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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적인 정원의 대나무 조경을 위한 예술적 기법은 무엇입니까?
고전 정원 대나무 조경의 예술적 기법은 무엇입니까?
고전 정원 대나무 조경의 예술적 기법은 현대 정원 식물 조경에 매우 중요한 실천적 의미를 갖습니다. 다음으로 고전 정원의 대나무 조경에 대한 예술적 기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흰 벽에 대나무 그림자
흰 벽에 대나무 그림자 흰 벽과 분홍색 벽을 종이로 삼고, 소용돌이치는 대나무 그림자를 먹죽그림으로 삼은 것과 같이, 흰 벽과 분홍색 벽 앞에 대나무를 배치하여 장면을 이루는 예술적 기법을 말한다. . 강남 정원의 벽은 대부분 흰색과 분홍색이기 때문에 이 예술적 기법이 널리 사용됩니다. 흰 벽에 있는 대나무 그림자는 대나무 조경에 있어 전통적인 자유형 회화 기법을 구현한 것입니다.
"분홍빛 벽을 종이로 삼아 고대의 붓놀림을 흉내내고 황산송편백나무, 고대매화, 아름다운 대나무를 심고 둥근 창문을 닫으면 마치 거울 속을 여행하는 것 같다" (Ji Cheng) "위안예 슈오산"). 흰색 벽 앞에 대나무 장대 몇 개가 놓여 있는데, 대나무는 흰색 배경에 비해 더 녹색으로 보이지만, 섬세하고 매끄러운 대나무 장대는 약간의 질감 차이를 통해 매끄럽고 매끄러운 흰색 벽과 쉽게 조화를 이룹니다. 네모난 바위 몇 개를 적절하게 장식하면 그림이 더욱 단순하고 우아해집니다.
대나무 은둔
대나무 은둔 예술 기법은 고전 정원에서 대나무 숲 풍경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기성이 『원예』의 『정원론』에서 제시한 이상경은 “양산나무 그늘이 땅바닥에 펼쳐져 있고, 마당에는 메뚜기 그늘이 있고, 제방을 따라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고, 집 주위에는 매화나무가 심어져 있고, 초가지붕과 대나무가 함께 묶여 있고, 진영의 근원지가 준설되어 막혀 있으며, 금산평에는 수천 마일에 달하는 우뚝 솟은 푸른 나무가 늘어서 있지만 마치 인간이 만든 것처럼 보입니다. 낮에 꽃이 핀다." 대나무 숲 속에 초가집을 짓고 있어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고 기분을 편안하게 해준다.
동시에 대나무 숲 풍경은 『원예』의 『상지장』에서도 “대나무 선창에서 한적한 공간을 찾으면 취한다” 등 여러 번 언급되기도 한다. .선영은 높고 밝으며, 창은 텅 빈 이웃이고, 넓은 물은 사계절의 썩은 곡물을 모은다.
대나무 한적한 지역에는 대나무 숲의 정적 측면과 동적 측면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숲의 관조적인 경치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왕천(王chuan)의 줄리정(竹里亭)이다. 시인은 "한적한 대나무 숲에 홀로 앉아 피아노를 치며 으르렁거린다. 깊은 숲 속에는 밝은 달과 그 빛을 아는 사람이 없다. 노래는 서로 빛나고 있다”며 대나무 숲의 사색의 아름다움을 만끽한다.
'원예' 속 지에마오주리는 이런 식으로 대접받는다. 대나무 숲 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초가집은 경치를 즐기기에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고향으로 돌아가는 야성적인 매력도 가득하다. 간단. 대나무 숲의 역동적이고 시각적인 처리는 은둔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의 역동적인 공간적 배열에 주로 반영되어 있으며, 대나무 숲의 길은 항상 곡선이 아닌 직선을 피하고 넓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좁다. "원예"의 정원 길에 대한 논의는 모두 "길은 길고 구불구불하며, 벗어나거나 우아하게 배치될 수 있다" 등과 같은 구불구불한 길을 강조합니다.
