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간색 이해"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간색 이해"

교직자의 실제 교학 활동에서 교안은 종종 교학의 필요에 따라 편성되며, 교안은 교학활동의 전반적인 조직 강령과 행동 계획이다. 교안을 어떻게 써야 더 잘 발휘할 수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유치원 교안' 홍을 알다' 입니다.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강 이해' 1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빨간색을 알리다.

2.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고, 그림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독려한다.

준비할 활동

1, 일부 주요 색조가 빨간색인 장난감.

2. 여러 장의 스티커 카드가 있는데, 카드에는 흰색 유화봉으로 각종 장난감을 그리고 있다.

일부 빨간색 안료, 브러시 및 넝마.

4. 아이의 좋은 그림 습관을 기르다.

5. 관찰 대상의 기본 부분을 도형으로 요약해 과감하게 다른 특징을 표현하려고 합니다.

활동 과정

먼저 장난감을 전시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골라 자유롭게 놀게 한다. 아이가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서로 교류하고, 아이가 장난감의 색깔을 관찰하도록 지도하고, 붉은색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을 갖도록 격려했다.

선생님: 당신은 어떤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까? 이렇게 예쁜 장난감은 무슨 색입니까?

둘째, 안테나 아기 파동을 보여주고 빨간색을 보여줍니다.

선생님: 보세요, 누가 여기 있어요? 펄이 입은 옷은 정말 예쁘다. 이렇게 예쁜 치마는 무슨 색인가요? 빨간 장난감 있어요?

셋째, 아이의 사고를 넓히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말하도록 독려한다.

선생님: 어디서 빨간색을 본 적이 있어요?

넷째, 게임은' 숨바꼭질' 이다. 선생님과 아이들은 손으로 눈을 가렸다. 담임 선생님께 장난감을 숨겨주세요. 찬장, 의자 아래, 창턱 등에 숨길 수 있습니다. 숨어서 모두들 장난감을 찾기 시작했다. 아이가 장난감을 찾을 때, 그들이 어디에서 찾은 장난감과 그 이름을 말하도록 지도한다. 게임을 반복할 때 점점 게임의 난이도가 깊어져 아이들이 장난감의 빨간색을 다시 찾을 수 있게 한다.

다섯째, 게임 "사진". 사진작가가 되어 장난감 사진을 찍읍시다.

여섯째, 게임 "사진 헹굼".

1. 사진을 전시하는' 네거티브' (스티커카드) 가 아이들의 관심을 끌었고, 선생님은' 현상사진' 을 시연했다. 브러시로 빨간색 물감을 묻혀서 종이에 가볍게 왔다갔다하며 모든 물감을 닦은 후 사진이 현상되었다.

2. 아이들에게' 사진 인화' 를 지도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노력하여 아이에게 이를 닦는 방법을 익히도록 격려했다.

일곱째, 자유로운 탐구.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아름다운 빨간색을 찾도록 격려하다.

활동 평가

본 소반의 미술활동 디자인에서 교사는 유아들이 게임을 사랑하는 특징을 존중하고 미술활동을 다양화, 게임화, 활발하게 해야 한다. 행사 디자인에서 교사는 유아에게 진실, 진실, 진실된 생활 경험을 제공하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생활상호 작용의 정신을 반영하고,' 유수 분리' 의 과학현상을 교묘하게 활용하고, 게임의 재미를 높이고, 유아들이 마음껏 바르고, 예술 활동의 성공과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 반영:

교사로서, 아이의 다른 특징을 잘 발견하고, 모든 아이들에게 격려적인 평가를 하고, 작품에서 성공한 것을 충분히 발굴하고, 긍정적인 긍정을 하고, 성공적인 경험을 하게 하고, 수공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며 자신감을 키워야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간색 이해" 활동 목표의 두 번째 부분

1, 빨간색을 알고 있습니다.

2. 아이들의 활동 참여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3. 아이의 관찰 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4.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어느새 지식을 배워야 한다.

