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묘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묘족의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은장식이다.
돈을 모으는 것은 결혼할 때 호랑이의 몸에 은장식을 모두 착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처녀가 시집갈 때 온몸이 백근의 은장식이다.
묘족 은장식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은머리핀 묘족 은머리핀 스타일이 많아 꽃과 새 나비를 주요 소재로 하고 있습니다. 꽃임에도 불구하고 단판, 복판, 묶음, 클러스터, 단순하고 밀집되어 형태가 판이하다. 스타일로 볼 때, 어떤 헤어스타일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떤 것은 고풍스럽고 심플하며 단정하며, 각기 특색이 있다. 레이산 서강 묘족에서는 수십 송이의 은발꽃이 부채모양으로 펼쳐져 있고, 꽃술에는 녹색, 노랑, 빨강, 흰색 네 가지 색깔의 구슬이 장식되어 있다. 팬들의 마음속에는 다섯 가지 은풍이 있다. 그것의 배열은 매우 밀집되어 있다.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길어진 후 참새꼬리처럼 흩어져서 케리묘족 은나비가 세 가지로 바뀌고, 오화은은 일시적으로 pi 의 꼭대기에 꽂히고, 쌍화은은 일시적으로 왼쪽에 꽂힌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머리명언) 석동 묘족 은발 모양이 생동감 있고, 풍목은 은실로 짜여 질감이 매우 강하다. 왕사명' 은풍 교체' 의 조형은 다소 과장되어 있다. 은풍등에는 은꽃이 만발했고, 날개와 복부에는 초롱과 나뭇잎이 빽빽하게 널려 있었다. 잠시 새를 중심으로 은조각과 태슬이 사방으로 방사형으로 뻗어나가는 것은 마치 찬란한 꽃떼처럼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묘족 은장식의 각기 다른 스타일과 특징은 현지 의상의 자수와 염색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인사묘족과 같은 문화구역에 속해 있는 단채묘족과 같이 바틱 장식에도 덩굴이 달린 새, 머리에 덩굴이 있는 긴 물고기, 물고기 입에서 뱉은 가지, 활짝 핀 꽃 등의 이미지가 흔히 볼 수 있다. 현지 묘족이 생명이 부패하지 않고 끝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상을 표현했다. 은귀걸이 은귀걸이는 묘족 은장식 가족 중 가장 많은 스타일 중 하나로 구이저우성 박물관은 거의 100 종에 가까운 소장품을 가지고 있다. 귀걸이는 매달림, 고리형, 갈고리형, 원형바퀴 네 가지로 나뉘는데, 그중에는 매달림과 고리형이 더 많다. 다양한 스타일 중 하나는 바이오닉 디자인의 광범위한 사용 덕분이다. 흔히 볼 수 있는 꽃과 새, 나비, 용 등의 제재뿐 아니라 묘족 귀걸이의 다른 이미지도 나타났다. 산시묘족의 가지 귀걸이는 전체 조형부터 가지 손잡이, 가지 티 등 세부적인 처리에 이르기까지 원형에 충실하며 현실감을 추구한다. 구이저우두윤에서 유행하는 마늘 등나무 귀걸이는 마늘 등나무 줄기를 반지로 디자인해 생략하고 펜던트 끝으로 염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체 귀걸이는 모양이 단순하고 스타일이 독특합니다. 