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교경제인의 정신

유교경제인의 정신

생명의 움직임에는 실제로 인간 존재의 즐거움은 두 가지뿐입니다. 하나는 육체적 즐거움이고 다른 하나는 영혼 (또는 영적) 즐거움입니다. 영혼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장사"하는 과정은 육체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과정입니다. 물론 육체와 영혼 역시 변증법적으로 통일되어 모순적인 측면이다. 예를 들어, 육체적 질병은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고, 정신적 불쾌감은 육체적 질병을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유교'와 '장사' 사이에는 둘이 대립하는 경우도 있다. 사업가들은 "유교"가 신랄하고 가짜라고 생각합니다. , 허식적이고 종이로만 말할 수 있고 실제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생존 활동에서 순수한 돈 추구는 인간 본성의 가장 좋은 부분을 잃게 됩니다. 인간 본성의 탐욕은 타고난 것이며, 상업 활동은 인간의 탐욕을 충족시키는 활동이며, 다른 도박 행위의 성공 여부와 마찬가지로 이 활동의 ​​성공 여부가 물질적 탐욕의 확대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물질적인 것에 대한 이러한 확장과 끝없는 탐욕은 영혼을 더러움에 빠뜨리게 될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도박, 정욕, 심지어 마약 남용과 같은 나쁜 습관에 빠지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충분한 돈을 얻은 후에도 자신의 삶을 자극하고 충분한 즐거움과 오락을 얻기 위해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유교' 문화가 없는 삶에서 우리가 삶을 소비하는 더 적절한 방식을 찾는 것은 참으로 어렵습니다. 유교 사업가들은 다릅니다. 물질적 부는 그들에게 일종의 생존 보장을 제공할 뿐입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공복에 하루 종일 우아함과 문화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 철저한 추구는 영혼이 즐기게 하는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오직 문화만이 영혼의 흙을 정화하고 사람을 고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 존재의 아름다운 영역은 유교 사업가의 영역이다. 이것이 인간의 '육체'와 '영혼'에 있어서 가장 풍부하고 완벽한 존재 상태이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 글로벌 중국 사업가의 기치

유교적 사업가 정신의 개념은 유교적 기업 정신을 비즈니스에 보조함으로써 형성되는 독특한 비즈니스 성격과 행동 규범을 의미합니다. 유교사업이란 사업가로서 유교적 정신과 유교적 관용, 유교적 도덕규범을 갖추고 유교적 도덕적 이상과 도덕적 추구에 기초하여 사업을 영위하며, 유교가 옹호하고 실천하는 인(仁)이 사업행위에 스며들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절, 지혜, 그리고 신뢰.

농업경제 시대에는 사람들의 경제에 대한 이해가 크게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사회적 개념은 종종 사업의 경제적 가치를 과소평가하고 평가절하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자본주의의 꼬리를 자르고 투기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아우성치는 시대. 노동자, 농민, 군인, 학자, 상인이라는 서열이 있었지만, 학자는 지위가 낮았고 상인은 더욱 중요하지 않았던 시대. .중국의 전통 사업가들과 함께 그들은 4족의 밑바닥에 있었고 그 지위는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상품의 유통은 사회적 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사업가가 없으면 배반도 없을 것입니다. 이런 맥락에서 사업을 하는 것은 원죄를 범하는 것과 같습니다. 기업가는 사회가 존중하는 유교적 행동 규범과 도덕 기준에 따라 스스로를 규제하거나 유교를 활용하여 사업을 수행하고 유교를 통해 사업을 개선해야 합니다. 사회적 지위의 수단으로 유교 사업가가 탄생한 것이다.

