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뷰: 고대 세계의 누드 예술
인터뷰: 고대 세계의 누드 예술
JBW: 페미니즘, 성별 연구, 최근 #MeToo 운동의 지속적인 논쟁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리 박물관의 알몸 예술 표현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적나라하다! 이러한 논쟁과 사회 문화적 추세에 대한 대응으로 조직된 누드 예술? 그렇다면 전시회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까? 왜요
예술에서의 나체에 대한 비난은 우리로 하여금' 고대 예술에는 왜 그렇게 많은 나체가 있을까' 라는 간단한 질문을 추구하게 했다.
TL: 처음에 우리가 이 전시회를 기획한 것은 고대 문화예술의 핵심 현상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서였습니다. 노출은 어디에나 있고, 여러 가지 의미와 의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 큰 주제는 우리에게 주제와 기간에 대한 우리의 영구 소장품을 재구성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가능한 전시 프로젝트의 선택은 거의 무한하기 때문에 국제 박물관의 특정 대출을 조립할 때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고비용을 만나지 않고 특수 전시에 매우 유리하다.
이 예술적 관점 외에도' 알몸' 전시회는 최근 예술에서의 성차별에 대한 논의가 우리 전시회에 약간의 광채와 연관성을 가져왔다는 추가 이유가 있다. 예술에서 나체에 대한 비난에 관한 이 모든 질문은 "왜 고대 예술에 그렇게 많은 나체가 있는가?" 라는 매우 간단한 질문을 추구하게 했다.
JBW: 고대 근동에서 수천 개의 석두, 병마용, 병마용이 출토되어 여성 누드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록만 박사님, 이 벌거숭이 조각상들 사이에 * * * 유사성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알몸 말고 또 무슨 연관이 있나요?
TL: 근동에서 온 이 모든 선사 조각상들 (근동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이 전시한 여성의 몸은 누드일 뿐만 아니라, 그 섹시함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는 형식이다. * * *, 골반과 생식기는 눈에 띄게 강조되고 머리, 팔, 발은 줄어든다. 내 의견으로는, 공통점은 이 인물들의 목적이 모두 여성의 생식력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라는 것이다.
JBW: 고대 이집트인들은 어떻게 누드를 사회적 지위와 예술적 포르노와 연결시켰을까요? 고대 이집트인들은 종종 신과 아이를 누드로 묘사했다는 점을 언급해야 한다.
TL: 고대 이집트 초상화에서 한 사람의 사회적 지위는 그의 옷차림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래서 누드는 먼저 "지위가 없다" 는 뜻입니다. 네, 고대 이집트인들은 확실히 아이를 누드로 묘사했다. 왜냐하면 그들은 지위가 없기 때문이다. 고대 이집트 예술에서 누드의 구체적인 측면에 비해 누드는 당연히 포르노와 젊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평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또한 세면용품의 손잡이에서 누드녀와 이른바 빈궁을 발견하여 고인의 부장품으로 무덤에 추가했다.
JBW: 제가 전시회를 방문했을 때, 저는 그리스 예술에서 누드의 정상화에 매료되었습니다. 록만 박사님, 이것에 대해 더 논평해 주시겠습니까? 아마도 우리는 다른 서구 문명이나 문화보다 고대 그리스인과 나체를 연결하는 것이 더 쉬울 것이다.
TL: 누드는 고대 그리스 예술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는데, 확실히 다른 문화보다 더 많다. 하지만 누드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체가 그리스 예술 전체의 준전속 주제라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대 그리스 예술의 대부분의 인물들은 필사자를 대표하는 것이 아니라 신과 영웅을 대표한다. 일부-이것은 그리스 인간 중심주의의 전형적인 특징이다. 심지어 우화의 인물을 대표해 지형과 추상적인 물체와 용어를 의인화한다.
고대 그리스의 이상남자에 대한 묘사는 누드를 일종의' 유니폼' 으로 삼았다.
따라서 인체는 부차적인 가치나 의미의 중요한 매체로, 신체가 자연보다 더 잘 보이고 심지어' 완벽' 하다는 묘사를 위한 충분한 추리를 제공한다. 인간은 신체 단련을 통해서만 신의 영웅적 지위에 접근할 수 있다. 물론, 그들도 자신의 생각과 정신을 단련하고 훈련시켜야 한다! 그리스 예술에서 이상화된 운동선수가 * * * * * 상황에서 운동을 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wwW.Lishixinzhi.Com) 고대 그리스의 이상적인 남자에 대한 묘사는 누드를 일종의' 유니폼' 으로 여겼다. 이것이 누드가 고대 그리스 예술에서 인물의 주요 표현 형태인 이유이다.
JBW: 록만 박사님, 이트루리아인들은 로마인과 매우 다른 것 같습니다. 로마인들은 누드를 거들떠보지도 않았지만, 자신의 사택에 영웅과 신의 나체 조각상, 심지어 * * * * *. 이트루리아인들은 누드를 어떻게 보고 자신의 예술 전통으로 표현합니까?