송과선 귀걸이는 껍질을 벗긴 송과선을 바탕으로 아래에서 위로 수렴해 리듬감이 강하다. 탑 끝은 구리 드럼 패턴의 돔으로 처리되어 허실이 결합되어 서로 잘 어울린다. 비슷한 디자인으로는 우뿔귀걸이, 달팽이 귀걸이, 쌀벌레 귀걸이, 귀제비 귀걸이 등이 있습니다. , 한 측면에서 미아오 은세공의 창조정신을 반영했다. 둘째, 같은 제재의 다른 처리 방식의 혜택을 받는다. 예를 들어, 모양이 복잡하지 않은 나팔 모양의 귀걸이는 사각기둥, 노치 사각기둥, 평평한 귀걸이, 실크 원통형 귀걸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같은 주제로 스타일링별 펜던트 귀걸이는 수십 가지가 넘습니다. 게다가, 묘족 은세공은 생산 생활에서 영감을 포착하는 데도 능하다. 두류강 유역은 수자원이 풍부해 연못과 논에서 물고기를 기르는 것이 인기가 많다. 여평강동 지역의 낙어커버 귀걸이는 현지 어업 방식이 은장식에 반영된 것이다. 바구니는 둥근 바구니라고 하는데 바닥이 없다. 낚시를 할 때, 먼저 물고기를 바구니에 덮고 나서 낚시를 한다. 낙어 덮개의 귀걸이 윗부분은 갈대로 은실로 엮어 만든 것이다. 물고기는 갈대 입구를 따라 떨어지고, 물고기 머리는 갈대를 마주하고 있는데, 마치 한 무리의 물고기가 뚜껑을 둘러싸고 헤엄치는 것처럼 인상적이다. 문화 생태학의 관점에 따르면, 문화 형식은 인류가 생태 환경에 적응한 결과이다. 은장식으로도 독특한 지역과 자연을 빼놓을 수 없고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다. 묘족 귀걸이의 디자인이 다양하고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묘족의 가지가 많다는 것이다. 같은 가지에서 남녀 귀걸이는 왕왕 다르고 혼전과 결혼 후에도 다르다. 그리고 귀걸이는 다른 대형 은장식에 비해 경제적 요인에 의해 제약을 덜 받는다. 그래서 귀걸이는 모든 묘족 은장식 중에서 분포가 가장 넓고 디자인이 가장 많다. 장신구에는 은손 닻, 은반지, 은팔찌, 일명 팔찌가 포함되며 묘족 은장식의 중요한 부분이다. 그 모양은 각기 다르고, 형식은 다양하다. 대부분의 묘가지의 손줄은 모두 같은 스타일로 여자, 아이, 젊은이에게 적합하다. 미아오 손은 중공 원통형, 꼬임, 꼰 선, 엠보스, 중공, 광주리, 용접식 등으로 도금되어 있습니다. 유형과 스타일에 따른 손피드백은 묘족의 각기 다른 지계의 심미적 차이를 반영한다. 굵고 확장된 집게는 매끄럽고 두껍다. 정교한 손먹이는 매우 가는 은실로 짜거나 용접하여 빈 꽃으로 만들어 공예가 정교하다. 엠보스 핸드는 주로 연속적인 화훼나 용문입니다. 쌍룡이 빙빙 돌고, 용안이 튀어나온 용팔찌가 생동감 있게 과장되었다. 용접 패턴 팔찌는 그물 모양의 은실을 사용하며, 패턴은 후회꽃이나 가슴못으로 민족적인 정취가 있습니다. 레이산 두남 묘족 유두 관형 수급모델이 가장 특이하다. 그것의 공급면은 상당히 넓어서 고대 갑옷에 배합된 손목띠와 비슷하다. 묘족 팔찌의 착용 방식도 특색이 있습니다. 구이저우석동의 묘족 장식 핀셋은 한 쌍이 아니라 실제로 착용한 것이 4 ~ 5 쌍이다. "강묘족 오승 >";
* * * 묘족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 * * 돼지고기를 먹지 않고 묘족 전통의약품이 발달했습니다.
