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이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에 종사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도 배웁니다. 어떤 시인가요?
아이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직조에 종사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멜론 재배하는 법도 배웁니다. 어떤 시인가요?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베는 일을 하며 마을의 모든 아이들은 각자의 일을 책임진다.
자녀와 손주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
——Fan Chengda의 "사계절 목가 잡다한 일"(31부)
참고 번역
낮에 괭이 잡초에 나가 고운 아마를 문지르세요 농부 가족의 모든 아들과 딸은 집안일을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법을 몰랐기 때문에 뽕나무 아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참고
① Zaxing: 감정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②쟁기질 : 김매기
③만들기 : 삼줄이나 노끈을 비틀어 놓는다.
4공 : 책임, 책임
⑤통순 : 어린 손자
⑥다음 :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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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계절 목회 기타(30년) -one )고시번역
번역: 낮에는 밭에서 잡초를 뽑고 밤에는 집에서 실을 꼬는, 마을의 남자와 여자는 각자의 집안일을 한다. 아이들은 밭을 갈고 베를 짜는 법을 모르지만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참외를 재배하는 법을 배웁니다. 송대 판성달(汉成大)이 지은 『사계목서서른일』 원문에는 낮에는 밭에서 일하고 밤에는 대마를 베는 일을 하며 마을 아이들이 그 일을 책임진다. 자신의 일. 아이들과 손자들은 지금도 농사와 직조 일을 하고 있으며, 뽕나무 근처에서 참외 재배하는 법도 배우고 있습니다. 확장 정보 창작 배경 "여름 목가 잡다"는 남송 시인 판성달이 고향에 은거한 후 지은 대규모 전가 시집 "사계 목가 잡다"의 세 번째 부분입니다. . 총 12편의 시가 있습니다. 시는 시골의 여름 풍경과 농부들의 삶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간결한 언어와 상세한 묘사를 사용하여 농민들의 치열하고 분주한 노동생활을 열정적으로 찬양하고 있다. 시 감상 이 시는 여름 농부들의 노동 현장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길쌈을 하는 노고를 묘사하고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자녀들과 손자들은 여전히 농사와 베틀을 짜고 있으며, 뽕나무에서 참외 재배도 배우고 있다"는 아이의 반응을 묘사하고 있다. 어른들도 그의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그는 농사짓는 법과 베 짜는 법을 몰랐고, 단지 뽕나무 그늘 아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법만 배웠습니다. 시 속의 아이들은 일하기를 좋아하고, 일시적인 관심일 수도 있고, 가족을 위해 뭔가를 하고 싶어할 수도 있는데, 이는 아이의 단순하고 친절한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지만, 일하는 것을 좋아하는 시골 아이들에 대한 저자의 찬사를 보여주는 매우 독특한 현상이다. 시 전체에는 개요와 클로즈업이 있어 농촌의 남성, 여성, 노소가 노동에 참여하는 모습을 다양한 측면에서 반영하고 있으며, 삶의 향기가 강합니다. 유명한 평론가 Qian Zhongshu 씨는 "가집에 대한 선정 노트"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판청다(Fan Chengda)의 "사계 목가 잡다"의 60시가 되어서야 "7월", "농가에 대한 향수" 및 "농가에 대한 향수"의 세 항목이 등장했습니다. 『천가자』는 그 단서들이 하나로 합쳐져 현실과 동떨어진 목가시에 그의 친근한 인식을 바탕으로 네 사람의 농촌 노동과 삶의 분위기를 부여하는 듯하다. 계절은 더욱 완전한 그림으로 생생하게 그려지고 목가시는 다시 살아납니다. "Fan Chengda는 Tao Qian과 비교할 수 있으며 심지어 그를 능가합니다. 