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잔장 문화는 왜 홍토 문화입니까?
잔장 문화는 왜 홍토 문화입니까?
요약: 레이주 반도에는 중국 고유의 레이주 노래와 뇌극이 있습니다. 중국 북방의 인형극, 백극, 안포팔음, 오천의' 정월대보름 삼절절' (즉, 채비, 진흙, 화교), 동해의 인민무용용 등은 독특한 풍격과 진한 지방생활의 정취로 널리 퍼지고 있다. 고대의 유명한 정치가와 문학가는 중원 문화의 흔적을 남겼고, 근현대 학자들과 유명 인사들은' 홍토 문화' 의 독특한 광채를 반짝이고 있다.
긴 역사 발전 과정에서 근면하고 소박한 레이주 반도 국민.
이 붉은 땅에서 노동과 생활은 레이주 반도의 물질문명뿐만 아니라 독특한 정신문명인' 홍토 문화' 를 창조했다.
1 레이주 반도의 광활한 감강 유역, 구주강, 남도강, 중국 유일의 레이주 송과 레이극이 있습니다.
1..1레이주 송.
Leizhou 사람들은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고대에는 "야만인 노래" 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레이주의 유행가는 고서와 지방지에는 모두 기록되지 않고, 레이가요만 고대에 전해져 왔다.
한말, 천둥이 점차 확대되어 원, 명, 청을 거쳐 레이주 노래가 되었다.
레이주 노래가 정형화되면 레이주 사람들은 창작하고, 노래하고, 독창하고, 듀엣하는 유행을 할 수 있다.
모두들 노래를 내보낼 때, 왕왕 웃으면서 노래를 듣고, 답장을 하며 놀았다.
Leizhou 노래 마무리 후 세 가지 구성 요소:
1..1..1소녀 노래
딸 노래는' 스스로 노래하다' 에서' 다른 사람에게 노래하다' 로 발전하는 예술 형식이다.
노래하는 처녀를 위주로, 노래하는 아이를 보좌하다.
사랑 속에서 노래하는 것은 표현의 방식이다. 가수는 부채와 수건을 들고 노래와 춤을 싣고, 춤은 천편일률적이며, 노래는 즉흥적으로 창작한다.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청대의 황청아, 정종민, 근대의 이, 주정장이다.
1, 1.2 사랑의 노래
레이주 노래' 의 발라드는 수사적 이젝터 핀과 형식상 비슷하며, 마지막 노래의 마지막 글자를 기쁨의 노래로 시작하는 단어로 흔히' 머리-끝' 노래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노래 제목은 재상과 연결되어 있으며,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거나, 홀가분하거나 서정적이거나 서정적일 때의 풍경을 표현한다.
가장 대표적인 작품은 청대 거인 레이주 송옹황청아가 창작한' 송사원 담석' 으로 레이주 반도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1..1.3 히트곡
팬클럽은 노래표 (즉 시사가부를 모으는 것) 를 발표하고 교사를 초빙하여 순위를 심사한다.
"세계유산 명부" 노래는 청초에 창작되어 민국 초년 장르가 엄격해졌다.
건국 후, 특히 80 년대에 레이주 송은 가장 흥성했다.
65438 년부터 0987 년까지 해강시, 계현, 서문현, 염강시가 반도 문학을 공동 개최하며' 모두 즐거워' 라는 레이주 가왕대회를 처음으로 개최하며 레이주 무보생은' 가왕' 상을 받았다.
1.2 레이극.
이 극의 본명은' 형님' 으로 불리며 일명' 고태가' 로 불린다.
레이주 방언의 창법으로 독특한 곡조와 연기 방법이 있다.
그것은 광동성의 4 대 지방극 중 하나이다.
주로 해강에서 형성되어 해강, 계계, 서문, 염강, 전백 등 5 개 현과 잔장 교외와 해남도 북부에 분포한다.
그 연극은' 레이주 노래' 에서 진화했다.
약 300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중간에 소녀가 (청대 강희 1662 ~ 1722 시대부터 시작), 권고가 (청대 가경1736 ~/Kloc-0 부터 시작)
신중국이 성립된 후, 뇌극 노동자들은 이 극에 대해 탐구, 연구, 혁신을 진행했다.
199 1 년 연극' 뇌신의 전설' 으로 제 4 회 광동 예술제 2 등상을 수상했다.
추첨 촌장으로 국극 매화상을 수상하다.
레이주 반도 북부의 인형극, 백극, 앰프팔음, 오천' 등회 3 절절' 등 동해 채색 표류, 진흙, 화교, 무용용 등은 독특한 풍격과 진한 향토 생활의 정취로 널리 퍼져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있다.
2. 1 인형극.