유교 사업가는 언제부터 탄생했나요? 이 질문은 직접적으로 대답하기는 어렵다. 유교 사업가에 대한 넓고 좁은 정의를 바탕으로 대략적으로 추론해야 한다. 문인과 상인, 즉 교양 있는 상인이 유교 상인이라면,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상인인 범려(求麗), 자공(紫功), 백귀(白洋), 상홍양(崇洪陽)이 있었을 때부터 유교 상인이 있었다. 한나라는 모두 유교 상인의 대표자이다. 그러나 이러한 설명은 확실히 만족스럽지 못하다. 유교와 기업의 진정한 결합은 기업인의 사회적 지위를 크게 향상시키고, 화려한 기업문명을 창출하며, 사회에서 인정받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기업윤리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유교기업인의 출현이 되어야 한다. 자본주의가 싹트던 명나라 때 유교 사업가들이 대거 등장한 것을, 명나라 중기의 혜주 상인 집단의 부상을 고려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유교 사업가의 진정한 등장. 그들은 유교의 도덕적 개념에 기초하여 사업을 한다는 분명한 이념을 가지고 있으며,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유교 사업가를 활용하는 관행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좋은 사업가는 유교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믿으며 유교와 사업을 모두 그들은 사업수행에 있어서 정직과 신의, 군자의 금전애를 최우선으로 삼고 유교의 도, 인, 의, 예, 지혜, 신의 등을 기업윤리로 삼고 평등하게 중시한다. 인간이 되어 사업을 하고, 인간다움을 추구하며 사업을 하며,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인간다움의 원칙을 구현합니다. 이로 인해 후이저우 상인들은 전반적으로 오늘날의 관점에서도 진보적인 기업 윤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후이저우 상인들이 강한 도덕적 수양을 구현하고 있으며, 그들의 도덕적 의식과 자기 규율은 실제로 중국 상업 문명 초기에 달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유교의 비옥한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순전히 지역화된 문명입니다.

오랜 세월 동안 이어져 온 유교는 2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 줄로 이어져 중국인들의 사고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독특한 행동방식을 형성해 왔다. 그리고 중국 사람들을 생각합니다. 유교적 기업 정신과 유교적 가르침을 비교하는 것은 유교적 기업 정신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논어』에는 “부와 명예는 구할 수 있다. 채찍을 든 사람이라도 나는 하겠다”고 적혀 있다. 부당하게 부자가 되고 고귀해지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에서 '의'와 '이익' 사이의 논쟁에 대해 이야기해야 하며, '의'와 일치하는 '이익'이 무엇인지 구별해야 합니다. 전자의 이익추구는 "의로움"에 어긋나는 것이니 후자의 이익추구는 "악인이 관심을 가지는" 이익추구에 속한다. 이익을 얻다"는 것은 신사가 받아들이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유교의 또 다른 이론인 '심히 취하지 말라', '심히 취하지 말라', '올바로 취하라'로 이어지는데, 유교에서는 '심히 취하라'와 '엄하게 취하라'고 준다. "엄히 요구하지 않음"은 매우 심각한 도덕적 판단을 가지고 있으며, "엄격하게 요구하지 않음"은 악인이고 "엄격하게 요구하지 않음"은 유교 사업가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 유교적 사업가 정신은 부를 위한 일종의 불친절을 반대하고, 의로움으로 이익을 취하는 것을 강조한다. 유교의 빈곤과 발전의 관점에서 볼 때, 유교를 사업에 돕는 것, 즉 진정한 유교 사업가는 가난한 것도 사회에 이롭고, 부자가 되는 것도 사회에 이롭다는 뜻이다. 유교 사업가들은 사회적 책임감이 강하다. '가난'하지도, '선진'하지도 않더라도 유교를 돕고 사업을 할 때에는 '이타'의 정신이 필요하다. 최소한,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과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유교 사업가는 순전히 공리주의적인 사업에 종사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지만, 항상 초실리주의적인 도덕적 추구가 있기 때문에 사업 행위는 항상 매우 강한 도덕적 색채를 띠게 됩니다. 이것이 전형적인 유교적 사업가 정신입니다. 세계 비즈니스 문명에 대한 독특한 공헌입니다. 그러므로 장사에 있어서 유교를 돕는 것이 장사에 있어서 유교를 실천하는 것이며, 유교를 사랑하는 일종의 사업가이다.

