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동전
고대 동전
기원전 2 1 세기-지난 2 세기, 주로 중원 지역에서 사용되어 점차 금속화폐로 대체되었다. 단위는' 친구' 이고, 각 동전은' 한 친구' 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조개가 화폐와 장식의 이중 기능을 가지고 있었다. 명말 청초까지 우리나라 소수민족 지역은 여전히 조개를 화폐로 하여' 바 (좌우 구조, 좌측 조개, 우측이 바)' 라고 부른다.
기원전 1 1 세기, 해변에서 생산되어 견고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휴대와 수가 용이하며 점차 실물화폐로 발전했다.
천연조개
기원전 1368-6 18.
인조 조개 (조개)
기원전 16 세기부터 기원전 2 세기까지의 상주 시대에는 상품 경제가 끊임없이 발전하여 통화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자연화폐유통의 부족을 메우기 위해 모조옥껍질, 골껍질, 도기껍질, 석껍데기를 통칭하여 인공조개라고 한다. 그 모양은 일반적으로 천연 조개껍데기를 모방한 것으로, 교환 가치는 천연 화물껍데기와 비슷하거나 약간 낮다.
인조 조개 (골조개)
기원전 16 세기-기원전 2 세기
인조 조개 (옥껍질)
기원전 16 세기-기원전 2 세기
인공조개 (복숭아)
기원전 16 세기-기원전 2 세기
통북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 세기
바오진베
기원전 1 1 세기, 상대 중후반,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인류는 제련 기술을 장악하여 금속 베화가 나타났다. 모양이 천연 조개껍데기 같다. 금껍질, 은껍질, 구리 껍데기가 있습니다. 청동으로 주조한 무구리 껍데기는 중국 최초의 금속 동전이다. 평평한 어깨 호형 발 속이 빈 천.
색령: 춘추조중기형제 특징: 어깨, 가랑이, 머리핀 긴 구멍, 머리핀 안에는 보통 한기가 있습니다. 면에는 가지, 숫자, 천상, 지명, 사물, 음양, 오행, 방향, 길 등이 주조되어 있다. 대부분의 동전은 청동이다.
뾰족한 납작한 천.
색령: 이른 봄가을. 전국 시대 조 주조 동전. 어깨를 으쓱하고, 네모를 구부리거나, 가랑이를 구부리고, 발을 뾰족하게 하다. 한 근 (좌우 구조, 왼쪽은' 금', 오른쪽은' 금') 과 반근 (상동) 의 이등가 값을 각각' 평평한 뾰족한 천' 과' 평평한 뾰족한 천' 이라고 부른다. 비문은 성명이고, 어떤 작은 천 비문에는' 반' 자가 있다. 단어를 외우는 것은 일반적으로 숫자이다. 얇고 가볍다. 화폐는 청동이다.
삼공천
성색시대: 전국 말기의 동전. 뒤의 문자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뉩니다. 둥근 머리, 둥근 어깨, 둥근 가랑이, 둥근 발, 각 머리와 두 발에는 둥근 구멍이 있습니다. 면문은 대부분 지명이고, 등문에는 기록이 있고, 수치가 있다. 큰 것은' 한두 개' 를, 작은 것은' 12 바트' (반두) 를 읽는다.
쾌도
색령: 봄말 가을 초. 일명 제 1 침칼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특수한 형태의 뾰족한 칼이다. 머리는 바늘처럼 가늘고, 돈문은 대부분 추상적인 기호이다.
칼을 자르다
색상 시대: 전국 시대 초기. 뾰족한 칼로 머리를 썰어 만든 것입니다. 뾰족한 칼과 거의 같습니다.
직칼
색시대: 춘추전국시대의 교분. 전국 중후반, 중산 (), 조 () 는 주화를 주조하는데, 일명 원두칼 () 이나 납작칼이라고도 한다. 칼날이 평평하거나 약간 호형으로 머리가 둥글고 손잡이면에 두 개의 직선이 있어 얇고 가볍습니다. 그중' 안' (안팎 구조, 외는' 문', 내로는' 글자') 작은 곧은 칼날 (현재 산시느릅나무) 이 특히 얇다. 간단',' 백인',' 정파' 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평소에 암송한 것이다.
둥근 구멍 통화
색깔 시대: 전국 중후반. 전국 중후반 동전, 외원 내원, 원형 구멍, 뒷면이 평평하고 앞면과 뒷면 사이에 기울기 각도가 있어 뒷면 지름이 정면 지름보다 크고, 뒷면 얼굴이 정면보다 작고, 가장자리에 탄갱이 남아 있다. 대부분의 뒷면에는 소개가 없고, 몇몇 범주의 정면에는 소개가 있다. 대천은 넓고 심오하다. 청동색. 주로 진 () 조 () 위 () 고지로 전해졌다.
