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한족의 전통 명절

한족의 전통 명절

춘절(春節) 옛날에는 설날(春節)이라 부르며, 흔히 구정(春節)이라고 불렀다. 설날 첫날 오전 10시부터 각 집에서는 옛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립니다. 새벽이 되면 시골 여성들은 '신선한 물을 길러' 우물(강)로 갑니다. 이날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친척이나 친구를 방문하지 않고, 동물을 죽이지 않으며, 어떤 사람들은 빨리 먹습니다. 도시와 농촌 모두 봄 축제 대련과 문신을 게시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외출할 때 서로 만나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부자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라고 인사합니다. 새해 첫날부터 도시에서는 용과 사자춤 활동이 펼쳐집니다. 용춤은 '상룡', 사자춤은 '상서로운 사자'라고 불린다. 용사자팀은 출발에 앞서 각종 업소와 상점에 안내문을 보내 용사자팀이 신년인사를 하러 온다는 사실을 알렸다. 용과 사자 팀이 문 앞에 도착하자마자 가게 주인은 큰 사자 옆에서 먼저 폭죽을 터뜨립니다. 큰 사자가 뒤로 물러나고 작은 사자가 앞으로 나오면 폭죽을 터뜨리며 던집니다. 일반적으로 "불타는 사자"로 알려진 작은 사자에서 그들을. 사자를 불태운 후 무술팀이 앞으로 나와 무예를 펼쳤고, 그러자 가장이 고층빌딩 창문에 대나무 장대를 내밀고 상추 한 조각과 함께 커다란 '리시'를 걸었고, 사자춤꾼들이 가져온 커다란 대나무 장대에 올라가 춤을 출 수 있게 한 장대. 장대는 사람의 사다리 위에 쌓아올려 꼭대기에 있는 사자가 집어 올리는 사다리인데, 흔히 '초록을 잡는다'고 알려져 있다. ". 그들은 "이익"을 떼어 내고 그들을 배웅하기 위해 폭죽을 터뜨 렸습니다. 집에 들어가 사자춤을 추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악령을 쓸어낸다는 의미로 '쓸기'라고 불린다. 연례 사자춤과 용춤 활동은 등불 축제까지 계속됩니다. 시골 지역의 젊은 남녀들은 종종 함께 나가서 소춤과 기타 오락 활동을 관람합니다. 설날 둘째 날에는 집집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닭을 잡고 만두를 데워 신에게 바치는 것을 복신(富臣)이라 하여 제사(祭祭)라 한다. '새해를 열다'라는 뜻이다.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찾아와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젊은 세대들은 새해 인사를 하기 위해 어른들의 집에 선물을 가져옵니다. 기혼 여성도 이날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남편과 자녀를 데리고 친정으로 돌아가는데, 그들이 가져오는 선물은 큰 카폰이어야 합니다. 가족은 또한 떡, 떡, 떡, 떡 및 기타 음식을 준비하여 "새해 차"라고 부릅니다. 만약 딸이 아이를 낳지 못했다면 친정에서는 딸에게 버섯을 선물로 주고 올해 안에 남자아이를 낳을 거라고 축하해 주어야 한다. 신부가 돌아오면 사탕수수 두 개를 넣어 처음부터 끝까지 달콤한 삶을 기원합니다. 음력 7일은 인민절인데, 노인은 이날이 모든 사람의 생일이라고 말했다. 이날 아침에는 집집마다 떡볶이, 쌀국수 볶음, 만두 등을 먹으며 저녁에는 닭도 죽여 잔치를 벌였다. 12일과 13일에는 시골 사람들이 사찰에 모여 춘누오와 시공극 공연을 관람했다. 등불 축제 15일에는 시골에서 닭을 잡고 고기를 준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가족들이 잔치를 벌인다. 도시에는 등불이 있습니다. 낮에는 "녹색 채소를 훔치는"풍습이 있습니다. 즉, 다른 사람의 정원에서 녹색 채소, 특히 양파, 마늘, 셀러리를 훔쳐 먹으면 똑똑하고 부지런해 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둑질을 하면서 꾸짖다 적발되면 꾸짖는 사람에게 불운이 전가되기 때문에 정원 주인은 그것을 보아도 한마디도 하지 않는다고 한다.