유교의 고전적 가르침과 우리의 전통적 기업윤리를 비교해보면 유교가 전통적 기업윤리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유교는 예절의 사용을 강조하며 조화가 가치 있다는 것입니다. 전통적인 비즈니스 철학은 조화가 부를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남을 세워야 하고, 자신을 이루고자 하면 남을 이루어야 한다. 전통적 사업이건 현대적 사업이건 도덕은 고객의 관점에서 문제를 고려할 수 있는 것을 강조하고, 정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강조하며, 고객이 사업상의 이익을 얻는 것을 강조한다. 완벽한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유교는 정의와 이익 사이의 논쟁을 강조하며, 또한 기업인의 이익이 사회 전체의 이익보다 우선될 수 없음을 강조하며, 사익을 추구함으로써 소비자의 이익, 심지어 국가의 이익도 해칠 수 없음을 강조합니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개인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은 부도덕한 일이며, 일종의 탐욕스럽고 악랄한 확장입니다. 고전 유교의 가르침은 사람이 자신의 말에 충실하고 행동에 확고해야 하며, 정직과 신뢰가 항상 기본적인 기업 윤리임을 강조합니다. 유교의 의는 본질적으로 당위이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어려운 사람을 돕고, 서로 돕고, 사회복지 사업에 열의를 갖는 등 사회 정의에 부합하는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사회에 대해 갖는 의무. 유교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항상 사람을 사회의 맥락에 두고, 사람 간의 관계를 고려하고, 사람 간의 관계를 규제하며, 사람 간의 관계를 규제하기 위해 도덕의 힘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이 사익을 실현할 때 공익이나 타인의 이익을 해치지 않도록 요구합니다. 협력을 강조하고 남에게 해를 끼치지 않고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경영철학도 마찬가지다. 유교가 중용을 강조하는 반면, 전통적인 기업 윤리는 막대한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약탈적 경영을 하지 않으며, 기업 생태계에 관심을 기울이고, 상인 간, 상인과 고객 간의 조화로운 발전을 강조합니다. 유교 사업가들은 실제로 기업 윤리와 질서를 추구하며 도덕적 힘으로 기업 질서 유지에 관심을 갖는다. 유교 사업가는 사업을 잘하지만, 순전히 실용주의적인 사업 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항상 자신의 영적 세계를 향상시키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이 유교 사업가의 정신입니다.

그러므로 유교 사업가의 정신에는 신용을 지키고, 정직하고, 정직하고 속이지 않고, 정의롭게 이익을 내고, 정의롭게 돈을 받고, 정의롭게 돈을 분배하는 등의 기업 윤리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성실, 신실, 의, 용서의 조합입니다. 주는 것과 주는 것과 같은 윤리적, 도덕적 원칙을 사업 운영에 구현하는 것은 유교 정신을 최대한 활용하여 맹목적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사업 습관을 정화하는 것입니다. 또는: 사업가가 사업을 하는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고,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유교 사업가의 정신을 고양시키는 것은 사업 효율성을 희생시키지 않겠습니까? 사실 여기에는 기업인의 개인적 이익을 추구하느냐, 지역적 이익을 극대화하느냐, 아니면 사회적 이익을 극대화하느냐 하는 문제가 있다. 이익극대화는 기업생태계 악화의 주범이다. 효율성은 있는 것 같지만 사회에 있어서는 공정함과 정의를 잃는 이른바 효율성은 오히려 사회에 재앙이 됩니다. 유교적 경영정신의 가치는 공정성의 원칙을 강조하는 데 있다. 더욱이 이러한 공정성은 외부의 강압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유교에 침투한 기업인의 도덕의식에서 나온다. 유교 고전에서는 선한 본성과 악한 본성의 논쟁을 논의합니다. 유교 사업가의 정신을 옹호하는 것은 사업 운영에서 일종의 선한 본성을 유지하여 정직, 신의, 의로움과 같은 인간 본성의 아름다운 것들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제도적, 법적 제약에 얽매이지 않고 우수한 기업인의 품격과 기업인의 행동의식을 갖추게 된 것입니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은 본질적으로 타율보다는 유교의 영향을 받은 사업가들의 사업 행위에 대한 도덕적 자기 규율을 의미하며, 거시적 관점에서 볼 때 유교적 사업가 정신을 고양하는 것은 전체 사회 관리 시스템의 운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기업인 자신을 예로 들면, 불만과 사업 분쟁의 소용돌이에 자주 빠지는 것도 기업 활동에 해를 끼치는 일입니다. 우리 사회가 발전하고 유교 사업가들의 대열이 확대되면 기업질서는 근본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즉, 유교 사업가의 정신은 실제로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타율보다는 일종의 자기수양을 옹호하고, 거의 본능적인 이익욕에 저항하기 위해 도덕적 자기수양을 사용하는 것이 아닐까. 실제로는 실용적인가? 사실 이것이 바로 유교적 사업가 정신의 핵심이다. 고상한 기업윤리와 뛰어난 업적을 지닌 유교 사업가들이 역대로 많이 등장해 유교와 비즈니스가 하나로 결합될 수 있음을 입증했다.

