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꼼꼼한 그림으로 유명한 예술가들의 예
꼼꼼한 그림으로 유명한 예술가들의 예
장다첸(Zhang Daqian)은 쓰촨성 네이장(Neijiang)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은 광둥성 판위(Panyu)이다. 1899년(제하이 25)(청나라 광서제 25년)(음력 4월 1일) 네이장현 교외 안양리 향비추이옌탕완의 학자 가문에서 태어났다. , 쓰촨성.
그가 태어나기 전, 그의 어머니는 한 노인이 밤에 작은 유인원을 그의 집으로 보내는 꿈을 꾸었다고 한다. 그래서 그가 스물한 살이 되었을 때 이름도 위안으로 바꾸었다고 한다. Yuan과 Ji Yuan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후 그는 대천(大灯)이라는 불교식 이름으로 승려가 되었고, 사람들은 그를 "대천 재가자"라고 불렀습니다. 장대건은 20세기 중국 화단의 가장 전설적인 중국 전통 회화 대가로, 회화, 서예, 전각, 시 등 모든 것을 다 알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고대 서예와 회화, 특히 산수화 공부에 집중했다. 해외 거주 후 회화 양식에 장인 정신과 서예를 결합하고 무거운 색과 먹, 특히 튀는 색과 튀는 색을 통합하여 새로운 예술적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그의 학문적 방법은 전통에서 현대로 나아가려는 화가들에게 참고할 가치가 있다.
장대건의 예술적 경력과 화풍은 '고대로부터의 배움', '자연으로부터의 배움', '마음으로부터의 배움'의 세 단계를 거쳤다. 고대인들을 스승으로 삼았으며, 40세부터 60세까지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았고, 60세가 된 후에는 마음을 스승으로 삼았습니다. 초기에는 Shi Tao와 Bada에서 Xu Wei, Guo Chun, 송과 원 왕조의 다양한 거장, 둔황 벽화에 이르기까지 고대 거장의 유명한 작품이 도처에 있었습니다. 60세 이후에는 전통적인 붓과 먹을 바탕으로 현대 서양화의 추상표현주의에 영감을 받아 독창적인 색채의 화법을 창안했는데, 먹과 채색의 효과는 그의 회화를 심오한 가운데 독특하게 만든다. 고전 미술 배경입니다.
고대부터 화가가 과거를 이어받아 미래에도 성공하고 유명해질 수 있느냐는 크게 전통회화에 대한 깊은 기초가 있느냐에 달려 있다. Zhang Daqian의 전통 기술은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습니다. 그는 고대 명화를 모사하는 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였습니다. 특히 Shi Tao와 Bada의 작품을 모방한 것은 거의 실제와 같았습니다. 그는 청나라 석도에서 시작하여 제8차 당대회, 진홍수, 서위 등에 이르기까지 명, 청, 송, 원을 거쳐 수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리고 당나라. 그는 역대 왕조의 대표적인 화가들을 한 명씩 뽑아 가까운 곳부터 먼 곳까지 연구하며 집중력을 가지고 연구했다. 그러나 그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석굴예술과 민속예술, 특히 둔황벽화 3년을 배워 과거 왕조의 벽화를 모사하여 빛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간적으로 볼 때, 이 벽화는 북위, 서위, 수, 당, 오대 및 기타 왕조를 거쳤습니다.
역사상 많은 사람들이 모사한 그림은 일반적으로 겉모습만 모사할 수 있었을 뿐 문맥을 파고들지 못한 반면, 장대건의 유사고화는 정신적이면서도 실물에 가깝다. . 자신의 사이비 고대 작품이 진정성 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그는 황빈홍(Huang Binhong), 장충우(Zhang Congyu), 낙진위(Luo Zhenyu)를 초청했다. Wu Hufan, Puru, Chen Banding, Ye Gongchuo 등 세계 유명 박물관의 유명 감정가 및 전문가들이 평가하고 흥미로운 일화를 많이 남겼습니다. 중국 미술사에서 장대천의 수많은 위작들의 예술적 가치와 위상은 고대 유명 예술가들의 실제 작품보다 훨씬 더 크다. 현재 전 세계의 많은 박물관에는 워싱턴 프리어 미술관이 소장한 <오중에서 온 세 명의 숨은 방문객>,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이 소장한 <석도 풍경>, <매화 풍경> 등 그의 모조품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뉴욕, 런던의 대영 박물관은 그의 "Juran Mao Forest and Mountains"등을 수집합니다. 고대인에게서 배우고 자연에서 배우는 것은 항상 화가들이 따르는 황금 모토였습니다.
대천이 여행한 명산 중에서 늘 황산을 1위로 꼽았고, 세 번이나 올랐다. Daqian이 황산을 선호하는 이유는 주로 Shi Tao의 영향 때문입니다. Huangshan은 Shi Tao의 선생님이자 Shi Tao의 친구입니다. Daqian은 "황산의 풍경은 걸음마다 많이 변합니다. 다른 유명한 산에는 고를 수 있는 명승지가 4~5개밖에 없습니다. 황산의 앞뒤가 수백 마일에 달해 나쁜 풍경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황산의 위험은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실수하면 산산조각이 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대건은 50세 이전에 조국의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했고, 50세 이후에는 유럽과 미국을 여행하기도 했다. 이는 이전 세대의 화가들이 경험할 수 없었던 모습이었다. Zhang Daqian은 홍콩, 인도, 아르헨티나, 브라질, 미국 및 기타 지역에 거주했으며 유럽, 북미, 남미, 일본, 북한, 동남아시아 및 기타 지역의 관심 장소를 여행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수많은 여행시와 스케치를 썼고, 무궁무진한 창작 재료를 축적했으며, 미래의 예술적 혁신을 위한 좋은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화가에게 독서는 매우 중요하다. 전설에 따르면 누군가 Tang Bohu의 스승인 Zhou Chen에게 그의 그림이 그의 학생 Tang Bohu의 그림만큼 좋지 않은 이유를 물었습니다. Zhou Chen은 "다른 성공적인 화가들처럼 Daqian도 수천 권의 책을 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는 보통 후배들에게 이렇게 가르친다. “천박함을 없애고, 조급함을 씻어내고, 그림의 장인정신을 없애고 싶다면 첫째는 읽는 것, 둘째는 많이 읽는 것, 셋째는 읽는 것입니다. 체계적으로, 선택적으로 읽는다." 그림과 독서는 똑같다. 다치안의 일상. 예전에도 그랬고, 왕시원에 살고 나서는 더욱 그랬다. 두루마리를 놓지 않고 밤낮으로 읽었다. 차 안에서, 여행 중에 배 위에서 Daqian은 독서에도 전념했습니다. 한번은 Daqian이 청두에서 충칭으로 여행할 때 친구가 그에게 Fei Mi의 "The Book of Desolation"을 가져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집에 도착한 대천은 길에서 읽은 『황량한 책』의 내용과 작가의 의견과 삶, 명말과 청나라 초기의 사천 학자와 시타오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정말 놀랐다. . 왜냐하면 이 책은 미술이 아닌 학문적인 책이기 때문이다. 독서 습관은 말년까지 나에게 남아있었습니다. 그는 종종 어떤 화가들은 원본을 버리고 꼴찌를 추구하며 오직 기술만 추구하며, 더 많이 읽는 것이 기질을 바꾸는 근본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Daqian은 고전, 역사, 작품, 컬렉션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책을 연구했으며 회화 매뉴얼 및 회화 이론과 같은 책에만 국한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