광둥 () 성 계현 () 의 인형은' 광동서 인형 ()' 에 속하며 역사가 유구하다. 원대는 중원에서 광둥 () 으로 전해졌는데, 광동 () 의 위선의 한 가지이다.
이 연극은 지팡이가 있는 인형에 속하며, 조작방법은' 대나무' 이다. 그 노래에는 광동극, 여극, 백극, 그레이가 포함된다.
65438 년부터 0955 년까지 광동성은 영계현 인형극단' 칼강제 곽용' 제작진을 파견해 중앙문화부가 베이징에서 개최하는 전국 인형문예연에 참가했다.
1959 년 베이징에 초청돼 체코슬로바키아 예술가와 같은 무대에 올라 국제적으로 유명한 인형예술가 마예노바에게 칭찬을 받았다. "광동시의 인형극은 보통이 아니다.
하지만 아주 좋아요. ""
2.2 화이트 플레이.
속칭' 백애극' 은 주로 광서 연강 남서부에서 유행하며 광서 영계 합포에 인접해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연극은 청나라 건륭년 염강시 안포진 부근의 곡룡촌에서 기원했다. 처음에는 죽통으로 연주했는데, 군중들은 그것을' 죽통극' 이라고 불렀고,' 목어반' 이라고도 불렀다.
1796 ~ 1820 곡룡마을 연예인은 광서 운남 등지에서 짐꾼으로 일하며 현지 오페라의 영향과 영감을 받아 공연에 음악 반주를 추가했다. 그 이후로' 죽통극' 은' 백극' 으로 개명되었다.
현재 6O 여 개의 백극단이 있는데, 주로 16 향진에 분포되어 있으며, 또 다른 많은 여성들이 백극에 가입했다.
여자 목소리를 불러 군중들에게 감상을 받다.
2.3 암페어 옥타브.
염강고진 안포의 오래된 예술이다.
창립자는 광서년 동안 유명한 음악 애호가 이씨로 지금까지 8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팔음' 은 일종의 민간 음악 조직으로 주로 이호, 비파, 퉁소, 벨, 징, 심벌즈 등 8 가지 악기를 연주하여 안포진 농촌에 전해진다.
해방 전' 팔음' 은 주로 방랑, 장가, 생일 등의 활동에 사용되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1980 년대에는 정월대보름과 축제의 날이면' 팔음' 반의 모든 사람들이 긴 셔츠와 재킷을 입고 말쑥하게 차려입고 그들의 악기에는 리본, 플란넬, 오색찬란함, 옹용용용화, 느리고 우아한 행진을 하며 현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2.4 오천' 정월대보름 삼절' (즉, 하늘색, 진흙, 화교).
2.4. 1 부동 색상.
루미와 오천시의 황파에서 유행한다.
주로 색장, 색경, 병풍, 꽃차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심한 디자인과 장식을 통해 숨겨진 컬러로드 (고급 스틸) 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하늘을 지탱하는 조형예술입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디자인은' 일파' 에서' 한 화면 멀티파',' 한 화면 파도',' 초고파' 등으로 발전했다. 1989 ~ 1990 광동 민간 음악제, 베이징 방송사 설 친목 파티 공연에 뽑혔다.
2.4.2 점토.
명나라부터 루미인은 정월대보름을 보기 위해 진흙 플라스틱을 만든다고 합니다.
조각가는 정교하고, 인물은 생동감 있고, 연극 이야기, 신화, 민간 전설에서 많이 취재한다.
한 조의 인물을 장면으로 삼아, 하나의 이야기를 반영하다.
80 년대 이후.
황파는 최초로' 전기채소' 를 계획했는데, 인물은 움직이고, 불빛이 있고, 배경이 있고, 음악이 있어 원래의 진흙보다 크게 발전했다.
2.4.3 화교.
명나라 만년 동안 루미헤이그 마을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에 거리로 전환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그래서 루 형제는 도살대를 빌려 사람들에게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다리를 만들었다.
인파가 붐벼서 * * * 기회를 틈타 여성을 희롱하고, 3 년째 또 하나를 지었다. 다리 위에는 대나무 덮개가 덮여 있고, 가장자리를 봉하고, 창문을 열고, 꽃을 장식하고, 등롱을 달고 있다. 따라서' 화교' 라고 불리며 여성이 걸을 수 있는 반면, 최초의 부교는 남성만 걸을 수 있다.
1990 은 제 1 회 중국 관광예술제 광둥 환락절 조직위원회의 초청으로 루미 예술가가 광저우 동방낙원에 화교 두 개를 세웠다.
2.5 동해 용춤.
레이주 반도 민간 무용은 수십 명이 맨주먹으로 재키 찬 모양을 춤을 추며 징과 북의 리듬이 독특하다.
관청말년에 창설된 동교 섬인 웨이동산은 청나라 옹정년 (1723 ~ 1734) 에서 주로 교외, 영계, 해강 일대에 분포한다고 전해진다.
