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건축과 매장 시스템. 묘지 선택, 무덤 조성, 장례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고대 중국 건축과 매장 시스템. 묘지 선택, 무덤 조성, 장례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1. 고대 중국의 주요 장례 방법과 묘의 종류 (1) 장례 방법(다음 내용은 더 많은 읽기가 필요함) 지역마다 자연 조건의 차이로 인해 개념과 전통 관습의 차이가 있습니다. 다양한 민족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역사상 죽은 친족을 위한 다양한 장례방법이 형성되어 왔습니다. 주로 매장, 화장, 수장, 하늘 매장, 교수형 관 매장 등이 포함됩니다. 장례(葬葬) : 장례는 고인을 나무관이나 돌관에 넣어 땅을 파거나 건설한 지하동굴에 묻고 흙을 덮는 장례방법이다. 이 방법은 지리적 범위와 인구 계층 측면에서 중국에서 비교적 일반적이며 오늘날 관광에 사용되는 주요 묘 건축 경관을 구성합니다. 화장 : 화장이란 고인을 불로 태워 불연성의 유골을 모아 보관하는 장례방법이다. 고대에는 불교 승려들이 화장을 자주 하였는데, 사찰 안팎의 탑 건물은 일정 경지에 도달한 승려들의 유골을 보관하는 곳이었습니다. 이런 종류의 건물은 불교 건축 단지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제한된 경작지가 감소하는 것을 막기 위해 화장이 전반적으로 옹호되었다. 이제 화장이 주요 매장 방법이 되었습니다. 수장: 수장(葬葬)은 오랫동안 물 위에서 생활한 사람들에게 흔한 장례 방법이다. 천장(靈葬): 고정된 장소에 사람이 죽은 자의 시신을 나누어서 독수리에게 먹여 묻어주는 방식으로, 음식이 가벼울수록 좋다. 이 방법은 중국의 티베트인, 몬바족 및 일부 유구족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천장에 사용되는 고정된 장소를 천장지라 한다. 산기슭 근처에 있는 평평한 바위로 보통 20㎡ 정도이다. 사람의 뼈를 부수려면 큰 구덩이가 여러 개 있어야 합니다. 천장을 완성하는 사람은 대개 천장사라고 불리는 고정된 사람이다. 모든 시체를 독수리가 먹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늘에 매장하는 정해진 절차가 있습니다. 목관장례 : 목관장례는 망자를 배 모양의 관에 담아 물가의 절벽에 매달아 자연 건조시키는 장례법이다. 이 방법은 고대에 강남의 산간지역에서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장강삼협, 우이산 등 명승지의 절벽에는 매달린 관을 볼 수 있습니다. (2) 묘소의 종류 : 묘소란 죽은 사람의 시신을 안치하고 고인에게 경의를 표하는 장소를 총칭하는 용어이다. 따로 이야기하면 일반적으로 능은 지상 건물을 말하고, 무덤은 지하 건물을 가리킨다. 현재 중국 관광에 이용되는 묘소 경관은 묘소는 없으나 무덤이 없는 묘소, 묘소가 없는 묘소, 묘소와 묘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무묘(無墟): 위의 5가지 장례방법 중 시신이 사라지거나 자연에 남겨지는 방식인 천장(天葬), 수장(浮葬), 매달린 관장(葬葬葬)이 이에 속한다. 2. 묘소는 있으나 무덤 없음: 묘소는 있으나 무덤이 없음. 즉, 예배를 드리는 건물이나 묘비가 땅에 있지만 지하 무덤과 시체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한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1) 시신이 존재하지 않는다. 