네모난 구멍과 돈
섬세한 시대: 전국 시대 말기. 전국 말기에 진 (), 치 (), 연 () 등이 모두 동전을 주조했다. 바깥의 둥근 구멍은 윤곽이 있든 없든 후세의 네모난 구멍 원돈의 시조이다. "반 2", "2 고체", "문심", "장안", "쉽게" (좌우 구조, 왼쪽은 껍데기, 오른쪽은 이익), 이순신 (이전과 동일) 4 화, 이순신 (이전과 동일) 포함
진나라와 한 왕조의 통화
진반량
색상 연령: 기원전 336-22 1 년. 진 () 이 6 국을 멸망시킨 후, 진 () 화폐는 국가 화폐로, 진 () 반량 () 은 상 () 금 () 과 대칭을 이루는 하화 () 가 되어 전국 각지에서 주조되었다. 이전의 진반량 () 에 비해 진반량 () 의 얼굴은 높고 좁고 약간 구부렸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바깥쪽에는 둥근 구멍이 있고, 앞면과 뒷면에는 윤곽이 없고, 모양은 정확하고 깔끔하다. 느릅나무.
섬세한 시대: 서한 초년. 콩꼬투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콩꼬투리 돈' 이라고 부른다. 꼬투리 돈' 은 보통 얇고 가벼우며 무게가 다르다.
3 바트
섬세한 시대: 무제 건원 원년 주조행, 건원 5 년 휴행. 3 바트 돈에는 윤곽이 있고, 무게는 그 글처럼 무겁고, 뒷면은 평범하다. 3 바트는 고대 통화사상 최초로' 바트' 로 명명한 사각 원형 동전이다.
무설5 바트
채령: 한무제 개국전 제 5 년 (기원전 1 18) 에 주조했는데, 그 중 군 5 바트, 붉은 5 바트, 상림 5 바트. 겉쓰기에는 반별 착용, 횡선 착용, 사결 쓰기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윤곽이 깊고, 어휘가 섬세하다. 5 바트는 739 년' 5 바트' 주화를 주조한 역사를 만들어 중국 고대의' 8 바트 양제' 주화의 주류가 되었다.
순익으로 5 천 파운드를 벌다
섬세한 시대: 기원 7 년. 바로' 잘못된 칼' 입니다. 일명' 금오칼' 입니다. 왕 이듬해 (기원 7 년) 가 쫓겨났다. "그 반지는 돈처럼, 그 몸은 칼처럼", 경계면은 단칼에 바로 읽고, 칼면은 "평평한 오천" 이라는 네 글자는 양웬과 전서이다. 한 개를 5500 바트로 삼다. 일칼 오천' 은 주조가 정교하고, 역대' 소장가' 는 모두 매우 중시한다.
500 달러
섬세한 시대: 기원 7 년. 왕 이듬해 (기원 7 년) 가 쫓겨났다. "금계는 거액처럼, 칼처럼 보인다." 원형 주조 양 "칼" 단어, 얼굴 주조 양 "500" 단어 및 인감. "가스" 는 "가스" 와 소통할 수 있다. 한 개를 550 바트로 삼다. "500 칼" 단면은 깊고 가파르며 주조가 정교하다.
동한 초년의 5 바트
섬세한 시대: 기원 40 년, 동한광무제 건무 16 년 (기원 40 년) 은 마원의 건의를 받아들여 큰 주조를 시작했다. 얼굴 특징은' 금' 자두가 크고,' 5' 자 교차점이 비교적 굽고,' 주' 자두가 둥글고, 세로가 양끝이 가늘다는 것이다. 캐스팅 비교 법칙.
5 바트를 다듬다
색령: 동한 말년에' 칠변' 또는' 칠륜' 이라고도 불리는데, 변두리가 있는 5 바트 돈과 잘라내거나 잘라낸 돈, 고기를 가리킨다. 윤곽이 없고 가장자리에' 5 바트' 라는 글자가 남아 있다.
동탁오주
성색시대: 기원 190 년. 동한 말년 (기원 190 년) 디함초 평년, 동탁이 주조했다. 내외의 윤곽이 없고,' 5 바트' 라는 단어가 너무 모호하여 식별할 수 없어 세상에' 무문' 이라고 불린다. 이 돈은 중국 통화사상 최악의 작은 돈이라고 할 수 있다. 직접 150 바트
성색 나이: 한헌제 19 년 (기원 2 14 년), 유비 입촉, 청두. 초기 주조는 크고 무겁고, 후기 주조는 점차 체중을 감량하고, 가장 얇은 것은 0.8 g 미만이며, 면인적은' 직선 105 바트' 로, 즉' 100 5 바트' 로 되어 있다. 흔히 비문과 장식문이 외우거나 외우고,' 위' 나' 사문' 과 같은 등주한 양자도 있다.