신중국이 성립되면 동도 베동산만이 추석 때 달 아래에서 춤을 춘다.
또한 레이주에는' 부룡춤',' 역대춤',' 독수리곰춤',' 영계에는' 독수리곰춤',' 이극',' 희극',' 오전춤',' 나루춤' 이 있다
코우 Zhun, 리강, 소동파, 탕현조를 대표하는 고대의 저명한 정치가, 문학가는 중원 문화의 흔적을 남겼다.
근현대, 임소탕, 진란빈, 리, 진창제, 오, 종 * * *, 모, 풍조평을 대표하는 학자 유명인들이 더욱' 홍토문화' 의 독특한 광채를 빛내고 있다.
중국 대륙 최남단에 위치한 레이주 반도는 역사적으로 개발이 늦다.
문예의 발전은 비교적 늦다. 다만 명대 중반에 이르러 대량의 민난 이민자들이 레이주에 들어가기 전에 일부 법원은 점차 이강 (), 코준 () 등과 같은 관료들을 하차하여 레이주 () 에서 중원 문화를 전파하였다.
그들은 특히 절과 사당을 위해 책을 쓴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주요 작품은 학사 스시의' 부박묘', 레이십련마을의' 정살구원', 동루의' 이운', 재상 이강의' 부박묘비', 천닝사의' 민티카',' 후추장의' 레이주현' 이다
근대에는 홍등반주의 산문, 진창기의 문학 작품과 시화, 임, 임소탕, 리의 시화가 가장 두드러진다.
그중 오천 인림은 청도광 6 년 동안 광둥의 유명한 시인 중 한 명이다.
이 () 는 광동성 () 의 10 대 걸출한 인재 중 하나로, 동치 9 년 동안 유명해졌다.
또한, haikang 의 "첸 청단시" 와 첸 "팅; 시 베끼기 >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오천 진란빈은' 백조',' 천편 반복' (모시주)/강 치료에 대한 겸손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현대 신중국이 성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문예가 번창하고 결실이 많다고 할 수 있다.
1988 홍삼태 등이 발의한 홍토시사는' 홍토에 떠오르는 시군' 으로 불린다.
우의 단편 소설집' 난류', 무슨' 레이주 대지',' 필체집' 과' 녹몽' 산문집,' 진주몽',' 홍토춘추',' 쇼량태의' 홍토연의',' 보고문학집', 역사
1950 년대, 종 * * * "남해 낭떠러지 위의 오색목각" 은 전국 청년미전 2 등상을 수상했고,' 들판교실' 은 모스크바 사회당 전국 선발미전, 풍조평이 의장을 맡은 잔장 신지 판화 작품전은 6 월198/Kloc-0 에 뽑혔다
이 밖에 중국 화단 후기의 쇼인 모, 방건국, 동필청 등도 해외에서 전시되고 있다.
또는 국내상.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중국화의 명가, 판화가, 레이주 반도의 홍토 문화에 광채를 더했다.
참고 사항:
1. 푸보.
레이성에서 남서쪽으로 2km 떨어진 백사진 백원촌 독수리 방산.
당정관 16 년 (642) 은 레이주 도지사 진문옥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졌다.
2. 십현.
레이주 서호공원에 위치하여 남송 위춘구 년 (1273) 에 세워졌습니다.
코우 Zhun, 수시,, 진관, 왕, 임, 리강,, 이광, 등 10 명의 선현이 수입되었다.
민족 영웅 문천상이' 주효십현당' 을 적고 칭찬했다.
현자를 스승으로 공경하고, 악은 원수와 같다.
3. 진란빈 (18 16 ~ 1894), 이름 이추.
광동성 오천시 황파촌.
정봉년은 중국 학자에게 물었다.
65438-0872, 진란빈은 유학생과 함께 몸을 감독하며 첫 30 명의 유미 학생을 이끌었다.
1878 년 진란빈은 태상사 공사로 미국 스페인 페루로 중국 최초의 주미 대사가 됐다. 귀국 후, 병부 시랑, 예부 시랑, 시험 마킹 대신을 역임했다.
만년 귀리 () 는 연이어' 고주현 ()',' 무천현 ()' 을 편집하였다.
미백 음송조',' 천편중',' 모시 자서',' 중하관견' 등의 책이 있다.
4. 코우 공묘.
옛날에는 정충사라고 불렸다.
레이주 서호공원에 있습니다.
송천성년 (1023 ~ 1032) 에 지어졌습니다.
건흥 원년 (1022), 송나라 재상 라이국공구가 군 입대 허가를 받아 레이주 책임자로 임용되었다. 인종천성원년 (1023) 9 월 주효계방 아파트에서 사망했고, 군사람들은 덕을 느끼고 충성을 위해 애통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