탄 축제 2월 둘째 날, 시골의 한족들은 닭과 오리를 죽여 들판에 제사를 드리고 푸더 사원(즉, 투 투 사원)에 가서 투의 신을 숭배합니다. 이날 상야오 지역의 한족들은 마을의 재물이 새어나가는 것을 막기 위해 마을 앞 냇가에 지신상을 세워 제사를 지냈다. 도시에서는 집 앞 문앞에 빨간 종이에 '문관의 땅의 신'이라고 쓰고, 땅의 주인으로 숭배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청명절 청명절 전후에는 집집마다 오색 찹쌀을 빚고 제사를 준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혁명순교자들의 영광스러운 업적을 기리기 위해 순교자들의 묘소와 기념비를 참배하고 있습니다.

치바 축제 4월 8일 영주 중국어에는 '4월 8일에 '라사'(즉, 쓰레기)를 먹는다'는 민간 속담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농약왕인 신농(Shen Nong)이 수백 가지 약을 맛보고 온갖 질병을 치료한 날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날 일부 여성들은 교외에 나가 악취나는 덩굴, 풀사틸라, 야생쑥 등의 식물을 따고, 설탕과 쌀가루를 사용하여 기름진 찹쌀떡을 만드는데, 이를 '라사'라고 하며, 온갖 질병을 치료합니다.

용선 축제는 5월 5일로 '단양', '용선 축제', '단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날 가족들은 갈대잎을 사용해 찹쌀을 크로와상 만두에 싸는데, 일명 냉만두 또는 삼각밥 만두라고도 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뜸쑥을 사용하여 원숭이 모양이나 삼각형 모양의 부적 모양의 주머니를 만들어 어린이의 가슴에 걸어 질병을 예방합니다. 일부는 냄새나는 구슬(예: 냄새나는 알약)을 담기 위해 빨간 벨벳 실크로 짠 작은 그물 주머니를 사용합니다. 진달래, 악취, 진사 등의 약재를 작은 천주머니에 싸서 봉지라고 하는 붉은색과 녹색의 벨벳을 이용해 다양한 동물 문양과 길조문을 수놓은 것입니다. 아이들은 가슴에 주머니를 달고 장로들에 의해 용선 경주를 보기 위해 강으로 데려갑니다. 그래서 난닝(南寧)에는 '국화원을 돌아다니다 할머니가 나를 데리고 용주(龍船)를 보러 가는데...'라는 동요가 있다. 그리고 그날 길가에서 구입한 물에 녹차와 약초를 넣어 목욕을 했는데, 이 물은 피부병을 치료하고 악귀를 쫓는 효능이 있다고 하여 술도 마셨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이마에 진사가루를 발랐는데, 이는 상처와 가시열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6월 6일 음력 6월 6일에는 시골 집집마다 햅쌀을 끓여 먹는데, 이를 '새 음식 축제'라고 한다. 설날 여섯째 날에도 사람들은 닭을 잡고 고기를 요리하고, 밭에 나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며 풍년을 기원합니다. 사람들은 또한 옷과 이불을 집에 가져가서 야외에 노출시키기도 하므로 "6월 6일에는 붉은색과 녹색의 일광욕을 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귀신축제는 7월 14일에 열리는데, 주로 돌아가신 조상을 숭배하는 축제라 하여 '귀신축제'라고도 불린다. 축제 풍습은 기본적으로 장족의 풍습과 동일합니다.

중추절은 8월 15일로, 친척과 친구들이 월병을 선물로 주는 것이 습관적이며, 결혼한 딸들도 월병, 자몽 등을 사서 부모님 집으로 갑니다. 저녁에는 가족들이 함께 모여 월병, 차, 포멜로, 땅콩, 구발토란 등의 음식을 하늘에 올려놓고 향을 피우며 난닝의 한족은 이것을 달의 신에게 숭배한다고 부릅니다. 아이들은 앞머리가 있는 황금두꺼비, 원숭이, 흰토끼, 잉어, 비행기, 회전하는 등불 등 다양한 등불을 손에 들고 거리와 골목에서 신나게 놀아요.