서무죽
성색 시대: 기원 2 14-263. 유비가 촉에 입촉한 후 주조한 것은 기원 2 14-263 년경이다. 한대는 5 바트 미만이고, 두껍고, 앞면에 윤곽이 있고, 획이 통통하고, 구리가 무디다.
정평 100
섬세한 시대: 삼국 시대. 사서는 기재하지 않았는데, 고증에 의하면, 그것을 촉한돈으로 등재하는 것이 비교적 적합하다. 정평 100' 은 얇고 작지만, 금전문의 전서는 모호하다. 모양과 백질이 약간 같다
위무죽
섬세한 시대: 삼국 시대. 위문제와 명제는 모두 5 바트를 주조했고, 새 돈은 중국의 5 바트를 모방한 것이기 때문에' 위오바트' 라고 불린다. 위무죽의 윤곽이 뚜렷하고, 돈의 모양이 무겁고, 금윤곽이 뚜렷하다.
봄 천.
색채 시대: 기원 239-246 년. 삼국시대 우치엔 손권은 원년부터 9 년 (기원 238-246 년) 까지 많은 돈을 벌었다. 전서' 대전은 천'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를 읽어보니, 하나는 5 바트 1000 이다. 왕망 이후 가장 큰 가상가치입니다. 2 천 개의 샘과 5 천 개의 샘이 있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냉각하고 새 스프링을 만듭니다.
색 나이: 3 17-376 AD. 그것은 의 장왕조 (기원 3 17-376) 가 주조한 것으로, 국가 이름을 딴 최초의 사각 구멍 원형 동전이다. 전서에는 대독과 직독의 두 종류가 있다. 금전서체도 차이가 있는데, 모양은 빛, 작은 것, 무거운 것으로 나눌 수 있다.
신충우주
색 나이: 3 18-32 1 년. 동진효지원제년 (기원 3 18-32 1), 오흥신충, 큰 구멍 주화. 돈문의' 오주' 와' 오금' 의 윤곽이 모호하고 가벼운 돈은 동한' 가위바퀴' 의 모조품인 것 같다.
풍부한 상품
색령: 기원 3 19 년. 서진 16 국 후조 원년 (기원 3 19) 에 주조하다. 면문은' 풍물' 으로, 전서와 예서 두 부분으로 나누어 모두 횡독한다. 전서에는 좋은 면이 있고 예서에는 좋은 면이 없다. 돈에는 내부와 외부 윤곽이 있다.
한성
섬세한 시대: 기원 338-343 년. 이수한년 (기원 338-343 년) 에 주조한 것은 중국 동전 사상 최초의 연폐이다. 돈문에는 예서와 전서가 있어 직접 읽을 수도 있고 가로로 읽을 수도 있다. 그것들은 정교하고, 글자가 얕고, 전세가 많지 않아, 특히 가로 독자에게 적합하다. 효도하다
남송효무제 유년 (기원 454-456 년) 주조하다. 정면에' 쇼검' 을 쓰는 것은 류엽도장이고, 뒷면에' 4 바트' 를 쓰는 것은 도장의 의미를 담고 있다. 송문제의' 사바트' 와 마찬가지로 앞뒤 텍스트는 가로로 읽혀진다. 쇼검의' 4 바트' 는 제작이 졸렬하고 윤곽이 납작하여 글이 잘 나오지 않는다. "운기, 민간 주적", "4 바트", "쇼검" 서예를 보존하고, 점점 작아지고, 종류가 다양하고, 크기가 다르다.
영광
남송 전, 유영광 원년 (기원 465 년) 에 주조되었다. 그 형제는 문제쇼검의 4 바트와 비슷하다. 안팎에 윤곽이 있고, 면에는' 영광' 이라는 글자가 있고, 가로로 읽고, 무게가 2 바트이다. 몇 달 동안 투자했기 때문에' 정강' 으로 바뀌었는데, 이는 세계에서 극히 드물다.
