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하카 풍습과 민속 풍습
하카 풍습과 민속 풍습
하카족은 뛰어난 풍습과 풍습을 많이 가지고 있으며, 중국 민족 문화의 주요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중국 문명 5천년 동안 가장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객가 민요: 수천년 동안 전해 내려온 자연의 소리
“객가 민요는 널리 퍼져 있으며 그 노래는 오랜 감정을 노래하며, 노래는 남편의 생각을 노래하고, 소리는 누나의 마음을 노래한다." 객가민요는 우리 나라의 유명한 민요의 하나이며 조국 예술창고의 빛나는 진주이다. 이 책은 아가서 300장의 스타일을 계승하고 있으며, 독특한 주제와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 생활의 풍미가 풍부하고, 쉽고 편안합니다. 언어를 이해하고,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매끄럽고 자연스럽고, 문학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흥미를 유발합니다.
객가 민요는 기본적으로 객가 방언으로 부르며, 7개의 글꼴로 구성된 4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노래할 때 장면에 닿아 즉흥적으로 노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깊은 감정을 표현하며 창법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리듬은 자유롭고 다양합니다. 모두 객가 민요이지만 유사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메이저우에만 다양한 악센트가 있지만 모두 고음, 시끄럽고 서정적인 곡조를 가지고 있으며, 노래 예술은 푸바이싱의 전통 기술을 계승하고 있으며 종종 직접적으로 사용됩니다. 서술, 은유, 말장난, 일시 중지, 과장, 단어 반복 및 기타 기술에는 민요, 사랑 민요, 서정 민요, Wei Fuwei, Xu Xuan Ge, Guess the Tune 등이 포함됩니다. .; 노래의 형태에는 독창, 듀엣 노래, 연주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수천년 동안 하카족 사람들은 이 노래를 사용해 직장 생활에 대해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투지를 고취하고, 감정을 전달하고, 우정을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데 사용해 왔습니다.
민속 가요제
p>'민요를 꽉 잡고 마음을 열어라, 그러면 우물물이 다시 온다. 푸른 언덕이 돌 때까지 노래하고, 연꽃이 필 때까지 노래하라' 같은 마음. 그러나 옛 봉건시대에는 민요를 부르는 것이 모든 차원에서 금지되었다. 산과 숲, 들에서 노래하다가 1950년대에 이르러서야 대중 앞에서 노래하는 것으로 발전하여 베이징은 물론 해외까지 전파되었다.
메이저우(Meizhou)는 객가족이 거주하는 중심지이며, '민요의 고향'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삼매(Liu Sanmei), 조자매(Dao Sister) 등 많은 유명 민요가들이 배출되었습니다. -법률 등이 과거에 있었고 현대에는 Yu Yaonan, Tang Mingzhe, Chen Xianying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부 교원에는 노래 무대가 설치되어 있고, 세계 각국의 가수들이 그들의 재능을 뽐내고 있습니다. 민요는 오랜 역사를 지닌 메이장강의 물과 같습니다." 객가 문화를 홍보하기 위해 메이저우에서는 매년 중추절에 민요 축제를 개최하는데, 이는 매우 활기찬 민요 경연 대회입니다.
하카주 문화
가족들은 친척이나 친구들이 올 때마다 집에서 만든 막걸리로 대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와인". 항아리를 처음 열었을 때 추출된 와인을 "와인 아가씨"라고 합니다. 이런 종류의 '와인 음료'는 맛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높지 않지만 체력이 뛰어나고 쉽게 취하게 됩니다. 술을 마실 때에도 예절에 신경을 쓴다.