오랜 역사를 가진 조상이나 시신을 찾을 수 없는 영웅을 위해 사람들은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황제릉과 묘소를 건립했다. 이런 식으로 연 황제의 묘소. 국내외 중국인들은 모두 연나라와 황나라의 후예이며 같은 뿌리를 갖고 있다. 조상을 숭배하는 것은 대대로 이어지는 중국인들의 공통된 염원이다. 중국 고대와 현대의 전쟁과 전장의 영웅들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에서는 그들을 위해 특별한 기념물을 세웠습니다. (2) 묘소와 무덤은 한 곳에 있지 않다. 몽골 민족의 역사에서 귀족들은 암장하는 전통이 있었다. 『조목자』라는 책에 따르면 귀족들이 세상을 떠난 후 물과 풀이 풍부한 초원에 묻혔고, 묻힌 후 수천 마리의 말이 그 곳을 짓밟았다. 동시에 낙타의 새끼들은 매장지에서 어미 낙타 앞에서 죽임을 당했다. 그 후 이듬해 봄에 곳곳에 푸른 풀이 피어 무덤이 어디인지 알 수 없게 되자 파수꾼들은 떠나갔다. 경의를 표하고 싶을 때는 암낙타를 따라가다가 암낙타가 슬프게 울부짖던 곳, 바로 묘지에 멈춰서면 됩니다. 징기스칸의 무덤이 어디에 있는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한 것은 이런 전통 때문이다. 현재 내몽고 오르도스 고원 남부, 의진화락기 영토 내 징기스칸 묘소에는 그의 빈 관이 들어 있는 묘만 있을 뿐 능은 없다. 3. 능묘와 묘 즉 땅에 흙을 담은 능묘형, 예배의 전당, 지하무덤, 시체가 있는 능이 있다. 이것은 일반적인 매장 형태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영묘는 오늘날 관광에 사용되는 영묘의 건축 풍경을 지배합니다. 2. 영묘 경관의 구성과 관광 가치 영묘 경관의 구성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지상 건물, 지하 무덤, 관을 포함한 영묘 건축물이고, 다른 하나는 그림, 조각 및 기타 문화 예술입니다. 세 번째는 무덤 건축물입니다. (기억하세요) 고대 중국인은 죽음은 육체의 삶의 끝일 뿐이며 영혼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단지 천상계에서 저승으로 이동할 뿐이라고 믿었습니다. 지하 세계에서의 삶을 이전과 동일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당신이 사용한 모든 것, 당신이 했던 모든 활동, 당신이 경험한 모든 장면이나 자연에 대한 당신의 이해를 무덤으로 가져가거나 관에 그려야 합니다. 네 개의 벽에. 어느 역사적 단계에서나 무덤 주인의 생애 동안 지위가 높을수록 그의 생애 동안의 삶의 내용은 더욱 실질적이고 무덤 경관의 내용은 더욱 풍부해진다. 모든 사람 중에서 황제, 왕자, 귀족의 지위가 가장 높고, 그들의 무덤 풍경에 반영된 본래의 역사적 모습이 가장 실체적이고 포괄적이다. 이는 잃어버린 세계를 미래 세대가 이해하고 이해하는데 유리한 기반이 되며, 잃어버린 역사를 글로 보충할 수 있는 가장 귀중한 증거이기도 하다. 더 중요한 것은 이러한 실제 역사적 유물이 문화와 역사의 기원을 추적하는 데 유용한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과거 왕조의 황제와 귀족의 무덤은 현대 관광 개발의 주요 대상입니다. (기억하세요) 3. 고대 중국 황제의 장례제도의 변천 (1) 고대 중국 황제의 장례제도의 변천 고대 중국 황제의 장례제도는 단장제인 단장제에서 수반되는 장례제도로 진화하는 과정을 거쳐왔다. 집단장례제도로 바뀌었습니다.

