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본산 코미디 예술의 예술적 특징

조본산 코미디 예술의 예술적 특징

조본산 코미디 소품은 다음과 같은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조본산 코미디 소품은 대부분 사상적이다. 즐거움을 가르치는 사상의 지도 아래 그는 감히 시대의 폐단을 비판하고, 사회의 추악한 현상을 채찍질하며, 일반인의 결점, 약점, 악습에 대해 선의의 조롱과 훈계를 했다. 일부 작품들은 하찮은 인물의 생활을 보여주는 과정에서 일반인의 위트, 낙관, 자강불식의 정신을 홍보하며 일반인의 아름다운 마음을 찬양했다. 가장 익숙한 작품은' 1 10 1=?' 이다 마작두부도 있습니다. 한 향장이 닭 전문가의 닭 열 마리를 먹고 돈을 내지 않았다. 이렇게 평범한 생활 소재에 대해 조본산 등은 딴생각을 하고 있다. 그들은 향장이 무대에 올라 도덕법정의 심판을 받지 못하게 하고 재판 과정에서 쾌감으로 그의 난처함과 난감함을 즐겼다. 오히려 향장이 막후로 밀려났고, 그 양계한 부부는 집에서 자신을 괴롭히며 닭돈을 가져가야 할지 고민하고, 참을 수 없이 번갈아 가며 향장과 빚쟁이로 분장하고, 빚 독촉 장면을 리허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만으로도 당풍과 사회 풍조 중 불량현상에 대한 업무 비판으로 충분하다. 남자 주인공이 빚쟁이를 시범할 때의' 두 사람 회전' 에서 강렬한 슬픔과 무력한 감정이 관객들을 강하게 감동시켜 오래도록 잊을 수 없었다. 그러나 조본산 은 대범하다. 그는 비판 과정에서 더욱 정확한 경계를 파악했다. 작품 전체가 관건이었지만, 결국 낡은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지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여지를 남겨주었고, 막후에서 긴 생머리 닭돈 소리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강행된' 밝은 꼬리' 가 아니라 우리 당풍과 사회 기풍이 호전되고 있는 실생활을 반영한 것으로 봐야 한다. 물론 당풍과 사회 기풍이 더욱 호전되는 것에 대한 간절한 기대와 호소이기도 하다. 내 의견으로는, 이런 따뜻한 결말은 사람의 마음을 깨우고 세상을 일관되게 하는 데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결말이 향장의 목소리만 울릴 뿐 야간 방문의 목적은 설명하지 않으면 더 의미 있고 풍부할 것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 디자인도 합리적이다. 예술 표현 형식은 다채로워야 한다.

마작두부는 도박 악습에 물들인 농민들을 풍자하는 소품이다. 많은 도박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도시와 농촌 지역에 있어서 이 소품은 매우 표적된 소품이다. 소품은 희극 형식으로 도박의 심각한 결과를 보여 주며 경고의 의미가 강하다. 일부 소품과 코믹극을 연상하면, 조본산 소품은 내용과 형식의 통일에 매우 좋다. 이야기의 전체에만 만족하고 의미가 부족하거나 사상이 직설적이고 원활하기 때문이다. 또한 조본산 창작은 풍자를 피할 수 없는 희극이지만 웃기고 학대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일반인에 대한 그의 약점은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장애인에게 그들의 기지와 총명함을 칭찬하며, 즐거움을 위해 그들의 신체적 결함을 일부러 풍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삶의 고난과 즐거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조본산 (WHO) 는 공연에서 인물을 개인화하려고 노력하여 그 작품을 독특하게 만들었다. 희극은 인물과 줄거리의 희극일 수도 있고 성격의 희극일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후자는 배우에게 더 어렵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코미디 소품처럼 시간은 10 분밖에 안 되기 때문에 대부분 드라마 코미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미디,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하지만 조본산 작품에서는 한 인물이 가능한 한 짧은 시간 안에 만들어진다. 이 캐릭터는 가식적인 흔적이 전혀 없다. 마치 현실 생활에서 방금 관중 속에서 올라온 것 같다. 늑대를 두려워하고, 호랑이를 두려워하고, 닭 전문가를 움츠리고, 마작중독을 하고, 얼굴도 피부도 없는 두부방 주인이 모두 인격의 광채를 비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십삼향 판매 신문을 파는 그 총명하고 교활한 장님조차도 깊은 인상을 남겼다. 10 여 분의 소품은 줄거리를 분명히 하고 희극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설령 목적을 달성한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본산 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는다. 그는 대본을 열심히 연구해 극본의 줄거리에서 인물을 발견한 뒤 인물을 파악하고 캐릭터를 형성하고 감정을 찾고 언어를 연마하며 캐릭터의 특정 성격의 운동 궤적에서 줄거리를 선보였다. 이 때의 인물은 한 편의 극 중의 상징적인 전달체가 아니라 살아있는' 하나' 이다. 이때 코미디 줄거리는 이미 원본 극본의 줄거리가 아니라 이 독특한 캐릭터의 독특한' 행동' 이다. 이것이 바로 조본산 연기가 무쌍한 이유이다. 살아있는 사람의 신비를 연기하다.