어떤 아이들은 또한 신 포멜로의 속을 비우고, 불이 켜진 양초를 꽂고, 속이 빈 포멜로 껍질에 4개의 돈 구멍을 파고, 거리에서 발로 차거나 구르며 놀기도 하는데, 이것을 "펠루 램프"(즉, 포멜로 램프)라고 합니다. 일부는 또한 자몽 껍질 조각을 사용하여 3~4세 어린이가 가지고 놀 수 있는 "가벼운 보트"에 양초를 삽입합니다. 북서쪽 교외의 농촌 지역에서는 아직 미혼 청년들이 명절 기간 동안 10명의 자매나 10명의 형제를 섬기는 풍습이 남아 있습니다.

중9절 9월 9일 한민족은 떼를 지어 함께 오르는 풍습이 있다. 이날 사람들은 층층나무를 입고 국화주를 마시고 시골로 가서 높은 곳에 오른다. 종이 연을 풀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보세요.

10월 1일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옷을 잘라서 조상의 묘에 보내 소각하는 민속 풍습이 있는데, 이를 '차가운 옷 보내기'라고 한다.

사람들은 10월 10일을 '완전하고 완벽한' 길조의 날로 여긴다. 이날 아침, 도시 사람들은 겨울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라며 별과일과 겨자잎 한 냄비를 요리해 먹곤 합니다. 시골에도 산과 무덤을 숭배하는 풍습이 있다.

동지축제는 흔히 '겨울보내기' 또는 '겨울예배축제'로 알려져 있다. 난닝(南寧)의 한족은 일반적으로 동지절(冬至節)을 경축하는 풍습이 있어 '동지(冬至)'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날은 찹쌀떡을 만드는 것 외에도 각 가정에서는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지낼 동물 세 마리를 준비하고, 저녁에는 온 가족이 함께 술을 즐긴다.

주방왕 탄신일은 12월 23일(또한 24일)이 주방왕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이날 부엌신은 백성들의 심정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기 위해 천국에 가고 싶어하는데, 가장은 그에게 찹쌀떡과 세 마리의 동물과 포도주를 바치고, 배불리 먹게 하고, 찹쌀로 입을 봉한다. 떡도 사주고, 종이말도 사서 천국에 갈 수 있게 해주세요. 옥황상제 앞에서 헛소리하지 마세요. 종이 말의 양면에는 '하나님은 선한 말씀을 하시고, 땅에 내려오사 평화를 이루시리라'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오 공을 다시 불러오고 온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희생 의식이 거행되었습니다. 이 명절은 예부터 사람들에게 귀중하게 여겨져 왔고, 사람들 사이에는 '천하의 사계절 중 첫 번째가 봄이고, 천하의 다섯 가지 제사 중 난로가 첫 번째'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새해전야(New Year's Eve) 12월 30일은 한 해의 마지막 날로 흔히 '새해전야'로 알려져 있다. 밖에서 일하던 많은 사람들이 이날이 오기 전에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 행복한 동창회를 갖는다. 이날 밤에는 집집마다 닭을 잡고 술과 고기를 준비하여 조상과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새해의 부와 행복을 기원합니다. 제사를 지낸 후 온 가족이 생선을 포함한 호화로운 요리로 연회를 즐기며, "매년 넉넉하다"라는 길조에 맞게 남은 요리가 있어야합니다. 도시 외곽 상야오(Shangyao) 지역의 한(Han) 가문에서는 머리와 꼬리가 달린(녹색 잎이 있어야 함) 사탕수수 두 개를 집 안쪽 구석에 배치하여 새해에는 가족이 야심차게 행동해야 함을 표현합니다. 그리고 자립합니다. 모든 가정에는 문신과 봄 축제 대련도 게시됩니다. 대부분의 노인들은 그날 밤을 새워 지낸다고 하는데, 아이들이 새해 돈을 받은 후에는 모두 함께 섣달 그믐 날을 지키며 쌀만두가 먹기를 기다립니다. 구정에는 사람들이 떡만두(명성을 얻게 된다는 뜻), 쌀국수(행운을 뜻함), 떡볶이(매년 번영을 뜻함)를 만든다. 자정이 되면 집집마다 폭죽이 터지는데, 이를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맞이하며, 봄을 맞이하고 복을 불러오는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