유교와 법은 고대 중국 사상에서 도덕 윤리를 옹호하고 사람들의 도덕적 의식을 일깨움으로써 사람을 돕고 사회를 바로잡는 두 가지 이론입니다. 또한 후기 성리학이나 에티켓의 경우처럼 어느 정도의 강요가 있습니다. 율법주의자들은 사람들의 행동을 규제하기 위해 가혹한 처벌을 사용합니다. 유교는 도덕적 의식이 앞장서고, 율법주의의 가혹한 법칙이 뒷부분으로 이어진다고 강조한다. 따라서 유교는 본질적으로 도덕 질서를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도덕적 힘을 사용하여 사회 질서를 유지하고 종류를 추구하는 것을 강조한다. 영적 의식의 . 유교에서는 늘 사람의 사회적 속성만을 강조해 왔고, 인간관계는 사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잘 조정해야만 사회가 조화롭고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사회는 상품경제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유교적 경영정신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 인간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의 상업생태문명, 그리고 정의와 이익의 조화로운 통일의 기업윤리정신을 제창하고, 협력과 경쟁, 자기 개선과 자기 훈련은 매우 강력한 현대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교적 기업정신은 유교적 기업인의 독특한 진보적 기업윤리이며, 유교의 영향을 받아 형성된 생산, 경영, 교류의 본질에 대한 독특한 이해이다. 세계의 비즈니스 문화에

문화, 특히 비즈니스 문화는 경제를 반영하며, 경제는 문화의 기반이다. 어떤 경제가 어떤 문화를 낳고, 어떤 문화가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지, 건강한 문화는 경제를 촉진하고 뒤떨어진 문화는 경제를 방해한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은 탄생 이후 점점 더 명확해지면서 기업 행위를 규제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는 비록 우리의 비즈니스 문명이 서구와 같은 발전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우리의 비즈니스가 고대 국가에서 이루어졌음을 보여줍니다. 문화 정신 그러나 그것은 서구 선진국들에 뒤지지 않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상품경제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우리 경제가 건강하고 질서있게 발전하려면 유교적 기업인의 정신과 진보적인 기업윤리를 장려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경제가 건강하고 질서 있게 발전할 수 없습니다.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방식.

순수 유교 사업가는 단순한 사업가이자 지식인이 아니며, 상업적인 이익을 얻은 후 지식을 차림새로 삼는 현재의 저속한 행위와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유교 사업가의 핵심은 지식이 얼마나 높은가가 아니라 유교 윤리와 도덕을 얼마나 깊이 실천하는가이다. 비록 어떤 사업가들은 비록 교육을 잘 받지는 못했지만 본질적으로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불교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자연스럽게 사업 활동에서 가혹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고집합니다. 윤리적이며, 공익과 사익의 관계를 잘 다루며, 이익을 유일하고 궁극적인 목표로 여기지 않는 사람을 유교경제인이라 할 수 있으며, 이들이 바로 군자유교풍의 유교경제인이다.

비즈니스 행위에는 항상 상품 유통을 촉진하고 상품 생산을 촉진하며 사회적 번영을 가져오는 두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사업가들은 어떤 수단을 써서든 오직 이익만을 추구하는 자발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은 사업가들의 이익추구적 편견을 바로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정신이 전체 상품사회에서 중요하고 지속적인 역할을 하도록 만든다. Rong Enterprises의 창립자 중 한 명인 Rong Desheng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대 성인의 말과 행동은 "대학"의 미덕과 "중용"의 성실에 지나지 않습니다. , 결국 나라가 다스려지고 세계는 평화로워진다. 사업을 운영할 때 우리는 먼저 성실하고 사실에서 진실을 찾아야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익만을 추구하고 악당이 집권한다면 왕명양이 있어도 무엇을 보충할 수 있겠습니까? 이 구절에서 우리는 유교 사업가들의 추구의 일부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유교 사업가 세대인 롱더성(Rong Desheng) 선생은 좋은 사업가가 되려면 도덕적이고 도덕적이어야 한다는 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귀한 사람은 사업 행동에서 통일되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맹목적으로 이익을 추구하고 악당 만이 권력을 잡을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훌륭한 장사꾼이면서 동시에 고귀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선하고 진실하며, 마음을 다해 수양하고, 사실에서 진리를 구해야 합니다. 진실. 베네핏은 의로움을 잊어버립니다. 그래야 우리는 경력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명나라의 위대한 사상가 왕명양이 『문대학』에서 지적한 것과 같습니다. 상인은 하루 종일 장사를 하지만, 그들의 주요 목적은 사람들을 이롭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양심을 기르고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유교의 가르침을 따르면 됩니다.