그의 목가시 스타일은 신선하고 온화하며 매력적입니다. 그는 특히 좋아합니다. 지역 풍습, 계절 및 제품에 대해 노래하고 지역 풍습을 설명하는 Suihua의 제작은 민요 풍미가 있는 "버드나무"와 "대나무 가지"라는 장르를 기반으로 합니다. Zhi Neng이라고도 알려진 그의 아버지 Fan Nan은 Xuanhe 6 년에 Jinshi였습니다. 송나라 가족은 문학에서 꽤 유명한 비서 Lang에게 여행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북송의 유명한 재상인 채향(蔡祖)의 손녀이자 재상 원옌보(文燕伯)의 손녀였다. 판청다는 선비 집안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12세에 고전과 역사를 읽었고 14세에 글을 쓸 수 있었다. 불행하게도 그가 미성년자였을 때 가족의 비극이 일어났고, 그의 부모는 차례로 죽었습니다. 판청다는 10년 동안 수도원에서 살았으며, 과거에 명성을 구하지 않고 독서와 염불을 즐겼습니다. 이후 아버지의 절친한 친구들의 도움으로 24년 소흥 진사과에 합격하고 30년 동안 관직에 올랐다. 판성달이 관직에 오른 후, 군 혜주사호, 임안태평회민허기국 감찰관, 신성정부 추밀원 편집장, 달력 심사위원, 성 서기, 학교 서기, 서기 등을 역임했다. 도서 담당자. 건도 2년에 역사박물관 직위에서 정사부 직원으로 옮겨졌고, 후에 현 행정관으로 임명되었다. 추저우 재직 당시 그는 관리들이 임대료를 갈취하고 돈을 갈취하고 있으며 이는 인민에게 해를 끼치고 있다는 것을 깊이 인식하고 '자원 봉사'법을 제정하고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구축했으며 국가에 이익이 되는 몇 가지 일을 했습니다. 지역 사람들. 건도 6년, 자정궁 총각으로 진나라 사신으로 진나라에 갔다. 판성달은 진나라에 머무는 동안 진나라의 군주와 신하들의 강압에 직면했을 때 항상 불굴의 정신을 보여주었고, 진나라의 군주와 신하들조차도 감탄을 표해야 했습니다. 판성달은 자신의 임무를 완수함으로써 남송 궁정에서 명성을 얻었고, 송나라 효종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궁정에 돌아온 후 대중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서기이자 Shilu Academy의 동료 편집자입니다. 나중에 그는 Sheng Yan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집으로 돌아가라고 요청했습니다.
건다오 9년에 판성달은 다시 한 번 광서경제전략사절로 임명되었고, 5년 후 그는 청두현으로 이름을 바꾸고 쓰촨성 사절로 임명되었습니다. 국경에서든 소수민족 지역에서든 그는 최선을 다해 나라를 구하고 백성을 이롭게 할 수 있었으며, 현자를 모집하고 인재를 선발하는 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1178년 판성달은 중대부(忠大富)를 정무고문으로 삼아 총리대신이 되었지만 불과 두 달 만에 검열관에 의해 해임되었다. 그 후 복희 10년(1183)에 명주(命州), 건강(建康) 등을 방문하여 병으로 쑤저우(蘇州) 시호(蘇州)에서 10년간 은거하였다. Fan Chengda의 시적 업적은 더욱 눈부십니다. 남송의 유명한 시인인 Fan Chengda는 Lu You, Yang Wanli, Youjiao와 함께 "4대 ZTE 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시적 스타일을 존중합니다. 판청다는 일생 동안 190편이 넘는 시를 지었습니다. 그의 시 창작은 삶의 경험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 주었고, 그 주제와 내용도 매우 광범위했습니다. 산과 강, 지방의 풍속, 민속풍속, 농민의 애환을 표현한 시도 있고, 그 중에서 국사를 중심으로 자신을 표현한 작품도 있다. 농촌의 농업과 직조 생활을 반영하고 숨막히는 짧은 서사시를 담은 애국적인 생각과 정서를 그림으로 표현합니다. 그는 자신의 모든 삶의 감정을 시로 표현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60편의 "사계 목가 잡시"를 썼습니다. 판청다(Fan Chengda)의 "사계 목가 잡시"는 고대 중국 목가 시집입니다. 그는 도연명, 왕위, 원계 등의 시경을 비롯해 목가시, 농경시의 전통을 계승하여 새로운 단계로 발전시켰다. 시골 생활의 폭과 깊이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Fan Chengda는 그의 전임자들을 능가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사계 목가적 잡화(제3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