5. 활동을 통해 게임을 배우고, 게임의 재미를 느끼다.

준비할 활동

상자, 붉은 물체, 판지 토끼, 충분한 토끼, 다양한 색깔의 꽃들.

활동 과정

1, 직접 수입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신비한 상자를 가져왔다. 선생님은 그들에게 상자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보라고 초대하고 싶었다.

2. 만지다

교사 시범: 상자를 제시하면 교사가 첫 번째 빨간 물체를 만져서 유아에게 빨간색을 말하도록 지도한다.

선생님은 가장 우수한 어린이들에게 만져 보라고 부탁하고 싶어 한다 (선생님은 규칙을 강조하신다)

어린이 게임:: 한 아이가 실물을 만지게 하고, 빨강을 지도한다. "게임 네 번 반복"

선생님 총결: 오늘 우리는 신비한 상자에서 많은 빨간 것을 발견했습니다!

3. 변경

선생님: 우리는 이렇게 붉은 것을 발견했는데, 적토끼 엄마는 없어요. 선생님은 우리가 적토끼 엄마를 바꿀 수 있는지 아이들에게 마술을 보여 주셨다. 준비됐어? 신기하게 시작했어!

(음악 재생, 토끼 전시)

(1) 붉지 않은 토끼를 꺼내다.

Q: 이것은 붉은 토끼입니까? (두 번 반복)

(2) 세 번째로 적토끼가 바뀌었다.

얘들아, 난 적토끼 엄마야. 나는 지금 나의 토끼 아기를 보러 갈 것이다.

4. 붉은 토끼에게 집을 찾아주세요

선생님: 제 빨간 토끼가 없어졌어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 뭐 하는 거야? 알고 보니 빨간 토끼가 잃어버렸어. 그들은 집으로 가는 길을 모른다. 얘야, 우리가 도와줘, 그들을 집으로 데려다 줘!

어린이 게임 (음악 재생)

선생님: 오늘 우리는 빨간 토끼를 도왔습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붉은 꽃 한 송이를 장려하려고 하지만, 아이들은 반드시 스스로 찾아가야 한다. 찾은 후 바로 의자로 돌아가서 앉아라, 그렇지 않으면 붉은 꽃이 도망갈 것이다!

유아놀이

선생님 요약: 오늘 우리는 빨간 아기를 만났습니다. 우리는 정말 행복합니다. 자, 우리의 붉은 꽃을 가지고 선생님을 따라 나가서 더 많은 빨간 아기를 찾으세요.

활동반성

색채는 어린이 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아이들의 색채에 대한 이해는 가장 생동감 있고 직관적이다. 많은 경우, 그들은 너무 많은 강조와 지도가 필요하지 않다. 그들이 생활에서 익숙한 것을 사용한다면, 예상치 못한 반응을 줄 것이다.

과학활동' 적색 인식' 은 색깔에 대한 인식과 무미건조한 지식의 전파일 뿐이다. 하지만 게임과 결합해 행사는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행사는 신비로운 상자로 들어오기 시작했고, 즉시 아이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고, 아이들의 적극성을 동원해 다음 행사를 위한 길을 마련했다. 행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게 게임 활동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고 지식을 배우는 것이다. 나는 아이를 활동에 참여시키는 것은 긍정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부족도 반복해서 퇴고해야 한다.