다시 한 번, 조본산 공연은 생활의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당연히, 스트레칭, 여유로운, 미지근한, 물처럼. 그가 연기하는 맹인은 거의 다른 사람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이다. 그가 맡은 다른 캐릭터들은 외모와 특성상 각각 다르다. 이는 그의 성숙한 연기 덕분이지만 궤적이 없는 것도 아니다. 첫째, 조본산 들은 오랫동안 풀뿌리 사이에 살고 있으며, 생활에 대한 세밀한 관찰과 축적을 통해 자신이 맡은 역할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둘째, 그는 특정 인물의 성격에 대한' 질적인 규정' 을 엄격히 존중하고 인물의 감정을 포착하여' 하고 싶은 대로 하고 국경을 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아리아의 편곡조차도 해야 할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을 멈추고, 동작이 자유롭다. 셋째, 그는 두 사람과 다른 지방극 중 광대의 연기 기교를 흡수하여 능숙하고 직접적으로 관중과 교류할 수 있었다. 관객과의 끊임없는 접촉은 그에게 독특한 장점을 가져다 주었고, 그로 하여금 관중을 끌어들이고 그와 함께 코미디 효과를 낼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1 10 1=? 직업 양계인이 채무 수요를 흉내낼 때 어휘를 궁리하는 줄거리에서 인물은 직접 관중과 향장과 인사를 나누는 방법을 토론했다. 혼잣말로 보이는 이 대사는 캐릭터 심리를 반영하고 캐릭터 성격을 형성하고 관객과의 심리적 거리를 줄이는 데 매우 효과적인 역할을 했다. 듀엣에서 줄거리 이외의' 제로' 작품은 종종 예상치 못한 코미디 효과를 받을 수 있어 만만치 않다.

마지막으로, 조본산 코미디 소품은 뚜렷한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조본산 () 는 동북 검은 땅에서 자란 개그맨으로, 그의 창작과 공연은 동북인 특유의 명랑하고 활달하고 유머 감각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코미디 소품 언어는 동북이고, 서정적 방식도 동북이다. 이런 순박하고, 훈후하고, 불타는 동북풍은 실감과 친밀감을 주며, 더 깊은 수준에서 관객을 감염시키고 정복할 수 있다. 이 점에서 동북의 코미디 소품은 천부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원탕생수의 향토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으며, 표준어에 가까운 억양으로 중국 관객들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 반면 상하이, 저장 () 의 익살극은 사투리에 의해 제한되고, 코미디 정보의 손실은 표준어로 번역할 때의 희극 효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코미디의 경우, 지역적 특색을 지닌 언어와 표현 방식은 독특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어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캐릭터 이미지를 형성하고, 코미디 효과를 형성하는 등 기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역할을 했다. 그래서 저는 조본산 소품의 북동쪽 맛도 무시할 수 없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조본산 코미디 예술의 성취와 영향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며, 그의 창작길에서 성공 요인을 연구하고 탐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조본산 성장은 적어도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이익을 얻습니다.