징허 현
남조 송 이전에 한무제 유우경과 원년 (기원 465 년) 이 주조되었다. 면서, 전서, 횡서의' 경화' 라는 글자는 양쪽에 뚜렷한 획천공이 있다. 돈은 공식적으로 보내져서 민간에 양식에 따라 드럼을 주조한 다음 공식 검수에 넘겨주었다. 몰래 주조하고 가장자리를 다듬는 것을 엄금한다. 그래서 문자의 윤곽은 영광보다 더 세련되었다. 그는 폐제 후 3 월에 죽임을 당했기 때문에 화목하게 지내는 것은 극히 드문 일이다.
배합표 여성 통화
남조 양무제 소염천년 (기원 502-5 19 년),' 공식여성돈' 은 실제로' 5 바트' 펜스로 윤곽이 없고 내부만 있다. 가볍고 약하기 때문에' 여자 돈' 과' 남자 돈' (큰돈) 대칭이라고도 한다. 약 2 바트, 3 바트.
철량우주
남조 소염은 4 년 (기원 523 년) 양무제에서 주조했다. 철' 5 바트' 는 모양이 약간 작아서 네 개의 등선이 있습니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대량 주조된 철동전이다.
태국 상품 6 바트.
남조선제는 11 년 (기원 579 년) 6 바트, 비문' 6 바트 과품', 옥근비녀가 고르게 인쇄되어 펴지고, 등 안팎의 윤곽이 정교하다.
영통 만국
북주 경제 우문선상은 원년 (기원 579 년) 에 주조되었다. 얼굴 표정' 영통만국' 은 옥나무늬 도장으로 영원을 의미하며,' 만국' 은 세계 각국이 모두 가능하다는 뜻이다. 글자의 윤곽이 깊고 가파르며, 인물이 무겁다. 돈문이든 주조공이든, 모두 기묘한 곳에 있으며,' 북주 삼품' 의 으뜸이다.
오행타포
제 3 년 (기원 574 년) 북주 황제 문이건덕이 1 을 10 으로 취하여 부천, 우주와 나란히 두었다. 페이스북' 오행대천', 옥나무늬 도장, 돈문과 그 제작은 모두 매우 정교하여 유명한' 북주 삼품' 중의 하나이다.
창평 5 바트
북제 4 년 (기원 550 년) 은 문선제 고양 천보에 주조되었다. 정교하고 아름다운 돈문,' 창평 오바트' 네 글자를 직독하고, 구조가 대칭이고, 획이 둥글고,' 평한' 글자가 가로와 아래윤곽이 어우러져 있다. 디자인과 주조가 모두 정교한 봄 제품입니다. 수나라 5 바트
수문제 양견은 황카이 원년 (기원 58 1 년) 에 주조를 시작했는데, 일명' 5 바트는 황카이디' 또는' 5 바트를 정형으로 한다' 라고도 한다. 돈문의' 5 바트' 전서는 획이 촘촘하고, 가장자리가 넓어서 좋은 윤곽이 없고,' 5' 자의 상하좌우 양쪽 끝에 세로줄이 있고, 돈의 뒷면에는 윤곽이 있다. Sui wubao 는 중국의 "2 달러 시스템" 의 끝입니다.
개원 보우
당고조 이연무덕 4 년 (기원 62 1), 5 바트를 버리고' 개원 보통' 돈을 주조했다. 바우통 통화제도는 근 1300 년을 계승하여 진한 이후 중국 고대 통화사의 또 다른 위대한 업적이다. 주로 몇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첫 번째 돈, 바이너리. 2. 금문팔주서, 해서체, 초서 시대를 열어 과거의 대박, 소전 형식을 바꾸었다. 3. 돈은 더 이상 무게로 이름을 짓지 않고' 보',' 보우',' 원보' 로 이름을 짓는다. 개원대서예가 돈문은 시를 쓰며,' 개원' 을 직접 읽거나' 개원보' 를 읽는다. 돈문의 서예는 유명한 8 시 책으로, 돈경로가 8 점, 무게가 2 바트 사뢰 (상부 구조는 핀 모양 3 개, 아랫부분은 글자로 구성됨) 로, 한 편당 1, 2 편, 한 편당 1 돈이다. 개원 초년의 바우통은 윤곽이 깊고 문필이 섬세하다. "위안" 글자는 두 번째 가로방향 좌측에, 뒤주조하고, 뒷면에는 달 패턴이 있습니다. 중기 "원" 자는 왼쪽, 오른쪽 또는 이중선이고, "보보" 는 작으며, 뒷면에는 종종 월무늬, 별무늬 또는 별월무늬가 있다. 후기 강재는 비교적 넓고, 주조공이 비교적 열악하여, 크기가 왕왕 다르다.