TL: 이트루리아인과 그리스인, 로마인의 뚜렷한 차이점은 이트루리아 여성이 사회생활에서 그리스와 로마 여성보다 더 많은 자유를 누리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스의 운동은 남성으로 제한되고, 이트루리아의 소녀들은 남자아이와 함께 운동을 연습할 수 있으며, 완전히 신체적이다! 따라서 남녀가 야외 공공장소에서 누드를 하는 것은 결코 희한한 일이 아니며, 어떤 추문도 일으킬 수 없다. 이것은 왜 이트루리아인들이 * * * 예술에 대한 예약도 매우 낮았는지 설명한다.
JBW: 전시에는 고대 메소포타미아인, 이집트인, 시리아인, 그리스인, 이트루리아인, 로마인이 만든 물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물품 중 어떤 것이' 하이라이트' 입니까? 그리고 전시품 중에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있나요?
TL: 비록 전시회가 그리스 예술 작품을 위주로 한다 해도, 저는 그리스 로마 조각 전문가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 하이라이트는 그리스나 로마가 아니라 시리아와 이집트에서 나온 것입니다. 첫 번째는 시리아 신상으로 전시에서 가장 오래된 물품으로, 그 역사는 기원전 5000 년경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것은 웅장하고 웅장한 * * *, 왕위에 오른 웅장한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하여 여성의 생식력을 칭송한다. 두 번째는 기원전 1300 년경 (기원전 1550 년-기원전 1077 년) 신왕국 시대의 이집트 궁정 귀부인 흉상이다. 그녀는 좋은 옷을 입고 있지만, 옷은 얇은 커튼과 같다. 우아한 곡선과 그녀의 몸의 모양이 아래에 나타났는데, 마치 그녀가 알몸인 것 같았다.
이런 폭로와 숨겨진 상호 작용은 기원전 5 세기 말의 그리스 특색뿐만 아니라 9 세기 전 이집트 예술가들도 장악했다! 그리스 부분의 하이라이트인 Polykleitian Diadumenos 유형의 대리석 줄기도 언급해야 합니다. 이것은 나중에 로마 복제품이지만, 이 작품은 매우 정교하여 폴리클레테스 (기원전 5 세기) 가 잃어버린 걸작에 이어 모든 로마 복제품 중 최고라고 볼 수 있다.
JBW: 고대 예술가들에게 누드의 묘사는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다양한 연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생, 종교의 신성, 원시 자연 상태, 문명 등의 개념과 관련이 있다. 예술 누드의 누드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우리의 먼 옛날의 조상과 너무 많이 빗나갔나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록만 박사님?
TL: 누드는 고대 예술뿐만 아니라 현대 예술에서도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예술의 나체에 대해 우리가 만날 수 있는 유일한 문제는 나체가 이유 없이 이해되거나 고려된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누드가 항상 이유가 있었다. 우리는 의식 나체, 영웅 나체, 문명 나체, 문명화되지 않은 나체, 합법화된 나체, 포르노 나체를 구분할 수 있다.
이상하게도, 많은 시청자들에게 노골적인 정색 표현, 예를 들어 일부 세미나 꽃병의 정색 표현, 현대 예술 나체의 나체 여자보다 도발성이 있다. 현대 예술 나체에서는 나체의 원인을 구체적으로 식별할 수 없다 (혹은 더 이상 이해할 수 없다).
JBW: 록만 박사님, 저는 고대사 백과사전을 대표합니다. 저희와 당신의 지식을 공유하고 독자들에게 이 매력적인 전시회를 소개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나는 우리가 다음에 만날 때까지 연구에서 많은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
토마스 록만 박사 1959 년 체코 프라하에서 태어났고 1969 년 이후 스위스 바젤에 거주하고 있다. 1980- 1986 바젤대학교에서 고전 고고학을 공부하고 1993 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의 논문은 로마 제국에 관한 것이다. 1986, 록만 박사는 바젤 안티아 박물관에서 일했으며 20 13 년 안티오크 박물관 그리스 로마 조각품 관장이 되었습니다. 2000 년부터 20 16 년까지 록만 박사는 국제보호촉진협회 회장 목록 (IACPC) 을 역임했다. 2006 년에 그는 프란대학의 객원 교수였다. Ais 의 아나톨리아 연구는 프랑스 CNRS 의 연구 지원을 받았다. 록만의 연구 분야는 그리스, 로마, 동로마제국에서 온 고대 조각품과 현대의 고대 수용을 포함한다. 그의 박물관 전시와 행사에서 록만은 당대 대중매체에서 역사 유산의 내세를 추적하려고 했다. 록만의 가장 중요한 전시회는 안티코믹스-믹스 (만화의 고대), 안티키임 키노 (영화의 고대), 스위스 신고전주의 조각가 페르디난드 슈롯의 예술, 로마의 영원 (Santarelli 와 Zeri 시리즈), 나케드 누드 예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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