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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사 내용 소개
맥닐의' 세계사' 는 글로벌 통사의 개산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선사 ~ 2 1 세기 글로벌 문명 상호 작용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으로 들려주었고, 중국어판이 처음 출판되었다. 아놀드 토인비, 스타블리 아노스, 제리 벤틀리, 하병디, 허연운, 돈승단, 유신정 등 권위 추천.
1963 년 맥닐은' 서구의 부상: 인류공동체사' (중신 출판사에서 출판될 예정) 를 출간해 역사가들이 세계사 탄생의 상징으로 널리 인정받았다. 1964 년 맥닐은 시카고 대학에서 세계사 과정을 개설했다. 이를 위해 그는' 서구의 부상' 정독판을' 학생과 일반 독자' 에게 간소화하고' 세계사' 를 1967 년 교재로 출판했다.
네 번의 수정과 재인쇄를 거쳐 맥닐의 세계사는 줄곧 영어 세계에서 잘 팔리고 있다. 미국 고교 세계사 과정의 필수 책일 뿐만 아니라 일반 독자들이 세계사를 이해하는 데 선호되는 책이며 미 공군학원의 지정 교재까지 된다.
맥닐의 공헌과 독특한 점은 세계 역사가 문명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서만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고, 문명 간의 충격과 반충격, 정복, 반정복을 끊임없이 썼다는 점이다. 맥닐의' 세계사' 는 문명 단위로 글로벌 문명의 상호 작용을 기록하며 이전에 고립된 세계사를 역동적인 상호 작용의 세계사로 바꿔 인간 문명의 상호 작용 네트워크도를 그렸다. 이것은 세계사 연구의 진정한 시작으로 여겨진다.
맥닐 세계사' 중국어판은 출판된 지 거의 50 년 만에 처음으로 중국에서 출판되었다. 이번 중국어판은 맥닐 글로벌 독점 허가를 받아 제 4 차 개정판에 따라 번역해서 출판한다.
책에는 109 장의 멋진 도표가 수록돼 있으며, 역사연대표로 인류문명의 여정을 표시하고, 특히 더 많은 독서의 책을 추천했다. 그리고 1976 이후 세계역사와 문명의 중대한 사건에 대해 새로운 설명을 해 내용과 체계를 더욱 보완했다.
맥닐의 세계사는 모든 것을 포괄하고 간결하며 유창하며 일반 교과서에 미치지 못한다. 직장인, 학생 선생님, 재계 인사, 정부 관리, 세계사 등은 모두 클래식하고 믿을 만한 세계사 입문이다.
둘째,
맥닐의 진화론은 다윈의 진화론과 비슷하다. 다만 다윈이 논의한 대상은' 생물' 이고 맥닐이 논의한 대상은' 문명' 이다. 문명의 성장과 소멸도' 자연선택' 이라는 개념에 부합한다. 모든 경기 문명은 생존 환경과 환경에 대한 인류의 인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맥닐이 건설한 세계사는 문명 진화사이다. 그러나 그는 현대 문명이 고대 문명보다 낫다고 생각하지도 않고, 현대 문명이 고대 문명의 퇴화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그는 단지 객관적으로 이런 변화를 묘사했을 뿐, 가장 중요한 것은 그 메커니즘을 밝히는 것이다.