우선, 조본산 코미디 공연 예술은 중국 문화의 코미디 전통을 광범위하게 차용하고 계승했다. 희극에서 희극 표현 수법을 깨닫고, 그는 겸허하게 공부하고, 심혈을 기울여 자기 소유로 바꾸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법률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재능 있고, 카리스마 있고, 용기 있고, 자신의 예술적 개성을 발휘하고, 자신의 예술 세계를 창조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의 연극 소품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코미디 소품이 특히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평론가들은 왜 연극학원, 화극단의 소품이 교육 도구와 심사 방식으로 빠르게 유행해 전국을 풍미할 수 있는지 의아해했다. 사실 이것은 소품의 기원의 한 측면, 즉 서구 연극에서 도입된 채널일 뿐이다. 그러나 나는 소품이 역사가 유구한 예술이며 중국 연극과 곡예사에서 가장 전통적인 예술이라는 것을 보지 못했다. 진나라는 말할 것도 없고, 당대의' 군 입대' 도 일종의 연극 소품이자 일종의 코미디 소품이라고 할 수 있다. 군대에 입대하는 연극은 당대에 점차 성숙해졌지만, 사실 16 개국 시기에 시작되었다. 조가 군 입대 관원에 의해 부패된 후, 즉흥 조직자가' 활보극' 을 공연한 것이 바로' 군 입대극' 의 유래였다. 흥미롭게도' 군 입대극' 은 출범한 순간부터 당시 관원 중의 부패 현상을 풍자하고 비판하고 있다. 코메디 소품의' 재도 기능' 과' 비판 기능' 도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군 입대' 는 이미 배역을 나누었다. 웃기는 배역은' 군 입대' 라고 하고, 웃기는 배역은' 창고 밸리' 라고 부른다. 한 주가 한 마을에서 한 마을과 한 마을이 화목하고, 한 지혜가 어리석고, 한 과목과 한 규율이 있고, 묵계가 잘 맞는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송대의' 잡극' 은 익살극으로 당대의' 군 입대' 의 계승과 발전으로 볼 수 있다. 송잡극' 은 연극으로는 아직 성숙하지 않지만 소품으로는 충분하다. 코미디 형식으로 노래, 춤, 랩, 저글링 등 예색을 연결해 연단, 연잡극, 삼단 등 안정적인 구조를 형성하고 있다. 송잡극' 의 스타일은 삼단식 구조로, 공연 수단은 동북 지방극과 거의 같다. 우리는 전통 우수 민족 문화 예술이 역사 발전에서 완강한 생명력을 보지 않을 수 없다. 군 입대' 와' 송잡극' 을 특징으로 한 희곡 소품은 지방 희곡과 일부 민간 희곡에서 다양한 정도의 계승과 발전을 얻었다. 가와극 중의 희극 요소가 특히 두드러진다. 민간 희곡에서 많은 연극이 소품에 더 가깝다. 항전 시대의 거리극' 너의 채찍을 내려놓는다', 해방구 대생산운동 시기의' 남매 황무지' 는 소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 배우와 관중들은 서로 다른 형식의 소품에 대해 낯설지 않다. 조본산 (WHO) 는 동북지방극 중 두 사람이 돌리는 공연에 익숙하여 앞으로의 코미디 소품 창작과 공연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사실 듀엣에서 소품까지의 거리는 그리 멀지 않다. 일부 듀엣 단락은 공연 프로그램이 약간 바뀌기만 하면 극적인 동작과 대사를 부르는 것이 좋은 소품이다. 물론, 조본산 들어, 학습은 다 채널, 다방면이다. 두 사람이 돌리는 희극의식과 희극 연기 기교는 그가 배운 한 방면일 뿐, 그의 희극 소품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예술의 여신 뮤즈는 늘 새로운 무늬를 낸다. 그는 원래 보잘것없었던 예술품을 중국 관객들에게 비유했을 뿐만 아니라, 불과 몇 년 만에 전국을 풍미하게 했다. 이런 예술은 코미디 소품이다. 매년 공휴일 TV 파티에 멋진 코미디 소품이 몇 개 없다면 관객들에게 분명히 설명할 수 없을 것이다. 코미디 소품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곧 조본산, 그의 멋진 코메디 공연을 떠올릴 것이다. 조본산 코미디 특집 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조본산 이 코미디 공연 방면에서 감복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조본산 성공은 동북흑토에 있는 그의 깊은 기초에서 비롯되었다. 코미디 이론가와 일부 시청자들은 희극이 심양을 중심으로 한 동북흑토지문화와 불가분의 인연을 맺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최근 몇 년 동안 유행하고 영향력 있는 코미디 소품과 개그맨이 요녕지역에 많다. 조본산, 판장강, 공한림 등의 이미지는 사람들이 잘 알고 있다. 전연원, 원고성, 유란방 등 유명한 곡예배우들도 랴오닝에서 활약하고 있다. 4 인방' 이 막 산산조각 났을 때 만담 열풍이 전국을 휩쓸고, 특별생활, 꿈이 길지 않다, 가짜 하늘 등 몇 가지 멋진 단락이 전국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기억이 난다. 이 만담들도 심양에서 기원했다. 검은 땅의 지역 문화와 희극의 연계는 더 이상 우연한 현상으로 볼 수 없다. 사실 사람들은 동북인들이 호방하고 억척스럽다는 것만 알지만, 동북인 특유의 유머 감각은 사람들의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하며, 더욱이 연구는 말할 것도 없다. 동북은 오랜 역사 기간 동안 비교적 황량했고, 산둥, 하남, 하북의 농민들은 대기근 앞에서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었고, 고향을 떠나 동분서주할 수밖에 없었다. 생계에서 배양된 모험과 개척정신은 동북인의 정신을 자신의 특색으로 만들었다. 관동을 침범하는 분투자들은 대부분 성공하여 검은 땅에서 자신의 위치와 권리를 찾았다. 이런 위너 자신감과 자존감은 유머 감각의 가장 좋은 기초이자 조건이다. 두 사람이 전전, 평극, 집극, 평론서 등 동북예술작품으로 희극의 영양이 스며들어 유머의 광채가 가득하다. 바로 이 검은 땅에 조본산 뿌리를 내리고, 성장세가 무성하여, 주렁주렁한 결실을 맺었다. 동북인의 생활방식, 생활습관, 처사 방식, 교제관습, 언어특징, 낙천적인 인생관은 모두 조본산 유머 감각에 촉매 역할을 한다. 조본산 성장은 분명히 이 검은 땅과 그 위에 있는 관동 남자의 영향을 받았다.