이 경기는 나의 유치원 경력에서 처음이다. 왜냐하면 나는 이런 기회가 있어서' 연마 수업' 이 무엇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이때, 너는 다른 사람의 건의와 생각을 가장 받아들이고 싶어한다. 반에서 끊임없이 연마하고, 건의를 듣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제련하여 소화하고 있다. 급하게 보이지만 이것이 빠른 학습과 빠른 개선의 과정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경기 수업은 내 마음을 다시 활기차게 했다. 나는 시작하기를 망설였다. 나는 항상 내가 잘하지 못할까 봐 걱정했다. 그리고 나는 참가하기로 결심했고, 결국 끝난 후 나는 매우 평온함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이런 기복은 시작과 끝을 말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결과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처음의 준비와 과정은 우리가 더 많은 관심과 학습을 필요로 한다. 관심과 학습을 통해 우리는 자신의 우세와 부족을 발견하고, 자신의 우세를 발전시키고, 자신의 열세를 개선할 수 있다. 앞으로 나는 더 많은 전문 지식을 배우고, 자신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끊임없이 공부하여 자신을 향상시켜야 한다.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간색 이해" 제 3 장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색깔을 아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생활에서 붉은 물체를 찾아 아이의 붉은색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할 수 있다.

3. 빨간색을 알고, 빨간색이라는 단어를 배웁니다.

준비할 활동

1, 작은 포대 하나 (포대 안에 빨간 네모난 수건 하나, 빨간 크레용 하나, 빨간 고추 하나) 와 빨간 아기 카드 한 장.

2. 모든 아이들은 빨간 크레용 한 자루와 빨간 사과 한 개를 가지고 있다.

3, 어린이 책: "붉은 것을 알다."

활동 과정

먼저 장면 가져오기 주제를 만듭니다.

1, 선생님: 아기가 있어요. 그것은 신기한 포대를 가지고 있는데, 많은 재미있는 물건들이 모두 안으로 변형될 수 있다.

얘야, 알고 싶어?

2. 선생님은 빨간 아기의 카드를 제시하여 어린이들에게 빨간색을 알리게 했다.

(1) 선생님: 마법 포대가 있는 아기입니다. 누구야? 그림에 나오는 아기의 자기소개를 보세요!

(2) 아동도서' P9 레드 베이비' 를 클릭하여 단어 배우기: 레드.

둘째, 게임: 신기한 포대, 아이들이 빨간색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1, 선생님: 빨간 아기 포대 안에 무엇을 바꿀 수 있나요? 우리 같이 바꾸자!

2.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차례로 책가방에서 물건을 가져오라고 했다.

(1) 첫아이가 물건을 하나 들고 있을 때, 가방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물었다. 그것은 무슨 색입니까?

(2) 둘째 아이가 물건을 하나 들고 있을 때, 선생님은 말속도를 늦추고 아이가 꺼낸 물건의 색깔을 말하도록 지도한다.

아이의 빨강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다.

(3) 세 번째 아이가 물건을 꺼내자 그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게 "이것은 빨간 ××××" 라고 말했다.

셋째, P9 아동도서의 빈 공간을 클릭하여 상자 안의 붉은 물체를 보고 빨간색에 대한 인식을 공고히 한다.

1, 그림을 보면 유아용 문구가 나옵니다: 빨간 옷, 빨간 공, 빨간 빌딩 블록.

2. 선생님과 아이들은 서로 토론한다: 너는 생활에서 또 어떤 붉은 물체를 본 적이 있니?

4. P9 아동도서의 빈 공간을 클릭하여 아이들에게 사과나무를 관람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에게 제목을 설명하고, 연습을 마칩니다.

1, 안내: 꼬마야, 가을이 왔다. 사과가 익었다. 사과나무 할아버지가 맛있는 사과를 가져왔다.

그러나 사과를 먹기 전에 사과나무 할아버지도 우리에게 어려운 문제를 주었고, 우리는 사과를 먹기 위해 그것을 다 해야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과명언)

그럼 사과나무 할아버지가 우리에게 어떤 문제를 가져왔는지 봅시다.

"어린이 도서는 사과나무를 클릭해서 사과나무에 대한 질문을 듣는다"

2. 색칠, 꼬마가 사과나무에 사과를 붉은색으로 칠했다.

유치원 수업 계획 "빨간색 이해" 제 4 장 활동 목표:

1, 아이들에게 빨간색을 알리다.