유교정신에는 또 어떤 의미가 있나요? 우리는 중국 역사상 유교 사업가들의 대표적인 행위를 통해 이를 배울 수 있다. 개인 공리주의를 초월한 유교 사업가의 대표자로는 춘추시대의 범리(求利)와 지연(求蘭), 전국시대의 시안고(白絲) 등이 있는데, 뛰어난 문화 수준으로 사업 방식을 개선한 사람들은 나를 버렸다. 장사를 통해 부자가 되는 것을 평화의 길로 여겼던 청나라 초기의 사상가 당진(唐眞)은 『전서·고공』에서 이렇게 말했다. ": 다스리는 사람은 백성을 부하게 하려 하지 않고 행복을 추구합니다. 태평은 제비에 적합하지만 말머리의 인도를 받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을 부강하게 하고 국가를 강화하며 사회를 안정시키기 위해 사업을 하는 과정에서 모두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닫습니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은 세상에 이롭다. 대부분의 사업가는 경제 이론가가 아닙니다. 사업에 대한 그들의 목적과 개념은 특정 문화 유산을 기반으로 한 의식과 잠재 의식의 산물입니다. 유교는 고귀하고 평범하기 때문에 세상에 유익합니다. 일반 사업가는 그것을 다양한 정도로 실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훌륭한 지역 문화는 우리 사업가들에게 영적인 원천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유교 사업가의 정신을 깊이 구현한 은행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고대인의 일상적인 도덕적 가르침은 항상 진실입니다. 도덕성과 비타인성을 예측하는 것은 집단 협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충성, 성실, 정직, 정직"이라는 네 단어는 특히 비즈니스 그룹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사회의 변화와 함께 심각한 도덕적 위기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는 다시 대규모 비즈니스 위기를 촉발하고 있습니다. 상업분야에서도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극단적인 공리주의와 극단적인 이기주의가 만연해 최근 몇 년간 삼각부채청산 운동이 벌어지면서 신용부족이 이제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 위조와의 싸움은 배우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비즈니스 활동에서 타인을 희생하는 사리사욕, 사기, 납치 및 강탈은 모두 비즈니스맨의 자질을 반영합니다. 우리의 경제질서와 도덕질서는 모두 재건의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물론 시장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는 법체계 구축을 강화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두 문명 모두에 초점을 맞추어 기업인의 사상적, 도덕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역 문화를 활용하고, 탐구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유교적 사업가 정신을 계승하고 이를 현대 정신을 옹호하고 계승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하버드 대학교 투 웨이밍(Tu Weiming) 교수는 “세기가 바뀌면서 부유층과 권력층이 문화적 책임감과 책임감을 갖지 않는다면 지구상의 빈부격차는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인류의 진보를 위해서는 지구상에 평화가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머리카락? quot;. 기업인에게 유교정신을 고취하는 것은 기업인이 점차적으로 문화적 책임감을 갖게 하는 큰 원인이자 진보적인 기업윤리의 객관적인 요구사항이라고 할 수 있다. 유교적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가치를 강조하고, 유교적 기업가 정신의 고취를 통해 실질적인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필요성을 강조하는 것이 그 목적이자 의의입니다.

유교 사업가들의 정신은 전 세계 중국 사업가들의 깃발이 될 것이다. 유교문화는 2,500년 이상 중국에 영향을 준 지역문명이며, 유교적 기업정신 역시 지역에 뿌리를 둔 우수한 기업문화이다. 유교는 사람들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전 세계 중국 기업인들은 동일한 문화적, 이념적 배경을 갖고 있는데, 바로 유교적 기업문화이자 유교정신이다. 사회적 실천을 통해 유교 문화가 아시아 4대 호랑이의 경제 발전을 촉진했으며, 전 세계 중국 사업가들이 세계 경제 구조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우리는 일종의 진보적인 기업윤리인 유교적 사업가 정신이 군사전보다 상업전이 더 중요한 오늘날의 세계에서 경제질서의 안정과 경제적 번영과 발전에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믿을 이유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