하카 사람들은 동시에 8명이 앉을 수 있는 나무 테이블인 '팔선상'으로 알려진 정사각형 테이블을 즐겨 사용합니다. 자리에 앉을 때 좌석 배치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일반적으로 친척이나 친구의 품위에 따라 앉습니다. 예를 들어, 메인 홀에 테이블이 하나만 있는 경우 문을 바라보는 왼쪽 테이블이 첫 번째, 오른쪽 테이블이 두 번째가 됩니다. 그런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소개가 산재되어 있으며 본당을 향한 오른쪽이 가장 작습니다. 두 개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왼쪽 테이블은 더 커지고 오른쪽 테이블은 더 작아지며, 좌석 크기도 번갈아 가며 배치됩니다. 세 개의 테이블이 배열되어 있는 경우, 이를 '일급 연회'라고 합니다. 이 경우 가장 중요한 테이블이 존중됩니다. 테이블을 5개 배치한다면 일반적으로 '매화좌'로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회 때 처음으로 포도주를 따르는 것(체거포도라고도 함)은 선배, 선배, 청년 순으로 포도주를 따르고, 마지막으로 자신을 위해 포도주를 따르는 것이다. 포도주를 따른 후, 포도주 배출구는 손님을 향하지 않고 자신을 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무례할 것입니다. 건배할 때는 일어서서 왼손으로 가슴을 누르고(존경과 성의를 표하기 위해) 오른손으로 잔을 들어 길상 몇 마디를 하고, 먼저 술을 마셔 공경을 표해야 한다. 지각하면 상황에 따라 1~3잔, 여성은 반 잔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테이블을 중간에 떠나면 떠나기 전에 1~3잔의 음료를 마셔야 합니다.
객가 사람들은 술을 마실 때 흥겨움과 활기찬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저속하거나 우아하거나 단순하거나 복잡한 다양한 연회 행사에서 추측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게임을 추측할 때 몇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 번의 이동을 할 때 엄지, 중지, 검지를 함께 움직일 수 없습니다. 밖으로 나갈 때 엄지손가락은 위로 향하지 말고 옆으로 돌려야 합니다. 두 번째 동작을 할 때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표현하는 경우에는 옆으로 움직여야 하며, 검지가 가벼운 총처럼 상대방을 향하지 않도록 하여 예의를 표현해야 합니다.
하카의 음주습관은 지식이 풍부하다. 추측 숫자의 범위는 0부터 10까지입니다. 양측이 뽑은 손가락의 총 개수가 정확하면 승자가 됩니다. 두 사람이 동시에 맞히거나 둘 다 맞히지 못한 경우에는 "4자" 호출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을 추측하면 "yipingaosheng"이라고 하며 "2"를 추측하면 "yipingaosheng"이라고 합니다. "두 가족이 화해했다"; "셋"을 추측하면 "두 가족이 화해했다"라고 하고, "네"를 추측하면 "삼성 고조"라고 하고, "넷"을 추측하면 ""라고 합니다. 사계절'', '5'를 맞추면 '5명의 아들이 시험에 합격한다', '6'을 맞추면 '66성공', '7'을 맞추면 ''일곱 가지 비법'이라고 한다 그림을 그리다', '8'을 추측하는 것은 '생일을 축하하는 여덟 명의 선인'이라고 하고, '9'를 추측하는 것은 '9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라고 하며, '10'을 추측하는 것은 '완벽하고 완벽하다'라고 합니다. 그래서 외치는 말은 상서로운 말이다.
술을 마시고 추측할 때는 보통 와인 3잔을 그룹으로 사용하고, 패자는 와인 3잔을 마시고 통과한다. 재미가 끝나지 않았다면 다른 그룹이나 그룹을 할 수 있습니다. 복싱이나 술자리를 다른 사람에게 부탁해야 할 경우에는 상대방과 협의하여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추측과 음주 외에도 손가락질 대회와 음주 대회도 있는데, 모두가 가지고 있는 손가락의 총 개수에 따라 한 사람을 리더로 지정하여 세어지는 사람이 술을 마시게 된다. 예를 들어, 모두의 손가락이 6개인 경우 1위부터 6위까지 숫자가 계산됩니다. 테이블 위에 숟가락을 놓고 한 사람이 숟가락을 돌리면 숟가락 손잡이가 가리키는 사람이 술을 마시는 '숟가락 돌리기' 와인 싸움도 있다. 이 밖에도 동전 1~2개를 손바닥에 무작위로 놓고 나머지는 홀수 또는 짝수를 맞혀 패자가 술을 마시는 '홀수 짝수 맞히기' 음주대회도 있다.
