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족에는 어떤 전통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몽골족에는 어떤 전통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정월대보름날
대마음
마이델 축제
타클러 간저
백결 (백열)
태양사냥절
말 우유 축제 [Xilin gol 초원 몽골 관습
목축절
달리 라가
정월대보름날
능묘에 제물을 바치다
설
소방일
타곡장 축제
몽골어에서는' 우툴루 모타리후' 라고 불립니다. 이 축제는 아마도 목축절에 의해 진화한 것 같다. 동부 농업을 하는 바레인 배너와 같은 몽골 사람들은 타곡 전에 길일을 자주 거행한다. 그들은 타곡장에서 사용하는 도구를 닦고, 인사말을 암송하고, 각종 음식으로 제물을 바치고, 타곡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절을 하고, 서로 술을 권하며 밥을 먹고, 마지막으로 각종 문체활동을 해야 한다.
정월대보름날
정월대보름은 몽골인들이' 조악' 이라고 부르는데, 음력 10 월 25 일에 있다. 이것은 소규모 종교 축제입니다. 황교 창시자 종카바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이 날 저녁, 집집마다 높은 비탈에 나무틀을 세우고, 직접 만든 등불을 올려놓았다. 이 램프의 심지는 잔디로 만든 것이다. 영영의 풀 수는 모든 사람의 나이에 따라 결정되며, 잔디의 머리는 버터나 양기름으로 칠해진 면이나 양모로 덮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국명언) 불을 붙인 후 사람들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바퀴 (라마가 있다면 그가 인도할 것이다) 를 돌린 다음 술을 뿌려 하늘을 제사하며 부처님께 절을 하며 장수 핑안 가호를 빌었다. 모든 몽골 가방에는 반죽으로 만든 작은 기름 램프가 밤새 켜져 있어 세상이 영원히 밝고 장수하는 것을 상징한다.
대마음
말 인쇄는 몽골족의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보통 청명절이나 단오절 전후에 열린다. 명절 당일 기수들은 사나운 말 한 마리를 세울 때마다 한 명의 서명자가 말의 왼쪽 가랑이 중심에 표시를 한다. 그 때 사람들은 지정된 초원에 봄불을 붙이고 덕망, 승마술, 낙인이 능숙하고 말성에 익숙한 목자를 선발할 것이다. 만구에 참가한 기수들이 일렬로 늘어선 후, 누군가가 그들에게 하닷을 바쳐 축복을 표시했다. 이 때, 윤항이 불 속에서 빨갛게 구워지고, 인인을 시작하라고 외치며, 대중은 즉시 말을 에워쌌다. 갑자기 사람들은 말이 하고 말굽 소리가 우레와 같다.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마구를 보는 사람은 초원에서 온 사람들뿐만 아니라 사방팔방에서 온 사람들이어서 관람객들의 눈요기를 만끽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몽골 소녀도 기회를 틈타 연인을 선택했는데, 이것이 바로 총각이 승마술을 전시하는 결정적인 순간이다. 몽골인들이 마인을 하는 것은 12 세기에 시작되었다고 한다. 징기스칸은 전쟁의 필요를 위해 즉시 지폐를 인쇄하여 각 부를 대표한다고 한다. 이 방법은 간단하고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나중에는 점차 초원의 성사가 되었다.
마이델 축제
마이델데이는 미륵불을 기념하는 명절로 정월 15 일에 경축하는데 종교적 색채가 짙다. 명절 당일에는 황묘마다 미륵불의 신상이 걸려 있었고, 부근의 목축민들은 모두 절에 와서 제물을 바치고 향을 피우고 참배하였다.
절에 살아있는 부처가 있으면 살아있는 부처가 주재하고, 살아있는 부처가 없으면 달라이가 주재한다. 부처님을 경배한 후, 모두들 고시다 (기수) 의 지도 아래 양궁, 경마, 후기 등 몽골 전통 오락 활동을 진행했다.