묘족 의상의 특징, 동남주 묘족 처녀의 묘족 의상은 200 종이 채 안 되며, 중국과 세계에서 품종이 가장 많고 보존이 가장 좋은 지역으로,' 묘족 의류 박물관' 으로 불린다. 묘족 의상은 전반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 직조, 자수, 선택, 염색 등의 공예를 유지하며, 하나의 주요 공예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다른 공예를 자주 사용하거나, 자수를 고르거나, 자수를 염색하거나, 리본 자수를 결합해 이 옷들을 화려하고 다채롭게 만들어 뚜렷한 민족 예술적 특색을 드러낸다. 내용상 의류 도안은 일상생활의 다양한 생활 이미지를 바탕으로 의미 표현, 민족 인식, 가지, 언어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영상기록은 전문가 학자들이' 몸에 입는 서사시' 라고 부른다. 조형적으로 볼 때, 중국 전통 단선을 패턴 윤곽으로 하는 선선 또는 근사선 조형 기법을 채택하였다. 제작 기법상 의류 발전사의 직조, 바느질, 접합, 재단의 다섯 가지 형태는 동남 묘족 의상에서 모두 예시로, 역사 수준이 뚜렷하여 의류 제작사의 전시관이라고 할 수 있다. 색채상으로 볼 때, 그들은 여러 가지 대비가 강한 색깔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며, 색채의 풍부한 두께감, 일반적으로 빨강, 검정, 흰색, 노랑, 파랑을 추구하려고 노력한다. 구도상으로 볼 때, 두드러진 주제를 강조하지 않고, 의류 전체감의 요구만 중시한다. 형식적으로는 정장과 평상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의상은 명절 예절과 결혼식에 쓰이는 옷으로 복잡하고 화려하며 묘족 의상의 예술 수준을 보여준다. 캐주얼복, 스타일보다 정장 스타일보다 조용하고 간결하며, 재료가 적고, 노동력이 적어 매일 입기에 좋습니다. 묘족 복식은 정장과 평상복 외에도 나이와 지리적 차이가 있다.
그것이 묘족 의상이 몸에 입는 백과사전인 이유이기도 하다.
묘족 소녀들은 주름치마를 즐겨 입는다. 치마 하나에 500 여 개의 주름이 있고, 많은 층이 있고, 어떤 것은 30 ~ 40 층까지 있다. 이 치마들은 직조, 염색, 바느질부터 마지막 드로잉, 자수까지 모두 아가씨들이 스스로 완성한 것이다. 게다가 수놓은 끈과 꽃가슴 주머니까지 더해져 정말 오색찬란하고 아름답습니다.
"의류" 에 대해 말하자면, 어쩔 수 없이 "장식" 을 생각해야 한다.
머리 장식에는 은각, 은팬, 은모, 은파, 은부두줄, 은비핀, 은관꽃, 은망사슬, 은빗, 은귀걸이, 은동모가 포함된다.
정성껏 치장한 묘족 아가씨들이 모이면, 반드시 아름다운 은빛 세계가 될 것이다. 은장식을 즐겨 착용하는 것은 묘족 처녀의 천성이다. 그들은 머리를 상투를 틀어 머리에 올리고 높이가 약 20cm 이고 아름다운 은관을 만들었다. 크라운 앞에는 여섯 마리의 들쭉날쭉한 은날개가 꽂혀 있고, 묘족 은장식을 많이 장식하는데, 예를 들면 쌍용, 나비 탐화, 조봉조 아침, 새 조봉비, 수중놀이 등이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은조각 외에도 은관에는 약 1 미터가 높은 은각이 꽂혀 있고, 뿔이 뾰족한 컬러가 변동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부귀해 보인다. 은관 하연에는 은화띠가 하나 있고, 은꽃 펜던트가 늘어져 있고, 목에 착용한 은목걸이는 여러 겹으로 되어 있는데, 대부분 은판과 은고리로 만들어졌다. 가슴에는 은자물쇠와 은목걸이를 착용하고, 가슴과 등에는 은망토를 입고 작은 은종이 많이 걸려 있다. 귀걸이와 팔찌는 모두 은으로 되어 있습니다. 단 두 소매만 화홍색을 주조로 수놓았지만 소맷부리에도 넓은 은장식이 박혀 있었다. 묘족 처녀의 복식은 왕왕 몇 킬로그램에 달하며, 어떤 것은 여러 세대가 축적하여 물려받은 것이다. 기이한 옷을 입고 은으로 싸인 선녀' 로 불린다. 묘족 은장식의 공예가 화려하고 정교하며 교묘하여 묘족 인민의 지혜와 재능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묘족의 주택 특징은 10 분 통풍이다.