셋째, 조본산 (WHO) 는 생활의 어려움을 통해 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그의 안정적이고 탄탄한 코미디 스타일과 관대함의 중요한 사상의 기초이다. 국내외에 조예가 깊고 성과가 큰 희극 예술가를 돌이켜보면, 그들은 고난을 겪거나, 세상의 비바람을 겪거나, 일반 노동인민의 생활에 대해 깊은 이해와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랑과 미움, 사랑, 사랑, 사랑, 일반인을 알고 있다는 규칙적인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추악한 세력을 싫어하고 추악한 현상을 싫어하다. 일반인 생활에 대한 조본산 깊은 경험 덕분에 예술 창작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그의 조건도 매우 좋다. 집안 어른들 중에는 민간 예술에 조예가 있는 사람들이 자신을 일깨워준다. 이것은 생활의 조본산 편애이자 우리가 코미디 예술가의 성장을 연구할 때 고려해야 할 장점이다.

넷째, 조본산 프런트, 장, 막후 시나리오 작가, 감독을 위한 코미디 소품 창작단체의 장기적 긴밀한 협력도 조본산 코미디 소품 성공의 중요한 요인이다. "조본산" 에서 이러한 안정적인 협력자들은 시골에 내려갔을 뿐만 아니라 높은 문예 교육을 받아 그들의 극본이 어느 정도 질을 갖도록 보장했다. 또한, 그들은 조본산, 이는 조본산 들이 스크립트 창조에서 자신의 장점을 재생 하는 조건을 만들 수 있는 깊은 이해를 했습니다. 조본산 (WHO) 는 문화적 정도는 높지 않지만 이해력이 좋고 생활기반이 탄탄하여 태연자약하게 대본을 무대 예술로 바꿀 수 있는 창작팀의 성공협력은 예술 창작에 귀중한 영감을 주었다.

그럼, 조본산 코미디 소품의 창작과 공연은 완벽합니까? 물론 아닙니다. 내 의견으로는, 조본산 코미디 소품에는 개선과 개선이 필요한 두 가지 문제가 있다.