감전봉백
당고종 예치건풍 원년 (기원 666 년) 에 주조하다. 고대 통화사에서 처음으로' 전보' 라는 이름을 붙인 화폐제품이자 연호 이름을 딴 최초의' 돈보' 였다. 주조 시간이 짧고 돈문 네 글자는 순환적으로 읽혀졌기 때문이다.
간원 보종
당숙종 항력은 간원 원년 (기원 758 년) 에 주조를 시작했다. 개원은 1 을 보물로 하고, 감원은 10 을 보물로 하여, 직접 4 자 예서 () 를 읽는다. 초주 윤곽은 깊고 가파르며, 후기는 더 가볍고 작다. 보응원년 이후 주조한 작은 동전은 뒷면에는 별, 달, 상운, 상서로운 도안이 있는데, 그 중 백동모화는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오래된 동모화폐이다.
덕예원보
당숙종 항력 감원 2 년 (기원 759 년), 사사명은 낙양으로 강등되었다. 그것은 구리색과 어두운 붉은색으로 만들어졌다. 예서의' 득금원보' 라는 단어는 간단명료하다. 뒷면에는 많은 달 도안이나 별 도안, 상운이 있다. 주조 기간이 짧고 보기 드물기 때문에' 하늘은 얻기 쉽고 지하는 얻기 어렵다' 는 말이 있다.
대리원보
이도는 당대종의 역년 (기원 766-779 년) 동안 서북지역에서 현지 동전을 만들었는데, 그것들은 거칠고 구리색은 어둡다. 예서' 대력원보' 는 순환적으로 읽혀지고, 극본은 간결하고 강력하며, 크고 작은 두 가지 풍격이 있다.
건중 보우
의 이중년 시대 (기원 780-788 년) 에 서북지역에서는 현지 동전을 주조하고, 돈이 얇고, 문자가 모호하고, 주조가 거칠었다. "Jianzhong baotong" 4 자 예서. 크게, 작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회창 개원 바오 통
이염 5 년 (기원 845 년) 당무종 회창에서 동상, 편종 등을 발견하였다. 주조화폐로 폐지된 동전. 각 주는 주명으로 돈을 주조하고' 창' 자를 주조하여 연호를 기록하였다. 오늘날 23 가지가 넘습니다. "돈" 은 주조가 거칠고, 문필이 밋밋하며, 문필은 구양문의 낡은 제도를 물려받았다.
선동선보
당의종 함통 11 년 (기원 870 년), 계양독주. 돈문의 사자예서에는 위비의 성격이 담겨 있어 균형 있고 힘이 있다. 주조한 것이기 때문에 거의 전해지지 않기 때문에 고천의 보물 중 하나이다. 개평 보우와 개평원보
5 대 시조 주온개평년 (기원 907-9 10 년 금전의 사자예서. 세상에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은 매우 적다.
한원 보우
5 대 은제 유성우 원년 (947-950) 에 주조하다. 웰메이드, 각진, 돈문 사자예서 직독, 돈 뒷면에는 별달이 많다.
정동원보
열 나라 전, 촉국의 시조 왕검통 주조 원년 (기원 9 16). 돈과 시스템은 모두 원화 모조품이지만 제작 속도가 거칠다. 뒷면에는 별과 달이 있습니다.
천한원보
열 나라 전에 촉나라의 시조 왕건 원년 (기원 9 17) 에 주조되었다. 모양이 단정하고 안팎의 윤곽이 약간 평평하며, 돈 문사자예서, 회전읽기, 글씨가 단정하여 왕감 오폐 중 가장 정교하다.
광전 원보
열 나라 전에 촉나라의 시조 왕건광은 천원년 (기원 9 18) 에 주조되었다. 이 돈은 조잡하게 남조한 것이고, 돈문도 매우 조잡하다. 돈문은' 빛' 이라는 글자를 행서로 하고, 나머지 세 글자는 예서이며, 뒷면에는 월흔이 있어, 철돈은 보기 드물다.
함강원보
열 나라 전에 촉왕 안현강 원년 (기원 925 년) 에 주조되었다. 조잡하고, 돈이 완전하지 않고, 8 시 책도 행서이다. 뒷면은 종종 달, 별 등으로 덮여 있다.
감전봉백
마은, 열 왕국의 왕. 돈문의 사자예서는 순환적으로 읽혀지고, 뒷면은 글자가 많고, 구리와 철이 모두 있다.
탕고 보우 통
열 나라 남당 이경현덕 6 년 (기원 959 년) 주원종. 돈문에는 전서 예서 해서체의 세 부분이 있고, 전서와 해서서는 쌍으로' 돈에 대한' 의 시조이다. 하나는 개원 2 시, 하나는 전서 5 원 10 원 돈이다. 등에 별 패턴이 있거나 있습니다. 아주 잘 주조했다.