모종의 액세서리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묘족은 100 여 가지가 있고, 복식은 100 여종으로 다채롭고 기세가 웅장하다고 할 수 있다. 묘족의 분포 지역에 따르면 묘족 의상은 서남, 구이저우, 중남, 천구이저우와 운남, 해남 등 여러 가지 스타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 구이저우 묘족 복장이 가장 좋다. 구이저우 묘족 의상 중 가장 화려한 것은 석동 묘족 처녀의 옷으로 자수와 은장식으로 유명하다.
구멍이 있는 묘족 의류는 자수 의류라고 불리며 소매, 터틀넥, 어깨에 정교한 자수 패턴이 있습니다. 등, 앞 터틀넥, 소맷부리, 밑단에 은조각, 은거품, 은방울 등이 박혀 있기 때문이다. 은옷이라고도 하는 묘족 의상의 명품이다. 타이 지앙 위어 미아오 여성들은 오른손잡이의 큰 줄을 입고 짧은 옷을 입고 있으며, 수제 스커트는 30 ~ 40 벌, 두께가 거의 40 센티미터에 육박하여 부귀와 총명함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앞에는 허리춤에서 길며 발면까지 늘어져 있고, 4 ~ 5 개의 꽃띠가 허리에 감겨 있고, 뒤로 묶고, 다리를 묶고, 꽃신을 신고, 옷을 입는 것이 이상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레이산교의 묘족 여성들은 타이트한 청색 천을 입고 허리띠를 두르고, 진홍색의 비단 쌍줄 상의를 입고, 6 인치 길이의 주름 스커트를 허리에 한 겹 싸서 엉덩이 둘레가 특히 커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산교, 레산교, 레산교, 묘족, 묘족, 묘족) 짧은 치마 바깥 쪽, 앞허리는 무릎까지, 뒷허리는 뒤꿈치까지.
꽃 한 송이를 허리에 묶고, 뒤에 여덟 송이의 꽃을 매달아, 공작새의 꼬리깃처럼. 그는 파란 천으로 다리를 묶고,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고, 머리에 큰 상투를 묶고, 머리에 높은 은관과 각종 은장식을 하고 있다. 안룡화리의 묘족 여성들은 긴팔 상의를 입고 비스듬한 치마와 함께 폭이 6 미터에 이른다. 입었을 때 치마는 몸 양쪽에 주름을 잡았고 치마 가운데에는 정교한 자수와 바틱 염색이 있었다. 허리가 작고 긴 띠가 뒤에 드리워져 있다.
묘족 남자 의상은 주로 더블 버클 셔츠, 더블 버클 롱 셔츠, 대형 버클 롱 셔츠, 긴 바지, 반바지 등이 있으며, 소수민족은 넓은 플리츠, 긴 바지, 허리띠는 대부분 자수, 짜임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육지특구 묘족 청남의 의상이 가장 우아하다. 그들은 흰색 가운과 파란색 긴 바지를 입고 허리에 검은 흰색 체크무늬 허리띠를 매고, 넓고 두툼한 조끼는 색채가 화려하고 자수가 정교하며 머리에 높이 솟은 깃털을 쓰고 있다. 그들이 꽃밭에서 갈대를 추었을 때, 정말 아름답고 다채로웠다.
묘족은 분포가 광범위하여 가지가 많다. 의류에는 뚜렷한 지리적 차이가 있다. 여성의 전형적인 의상은 상의와 주름 스커트다. 머리, 목, 가슴, 손에 든 은장식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액세서리로, 묘족의 은장식은 모든 민족 액세서리 중에서 손꼽힌다. 풍부하고 다채로운 의상 문화는 묘족 인민의 총명함과 지혜를 충분히 보여 주며, 여전히 자신의 민족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 과거 묘족의 의류 소재는 주로 린넨으로 짜여진 토포였으며, 독특한 바틱 염색과 자수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였다. 치마는 주로 흰색과 청록색을 위주로 옷의 소재, 색상, 스타일, 자수 등 각 방면에 민족적 특색이 있다.