첫 번째 측면은 사상 경지와 심미 정취를 개선해야 하고, 격조가 고아하고, 우아하고, 고풍스럽고, 품위 있고, 상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코미디 작품의 내용, 수법, 언어는 통속적이고 통속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내용과 형식의 통속화는 문체의 고아함과 사상의 심오함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 된다. 유행과 저속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을 심미의 중개인으로 삼아, 저속한 공연으로 소수의 저급한 관객의 저급한 재미를 영합하는 대신 관객을 진선미의 건너편으로 넘겼다. 코미디언에게 일부 관중을 기쁘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우아하고, 건강하고, 영성이 있고, 웃음이 끝난 후에도 사고를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의 희극은 추악한 현상을 조롱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정화하여 사람들의 사상적 자질을 높이고 사람들을 진선미로 인도하는 등불이 되어야 한다.

조본산 코미디 소품의 언어와 재료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다. 하나는 배우 자체와 배우가 언어적 비하를 통해 상대방을 즐기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장애인의 생활을 배경으로 장애인의 신체적 결함과 생활습관을 일반인과 비교한 것을 희극의 조미료로 삼는 것이다. 이전 문제는 조본산 창작에서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그의 코미디 소품' 13 향' 에는 서로 잘 어울리고 미감이 부족한 것이 있다. 실생활에서 적절한 자조는 종종 관객과의 거리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없애고 자신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다. 링컨이 의회 토론에서 자조하는 것이 전형적인 예이다. 코미디 공연에서 자조하는 기교를 사용하는 것은 허용되고 자주 사용된다. 만담 공연에서는 배우와 배역이 하나가 되는 경우가 많다. 둘로 나뉘어 섞이고, 추태를 부리며, 자신의 몸에서 보자기를 찾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역, 배역, 배역, 배역, 배역) 이런 자조 수법을 성공적으로 운용하면 좋은 코미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분수에 주의해야 하며, 과유불급해서는 안 된다. 과장, 추함, 기형, 심지어 여러 세대의 신체적 결함에 힘쓰면 미감을 잃고 관객의 도덕과 심리적 감당력을 넘어 좋은 사람을 웃게 할 수 없다. 웃음소리가 나더라도 재미있는 반응은 아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문제는 희극이 장애인과 일반인의 신체적 결함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코미디 등 연극은 인간의 생리적 결함을 제재로 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예' 입니다. 우리는 텔레비전, 영화, 연극 등의 작품에서 절름발이, 외눈박이 거인 같은 스파이, 토비, 개 등 나쁜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다. 관중들은 이 캐릭터의 조형 디자인에 대해 지금까지 이의를 제기한 적이 없다. 이런 형체 디자인은 악당의 이미지를 더욱 추하게 하고, 일반 관객이 심리적으로 악인을 처벌하고 보복하는 감상적 수요를 만족시킨다. 코미디 작품에서도 좋지 않은 기풍을 대표하는 인물의 신체적 결함 표현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돌의 만담' 제화공' 이 관객들의 인정을 받았다. 이 연극에서, 불량간부의 아이 구양은 말을 더듬는 사람으로 만들어졌다. 판장강 코미디 소품 속' 아저씨' 도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졌다. 일반인의 신체적 결함을 드러낼 수 있을까? 인간의 신체적 결함은 인간의 현실 생활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예술작품은 이런 현실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 일반인의 불행과 발악, 그리고 불구지견의 영웅들의 정신은 모두 신체적 결함을 통해 충분히 드러난다. 우리가 잘 아는 노신 선생의 글 속의 공을기는 결국 두 손으로 버티며 걷는 마비가 되었고, 아Q 는 흉터가 하나 있었다. 그들은 모두 작가의 전반적인 심미 관념에 잘 봉사하기 때문에 강한 심미 효과를 가지고 있다. 얼마 전 TV 에서 단막극' 역광' 을 보았는데, 두 맹인의 노예를 반영했다. 상대방을 볼 수 없어 약간의 오해가 생기고 인간미가 있어 일반인의 마음을 아름답게 묘사했다. 조본산' 십삼향' 의 맹인판매보는 일반 장애인의 낙천주의, 유머, 재치 있는 성격을 표현하고 있으며, 어느 정도 심미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일반인의 신체적 결함을 희극의 웃음거리로 여기는 것은 완전히 별개의 일이다. 이것은 매우 오래된 문제이다. 유향의' 열녀전' 에 따르면 하걸 시대부터 중국인들은 난쟁이로 사람을 놀렸다. 이후' 좌전',' 국어',' 사기' 에 반복해서 기재한 것은 그야말로 사서였다. 우연히도, 일부 서방 왕조의 궁정에서도 황제와 신하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난쟁이들을 자주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신체의 추함으로 통치자의 즐거움을 얻는 잔혹한 계급 억압과 학대 현상은 초기 미학 연구에서 여전히 어느 정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희극미학의 역정 분석에서 자연을 모방하고 인류의 우월성을 보여주는 기초 위에서 인간의 결함을 비웃는 익살스러운 의식이다. 희극은 희극의 부류로서 자연을 보는 것처럼 인간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물론 인간의 자의식의 한층 더 성숙해진 것은 사람들이 이미 직감적으로 신체의 건강과 기형에서 미추에 대한 심미 판단을 내리기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생리적으로 탄생한 천박한 심미의식이지만 중요한 출발점이다. 그 이후로, 테이블과 인간의 영적 세계에 깊이 들어가 인간의 자기 관찰을 완료함으로써 윤리적 규범이 강화되는 사회에서 인간의 심리적 지혜와 용기의 결함을 발견하고 더 높은 수준에서 재미있는 미적 범주를 완성했습니다. 고대 중국은 우수를 숭상하였고, 초기에 그는 자신의 추함으로 주인의 호감을 얻어' 우수' 하고' 간언' 할 수 있었다. 오랫동안 발전하여 항의를 제기할 수 있는 사람은 항상 소수의 기지와 용감한 우수한 분자들이다. 역사를 살펴보면, 훈계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람들은 사상이 깊고, 언어가 뛰어나며, 광대를 사명으로 탁월한 사람들을 숭상하고 있지만, 기억할 만한 멋진 사건은 없고, 그들의 사적은 말살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서 우리는 또한 중요한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의 희극작품이 형식상의 생동감 있는 모방과 동작상의 익살스러움에만 만족한다면, 깊은 사상적 함의가 부족하다면, 관객의 더 높은 심미 수요를 만족시킬 수 없고, 희극미학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도 없고, 전승할 수도 없다는 것입니다.

