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남원림의 발전 과정은 무엇입니까?
영남원림의 발전 과정은 무엇입니까?
진시황파 임치와 조투두 장군이 영남을 통일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조투는 한초에 제남월무제로 불리며 진나라의 황궁 정원을 모방했다. 베트남의 수도 판유에서 이후 광저우는 월왕대, 백록대, 장악, 조한대 등 영남 최초의 황가원림을 지었다.
당나라 초기에 영남원림은 광저우 이원과 푸저우 부용원을 포함한다. 당나라 말년에 남한과 푸젠은 같은 5 대 10 개국 중 하나였다. 류옌 () 가 남한 () 을 건립한 후 제 2 차 황실원림 고조를 일으켜 광저우에 서어원 (), 하남궁 (), 악명협 (), 월수산 (), 감천원 (), 방원림 () 을 남겼다. 푸젠왕은 서호를 황가원림과 수정궁으로 지었다.
나중에 영남 지역 분리주의 세력이 쇠퇴함에 따라 영남의 황가원림도 사라졌다. 그러나 사회경제의 점진적인 흥기, 문화예술의 발전, 국내외 교류가 잦아지면서 영남원림은 점점 더 많은 지방민속색을 드러내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조원 예술이 영남에서 빠르게 전파되었고, 관서 원림과 은일원림은 꽃으로 승리하는 전통을 발전시켰다. Duanzhou, 즉 나중에 광동 Zhaoqing, 북송 총리 바오 청 지사, 카운티 회관 에 국화 정원 을 건설했다. "앞에는 헌이 있고, 흙은 산이고, 돌은 기치로, 단명' 썩은 굴' 이 있다.
광둥성 혜주에서는 계산현에 조안주 안복이 이춘스를 건설한 여산원이 있고, 이 정원의 강변에도' 보물각' 이 세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장보각, 장보각, 장보각, 장보각, 장보각, 장보각)
나중에 북송은 휘주의 문학가, 정치가 수시가 그 문제를 위해' 휘주 이씨 천진각명' 을 썼다. 비문은 산원 주인이' 승승장구' 하는 의경을 묘사한다. 이 정원:
위아성 남쪽 기슭, 선인 이지방이 석구에 뿌리를 내리고 식수강을 가로질러 처마 철주를 보내 청강 깊숙한 곳에 꽂았다.
천진각은 꽃으로 이기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지형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개각을 짓는 것을 볼 수 있다.
광둥 () 조주 () 에서는 포양 () 성 석마산 () 기슭에 있는 포구촌 () 에서 북송 문학가 구양수의 사촌 펑연년 () 이' 펑원 ()' 을 지었는데,
붕원도' 에 따르면 붕원의 배치는 산천을 위주로 하고, 왼쪽은 소나무, 오른쪽은 대나무로 되어 있다. 사망루, 연필정, 월정, 약원, 동당, 서재, 무관, 수각, 가짜 산 등의 건물이 있습니다.
이 화원은 1 만여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펑연년은 고향인 강서여릉의 유명한 장인을 특별히 초청하여 건설을 담당하고 있으며, 광동을 위해 영북조원 문화를 흡수하는 예이다.
당시 조정에는 덩 () 이라는 특사가 있었는데, 펑원 () 에 도착한 후 크게 칭찬하며, "낙양 부원 (), 동원 (), 도랜드 () 에는 펑원 () 의 특색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붕원의 원예 기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당 옛 수도 낙양, 역대 명원이 운집한 곳. 낙양은 북송 시대에 서경으로 여겨졌으며, 관원 귀족들이 지은 저택원림이 많아 북송 중원 사립원림의 대표로 볼 수 있다. 그래서 당시 사람들은 "낙양은 천하 1 위원", "낙양 명원 천하 1 위" 라고 말했다.
북송 시대에는 영남원림에 휘주 백학거, 해남 재주당, 등주 12 석재, 광저우 서원, 고요국원, 햇빛 서원, 신흥시선원, 전주금치원 등이 있었다. 조양의 마다산에는 유명한 오생가, 당, 유자암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산둥 등주와 지사 이놀이를 할 때, 벼슬관에게 등주의 여러 섬에 있는 미석 12 원을 달라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해로에서 고향으로 반송하여 낡은 한당에 안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지혜명언) 북송 문학가 스시 () 는 오교 () 와 잘 지내며 그를 위해' 북해 12 석' 을 써 말했다.
근대에는 많은 좋은 일들이 석두 () 를 일으킬 수 있지만, 북해 () 를 점령하지 않고 남해 () 를 건립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
이것은 남한조원이 화석을 우선으로 하는 전통이 후세에 전승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광저우에서는 송대 대외무역의 번영과 중외 문화교류의 확대로 꽃으로 승리하는 이런 조원 특색이 독특하게 드러났다.
북송 () 의 명신 유경 () 은 광저우 () 임상서 () 좌승지 () 에서' 석천 () 이 광저우 서원 시 () 로 쓰였다 유경은 또 광북 고리곡강에 서원을 지었는데, 그곳에서' 임중제주' 의 어쩔 수 없이 조상을 방문해 합창한 적이 있다. 조상은 어쩔 수 없이 광둥성 서양강에 서원을 지을 수밖에 없었다. "구대륙은 서이리를 다스리고, 기이한 나무괴석은 맨손으로 태어나고, 일명 반옥강이라고도 한다."