묘가의 특징은 광서묘채 노동자들이 많아서, 수백 명의 큰 집에서 몇 명의 작은 가구에 이르기까지 모두 있다. 많은 간란 진흙 벽의 목조 건축물이 있고, 기와방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묘어는 한장어계 요오어계 묘어 가지에 속한다. 이주가 잦고 주거가 분산되어 각지의 언어 어휘가 크게 달라져 여러 방언과 방언이 형성되었다. 동족은 중국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민족 중의 하나이다. 구이저우 () 호남 () 광서 () 3 성 인접 지역에 분포하여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동족들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지만, 자신의 글은 없다. 그 언어는 한장어계 장동어족의 동수어계에 속한다. 동어는 남북의 두 가지 큰 방언으로 나뉘고, 광서동은 남방 사투리 지역에 속한다. 동 사람들은 많은 민족 중에서 생활한다. 한 마을에는 하나 혹은 몇 개의 성이 있고, 대채에는 수백 개가 있고, 작은 채에는 수십 개가 있다.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집은 모두 마른 울타리 위주이다. 석두, 농기구, 잡동사니는 아래층에 두고 위층에 사람이 살고 있다. 방 안에는 홀이 있고, 양쪽에는 연못이 있고, 양쪽은 침실이다. 3 층은 침실이자 곡창이다. 북루는 동촌채나 성의 상징이자 동족 정치문화 활동의 중심이다.
묘족의 문화적 특징 묘족은 중국에서 몇 안 되는 인구가 500 만 명이 넘는 소수민족이자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이다. 그 역사는 고대에 치우로 대표했던 묘만군, 심지어 더 이른 구리, 삼모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묘족은 근면하고 지혜로운 민족이다. 경주에 사는 묘족은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문화예술유산을 가지고 있다. 신화, 전설, 이야기 등 구두문학, 가무, 자수, 뜨개질 등 민간 예술은 형식이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선명한 민족적 특색과 풍부한 지방풍미를 지니고 있다. 묘족 사람들은 민간 공예 방면에도 조예가 꽤 있다. 그들은 자수, 뜨개질, 그림 그리기, 바틱, 조각, 종이 오려내기 등 다양한 공예품을 생산한다.
묘족 자수는 역사가 유구하다. 나옹의 모종 자수도 수백 년의 용감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자종, 자방, 자염, 자직, 자수, 자용선 자수 등 공예가 나옹현 전역에 묘채촌채를 보급했다. 묘수 () 와 채화 () 는 자연을 소재로 하며, 생활 관행과 결합해 풍격이 우아하고 민족적인 도안을 수놓았다. 묘족 여성의 수공 자수는 여러 가지 자수 방법이 있는데, 예를 들면 평수, 판수, 매듭 자수, 크레이프 자수, 실 수, 천 수 등이 있다. 도안이 정교하고 흥미진진하며 묘족 여성의 재능과 지혜를 반영하여 다른 종류의 자수와 견줄 만하다. 묘족 처녀들은 모두 날으는 바늘 "고르기, 짜기, 짜기, 자수" 의 능수이다. 묘족 자수의 종류가 다양하고 공예가 정교하여 다른 자수의 종류를 따라잡을 수 없다. 묘족 자수는 명절, 토템, 영웅뿐만 아니라 묘족 수백 년의 이주 역사도 기록했다. 많은 묘족 자수 도안에는 모두 물 같은 도안이 있다.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들이 산천을 넘어 장강과 황하를 건너 마침내 서남으로 왔다는 것을 이런 기호로 표시했다.
묘족 자수 공예는 주로 다양한 색깔의 원사로 스카프, 벨트, 치마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도안을 수놓아서 스타일이 독특하다. 꽃을 따는 역사는 유구하여 많은 민족이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기하학적인 자수가 가장 중요하다. 매끄럽고 섬세하며 심플하며 자연스러우며 색채와 구도에서 심미적 재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자수로 수놓은 치마, 숄, 허리 장식, 모자, 배낭 등 생활 액세서리는 전통 민족 공예품 중 특색이 있어 인기가 높다. 그리고,
출처: Renren.com;; 석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