고전적인 정원에 대나무 안감을 댄 전형적인 예는 항저우 서호 샤오잉저우의 한적한 공간으로 이어지는 구불구불한 길입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산탄인위에(Santan Yinyue) 북동쪽의 조용한 곳으로 이어집니다. 입구는 새는 창문이 있는 독특한 칸막이 벽으로 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곳'이라는 문구가 강유웨이의 손글씨에 적혀 있다. 대나무 길은 양쪽이 물과 마주하고 있으며 길이는 약 50m, 폭은 약 1.5m입니다. 주요 대나무종은 대나무로 높이가 약 2.5m로 산책로를 걷는 방문객들은 조용하고 밀실공포감을 느끼며 제방 밖의 물을 볼 수 없습니다.
산책로 양쪽에는 십대공덕이 있고 그 경계에는 계단풀이 있고, 대나무 숲 주변에는 흑우지와 양양수가 배치되어 계절의 변화가 풍부한 인공 군락지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대나무길은 평면처리로 3개의 곡률을 채택하여 양쪽 끝의 곡률이 크고, 한쪽 끝은 곡률이 작아서 다른 쪽 끝은 보이지 않아 오묘하고 중후한 느낌을 줍니다. 그들은 "안뜰이 깊습니다. 얼마나 깊습니까?" "정원 예술적 개념입니다.
대나무길 끝부분에는 탁 트인 잔디밭이 드러나 개방성과 개방성이 교대로 조화를 이루는 정원미적 공간을 연출한다. 천성 국제 풍경에서
대나무와 돌 스케치
대나무와 돌 스케치는 예술적 구성을 통해 대나무와 기봉과 바위를 결합하여 하나의 풍경으로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고대인들의 대나무와 돌에 대한 사랑은 고전정원의 기본적인 미학적 개념, 즉 '자연의 의인화'에서 비롯되었다. Zhuangzi는 "물건을 타고 마음을 방황한다"고 제안했는데, 이는 사물과 인간이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다고 믿었다는 의미입니다.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에 대한 아이디어는 고전적인 정원 식물 조경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때 백거이는 자신의 집에 대나무를 심었을 뿐만 아니라 산과 바위를 특히 좋아했다고 시인은 자신의 정원에 있는 대나무 숲에 기이한 돌을 뿌려 놓았다. 꼭대기에 푸른 대나무가 있고, 대나무 사이에 흰 돌이 많이 있다", "바스락거리는 돌 조각", "푸른 대나무 기둥이 여러 개 있지만 여전히 나에게 애정을 갖고 있지만 아직 부족하다"(바이거이의 "북쪽 창문의 대나무와 돌"). 대나무를 사랑하고 돌을 존경하는 Bai Juyi의 정원 가꾸기 사상은 후대에 정원에서 대나무와 돌 구성이 부상하는 데 어떤 의미를 갖습니다.
송나라 문인들은 당나라보다 돌을 더 사랑했다. 미푸는 이상한 돌을 얻을 때마다 모자를 쓰고 그를 '돌 형제'로 숭배한다. 소식은 대나무와 돌을 좋아하여 대나무와 돌을 주체로 한 화풍을 창조했는데, 대나무와 돌 그림 스타일의 인기는 문인 정원에 대나무와 돌 구성의 적용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청나라 때 정반차오의 대나무와 돌에 대한 사랑은 극에 달했다. 시인은 시에서 대나무와 돌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훌륭하게 묘사했다. , 마당, 대나무." 기둥이 몇 개 없고 석순이 몇 피트밖에 안 되지만 공간이 많지 않고 비용도 많이 들지 않습니다. 바람과 비에는 소리가 있고 해와 달에는 그림자가 있습니다. , 술에 담긴 감정, 심심함 속의 교제. 나만 대나무와 돌을 사랑하는 것이 아니다. 즉, 대나무와 돌도 나를 사랑한다." 시인과 대나무와 돌은 둘 다 잊어버리고 감정적으로 뒤섞인다. 사물과 나, 인간의 사랑에 대한 감정과 자연의 소리를 표현합니다.
대나무와 돌 스케치는 고전적인 정원의 장식으로 자주 사용되며 복도와 모서리에 배치되어 독립적인 장면을 형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서리의 거친 선을 차단하고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안뜰에 있는 안뜰 또는 "음소거 안뜰"은 대나무와 돌 스케치가 있는 폐쇄적이고 우울한 공간입니다. "안뜰에 있는 나무를 보면 수천 개의 숲을 상상할 수 있고, 분지에서 구멍을 뚫는 것도 볼 수 있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오산." 만물의 생명력.