학식 있는 사람들도 '통링' 외에 '자자링'(지역 특산품, 농민 속담 등), '시링' 등 다양한 술을 주문한다. (주로 독창적임), 재미를 포함하고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 추측을 포함합니다. 하카족 사람들은 이 인기 있는 오락 게임인 음주 규칙과 규정을 사용하여 술을 마시는 즐거움을 높이고 완전히 취해질 때까지 외로움과 졸음을 없애는 것을 좋아합니다. ('삼명 화교 뉴스'에서 발췌)
객가의 결혼 예절
객가의 결혼 예절과 풍습은 고대 관습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여전히 주로 객가의 결혼 예절을 이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가계. 객가인들은 남성과 여성이 결혼할 때 '명확한 중매인과의 결혼'에 주목합니다. 객가 사회의 공식적인 결혼 관계는 '결혼과 결혼'이며, 자녀를 양육하는 관행은 대중적이지 않습니다.
객가 사회는 필연적으로 여자보다 남자를 선호하는 고정관념이 있지만, 전반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관계는 상대적으로 평등하다. 예를 들어, 하카족 여성과 남성은 집에서 똑같이 열심히 일합니다. 그러므로 여자가 본가에 있을 때에는 그 형제와 동등하며, 결혼할 때에는 그 부모가 그 결혼을 귀히 여기고, 남편의 집에서도 좋은 아내를 얻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예절과 규례를 따라야 한다. 객가족의 결혼 방식은 고대의 '6례' 체계를 따릅니다. 사회의 변화에 따라 변화가 있었지만 여전히 일반적으로 낡은 시스템에 따라 처리됩니다. 여섯 가지 제사: "신부에게 약속하고, 혼인을 보내고, 날짜를 알리고 약혼금을 보내고, 지참금을 접시에 담고, 신부를 받고 보내고, 홀에 가서 닭고기 한 그릇과 국수를 먹는다." 이는 고대의 "육례(六禮)"와 매우 유사합니다. 결혼식에는 주선을 하고 결혼을 성사시키는 등의 오래된 관습이 남아있습니다.
신부가 결혼한 지 사흘째 되는 날, 시댁 식구들이 딸과 사위들을 대접하는데, 이를 '삼대초청'이라 한다. 이날 딸은 친정에 머물 수 없어 서둘러 남편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일부 시골 지역에서는 어머니의 가족이 며칠 안에 여성 친척과 친구들을 딸의 집으로 초대하거나 어머니의 가족이 보름달 포도주를 만들기 위해 딸을 집으로 초대합니다(결혼식 보름달 동안). 시부모님과 시부모님이 각각 날짜를 정하여 서로를 초대하는 연회를 여는 것을 '방문'이라 하여 양부모 가족 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흔히 '결혼식 연회'라고 불리는 결혼식에 하객을 초대하는 일은 과거에는 특히나 매우 성대한 행사였습니다. 그 중 남자 집에 오는 여자 손님을 '큰 손님'이라고 부르며, 남자는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문 앞에 폭죽을 터뜨려야 하며, 그들이 도착할 때까지 연회를 시작할 수 없다. 신랑은 외삼촌의 주상에서 항아리를 들고, 외삼촌의 술을 차례대로 따라야 한다. 손님은 직위, 거리, 나이, 나이에 따라 자리에 앉는다. 홀의 왼쪽 상단에는 추장이, 오른쪽에는 두 번째에 노인이 앉고 하단에 동행하는 손님이 앉습니다.