융롱 바오 통
10 개국에 주조된 왕옹희영륭원년 (기원 939 년). 돈문의 4 자 진적은 글자의 행간에 있다. 재료나 구리, 철, 납, 구리는 희귀하고 납도 희귀하다. 송과 원보우
그것은 검룡 원년 (기원 960 년) 송나라 수도 송태조 () 에서 주조한 것이다. 돈문은 여덟 가닥의 책을 모방하여, 모양이 당개원 같다. 구리와 철 두 가지가 있고, 뒷면에는 성월 줄무늬가 있고, 10 개의 철화는 구리 한 개다.
집에 원보가 있다
송인종 가우 시대 (기원 1056- 1063). 돈문의' 해서체' 와' 인감' 은 모두 양체, 회전, 나체 등이다. 소평의 돈에 대해서는 제작이 약간 형편없고, 크기가 두껍고 얇아서 잘 어울리지 않는다.
너의 날개를 얻어라
송진종 조환의 정강년 (기원1126-1127) 에 주조되었다. 돈문은 전서와 예서의 두 부분으로, 세 쌍의 돈, 즉 소평, 할인 2, 할인 3 이다. 이 액수의 돈은 찾기가 매우 어렵다, 특히 소평이다.
사오싱 원보
송고종 사오싱 (기원1131-1162) 에서 주조하다. 키안 웬 카이, 인쇄 더블 바디, 스핀 읽기, 대부분 웃통, 돈; 샤오핑, 2, 3, 3 이 있습니다. 사오싱' 의 연호가 이미 32 년 동안 운행되었기 때문에 주조한 돈의 양은 다양하다. 그러나 소평돈은 매우 적다.
칭위안 바오 통
송녕종 조강경원년 (기원 1 195- 1200) 에서 주조하다. 돈과 글이 해서체로 쓰여져, 빙빙 돌며 읽다. 그리고 소평, 20 퍼센트, 3 년 돈. "위안" 을 "7" 년으로 암송하다. "쓰촨", "리" 및 기타 장소; "통과", "순" 및 기타 징계 감독; \ "\" 지 가치, \ "이묽 \" 지 용광로, \ "오오 \" 등 지 규범.
케이칭 보우
송리종은 개경원년 (기원 1259) 에 주조되었다. 전문의 해서체는 직접 읽을 수 있고, 소평과 접는 두 가지가 있다. 연대순으로' 원' 자를 암송하다.
정말 보우가 있다.
김선종 연간에 주조한 것이다 (1213-1217). 돈문에는 고정 가격, 2% 할인, 5% 할인이라는 세 가지 유형의 직접 읽기가 있습니다. 벌거벗고, 글이 없다.
태화 총애보
김장종 홍안경태 4 년 (기원 1204) 주조. 금전의 전서는 직접 읽을 수 있는데, 10 대와 작은 전서 두 가지가 있다. 돈문은 위대한 문학과 서예작가로, 당회영이 쓴 글씨체가 순수하고 우아하다.
천포청돈
조춘우, 서하환종 황제, 천경년 (서기 1 194- 1205), 돈문은 서하, 평전에 주조했다. 손질을 하고, 가장자리 윤곽이 견고하고, 문자가 선명하며, 획이 대칭입니다. 대동슈퍼백
몽골 칸국은 대북 (기원 1227 년) 에서 주조한 후 원명으로 개칭했다. 돈문은 해서체로 직접 읽고, 뒷면에는 글자가 없다.
중통원보
원세조 쿠빌라이 칸은 중기 (기원 1260- 1264) 에 주조되었다. 돈문의' 해서체' 와' 전서' 는 양체, 직독 또는 선독이다. 뒷면은 별, 납작한 돈을 볼 수 있다.
치원 보우
원세조 쿠빌라이 칸은 원나라 22 년에서 31 년 (서기 1285- 1294) 에 주조되었다. 키안 웬 (Qian Wen) 에는 중국어와 몽골 고문의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중국 해서체는 직접 읽으며, 소평 (), 할인 (), 할인 (), 할인 () 등이 있다. , 이 모든 것은 본문이 없습니다.
원동진백
원성종 데목아는 원직시대 (기원 1295- 1297) 에 주조되었다. 키안 웬 (Qian Wen) 에는 중국어와 몽골 고문의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한자는 해서체로 직독하고, 소평이 있고, 2 를 접고, 몽골 돈은 3 을 접는다. 뒷면에는 문자가 없고, 거칠게 만들어서, 글이 잘 안 나와요.