2.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고, 그림 그리기 방법을 익히고, 예술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독려한다.

이벤트 준비:

1, 일부 주요 색조가 빨간색인 장난감.

2. 여러 가지 연필 종이 카드가 있는데, 위에는 흰색 유화봉으로 각종 장난감을 그리고 있다.

일부 빨간색 안료, 브러시 및 넝마.

4, 장난감 도시 환경 조성

활동 프로세스:

1. 장난감을 보여주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을 고르고 자유롭게 놀 수 있게 해주세요.

(1) "오늘 타오 선생님은 아이들을 재미있는 곳으로 데려갈 것이다. 가고 싶어? "

② "와! 우리는 도착했다. 이것은 장난감 도시입니다. 안에는 많은 장난감이 들어 있다. 이제 타오 선생님과 함께 들어가자. 클릭합니다

(3) "이렇게 많은 재미있는 장난감들, 놀고 싶어? 이제 네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선택할 수 있고, 너의 장난감을 너의 좋은 친구에게 소개할 수도 있다. 이렇게 재미있는 장난감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무슨 색이에요? "

2. 개별 아동에게 그들의 장난감으로 장난감의 이름과 색깔을 알려 주십시오.

3. 안테나 아기를 보여주고 빨간색을 보여줍니다.

(1) [웨이블릿이 나왔다] "보세요, 누가 왔어요? 웨이블릿도 장난감 도시에 왔습니다. 클릭합니다 `

"구슬, 너 오늘 입은 옷이 정말 예쁘다. 이렇게 예쁜 치마는 무슨 색인가요? 빨간 장난감 있어요? 클릭합니다

4. 아이의 사고를 넓히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말하도록 독려한다.

"빨간 장난감 말고 어디서 빨간색을 본 적 있어요?"

5, 게임 "숨바꼭질".

(1) "장난감 도시의 장난감 아기들은 아이들과 숨바꼭질 게임을 하고 싶다. 놀고 싶어? 클릭합니다

(2) "그런 다음 아이를 고개를 숙이고 도씨의 눈을 가린다. 선생님이 열까지 세면 장난감 아기가 숨는다. 그리고 아이를 찾아가게 한다. 네가 찾으면, 네가 어떤 장난감을 찾았는지, 어디서 찾았는지 말해줘. "

(3) 유아들은' 숨바꼭질' 게임을 하며 자신이 찾은 장난감을 소개한다.

(4) "아직도 놀고 싶어? 하지만 이번에는 장난감 아기가 아이들에게 빨간 장난감을 찾으라는 요청을 하겠다고 했다. "

(5) 어린이 제 2 게임.

6, 게임 "사진 헹굼".

(1) "지난번에 우리는 장난감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그것을 씻어 보자, 알았지? 클릭합니다

(2) "선생님은 이미 아이들이 찍은 원판을 책상 위에 올려놓았고, 아이들이 사진을 씻을 수 있도록 빨간색 물감을 준비했다. 사진을 씻을 때 브러시로 필름에 있는 빨간색 물감을 찍어 앞뒤로 솔질한다. 닦을 때 방향이 일치하도록 주의해라. 모든 브러쉬가 가득 차면, 네가 찍은 사진이 씻겨진다. "

(3) 선생님이 말씀하시면서 시범을 보였다. "봐라, 도선생님이 잘 찍었니?"

(4) 아이들에게 사진을 현상하도록 지도하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도록 독려한다.

"지금 사진을 현상해 주시고, 세탁할 때 이를 닦는 방법에 주의하여 테이블과 몸을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5) 유아 조작, 교사지도.

7. 자유롭게 탐구하다. 어린이들이 야외에서 아름다운 빨간색을 찾도록 격려하다.

"이것은 좋은 장면이다. 우리 유치원에는 빨간 장난감이 많다. 이제 아이들과 선생님에게 밖에 나가 그들을 찾아 사진을 찍어 달라고 부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