조혼, 신부결혼, 친족이동, 친족교환, 재혼 등 기타 결혼형태 일부는 이제 점차 희귀해지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새해의 전통 풍습
게시일: 2004년 6월 7일 출처: Meizhou Guide Network
구정 기간 동안 "백절은 첫째, 하카족 사람들과 전국 대부분의 지역과 마찬가지로 구정은 일년 중 가장 엄숙하고 즐거운 축제로 간주됩니다. 사람들은 아주 일찍부터 새해 준비를 시작합니다. 9월과 10월에는 고구마 조각과 떡 조각을 말려서 튀기고 볶는다. 동지(冬至)가 오자마자 와인이 찌기 시작합니다. 새해 30일에는 각 가정에서 설탕떡 찌기, 쌀과자 만들기, 돼지 도살, 두부 만들기, 닭 도살 등을 하며 새해를 행복하게 맞이합니다.
난로에 제사 지내는 날은 12월 23일 저녁 이후에 난로를 청소하고, 낡은 난로신을 옮겨 태워야 하며, 새 신상을 그 위에 올려야 한다. 30일 아침에는 송환과 인사를 위해 술, 고기, 사탕, 사탕수수, 쌀과자 등을 놓아야 하며 향, 초, 종이대포는 난로 앞에 태워야 한다.
새해의 돌입 음력 12월 25일, 우리는 '새해의 돌진'에 들어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합니다. 새해를 축하합니다. 연령 제한에 도달한 후에는 아이들에게 서로를 저주하거나 불운한 말을 하지 않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새해를 맞이하기 전후에는 길일을 정하여 집을 쓸고 청소해야 합니다. 식탁과 벤치를 깨끗이 청소하고, 침구와 모기장을 빨고 말리고, 새해를 깨끗하게 축하해야 한다.
새해를 축하하는 날 섣달 그믐 날은 새해 중 가장 활기차고 즐거운 날입니다. 이날 아침에는 모든 가정이 보살을 숭배하고 신을 숭배합니다. 섣달 그믐 날에는 조상의 초상화를 모든 홀에 걸어야 하며 밝은 빨간색의 춘절 대련을 문에 붙여야 합니다. 빨간 종이 조각을 헛간 문, 가금류 우리 앞, 가구, 침대 및 기타 장소에 붙여야 합니다. "새해 서명"이라고 불리는 물 탱크 옆에 "상홍(Shanghong)"이라고도 불립니다. 어른도 아이도 목욕을 하고, 새 옷을 입고, 깨끗하게 새해를 맞이해야 합니다. 또한 각 홀에는 공양상을 배치하고 향상을 마련하며 닭고기, 생선, 고기, 과일 등을 올려 조상에게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새해를 맞아 호화로운 요리로 동창회 만찬을 펼칩니다. 조상들이 돌아와 함께 새해를 축하하도록 초대하기 위해 몇 개의 추가 그릇과 젓가락 세트를 테이블 위에 놓아야 합니다. 식사를 하기 전에 조상들은 먼저 포도주를 체로 쳐 땅에 뿌린 다음 식사를 시작해야 한다. 잔치에서는 노인과 어린이들이 닭다리를 먹으며 노인과 젊은이들에 대한 공경을 표했습니다.
동창회 만찬 후에는 음력 정월 초하루 아침이나 하루 종일 채식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난로를 깨끗이 씻어야 한다. 저녁에는 늦게까지 자지 않고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해야 하는데, 이를 '새해의 불을 켜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와 돼지 집에도 조명이 켜집니다. 부모는 자녀에게 행운의 돈을 줘야 하고, 어떤 곳에서는 노인들에게 행운의 돈을 주기도 합니다.
문을 열어라. 음력 1월 1일, '통수'에 명시된 길상 시간에 맞춰 문이 열린다. 갑자기 폭죽 소리가 차례로 들려온다. 하늘.
