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인들의 가치관은 무엇인가?

중국인들의 가치관은 무엇인가?

중국인의 가치관 1. “부, 부, 부, 부, 부, 명예”. 돈, 아름다움, 권력, 지위, 명예 등을 뜻합니다. “세상 만물은 이윤을 위해 떠들고, 천하 만물은 이윤을 위해 떠들썩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이 성인의 좌우명은 대다수 중국인의 진정한 삶을 추구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사람들이요. 이것이 가장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사람은 재물 때문에 죽고, 새들은 먹기 때문에 죽는다.” “사람이 자기를 돌보지 않으면 천지에 망한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급료로 사람을 취하면 백성이 곤비해진다"는 말이 있듯이, 역대 왕조의 학자들은 10년 동안 가난하게 살았고, 고문과 무사는 "문학과 무예를 닦아 황제의 집에 팔았다"고 했다. 모두 부와 명예를 위해서입니다. 얼마나 많은 영웅과 영웅들이 머리를 맞대고 세계를 정복하려 하지만, 그들 역시 "황제와 장군은 매우 친절하다"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그 뒤에 숨은 동기는 부라는 단어에 있습니다. 맹자는 사람을 평가할 때에도 “부귀(富貴)가 문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습니다. 이는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부(富)라는 말이 갖는 의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물질주의나 이상주의의 관점에서 보아도 이는 인간 본성의 특성과 일치한다. 실용적인 관점에서도 가장 현실적입니다. 오늘날 중국에서는 성공이 개인의 가치를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은 아니지만 일차적인 기준이 되었습니다. 이는 사회가 개인의 사회적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일 뿐만 아니라 개인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이기도 하다. 오늘날 소위 성공이란 부의 가치를 미묘하고 우아하게 표현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이 세계 금메달을 획득했지만 목욕하는 사람으로 전락한다면 아무도 그녀를 성공이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입니다. 등가쉬안은 국가를 위해 원자폭탄과 수소폭탄을 만들었으나 결국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했다. 이는 현자들에게 경고가 된다. 그러므로 전통 중국 사회에서 부가 중국인의 핵심 가치인지 여부가 여전히 의문의 여지가 있다면 그것이 오늘날 중국인의 핵심 가치라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2.,,,, 타이핑, 타이핑, 타이핑. . . . 이는 평화, 평온, 화합 등 온 나라가 추구하는 이상이기도 합니다. 평화는 나라를 다스리는 제1의 법칙이요, 정치를 가늠하는 최고의 기준이다. 예를 들어 세계가 평화롭다, 나라가 평화롭고 백성이 안전하다, 세계가 평화롭고 번영한다 등이다. 평화는 또한 삶의 첫 번째 법칙이기도 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의 공통된 삶의 추구는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평화로운 세월을 보내는 것입니다. “혼란스러운 사람보다 평화개가 낫다”, “서민이 추구하는 것은 평화다”, “평화는 좋은 것이다”, “착한 사람은 안전한 삶을 산다” 등의 속담이 있다. 사람을 대하는 데 있어서는 '많이 하는 것보다 적게 하는 것이 낫다', '평화가 가장 소중하다', '평화로운 날' 등의 격언도 모두 평화를 추구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불안하고 변화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종종 질책한다: "평화로운 시절" 그런데 왜 일을 제대로 하고 싶고 왼쪽으로 하려는가? 잘 살아, 왜 그러는 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3.,,,,충성, 효, 효, 효, 효, 효, 효. . . . 중국 사회에서 효의 위상은 '효가 천하를 다스린다', '모든 덕목 중 효가 으뜸'이라는 말이 있듯이, 효의 위상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중국 사회에서는 불성실하다는 비난을 받으면 여전히 다른 사람을 만나러 나갈 수 있습니다. 불효성이라는 비난을 받으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악을 행하는 자라도 효도를 다할 수만 있다면 최후의 도덕적 피난처를 얻을 수 있고, 마침내 영혼을 구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강간하고, 불태우고, 살해하고, 수많은 비인간적인 행위를 저지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보아왔습니다. 또는 "이 사람은 어머니에게 가장 효도하는 사람입니다."라고 말하면 모든 사람이 당신에게 약간의 용서를 베풀고 이 사람의 성품이 그다지 나쁘지 않으며 구원받을 수 있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문화 심리학입니다. 서양인과 마찬가지로 "이 사람은 무슨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믿습니다"라는 한 문장만 있으면 그 사람이 얼마나 많은 죄를 지었든 상관없이 그의 영혼이 구원받을 수 있습니다. 그 앞에. 충성도는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세 가지 기본 원칙 중 첫 번째 원칙, 즉 왕은 신하들에게 봉사해야 한다는 원칙은 모두 충성에 관한 것입니다. 인민이 가장 먼저 숭배하는 인물인 관우는 충성의 화신이기도 하다. 충성과 효는 항상 효보다 우선하며, 충성과 효가 둘 다 될 수 없는 경우에는 충성이 효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본다. 충성에 관해 중국인들은 서로 상반되는 두 가지 견해를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충성한 신하는 두 주인을 섬기지 않고, 선녀는 두 남편을 섬기지 않는다"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좋은 새는 나무를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덕한 목사는 자기 주인을 택하여 섬기게 한다." 이것의 장점은 변증법을 준수할 수 있고 양면을 가질 수 있으며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모든 사람이 필요한 것을 취하고 인위적인 절충안을 만들고 원칙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4. 인의(仁信) 인의(仁信) 인의(仁信)는 유교의 핵심이념이며 5대 상설이념 중 첫 번째이다. 유교문화는 중국전통문화의 주체이다. 소위 '인(仁)이 먼저다'는 것이 핵심가치로 선정될 수 있는 자격을 갖춰야 한다. '의'라는 개념은 그 자체의 의미 외에도 인(仁), 효(孝), 충성(忠), 성실(實實) 등의 측면도 포괄할 수 있습니다. 인(仁)과 의(孝)는 의(善)라 하고, 충(忠)은 충(忠)이라 하고, 덕(德)은 덕(德)이요, 신(信)은 신실(信)이라 하였느니라. 의로움을 중히 여기는 의로움과 인(仁)은 모두 유교의 두 가지 핵심 개념 중 하나이다. 인에 비하면 지위는 약간 낮지만 중국 사회의 일반 사람들에게 끼치는 영향력은 인보다 훨씬 크다. -지향적인 사고방식으로 일반 중국인의 가치관은 - 승진해서 돈을 벌고, 상사를 기쁘게 하는 것입니다. 그 이후로 돈이 없고 돈도 없는 하급 중국인을 많이 보았습니다. 파티에 참여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 배경이 없으며, 파티에 참여하고 싶어도 부끄러움을 포기할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일어섰지만 여전히 무릎꿇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