맥닐이 쓴 문명은 적어도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는 무기 갑옷의 광산에 대한 의존, 전마의 목장에 대한 의존성, 부대의 물자에 대한 의존과 같은 군사이다. 둘째, 인간의 생존 방식이나 부의 창조 방식, 부의 합리적인 분배를 보장하는 사회 법칙을 포함한 문화다. 선진 문화는 민간에서 다른 문명으로 몰래 유입되는데, 이런 정복은 매우 은밀하다. 세 번째는 종교다. 인류의 중대한 사무를 관장하며 가장 날카로운 정신충돌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시에, 그것 자체는 문명의 응집력이고, 응집력이 없는 문명은 연약하다. 경쟁에서 이기는 모든 문명은 이 세 방면에서 반드시 다른 문명보다 우월하고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세계사는 문명 간의 교류와 경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맥닐의 시선은 항상 군대, 유목민, 상인, 선원, 해적, 승려, 엔지니어, 선교사, 특정 사상의 창시자나 계몽자, 정복의 역병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리고 평화시대의 개조를 하찮게 여긴다. 그래서 그의 세계사는 거대한 강과 더 비슷하다. 강 중심의 유속은 매우 빠르지만 강둑 근처의 유속은 매우 느리다. 맥닐의 공적은 이 강의 중심 항로와 흐름을 묘사하는 데 있다. 이것은 그가 세계 역사상 진정한 기초를 다지는 작품이다. 다른 역사가들은 그가 설정한 통로를 따라서만 새로운 발견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의 작문 전략은 한편으로는 파노라마를 제공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모든 중대한 사건의 중심을 순회하는 것이다. 이것은 이 책이 견고하고 아름다운 골격이다. 문명의 형성과 교류의 세부 사항은 이 책의 혈육이다. 책 전체가 의미심장한 지혜의 산문집과 같다. 이런 기묘한 효과가 생기는 것은 그 내용이 역사적 사실을 서술할 뿐만 아니라 각 장에서 명확한 주제를 추출하여 물질의 진화와 문명의 쇄신을 밀접하게 결합시켜 일련의 웅변적인 논술을 제공하고 사상적 특징을 충분히 보여 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제 3 장에서는 제철 기술이 문명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술하였다. "이런 기술 진보의 첫 번째 주요 결과는 새로운 야만인 침입이다. 그들은 기원전 1200 년부터 기원전 1000 년까지 고대 중동의 각 대제국을 포위하고 하나씩 전복했다. 철기 시대의 야만인들의 군사적 승리는 원시 평등주의의 통일에 의존한다. 이런 통일에서는 모든 사람이 강력한 전사이다. 세계 문명 지역에서는 주인과 신하 사이에 장기적인 격차가 없기 때문이다. 몇 안 되는 병거 귀족들은 분노한 신민들에게 포위되어 전통적인 내투에 의해 약화된 것이지, 이런 집단의 공격의 상대가 아니다. ""
이 토론에서 맥닐은 단순히 야만인의 승리를 제철 기술의 출현으로 돌리는 것이 아니라, 각기 다른 문명에서 철이 사용되는 방식, 즉 무기를 분산시키는 것이 무기를 집중시키는 것보다 더 강력하기 때문이다. 군사를 좋아하는 독자들은 역사의 어떤 신병종도 분산되고 집중된 전술적 선택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는 문명의 특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맥닐은 항상 모든 문명의 두드러진 특징을 자세히 연구하고, 그 변화와 소멸을 그 고유의 결함으로 돌렸다. 또 다른 예로, 5 장에서는 그리스 군대의 방진과 스파르타 노예 봉기의 관계에 대해 논의합니다.
"군사 전술의 중대한 변화는 농민들이 정치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견고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것은 방진의 발명이다. 대량의 밀집된 보병대형이다 ... 수천 명의 장갑 부대와 훈련된 병사로 구성된 돌격대는 전쟁터에서 적군의 기병이나 기타 부대를 휩쓸 수 있다. 이런 우세가 뚜렷해지면 ... 방진을 강화하는 데 불리한 것은 모두 성방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기원전 7 세기 스파르타 노예가 도리아 통치자에게 반항한 재난과 같은 위험이 임박했다면 그에 대한 반응은 매우 격렬했을 것이다. "
맥닐은 문명 간의 교류와 영향에 관심이 있지만, 인간이 결국 통일된 문명을 형성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뉴욕타임즈에서 서평을 발표하고 프란시스 후쿠산의' 역사의 끝' 과' 마지막 사람' 을 비판한 적이 있다. 후쿠야마는 인류 사회의 진화가 서구식 민주주의의 자유를 종점으로 하여 이 끝에 유기적 전체를 형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맥닐은 인류가 문명의 다양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가 제시한 이유는 "집단은 외부인과의 차이로 자신을 정의하지만 인간성은 변화무쌍하다. 유전자에서 유전받은 모든 경향과 능력은 자동으로 다양한 형태를 형성한다" 는 것이다. 이 이유는 그다지 설득력이 없지만, 여기서 우리는 맥닐의 강한 낙관주의를 볼 수 있다. 이런 낙관주의는 이 세계사가 처음부터 끝까지 생생하고 생동감이 있다는 것을 보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