새해인사: 음력 1월 1일 아침에는 채식을 한다. 식사가 끝나면 사람들은 서로 인사하고 서로에게 상서로운 말을 건넨다.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신나게 놀고 있고, 어떤 아이들은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리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시아버지, 삼촌 집이 부자가 되셨으니 과자와 과일을 Ya(나)에게 가져오세요. "
음력 1월 2일에는 친척을 방문하여 새해를 맞이합니다. 특히 새로 결혼한 사위(시댁에서 책스티커를 사용해 초대합니다)가 시부모님 댁에 가서 새해 인사를 하게 됩니다. 보통 젊은 부부가 함께 가고, 사위가 혼자 가는 경우도 있고, 당일에 돌아오는 경우도 있고, 5~6일 동안 머무르는 경우도 있다. 갈 때는 작은 암탉, 쌀과자, 사탕, 향초, 폭죽 등을 가져와야합니다. 도착하면 Yue 가문의 조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려야합니다. 정오에는 월씨네 가족이 손님을 접대했고, 사위는 술에 취하지 않으면 열광하지 않을 것이다.
제야밥 먹기 : 설날 3일 아침에 '제야밥'을 먹는다(음력 1월 29일 저녁에 찌는 것도 있고, 음력 1월 2일 저녁에 찐다.) 밥에 젓가락을 꽂는다 가족은 몇 명 정도만 넣고 잎이 달린 가지를 꽂고, 심지어는 오렌지를 넣기도 한다. 포멜로 및 기타 과일. 설날 식사를 하기 전, 신과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그날' 제단에 식사를 올려야 합니다. 섣달 그믐날 만찬을 준비할 때 닭고기와 고기 등 많은 요리가 있는데, 이는 마치 섣달 그믐날 동창회 만찬을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음력 3일에는 도살을 금합니다. 음력 2일에 닭을 도살하거나 설날에 보관해야 합니다.
새해 경계 밖 음력 1월 5일, 새해 경계 밖. 홀에 있는 조상의 초상화를 치워야 하고, 종이 문 커튼을 제거하고 태워야 하며, 직장에 나가는 사람은 여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에 열리는 등불 축제는 '상원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각 가정에서는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요리와 음료를 준비합니다. 등불 축제가 곧 열릴 예정이며, 새해의 오락 활동은 절정에 이릅니다.
구정 시작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이어지며, 주로 용 등불 행렬과 사자춤이 일부 활동을 시작합니다. 음력 첫 달. 용등과 사자팀이 도착하기 전에 미리 메시지를 게시하고 도착 후 빨간 봉투와 간식을 제공합니다. 각 가정에서 공연하는 것 외에도 용등과 사자단은 마을의 사찰과 사당에 가서 신과 조상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춘절 이후 첫 번째 시장 기간에는 용등, 배등, 사자등 등이 모두 시장에 나와 공연을 펼치는데, 이를 '개장'이라고 합니다. 춘절부터 등불 축제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다음과 같은 여가 활동이 있습니다.
봄소 보내기는 보통 설날 첫날에 열립니다. 팀을 구성해 봄소의 사진을 각 가정에 보내는 방식으로, 작은 북과 심벌즈를 연주하는 사람들이 각 집 문앞에서 연주하고 '새해를 축하합니다'라는 빨간 스티커를 보내면 주인이 빨간 봉투를 줍니다.
짚용을 잘게 잘라 향을 담아 아이들이 들고 집집마다 난로 앞, 돼지 우리, 소 우리 안에서 춤을 추며 가족의 평안과 번영을 기원한다. 각 가정에서는 빨간 봉투를 주고 아이들은 행복을 얻게 되며 주인은 행운을 빌게 됩니다.
아이들은 집집마다 박쥐등불을 춰요. "불룡이 집에 들어와서 촛불을 들고 싶어해요."
배 등불 배 모양의 등불은 육지에서 노래를 부를 때 사용한다. 춘절 전에 리허설을 하면서 징과 북 팀이 10번의 합동 연주를 했습니다. 마을에 도착하면 간식을 먹은 후 광장에서 뱃사공과 뱃사공이 '10월 임신', '십이월고인', '참외씨', '꽃 한 송이' 등을 부르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뱃사공은 노를 젓기만 하고 노래를 부르지는 않습니다. 저녁에는 사당에서 '천관 개회', '천관축복' 등의 노래를 부르고, 마지막으로 술과 식사를 해야 한다.