타클러 간저
타클러간걸의 몽골족은 매년 여름마다 부족 중심의 대형 가방 숭배를 거행한다. 보따리는 일반적으로 수초가 풍부한 언덕에 놓여 있다. 가방에 대한 숭배는 고대 산지 숭배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으며, 몽골족의 자연숭배에 대한 표현이다. 보따리에게 제사를 지낼 때, 같은 부족의 목축민들은 말과 낙타를 타고 술과 고기를 가지고 보따리가 있는 산으로 왔다. 그 때 사람들은 먼저 하닷을 바친 다음 살아있는 부처나 대불을 바칩니다
라마가 가방 주위의 군중을 이끌고 경을 낭독하며 (이때 여성은 참가할 수 없다), 신이 세상을 보우하고, 핑안 () 를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뭄이 있으면 비가 오기를 기도하면 대지에는 풍부한 물과 풀이 있고 가축은 무럭무럭 자란다. 가방 제사를 지낸 후 경마 레슬링 양궁 등 몽골족 전통 민간 오락 활동이 시작되었다.
제사를 지내는 것도 중요한 명절 행사이다. 이 날, 목축민들은 무리를 지어 보따리로 가서 제사를 지냈다. 그들은 보따리 위에 불상을 놓고 경단을 세우고 보따리 앞에 소, 양고기, 젖먹이를 함께 모셨다. 이어 라/말/어린이 분향 점등, 경독경복, 군중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바퀴를 돌며 축산업의 풍년을 맞이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백결 (백열)
차간사리 (백월이나 하얀색 명절) 는 몽골족의' 설' 이다. 예로부터 몽골 사람들은 흰색을 순결하고 상서로운 색깔로 여겼다. 그들이 가장 숭배하는 것은 흰색이기 때문에 그들은 설날을 하얀 명절이라고 부른다. 중국의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중국에 사는 몽골족도 설날을 매우 중시한다. 그러나 생산 생활 조건과 객관적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몽골족은 설날을 보내고 초원 유목 문화는 매우 농후하다. 백월은 몽골족 국민들이 매년 가장 성대하고 성대한 명절이다. 이런 풍습은 원나라 초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원세조 쿠빌라이가 정권을 잡았을 때, 흰색 명절을 매우 중시했다. 이탈리아 여행가 카일 폴로는 그의 여행기에서 이 점을 상세히 묘사했다.
태양사냥절
일사냥절은 내몽골 동부 호륜벨연맹 몽골족 국민들이 매년 음력 5 월 초 5 일에 거행하는 전통 명절이다. 명절날 맑은 날이든 흐린 날이든, 각 마을 사냥꾼들은 전통적인 습관에 따라 산속에서 사냥을 하고, 말을 타고, 총과 칼을 들고 사냥개와' 블루' 를 가지고 다닌다. 사냥의 날 사냥은 존경받는 좋은 사냥꾼을' 아빈다' 포위 공격의 총지휘자로 추천해야 한다. 사냥이 시작될 때 사냥꾼들은 서로 다른 곳에서 무리를 지어 포위장으로 들어가 서로 다른 방향에서 점차 포위망을 좁혔다. 점심에 소풍을 가다. 오후에 사냥이 절정에 이르렀다. 이때 사냥감이 점점 집중되고, 사냥꾼도 점차 함께 모여 사냥 기교를 겨루고 있다. 대량의 동물들이 그들의 전리품이 되었다. 마을 사람들이 기뻐서 승리의 귀환을 외치자, 그들은 마을 입구에 모여 만선으로 돌아온 사냥꾼들을 줄지어 환영했다.
말 우유 축제 [Xilin gol 초원 몽골 관습
몽골 전통 명절은 마유주를 마시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여 이름을 얻었다. 내몽골 실린곽러 동맹과 오르도스 일부 목축 지역에서 유행한다. 보통 음력 8 월 하순에 열리는데, 날짜는 고정되지 않고 하루 동안 계속된다. 풍작을 축하하고 서로 축복하기 위해, 마유주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 외에도' 손소매치기' 로 손님을 대접하고 경마 행사를 열어 민요가수에게 축어를 부르고 몽의노인에게 선물을 선물한다. 나다무절은 바로 여기에서 기원했다고 한다.
목축절
매년 정월 16 일, 축산업에 종사하는 몽골족은 가축을 위한 의식을 거행하는데, 이를 동물절이라고 한다. 어떤 곳은 날짜가 고정되지 않아 정월에서 청명 전 어느 날까지 선택했다. 이 축제는 기원이 매우 이르다. 이 날, 사람들은 모든 가축을 모아 그들의 살찌는 정도를 검사하고, 어린 양과 송아지를 받는 안배를 연구하고, 사육하는 동물들을 위해 오색 리본을 걸어 라마에게 경을 낭독하게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모두가 둘러앉아 술을 권하다. 부뚜막을 차려 놓고 맛있는 것을 준비하면 모두들 밥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문체활동을 하니 매우 시끌벅적해 보인다.