(기억하세요) 1. 단일 매장 제도란, 단일 매장 제도라 함은 한 명의 황제가 완전한 무덤 공간을 갖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정된 부지는 분산되어 있으며 묘지는 독립적이다. (기억하세요) 한나라 무제 이전의 황제들은 모두 이런 장례 제도를 갖고 있었습니다. 유명한 묘로는 산시성 린퉁에 있는 진시황릉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2. 장례제도라 함은 황실묘지 주변에 사랑하는 장군이나 영웅, 귀족의 묘를 모셔 역대 황제의 묘를 중심으로 한 능역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기억하세요) 이 장례제도는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당나라에 이르러 관료들이 함께 매장되는 제도가 되었습니다. 유명한 능묘로는 산시성 마오링현에 위치한 한무제 마오링릉, 산시성 첸현현에 위치한 당고종 황제 이지와 오측천이 함께 묻혀 있는 건릉이 있습니다. . (기억하세요) 3. 집단 장례 제도 소위 집단 장례 제도는 같은 왕조의 황제, 후궁, 자녀의 무덤을 하나의 묘지에 집중적으로 모아두는 장례 제도입니다. (기억하세요) 이 장례제도는 북송에서 시작되어 명청시대에 사용되었습니다. 이러한 집단 매장 제도는 송나라와 동세대인 당상강족의 서하왕조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묘군은 허난성 공 현에 위치한 북송 황릉군, 저장성 소흥에 위치한 남송 황릉군, 하북성 준화에 위치한 동청릉군, 서부 청릉군이 있다. Yixian 카운티의 왕릉; 베이징의 Ming Tombs. (꼭 기억하세요) (2) 고대 황릉의 지봉법의 진화 지봉법 : 황제의 능 위에 쌓은 흙무리의 형태와 규모에 관한 제도이다. 대규모 능묘의 건립은 중국 봉건윤리의 효도 규정이자, 사후의 '호화로운 삶'을 마련하는 황제의 행위를 유지하는 것이기도 하다. '효를 표현하기 위한 관대한 장례'는 주(周)나라 이래로 황제무덤의 토봉양식은 '위에 양동이를 덮는' 양식으로 진화하는 과정을 거쳐왔다. 산묘' 스타일과 '보물성 보물탑' 스타일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양동이를 뒤집어서 위로 올리기" 스타일: 지하 궁전 위에 황토를 쌓아서 3층의 정사각형 다진 흙 플랫폼을 형성하는 것으로, 모양이 위쪽과 매우 유사합니다. -다운 버킷. 이 토지 수여 제도는 주(周)나라부터 수(隋)나라까지 대부분의 왕조에서 사용되었다. 나중에 송나라에 의해 선택되었습니다. 이 흙으로 둘러싸인 구조를 이용한 수많은 능묘 중에서 진시황릉의 무덤이 가장 크다. "산이 능묘이기 때문에"스타일 : 산에 무덤을 짓고 산 전체를 무덤으로 사용하는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이 토봉법은 당나라 황제의 무덤에서 사용되었습니다. "보성보정" 양식: 지하궁 위에 ​​원형(또는 타원형) 벽을 벽돌로 쌓고, 황토를 채워 압축하고, 꼭대기를 돔 모양으로 만듭니다. 둥근 벽은 보물 도시라고 불리며 돔은 보물 지붕입니다. 이 모양은 명청 시대에 사용되었습니다. 청나라의 Baocheng Bao는 기껏해야 타원형이었습니다. (3) 고대 왕릉의 건축 배치의 진화. 과거 왕조의 능묘 단지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는 무덤 앞에 세워진 제사 건물 단지로 폐쇄형 사각형입니다. 안뜰에는 본당과 진엔홀이 있고 양쪽에는 옆홀이 있으며, 두 번째는 묘지 문에서 진엔문까지 직접 연결되는 통로입니다. 황제의 무덤을 지키는 사람들을 영묘 수호자라고 부릅니다. (꼭 기억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묘지 전체가 황제의 궁전처럼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함부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황제의 무덤은 모두 환경이 아름다운 지역에 지어졌습니다. 묘지는 자연 정원입니다. 수나라 이전에는 능의 건물은 주로 제사 건물과 능의 수호신이었으며 신도의 규모도 상대적으로 적고 석상과 짐승의 수도 적었다. 그 중 한나라는 왕릉 수호병의 규모가 가장 컸다. 전국 각지의 관리들과 부유한 사람들이 황제의 능을 지키기 위해 능역 지역으로 이주했다. 그 결과, 능묘 지역이 번영하는 도시를 형성했습니다. 당대부터 능묘지역의 신도가 길어지고, 신도 양쪽의 석상의 수는 18쌍으로 정해졌다. 그 중 고종, 이지, 오측천의 건릉신도는 길이가 약 8마일에 달하는 사당에 가장 길고 석상이 가장 많으며, 전통적인 18쌍의 석상과 석수상이 있다. 당나라 지도자와 외국 사신의 석상 61개. 명나라 무덤의 본당은 길이가 14 마일이고 제사 건물은 3 개의 안뜰이며 동시에 Baocheng Baoding 앞에는 정사각형 도시 타워가 세워졌습니다. (4) 고대 황제릉의 궁궐 구조의 변천사 기록과 역대 역대 지하궁궐 발굴 결과에 따르면, 한대 전기 이전에는 황제의 무덤과 관이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다. 