데이드보우
원성종대덕 시대 (기원 1297- 1307) 주조. 키안 웬 (Qian Wen) 에는 중국어와 몽골 고문의 두 가지 형식이 있습니다. 중국해서체, 직독, 평돈, 할인 2, 할인 3 등이 있습니다. 몽골어는 삼중형이다. 벌거벗고, 글이 없다.
지다보우
3 ~ 4 년차 원무종 (기원1310-1311) 에서 주조했다. 전문의 해서체는 직서이며, 평돈, 20 퍼센트, 30 퍼센트 등이 있다. , 가파른 윤곽, 등 노출.
소금 친구 원보
원인종연의 오른쪽 시대 (기원 13 14- 1320), 중국의 펜스, 돈문의 해서체, 매우 불규칙하고 직독, 알몸 등 조잡하게 만들어서 문필이 나쁘다.
태정 보우
원나라 태정제 년 (기원 1324- 1327 년) 은 한문으로 작은 동전을 만들었다. 배우 시계는 해서체로 직접 볼 수 있는데, 크고 작은 두 가지가 있다. 그것은 큰 가격에 주조한 것으로 윤곽이 완전하고 얼굴 문자가 또렷하다. 벌거벗고, 글이 없다.
다의보우
원말 봉기 장군 진우량은 대의시대 (서기 1360- 136 1) 에 주조했다. 전문의 해서체는 소평, 겹이, 겹이 등 직접 읽는다. 벌거벗고, 글이 없다. 홍무보우
명태조 주원장은 홍무년 (기원 1368- 1398) 에 주조되었다. 키안 웬 이탤릭체, 직접 읽기, Xiaoping, 스택 2, 스택 3, 스택 5, 15 등이 있습니다. 숫자, 무게, 장소 등을 기록하다.
영락보우
명나라 개국 황제 주디는 영락 (서기 1403- 1424) 에서 주조했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고, 소평겸만 본다.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윤곽이 정연하고, 획이 아름답고, 벌거벗고 글자가 없다.
가징 보우
주후가 야정년 (기원 1522- 1566) 에 주조하다. 돈문의 직독 모조 박금체는 소평, 할인 2, 할인 3, 할인 5, 당 15 입니다. 이 돈은 섞이고, 획은 변화무쌍하며, 크기가 다르다. 본문을 외우거나 본문이 없다.
만리보우
만년 (기원 1573- 1620) 은 명신종 주준균에 주조되었다. 전문의 해서체는 소평과 철삼을 포함한 직서이다. 뒷면에는' 공',' 가구',' 공',' 이',' 정' 이라는 글자나 성월이 있다.
천제보우
명가종은 천계시대 (기원 162 1- 1627) 에 주유학교에서 주조했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으며, 소평 (), 할인 (), 13 등이 있다. , 텍스트, 국, 장소, 별달을 외우다. 품종도 많고 이름도 달라요.
숭 젠 바오 통
명사종은 주유검숭천 년 (기원 1628- 1644) 에 주조되었다. 돈문은 해서체로 직접 읽고, 소평, 접고, 접고, 접고, 접고, 14 를 접는다. 명칭 크기가 다르고, 인물이 다양하며, 두께가 서로 아는 돈은 명대의 마지막 형태와 품종이 가장 다양한 화폐이다. 별, 달권, 원 안의 별, 달리는 말 등이 있다. 뒷면이나 장소, 수치, 이유 등을 기재합니다.
숭 젠 바오 통
대순보우
명말 대순년 (기원 1644- 1646) 주조. 돈문은 해서체를 한 글자씩 읽으며' 후',' 공',' 용' 이라는 세 글자를 마음속에 적었다. 이 돈은 윤곽이 통일되어 글자가 깔끔하다.
선덕보우
주현기선덕년 (기원 1426- 1435 년) 주조하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고, 소평겸만 본다. 거칠게 만들어서 벌거벗고 글자가 없다.
홍화보우
명말 오세푸 주홍 (기원 1678- 168 1) 에서 주조했다. 금전의 해서체는 직독하며, 두 가지 형식이 있다: 평돈, 대, 작은 돈. 뒤에는 작은 돈을 자주 보고, 큰 돈 뒤에는 "일", "집" 이라는 글자를 볼 수 있다. 순치보우
애신각라 복림, 청조의 시조, 순치년 (기원 1644- 166 1) 에 주조했다. 전문의 해서체, 직독, 소평, 접고, 수십 등을 접는다. 뒤에는 중국 기록국, 신만문기록국 또는 만문기록국이 있다.