달리 라가
이것은 일 년에 한 번 재물을 모집하여 보연에 들어가는 것으로, 시간이 고정되어 있지 않다. 가을 후에 소와 양이 살찌면 황도길일에 라마에게 경을 읽어 풍성한 음식을 준비하라고 부탁한다. 각자 손에 음식을 들고' 생일 축하합니다' 를 반복해서 암송한 다음 술을 마시며 오락을 한다. 몽골 풍습과 전통 명절.
정월대보름날
매년 음력 10 월 25 일 어둠이 내리자 집집마다 바삭한 등불을 켜서 축하한다. 오늘날 부크젤 몽골족 자치현과 이마민현의 몽골족 대부분은 아직 정월대보름날을 보내지 않았다. 어슐러 몽골족은 정월대보름에 등롱을 태우지 않고 각종 오락 형식을 채택하였다. 몽고족의 전통 오락 활동에는 경마, 낙타 경기, 씨름, 양궁과 사격, 줄다리기, 민간 가수 탄창, 마두금 강가, 민간 무용 등이 있다. 두르호트의 몽골족 무용은 집단춤, 독무, 남녀 2 인전, 노래와 춤이 있어 초원 민족의 독특한 특색을 표현했다.
능묘에 제물을 바치다
제사능은 몽골족의 전통 명절이다. 매년 음력 3 월 20 일, 5 월 15 일, 9 월 12 일, 10 월 3 일에 개최됩니다. 몽골비사' 는 "그해 봄에 안바하이 황제의 두 아내 볼버와 사합태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대오로춘족이 뒤에 떨어져 제사용 차가 어울리지 않았다" 고 기록했다. 이것은 초기 씨족 부족의 조상 숭배이다. 원사' 에는 "그 조상 예배, 제사, 몽골 무언과 민족 풍속을 짓는다" 고 실려 있다. 이것은 가족의 조상 숭배이다. 지원 3 년 (12 장년) 에 사당이 건설되어 팔백실을 설치하였다. 매년 10 월에 사당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명나라 때 몽골 사람들은 칭기즈칸과 그의' 팔백방' 을 제사한 적이 있다. 명나라 중엽 이후 달하트 부는 칭기즈칸에게 제물을 바치는 일을 맡았는데, 이를 제릉이라고 부른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일년 내내 제사와 의식을 거행하는데, 목축민들은 영묘 앞에 모여 숭상심을 품고 이 유명한' 일대의 교만' 을 애도한다.
설
몽골족의 1 년에 한 번의 명절은 주로 설날이며, 몽골족은 이를' 새해' 라고 부른다. 고대에 몽골인들은 설날을' 하얀 명절' 이라고 불렀다. 현재 사람들은 음력의 첫 달을' 백월' 이라고 부른다. 몽골 사람들은 파란색과 흰색을 숭배하고, 파란색을 자신의 민족으로 여기며, 흰색을 순결, 길상, 신성한 상징으로 여긴다. 백절',' 백월' 은 매일 백우유를 마시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 설날을 축하하고, 상서로운 뜻을 담고 있다고 한다. 백월' 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일 때이다.
소방일
횃불 축제, 일명 불축제. 주로 고대 몽골인들의 불 숭배에서 유래했다.
점화식은 음력 65438 년 2 월 23 일 저녁에 거행되었다. 한족 섣달 23 제사의 영향을 받았나 봐요. 그러나 몽골은 예로부터 제사용 불을 지피는 풍습이 있었다
이것은 음력설의 전주곡이다. 화제가 시작되기 전에 온 가족이 마당 (불 구덩이 앞, 아궁이 앞) 에 갔는데, 주제 (집안 어른들) 는 먼저 제물을 차려 향을 피워야 했다. 그럼 하나 가져가세요
장작 한 묶음이 불을 붙이고 버터, 백주, 고기 (소와 양고기) 등의 제물이 불에 던져졌다. 어른의 지도 아래 온 가족이 불더미에 대고 절을 했다. 목사는 또한 불신의 가호에 감사하고 불결한 물건들을 불 속에 던져 넣기를 기도했다. 화신을 용서해 주시고, 내년의 농작물 풍작을 축복하시고, 사람과 가축이 번창하고, 길조가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