서한시대는 주로 특수목을 사용하여 지하궁전을 지었는데, 일반적으로 노란색의 편백나무를 껍질을 벗겨 일정한 길이의 정사각형 통나무로 만들었으며, 관의 둘레를 중심으로 하여 정사각형 통나무를 만들었다. 모두 장붓구멍과 장부 이음새로 건축되었으며 틈은 숯으로 메우고 회반죽과 진흙으로 막았는데, 이러한 지하 궁전 건축 방법을 "황장제구"라고 합니다. 동한 이후에는 관과 관이 모두 나무로 만들어졌는데, 굴을 파서 현장에 직접 지은 당나라의 지하궁전을 제외하고는 모두 벽돌과 돌로 지었다. 송나라 이전의 지하궁전은 대부분 벽돌로 만들어졌으며, 무덤주인의 생전 활동 장면이 벽에 그려져 있었습니다. 명나라 때부터 지하 궁전 건축은 거대한 돌 조각을 사용하여 지어진 대형 무덤으로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무덤으로 볼 때 건륭릉 측벽에 불상을 조각한 것 외에는 그림이나 조각품이 전혀 없다. 역대 황제의 능의 배치는 그들이 생전에 살았던 궁궐과 동일해야 하며, 앞뒤로 안뜰을 의미하는 여러 개의 연결 공간을 배치해야 합니다. (5) 매장제도의 진화 고인과 함께 묻힌 사람이나 물건은 매장물이다. 보통 사람들의 장례용품은 일생 동안 주요 생활필수품이자 애용하는 물건일 뿐이다. 황제의 부장품으로는 위에서 언급한 품목 외에도 생산 도구, 과학 발명품, 악기, 무기, 각종 중요 도서, 사료, 미술품, 보석류, 심지어 재위 기간의 종까지 포함됩니다. 분장물 속 인물은 은대와 주대에 산 사람들이 제사한 것인데, 전국시대 말기부터 제사 인원이 많아 노동력이 부족하여 인형으로 제물로 바쳐졌다. 그러나 기록에 따르면, 명나라의 시조인 주제가 죽은 후 진시황의 후궁들이 모두 함께 묻혔고, 시녀 30명이 교수형을 당했다. 그와 함께 묻혔다.

4. 중국의 유명한 기존 고분 중국의 기존 고분 경관을 전시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지상 및 지하 건물의 규모가 매우 크고 엄격한 보호를 받아 대중에게 공개됩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릉의 병마용, 양저우 천산의 한 왕조 무덤, 베이징 한 왕조 연왕의 지하 궁전은 모두 제사 건물로 복원되었습니다. 명나라 무덤의 창링(Changling)과 정릉(Dingling) 지하 궁전, 청나라와 청 서령(Qing Xiling) 등. 두 번째 방법은 지하의 규모와 배치가 사람들이 돌아다니기 쉽지 않은 경우 여러 위치에 전시하고 복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뤄양(Luoyang)에 있는 중국 제1 고분 박물관에는 망산(Mangshan)에 있는 동한 왕조 고분 수십 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1) 유명한 황릉 유명한 황릉으로는 황제릉, 징기스칸릉, 진시황릉 등이 있습니다. (기억) 1. 황제릉: 황제릉은 중원 모든 민족의 공통조상인 황제 헌원의 묘로 중국에서 보존된 가장 오래된 능이며 최초로 보존된 것이다. 봄과 가을 시대에 지어졌습니다. 『역사기록』에는 “황제(黃帝)가 죽어 교산에 묻혔다”고 기록되어 있다. 차오산(Qiaoshan)은 산시성(陝西省) 황링현(黃陵縣)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 면적이 8,500에이커가 넘습니다. 그곳에는 86,000그루 이상의 사이프러스 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그 중 대부분이 천년이 넘는 가장 큰 그룹입니다. 우리 나라의 사이프러스 나무들. 황제릉은 차오산 정상에 있고, 산기슭에는 이를 반향하는 선원사가 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황제릉 주변의 흙은 봉분 형태로 되어 있는데, 옷을 보관하는 무덤이라고 합니다. 높이 3.6m, 둘레 48m, 면적 200㎡, 높이 1.87m의 벽돌 꽃담으로 둘러싸여 있다. 묘 앞에는 돌비석이 세워져 있다. 명나라 가징(嘉智) 시대에 '교산용 통제(橋山龍治)'라는 비문이 세워졌습니다. 비석 앞에는 8개의 기둥으로 된 제사용 누각이 있고, 내부에는 곽모약(郭皇皇)이 친필로 쓴 '황제릉(黃帝陵)'이 새겨져 있는 비석이 있습니다. 묘지 남쪽 산문 밖에는 높은 봉분이 있는데, 봉분 앞에는 한무제(吳皇帝)가 전쟁에서 돌아올 때 세운 비문이 있다. 그는 승리하여 이곳을 지나가며 선황제를 숭배하기 위해 이 단을 세웠습니다. 2. 징기스칸 영묘 징기스칸 영묘는 이진화뤄기(Yijinhuoluo Banner) 내몽골 오르도스 고원 남부의 간델리 아오바오(흙과 바위 언덕)에 위치해 있습니다. 묘지의 총 면적은 40,000 평방 미터 이상이며 건축 면적은 1,500 평방 미터입니다. 영묘의 건축 형태는 몽골과 중국 문화가 결합된 산물이며 강한 민족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건물 단지는 석조 아치형 입구, 영성문(Lingxing Gate), 능묘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길이가 380m가 넘는 넓고 깨끗한 석조 통로가 세 부분을 하나로 연결합니다. 