강희 보우
청나라 강희년 (기원 1662- 1722) 에 주조한 것이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는다. 두 가지 종류의 돈이 있습니다: 소액과 10 배. 뒤의 문자에 따르면, 너는 돈을 전 중국어와 전 중국어로 나눌 수 있다.
옹정보우
청나라 옹정년 (기원 1923- 1735) 에 주조하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고, 왼쪽은 만문' 바오' 자, 오른쪽은 만문 20 자이다. 옹정돈 형식이 단정하고 규격이 통일되어 옹정돈법의 엄밀함을 알 수 있다.
간롱 보우 통
청나라 고종 통치 때 주조한 것이다 (기원 1736- 1795). 돈문은 해서체로 직접 읽고, 돈과 글자를 똑같이 중시하며, 뒷면에는 만문' 보보' 자, 오른쪽 주조국 이름을 착용한다.
가칭 보우
청나라 인종 가경년 (기원 1796- 1820) 에 주조하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는다. 평평한 돈, 뒷면에는 만문' 보물' 을 쓰고 오른쪽에는' 19' 라는 글자를 쓴다. 소량의 별달을 볼 수 있고, 장소나 상서로운 한자도 기억할 수 있다.
도광보우
청대 현종도광년 (기원 182 1- 1850) 에 주조하다. 키안 웬 해서체로 직접 읽다. 만주문이 있는 한자나 별, 달의 도안, 연도, 숫자 기록이 많이 기억된다.
선봉동보
청나라 함풍년 (기원1851-1861) 에 주조한 것이다. 그것은 송, 케이, 이삼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직접적인 학문이다. 뒤의 글은 만주어의 각 보국 명칭이다. 이런 돈 제작 방식은 비교적 거칠고, 모양이 뒤섞여 있고, 굵고, 정밀하고 적다.
총애보를 공동으로 다스리다
청대 무종 동치년 (기원 1862- 1874) 에 주조하다. 돈문은 해서체를 직접 읽고, 평잠재, 사고, 깨달음, 시시 등이 있다. , 만주 텍스트, 위, 아래 중국어 값을 암송하십시오.
광서 보우
청덕종 광서년 (기원 1875- 1908) 에 주조한 것이다. 전문의 해서체 또는 해서체는 관직이자 관직이고, 해서체는 송대에서도 삼체이며, 평돈, 졸오, 졸열 등을 포함한다. 전문을 외우고, 회국을 쓰고, 연도를 적고, 상서로운 말을 쓰고, 배치 등을 쓴다. 광서돈은 중국 조폐사상 처음으로 서구 매커니즘 조폐법을 도입하여 주조한 최초의 중국식 (외원 내부) 은행돈이다. 만청교통이 원활하고 상업이 번영하며 민간 자본이 활발하다. 공식 돈국이 돈표를 발행하고 유통에 투입하는 것 외에도, 각 주요 사은행, 상호도 잇달아 화폐를 발행했는데, 당시에는' 화표' 라고 불렸다. 티켓 스티커 주변에는 인물 이야기 도안이 찍혀 있는데, 그 내용은 역사적 전고와 고전소설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홍루몽',' 서사랑기',' 대림 칠현',' 팔선교차 바다' 등이 있다. 전통적인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같은 프레임 내에서 지그재그로 배열하거나 주변 프레임 내에서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하여 그림을 형성합니다. 테두리 주위의 도안은 모두 매실, 란, 국화, 연꽃, 수선화, 모란, 송백, 운문, 금전무늬, 기하학무늬 등과 같은 상서로운 화초이다. 라인이 매끄럽게 펴져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장식 스타일입니다. 표의 앞부분에는 인쇄체로 베껴 쓴 고문 명편이 있는데, 청대 강희년 오초재, 오조후 편집장의 고문관을 주로 블루본으로 삼았다. 예를 들면 도연명의' 도화원기', 왕희지의' 란정집서', 위징의' 간건 태종 십사', 한유의' 사설' 과 같다.
호남은 비교적 전형적으로 다른 도시에서' 상덕화표' 라고 불린다. 꽃표가 사회로 흐른 후, 그 영향은 매우 심오하다. 그것은 일반 통화와 마찬가지로 유통 매체가 되어 일정한 통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화표를 발행하는 은행과 상사자본은 충분하고, 밀착을 두려워하지 않고, 곧 사회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인정된다. 화표 발행은 번화한 지역의 경제를 크게 촉진시켰다. 그러나 화표의 유통기간은 그리 길지 않다. 19 165438 의 신해혁명과 청정부의 멸망으로 꽃표는 유통분야에서 빠르게 탈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