대나무와 돌이 정원의 두 가지 특징이다. 정원 내 사계절 암석을 갖추고 있다. 봄 풍경은 정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배경은 흰색 벽과 분홍색 벽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치 분홍색 벽이 종이이고 대나무와 돌이 벽인 것 같습니다. 특히 봄에 죽순이 돋아나면 죽순과 석순이 서로 어우러져 봄기운 가득한 풍경을 선사한다.
여름 풍경은 부드럽고 섬세하다. 수대나무와 절묘한 태호석, 백일홍, 목련 등이 어우러져 여름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연출합니다.
큰 대나무와 어우러진 가을 풍경은 정원 전체의 절정입니다. 노란 돌과 붉은 단풍 나무가 황량한 가을 풍경을 연출합니다.
겨울 산에는 Xuan 돌이 깔려 있고 얼룩덜룩 한 대나무 가지가 떨어집니다. 천 눈물, 대나무 후광이 눈물로 물들다 "라는 슬프고 쓸쓸한 비참함이 저절로 일어납니다. 동시에 인접한 가을 풍경의 얼룩덜룩 한 대나무, 매화, 흑송이 정원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대나무를 창문으로 옮기다
대나무를 창문으로 삼는다는 뜻은 원래 대나무를 창문 앞에 심는다는 뜻이다. 특히 대나무 풍경의 프레임을 다양한 뷰 프레임으로 감상하는 것은 프레임에 담긴 그림과 같습니다.
이 기술은 "가족의 이야기"에서 처음으로 나타났습니다. "침실부" 창틀 섹션에서 지적한 바에 따르면, "풍경을 차용하는 방식은 사면을 모두 실제처럼 만들고 내부만 비워 라면 모양을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케일 창" 및 "의도하지 않은 그림"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나무를 창으로 옮기는 기술은 공간 침투의 특성을 가지며 정원 공간의 레이어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p>
"Yuan Ye"는 대나무를 창으로 옮기는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에 대해 심오한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음악과 책이 있는 소파에 누워 가을 물 반 바퀴, 맑은 공기를 옮긴다. 테이블 몇 개를 지나면 평범한 세상이 마음 속으로 멀어진다."
대나무를 창가로 옮겨서 활용하기 창밖의 대나무 장면이 그림의 중심이 된다. 대나무 몇 그루가 갑자기 1만 헥타르의 대나무 숲으로 자라난다. "사물은 작지만 큰 것을 담고 있다는 뜻이다. , 하루 종일 앉아서 지켜보고 문을 닫을 수 없습니다.”(Li Yu의 "거실에 대한 가족 이야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는 효과가 있고, 하늘과 땅을 보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시에 하나의 레이어를 통해 보이기 때문에 공간은 서로 관통하여 먼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대나무를 창에 대고 움직이는 프레임 장면은 그렇지 않습니다. 관객의 위치가 바뀌면서 대나무 풍경은 서양과는 다른 상대적인 변위 상태에 있게 되는데, 이는 현대 건축이론이 주창하는 '흐르는 공간' 이론과 일치한다.
여러 개의 창문을 연속으로 설치하면, 관람객은 여러 개의 창문을 통해 창밖의 대나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시점이 이동함에 따라 대나무 풍경은 때때로 빛과 어둠을 오가며 사라지게 됩니다. 동시에 사진은 분명한 리듬감과 함께 어느 정도 연속성을 보여줍니다.
뷰 파인더의 형태에 대해 "Yuan Ye"는 "새로운 형식, 제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오래된 세트" 창 개구부 외에도 움직이는 대나무를 창으로 사용하는 뷰 프레임에는 다양한 문 개구부, 새는 창문 및 걸이로 둘러싸인 뷰 프레임, 미용 의자 및 기둥과 같은 기타 건축 밀폐 공간도 포함됩니다. 가상과 현실의 관계로 보면 창문의 개구부와 문 개구부는 가상이고, 흰색과 흰색의 벽은 단단하며, 새는 창문은 그 사이에 있는 반가상과 반현실의 요소로 간주될 수 있으며, 전환적이고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재 역할. 항저우 서호 샤오잉저우 정원 벽에는 새는 창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패턴의 새는 창을 통해 창밖의 대나무 숲이 어렴풋이 보이고 가상과 현실이 얽혀 증가합니다. 피사계 심도를 높이고 정원 공간의 레이어링을 풍부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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