4개의 기둥과 3개의 문이 있는 흰색 대리석 아치형 통로는 능역의 문입니다. 아치형 입구의 모양은 전통적인 한족 문화의 형태이지만, 4개의 기둥 꼭대기에 있는 4개의 유르트 스타일의 꼭대기 장식은 강렬합니다. 몽골 전통문화의 색. Lingxing Gate는 멀리서 보면 문이없는 만리장성의 닫힌 문처럼 보입니다. Lingxing Gate 벽의 상단 전체가 쌓인 벽 스타일이며 상단에도 두 개의 유르트가 있습니다. 영묘의 본체는 세 개의 서로 연결된 유르트 스타일의 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 본당의 높이는 24.81m이며, 윗면은 구름 무늬가 있는 파란색과 노란색 유약 타일로 만들어졌으며, 가장자리는 파란색 팔각형 이중 처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늘은 구슬을 가지고 노는 날아다니는 용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동쪽과 서쪽 홀의 높이는 모두 18m이며 상단 스타일은 본당과 동일하고 홀도 동일하며 처마는 단층입니다. 본당 중앙에는 흰 대리석을 조각한 칭기즈칸 좌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양쪽에는 징기스칸의 것으로 전해지는 검, 투구, 활, 화살 등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애프스에는 노란색 새틴으로 덮인 유르트 형식의 영묘 3개가 모셔져 있고, 내부 정사각형 테이블에는 칭기즈칸과 그의 가족의 관이 놓여 있습니다. 각 홀의 내벽과 영묘의 두 복도에는 징기스칸의 군사 경력과 위대한 업적, 몽골 사람들의 사회적 조건, 종교적 신념 및 생활 풍습을 묘사한 벽화가 있습니다. 묘지에는 전쟁에 사용된 유물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3. 진시황릉: 진시황릉은 산시성 린퉁 리산 기슭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대 역대 단장릉 중 진시황릉이 가장 크다. 진시황릉은 고대세계 8대 불가사의로 선정되었으며, 1977년에는 전 세계인의 가장 공통적인 유산으로 세계문화유산목록에 등재되었습니다. (기억하세요) 묘지의 외벽은 둘레 6.3km의 직사각형이고, 내벽은 둘레 2.5km의 대략 정사각형입니다. 현재 정사각형 무덤 바닥의 측정 길이는 동서로 345m, 남북으로 350m이다. 묘지에는 지하에 있는 병사와 말을 위한 구덩이 3개, 마구간을 위한 구덩이 1개, 앉아 있는 인형을 위한 구덩이 31개, 희귀조류와 외래동물을 위한 구덩이 31개 등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무덤 건축자를 위한 구덩이는 103개입니다. 처형된 궁정 관리를 위한 무덤은 18개입니다. 기록에 따르면, 지하 궁전은 돌관으로 되어 있었는데, 관 안에는 보석과 옥으로 만든 해와 별이 있었고, 아래에는 수은으로 만든 강이 있었고, 금은으로 만든 거위와 유약으로 만든 거북과 물고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옥 등을 깎아 만든 고래 도롱뇽 등이 있었고, 활과 석궁에는 도굴을 방지하기 위한 독화살 장치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무덤 위의 공기를 측정한 결과 비정상적으로 높은 수준의 수은 증기가 밝혀졌습니다. 1974년에 발견된 병마용 제1호에는 실제 말만큼 큰 6,000마리 이상의 병마용과 말이 포함되어 있어 2,000여 년 전 전투 대형의 군사적 모습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세계를 뒤흔든 이 발견으로 인해 진시황릉은 1977년 세계 8대 불가사의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 사람들이 공유하는 가장 공통적인 유산으로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1980년에 영묘 서쪽에서 또 다른 청동 마차와 말 구덩이가 발굴되었으며, 실제 크기의 1/2 크기인 2개의 청동 마차와 말이 있습니다. 조각상과 전차의 구조는 완전하고 실물과 같습니다. 금, 은, 구리로 만든 많은 부품은 장인정신이 절묘할 뿐만 아니라 오늘날에도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습니다. 청동 마차와 말의 발굴을 통해 세계 각국은 2000년 전 중국 문명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었습니다. (2) 유명 능묘군 유명 능묘군에는 명릉, 청동릉, 서령릉, 건령릉 등이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명릉: 명릉은 베이징 북서쪽 창평현 천수산 기슭의 작은 분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중국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3대 왕릉 중 하나. 베이징에 도읍을 정한 명나라의 13명의 황제와 수많은 후궁들이 이곳에 묻혀있습니다.