사자등 무대 위에는 누오족, 사자머리, 사자꼬리, 원숭이, 모래승, 징과 북팀이 있다. 사자, 원숭이, 모래승이 노래를 마친 후에는 복싱, 칼춤, 스틱 연주, 테이블 댄스 등의 무술 공연을 선보입니다. 라이온스 팀은 구정이 시작되기 전에 무술을 가르칠 스승을 고용할 것입니다.
춘분 2월의 춘분에는 무덤을 방문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을 '춘분제'라고도 합니다. 무덤을 청소하기 전에 조상 제사를 지내야 하며, 돼지와 양을 도살하고, 북치는 사람을 초대하여 제사 경전을 낭독하고 세 가지 공양을 인도합니다. 춘분 묘소 청소가 시작되면 먼저 개지 조상과 먼 조상의 묘를 쓸고 경의를 표합니다. 규모가 크고 팀은 종종 수백 명, 심지어 수천 명에 이릅니다. . 시조 조상과 먼 조상의 묘소를 쓸어담은 뒤, 각 집의 조상 묘소를 쓸어 모아 별도의 방에서 참배하고, 마지막으로 각 가문이 자기 가족의 개인 묘소를 쓸어 모아 참배하게 된다. 대부분의 하카 지역에서는 봄철 조상 숭배와 무덤 청소가 춘분 또는 그 이전에 시작되며 늦어도 청명절 이전에 완료되어야 합니다. 청명절이 지나면 무덤 문이 닫히고 조상의 영혼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는 말이 곳곳에 있습니다.
청명절 3월 청명절에는 조상을 숭배하는 행사가 열린다. 대부분의 객가 지역에는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춘분 묘소를 청소하는 것 외에도 청명절 기간에 묘소를 청소하는 장소도 있습니다. 무덤 청소일에는 사람들이 투투 경을 숭배하는 장소와 길가에 있는 다른 신사도 있습니다.
단오절 5월 5일은 단오절로, 집집마다 고기를 사서 오리를 잡고, 만두를 만들고, 전병을 만들어 축제를 기념합니다. 단오절은 큰 축제로 많은 곳에서 밖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 축제를 축하합니다.
배고픈 유령 축제 하카(Hakka) 지역에서는 7월 15일을 종종 "귀신 축제"로 간주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축제를 하루 일찍 지낸다고 하는데, "사람들은 7월 14일에 축제를 치르고, 귀신들은 7월 15일에 축제를 지낸다"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하카족도 7월 중순에 조상을 숭배하기도 합니다.
중추절 흔히 '8월의 축제'로 알려진 8월 15일의 추석은 큰 축제이기도 하다.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재회를 축하하세요. 모든 가정은 음식과 술을 사야 하고, 돼지고기, 닭, 오리를 사야 하며, 축제를 위해 쌀과자를 만들어야 합니다. 중추절 밤에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축제를 축하하고, 저녁 식사 후 보름달을 감상하기 위해 월병을 먹습니다.
중구절은 9월 9일에 해당하며, 흔히 '십구절'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연말의 대축제입니다. "중9절 이후에는 큰 축제가 없다"고 말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집으로 달려가야 합니다. 이 날에는 각지에서 사람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산에 오르고, 어떤 사람들은 높은 산에서 연을 날리는데, 이는 악귀와 역병을 쫓는다고 합니다. 많은 노인들은 이 풍습이 중부 평원 북부의 조상들에 의해 전해졌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고 말합니다. 이날 일부 노인과 여성들은 산에 올라가 수녀원으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숭배합니다.
동지(冬至) 동지는 음력 11월에 해당하며 '동지(冬年)'라고도 불린다.
동지를 지키려면 돼지고기와 쇠고기를 먹고, 전병을 만들고, 국밥을 끓여야 합니다. 부자들은 겨울을 나기 위해 녹용과 인삼을 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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