고서를 뒤져 보면, 기원 10 세기 그리스인들이 쓴' 콰슬리니 아나스 단편 소설' 인' 코미디 개요' 도' 장난조소의 정신과 육체결함' 을 희극의 일부로 꼽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17 세기 영국 코미디언 콘그리프는' 타고난 장애, 감각상의 우연한 실수, 노년의 허약함' 을 분명히 반대했다. 그는 이렇게 하는 것은 "본성이 비열하고 관객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장애나 청각 장애나 실명을 통해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실제로 동정해야 할 것에 의지하여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싶어 한다" 고 생각한다. 이 의견들은 의심할 여지없이 정확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양보가 고통스러운 해를 끼치지 않는 추악하다고 생각한다. 신체적 결함의 전시는 장애인의 착한 마음을 해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다가, 이 방법은 희극미학의 원래 의도에도 어긋난다. 희극에서 추함에 대한 조롱은 추함을 싫어하고, 추태를 피하고, 추함에서 벗어나, 무대에서 풍자된 바보짓을 하지 않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희극명언) 신체적 결함에 대한 조롱은 이 역할을 할 수 없다. 이런 선천적인 결함의 전시는 사람들로 하여금 뒷걸음치게 할 수밖에 없다. 절름발이가 건강한 다리를 다시 자라게 할 수도 없고, 맹인이 빛을 다시 보게 할 수도 없다. 그것이 일으키는 웃음소리는 잔인하고 깨끗하지 않다.