분지의 산록 구릉에는 13개의 능이 부채꼴로 분포되어 있다. 능역 전체는 주신도와 12개의 보조신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무덤으로 이어지는 신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영락제 주제(朱皇)의 창링릉(長陵境)은 본당의 꼭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각 세대의 황제들의 능은 세대 간의 관계에 따라 본릉의 양쪽에 대칭적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하궁은 원형 또는 타원형의 보성보정으로 봉인되어 있으며, 지하궁 앞에는 황제의 사후 호칭이 모셔져 있는 정사각형 성루가 있습니다. 명탑 앞에는 산진마당 제사건물 단지가 있습니다. 신도의 돌코끼리와 기타 장식품은 본당의 양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영묘 옆에는 영묘를 지키고 청소하는 "영묘 경비원"이 있습니다. 명나라 능묘의 아래쪽 묘실은 거대한 돌로 만들어져 여러 개의 묘실이 연결되어 있는 '지하궁'을 형성했습니다. 명릉은 지상에 있는 웅장한 창링릉과 유일하게 개방된 지하궁전인 딩링릉으로 유명합니다. 2. 청동 고분과 서령 청동 고분: 하북성 순화시 마란위 계곡 서쪽, 창루이산 기슭에 위치하며 면적은 약 2,500평방킬로미터이다. Qing Xiling : 허베이 성 Yixian 카운티 Yongning 산 기슭에 위치하며 면적은 225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청나라 동서릉군: 청나라가 베이징을 도읍으로 삼은 후 황제와 후궁을 모은 두 개의 주요 묘군입니다. 우리나라의 완벽한 건축시스템을 갖춘 대규모 왕릉군입니다. 건축 시스템 구조는 기본적으로 명나라 무덤의 구조와 동일합니다. 청동릉: 순치(順治), 강희(康熙), 건륭(乾隆), 함풍(廣峰), 동치(至治)의 5대 황제와 15대 왕비와 후궁 141명이 묻혀있습니다. Qianlong Yuling Mausoleum과 Cixi's Mausoleum의 지하 궁전이 발굴되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기억해야 함). Yuling Underground Palace의 네 개의 벽, 굴러가는 지붕 및 돌문에는 모두 불상, 문양 및 경전이 새겨져 있습니다. 문루에는 처마, 기와 능선, 부엉이 키스 및 괄호 등이 나무 구조처럼 새겨져 있습니다. 명청시대에 발굴된 능묘와 궁궐 가운데 가장 호화롭고 독특한 양식을 자랑한다. 동릉릉 지상 건물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서희릉이다. 명은당 앞의 용봉황석은 투각기법을 채택하여 위쪽에는 봉황, 아래쪽에는 용, 용은 날아다니고 봉황은 춤추는 모습이 생동감이 넘친다. 동쪽과 서쪽 홀의 내벽에는 벽돌 조각이 새겨 져 있고 브래킷, 들보, 천장은 모두 금도금되어 있습니다. 본당의 밝은 기둥에는 금용이 감겨져 장식되어 있으며, 홀은 웅장합니다. 청나라 서릉: 옹정, 가경, 도광, 광서 4대 황제와 그들의 후궁이 묻혀있습니다. (꼭 기억하세요) 3. 건릉 건릉: 당나라 제3대 황제 고종 이지와 오측천황후의 합장묘입니다. 산시성 첸셴현 량산에 위치. (기억) 건령릉: 북쪽의 주봉이 능이고, 남쪽의 두 봉우리가 능이다. 80마일. 신도의 양쪽에는 120개가 넘는 대형 석조 조각상이 있고, 왕자, 귀족, 친척, 영웅, 장군의 무덤이 17개 있습니다. 당나라 모든 황제의 능의 관입니다. 기록과 고고학 발굴을 통해 건릉은 도굴되지 않은 유일한 당나라 황제의 무덤일 수 있다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지하궁전은 아직 발굴되지 않았다. 