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방식으로 금붕어를 키우는 방법
고대 방식으로 금붕어를 키우는 방법
고대 방식으로 금붕어를 키우려면 큰 수조를 준비해야 하는데, 수조는 보통 햇볕이 잘 들고 그늘진 곳에 두어야 하며, 공기 순환이 잘 되어야 용존 산소량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물 몸. 광합성을 촉진하고 일정량의 산소를 방출하며 조류 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일부 수생 식물을 탱크에 심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물벼룩이나 붉은 벌레와 같은 살아있는 먹이를 먹이로 선택합니다. 이러한 먹이는 물에 손상되지 않고 발색에도 도움이 됩니다.
고대 중국의 금붕어 사육 방식은 항상 화분에 넣어 키우는 것을 강조했는데, 이것이 정통이라 여겨져 어떤 곳에서는 금붕어를 뚝배기로 부르기도 한다는 말을 자주 듣습니다. 명나라 때 장주(張周)가 지은 『단사서(絲魚書)』를 읽은 적이 있는데, “단사 물고기는 오중(五中)에만 풍부하다... 이 종류는 화분 보관에 가장 적합하고 가성비도 높다”는 기사가 생각났다. "보통 사람들은 진사 생선을 보관합니다." 츠저우산 흰색이 가장 좋지만 항저우 이싱산도 사용할 수 있지만 색이 좋지 않습니다. 바쁜 사람들에게 일반적입니다. 집에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보관하기 위해 골동품 구리 탱크를 사용했습니다. 그것은 두 개의 돌을 수용할 수 있고 디자인이 매우 단순하며 녹색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고대인들은 그것이 무엇에 사용되었는지 몰랐지만 지금은 수확되는 것 같습니다. 진사 물고기를 저장하세요." 또한 청나라의 Juqu Shannong이 쓴 "금붕어 지도"에서 "탱크 동물" 장을 읽어보세요. 물고기는 단단하고 키우기 쉽지만 가까이 있으면 색깔이 밝은 빨간색이 되지 않습니다. 토양이므로 고대 모래 수조를 상부 수조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바닥이 크고 바닥이 토양에 묻혀 있는 자기 수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물고기가 적으면 살려두기 쉽고, 새 수조에 물을 채우지 않으면 이끼가 생기고 물이 마르지 않습니다. 물고기의 비늘과 지느러미가 손상되지 않습니다. 오래된 수조를 사용하는 경우 때때로 이끼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끼가 너무 많으면 물고기의 색이 감소합니다. , 밤에는 극심한 추위를 막기 위해 수조 입구를 잔디로 덮습니다. 항상 얇은 얼음 층이 있으면 물고기는 수조가 뜨거우면 물에 의존하여 생존합니다. 여름과 가을에는 격일로 물을 갈아주어야 하며 날씨가 곧 비가 올 경우 탱크 바닥의 물이 뜨겁고 냄새가 나며 물고기가 물 위로 올라갑니다. 숨을 쉬기 위해 물을 갈아주어야 하며, 물고기가 하얗게 변하고 물이 넘치면 물을 더 자주 갈아주어야 하며 나중에 물고기가 다칠 수 있습니다." Cheng의 "Yuan Ye"에는 "Ruli 산 돌 연못 방법은 하나 또는 두 개의 거친 수조를 사용하거나 바닥으로 나란히 묻혀 있습니다. 묻어두고 그 주위에 암석을 배열하고 수조 입구를 퍼티로 밀봉합니다. 이런 식으로 물고기를 키우면 수조 속 언덕보다 더 좋을 것 같아요.”
이러한 관점에서 고대 중국의 금붕어 사육 방식은 화분에 담아 키우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이 진술은 사실입니다.
중국 전통 어항은 금붕어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어항은 우리나라에서 금붕어를 사육하는 고대의 그릇으로, 그 자체의 품질을 이용하여 금붕어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으며, 아름다운 물고기는 어항을 아우라로 가득 채웁니다. 물고기 그릇과 금붕어, 아름다운 물고기와 아름다운 도구는 서로를 보완합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금붕어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아름다운 물고기와 기구의 완벽한 통일성을 추구하기도 했습니다. 중화민족의 창조와 미학과 문명을 품은 우아한 금붕어가 어항 속에서 우아하게 춤을 추면 어항 역시 단순한 어항에서 예술 작품으로 조용히 진화합니다. 그리고 이 아름다운 그릇에 담긴 아름다운 물고기를 감상할 때 우리는 이미 물고기를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생명의 축복을 감상하고 있음을 느낍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돌, 도자기, 모래, 도자기, 일본식 나무 등을 사용하여 생선 대야를 만들었습니다. 제작과 디자인 모두 창의적이고 독창적이었습니다. 돌 물고기 대야는 장인의 재능에 따라 다양한 평화로운 문양을 조각하여 단순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청나라 왕실 정원에는 종종 화려하고 단순하며 여러 개의 돌 대야가 흩어져 있었습니다. 물고기와 함께 우아하게 춤추는,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서로를 보완하며 완전히 자연스럽습니다. 또한, 옥으로 조각한 어항도 있으며, 송나라 희종 황제가 서재에서 붉은 금붕어를 기르기 위해 백옥을 사용하여 오늘날에도 수옥을 조각한 어항이 있습니다. 골동품 시장의 금과 옥이 가득한 홀의 형태. 중형 집에서 자란 금붕어는 금집의 섬세한 질감을 가지고 있지만 과장된 옥조각 금붕어 모양과 얕은 물고기 대야는 금붕어 사육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결국. 세라믹 생선 대야는 일반적으로 타일 대야로 알려져 있으며 모양이 둥글습니다. 한때 북경에서 양어를 하는 주요 용기 중 하나였으며, 분지 외벽에 호랑이 머리 문양이 장식되어 있어 '호랑이 대야'라고도 불립니다. 물이 새거나 제습되므로 안뜰 사용에 더 적합합니다. 세라믹 냄비의 사양을 "세트"라고합니다. 모래 물고기 수조는 입이 크고 바닥이 작습니다. 한때 중국 동부와 남부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양식 용기였습니다. 모래 물고기 수조의 사양을 "하오"라고합니다. 돌, 도자기, 모래 물고기 대야는 내벽이 거칠다는 점에서 동일한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유로 필터의 도움 없이도 물을 정화하기가 더 쉽습니다. 매끄러운 내벽을 가진 도자기 냄비보다 물을 유지하십시오. 거친 내벽이 매끄러운 녹색 이끼로 덮여 있으면 녹색 이끼가 붉은 물고기를 반사하므로 관찰과 금붕어 관리에 이상적인 상태입니다. 도자기 생선 대야는 다른 재료로 만든 생선 대야보다 질감이 더 섬세하고 외관이 더 화려하고 절묘합니다. 세라믹 기술, 파란색과 흰색, 파스텔 또는 차 가루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생선 대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절묘한 그림과 뛰어난 장인 정신으로. 인기있는 생선 용기 및 가정 장식 도구입니다. 도자기 대야의 사양을 "조각"이라고 합니다. 나무 물고기 대야는 일반적으로 나무 물고기 대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양이 둥글거나 타원형이며 필요에 따라 적절한 크기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재료로 만든 어항에 비해 크기가 더 크고, 가볍고, 물을 많이 담을 수 있으며, 쉽게 깨지지 않는 장점은 북경-천진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