몸의 기형이나 추함을 과시하여 웃음소리를 얻는 얕은 현상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단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항상 코미디 예술의 연기자와 감상자들이 낮은 심미 수준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이런 지체 실태는 연기의 난이도가 적고 효과가 뚜렷하여 일부 연기자들을 즐겁게 한다. 희극예술은 사회주의 문예의 한 분야로서 인민을 단결시키고, 인민을 교육하고, 인민을 제고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지난 40 년 동안 사회주의 정신문명 교육에 살던 많은 관중들이 내용, 형식, 수법, 사상 영역에서 혁신을 할 수 없다면 시대와 국민의 무시와 경멸을 받을 수밖에 없다. 만담은 중국의 흥망사에서 매우 차용적인 거울이다. 구사회의 만담은 주로 찻집과 노점 공연에 의존한다. 배우와 관중의 문화적 자질이 제한되어 만담의 풍격을 높이기가 어렵다. 많은 만담 문단이 상당히 저속하고, 심지어 소위' 욕설' 문단까지 있다. 해방 후 많은 만담 배우들이 새로운 형세에서 적응하고 곤혹스럽게 느껴졌다. 이때 당의 지도하에 후, 손옥규, 상등 11 명이 6 월 1950 에' 만담 개량팀' 을 설립했다. 라오스, 나창배 등 언어대사의 도움으로 그들은 옛 만담을 정리하고, 새로운 만담을 창작하고, 배우의 정신면모를 바꾸고, 만담의 이미지를 혁신하여 만담을' 아당' 으로 만들어 전국민이 감상하는 예술이 되었다. 나는 희극 예술가가 만담의 개혁사에서 많은 계시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코미디 소품의 사상적 내포와 풍격을 높이는 데 있어서 작가와 배우의 철학, 미학, 문학적 소양을 제고하고 심미능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것은 조본산 코미디 소품이 이 방면에서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내가 특별히 이 문제를 강조한 것은 이 문제가 코미디 창작과 공연에서 보편성을 가지고 있어 주목할 만하기 때문이다.

개선과 개선이 필요한 두 번째 측면은 제재의 광범위성과 표현 방법의 풍부함과 다양성을 강화해야 하며 혁신과 돌파구를 추구해야 한다.

오늘의 코미디 소품과 다른 종류의 연극 소품은 제재와 표현 수법에서 여전히 단조롭다. 오리지널 멋진 소품은 매우 적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하고, 패러디한 것이 많다. 이에 비해 조본산 소품은 훨씬 좋아졌다. 그러나, 그의 창작에서 편협한 주제와 시대에 뒤떨어진 수법도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현재 눈에 띄는 모순은 코미디 소품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요구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코미디 소품의 좋은 극본은 적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미디,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희극) 전국적으로 많은 개그맨을 동원하여 적절한 방식으로 극본을 쓸 수 있다면 개그맨에게 대본에 더 큰 선택의 여지가 있다면 개그극의 번영도 점차 형성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개그맨) 계진 심삼지 동지가 개최하는' 하하길' 코미디 소품 대회가 좋은 출발을 했다. 이런 기세가 계속된다면 코미디 소품의 창작을 촉진할 것이다.

제재뿐 아니라 표현 방식의 풍부함과 발전도 주의해야 한다. 많은 코미디 소품 속 코미디 요소가 너무 얇고 가벼워서 배우들은 무대 위를 뛰어다니며 줄거리를 설명하기에 급급하다. 결국 관객들은 소품 시작부터 전극의' 작은 음모' 를 간파했고, 나머지 시간은 논평과 트집을 잡는 데 썼다. 냉정하게 관객을 규정 상황에 끌어들여 성공적으로 유도해 강한 웃음소리를 불러일으키는 사례는 많지 않다. 여기에 연기의 문제가 하나 있지만, 표현 방법에 혁신이 있다면 (소품 구조 방식, 세트 소품 사용, 기타 예술 수법의 차용 및 이식 포함),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좋은 작품들은 계속 선보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연극의 표현 방식이 큰 돌파구를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소품의 오늘의 성공은 연극, 지방극, 많은 민간 예술의 표현 수단에 대한 광범위한 소화 흡수와 소품의 발전도 자매 예술에 대한 학습과 본보기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이다. 나는 연극과 만담을 그리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조본산 들어, 심사, 두 차례, 심지어 두 사람이 발전해 온 길극은 여전히 무궁무진하고, 무진장하며, 계속 개발하고 이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만담 예술과 코미디 소품은 두 가지 매우 가까운 범주이다. 그들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는 짧은 시간 안에 관중을 즐겁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만담의 구조, 연기 방법, 기교, 심지어 만담의 언어까지 코미디 소품의 연출과 공연에서 모두 진지하게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요약하자면, 조본산 코미디 소품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창작은 관중의 생활에 큰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고, 관중들의 그에 대한 요구도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이런 형세는 조본산 들에게 새롭고 더 어려운 임무를 제기했다. 우리는 그가 백척간두로 한 걸음 더 나아가 새로운 예술 고지를 점령할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