대형 석상 중 두 개가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하나는 말 없는 비석으로 높이 7.53m로 처음 건립 당시에는 말 한마디 없이 완전한 거대 돌이다. 말이 없는 이유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오측천의 '높은 공적과 위업'을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오측천은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미래 세대가 평가해야 한다고 믿었다는 것이다. , 그래서 말이 없습니다. 현재 비석에 있는 글은 후세인들이 상원을 방문했을 때 작성한 비문으로, 내용의 대부분은 이당과 오주의 역사에 대한 평가이다. 두 번째는 신도의 이국적인 인물들의 석상이다. 5. 중국의 근대 유명 능묘 (1) 손중산릉은 손중산 박사의 능이다. 난징시 동쪽 교외의 중산 중 제2봉인 모산(毛山) 남쪽 기슭에 위치한다. 1926년 1월에 지어져 1929년 봄에 완성되었습니다. 같은 해 6월 1일 쑨원 박사의 시신이 베이징 샹산 벽운사에서 이곳으로 옮겨져 장사되었습니다. 영묘는 나무 돔 스타일로 산에 가깝게 지어졌으며 남쪽에서 북쪽으로 점차 올라가고 아치 길, 무덤 통로, 영묘 문, 비석 홀, 플랫폼, 마지막으로 희생 홀과 묘실이 이어집니다. 능실은 해발 158m로 입구부터 능실까지 총 700m가 넘는 돌계단이 있다. 기념관에는 쑨원(孫文) 선생의 석상이 모셔져 있습니다. 쑨원의 혁명적 업적이 부조되어 있으며, 그의 사후 작품인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개요"가 네 벽에 새겨져 있습니다. 제사실 뒤에는 구형 구조의 묘실이 있습니다. 중앙에는 둥근 대리석 기념비가 있고, 중앙에는 직사각형 무덤이 있으며 관에는 쑨원이 누워 있는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2) 마오쩌둥 기념관은 천안문 광장 남쪽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1976년 11월 착공해 이듬해 8월 완공됐다. 남북으로 천안문 광장을 바라보고 있는 건물이다. 기념관은 중국 민족 스타일의 장엄한 사각형 건물입니다. 적갈색 화강암 기둥에는 금빛 유약 타일로 덮인 지붕이 있고 문 바로 위에는 "마오 주석 기념관"이라는 글자가 금으로 새겨진 거대한 흰색 대리석 명판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기념관 양쪽에는 두 그룹의 대형 그룹 조각품이 있으며 전국 각지의 꽃, 식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기념관은 북관, 공양관, 남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북당 중앙에는 높이 3m가 넘는 흰색 대리석으로 조각된 마오쩌둥 주석 좌상이 있고, 그 뒤 벽에는 조국의 산천을 묘사한 거대한 벨벳 자수가 걸려 있는데 이곳은 기념행사가 열리는 곳이다. 유지된. 전망대는 기념관의 핵심 부분이며, 홀 앞의 흰색 대리석 벽에는 "위대한 지도자이자 멘토인 마오쩌둥 주석은 불멸이다"라는 금색 문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홀 중앙에는 마오쩌둥의 시신이 중국 공산당 깃발로 덮여 있습니다. 홀을 향한 홀의 흰색 대리석 벽에는 마오 주석의 시 "만장월(Man Jiang Yue)"이 새겨져 있습니다. '궈웨이루오 동지'라는 글자가 금색으로 새겨져 있고 동쪽과 서쪽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1983년 12월 기념관에는 마오쩌둥, 저우언라이, 류샤오치, 주더의 기념실이 세워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