남송에 도착했을 때 학립당, 문옥당, 경명사는 이미 영남에 널리 퍼졌다. 그래서 광동 동부, 광동 서부, 광동 중부, 광동 북부에는 유명한 정원이 있습니다. 나중에 청대에 이르러 광동 중부 명원 불산양원, 일명' 이십사석재' 는 돌을 특색으로 했다.
명대에 이르러 영남경제의 번영과 대외문화 교류의 촉진으로 영남조원 문화는 양주에서 배우기 시작했고, 쑤저우에서 공부하여 강남원림을 모방한 흔적이 많다. 동시에, 그 자체의 특징은 여전히 화석이 승리하는 전통을 발양하고, 기후조건을 이용하여, 점차 뚜렷한 열대 풍광의 특색을 부각시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한 사립원림을 많이 창조하였다.
명말 고서에서 발견된 사립원림이 많다. 광저우 교외에는 많은 매력적인 정원이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Zhu 의 정원은 Huicheng 의 북동쪽에 있으며 산에 의해 지어졌습니다 ... 은둔 위너 또한 지어졌습니다.
천자율은 성동에' 고동별노' 가 하나 있는데, 시적인 정원이다. 광둥 신유는 고동별야의 매혹적인 풍경을 상세히 묘사했다.
호수에는 건물이 있고, 부용류들은 휘감고 있다. 세 개의 하얀 석봉이 그 앞에 우뚝 솟아 있지만, 몇 피트 높이이다. 호수 위에는 유칼립투스 제방이 대나무 도크와 얽히고설키고, 작은 나뭇가지가 다리를 건너고, 잇으면 부러진다.
숲 속 파빌리온 누각은 그 꽃의 이름을 따서 몇 건의 문설주를 그릇으로 하여 각각 꽃상이 있다. 꽃은 전문적이고 관개는 가지고 있지 않다.
해안가에 있는 복숭아나무에는' 복숭아꽃 속에 있는 사람' 이라는 책이 있다. 월계수 수풀의 덩굴이 끝없이 펼쳐져서 행인은 돌아가서 길을 잃을 필요가 있다.
이런 스타일과 멋은 강남원림에 조금도 뒤지지 않는다. 당시 성서의 남한 옛터에 화옥, 화림가든, 서원화원이 세워졌다. 성남은 봄 정원, 방화원, 남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의 남서쪽에는 꽃이 있습니다.
예원 꽃밭에서 생활하고, 사대부원림이 많고, 계단식 논이 잘못 수놓아져 꽃나무가 아름답기 그지없다.
백운산 남쪽 기슭의 연천구덩이 일대에는 진자장이 지은 윤갈색 별장도 있다. 부지지 100 무 이상의 보상호가 둘러싸여 있고, 누각 10 여 개, 정원에 매실, 대나무, 류, 리치가 대량으로 심어져 있다.
월수산 남쪽 기슭에는 이사행의 작은 운무림이 있어 이를 바탕으로 릴레이 정원으로 개조되었다. 성북 이삼십 리에는 방춘원이 있고, 복숭아꽃에는 물이 있고, 배는 항해할 수 있다. 성서에는 오광록이 지은 서구가 있는데 매화가 가장 성하다. 곽가원 소북문의 제원 (청대가 해민사로 개조됨) 과 하남의 천산서원도 있다.
명대 전체에서 영남원림은 역사서 기록뿐 아니라 일부 지역에서도 역사 기록이 있어 "중원의 번화함보다 훨씬 못하다" 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청초에는 영남 지역 경제가 상대적으로 발달하고 문화 수준이 높아져 사설 정원 활동이 융성하기 시작하여 점차 조산, 민대 일대에 영향을 미쳤다.
청대 중기 이후 나날이 흥성하면서 원림배치, 공간조직, 수석운용, 꽃나무 경관 등에서 점차 자신의 특색을 형성하고 결국 강남, 북방의 3 대 지방스타일 중 하나로 부상했다. 순덕청후이원, 동완코원, 반유 여음산방, 불산양원은' 광동중 4 대 명원' 으로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여음산방이 가장 유명하다.
그들의 스타일은 모두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풀과 호수는 기하학을 띠고 있는데, 이는 외국과 서구의 영향 때문이다. 호숫가의 건물도 대칭적으로 배치되어 있고, 원림 소품은 정교하게 조각되어 꽃과 나무가 무성하다. 단점은 건물이 너무 크다는 것이다.
영남원림은 청대에서 이미 성숙했고, 전통 건축물은 밝고 담백하며, 북방 원림의 듬직한 우아함과 강남원림의 수려한 우아함과 함께 삼족정립을 이루었다. 당시 사립원림 외에 공공원림도 있었다.
청대 영남원림은 주로 산수와 사찰원림을 위주로 광시의 산과 광동의 호수에 나타난다. 계림의 칠성암, 상코산, 부보산, 겹겹이 쌓인 산, 독수봉 등은 모두 수당 시대의 문인 묵객들이 선호하는 것이다.
광동의 혜주 서호, 조주 서호, 레이주 서호, 조경성호도 있으며, 삼국 후남천 관원의 개발 이용이기도 하다. 그중 북송 문학가 소동파는 휘저우 서호에 가장 큰 기여를 하여 수제, 류여정, 사주탑을 남겼다.
영남원림은 정원 스타일, 자연 경관 스타일, 종합 스타일이 있습니다. 정원식은 영남원림의 특색으로, 컴팩트 정도는 외국 고전원림과 견줄 만하다. 거의 모든 개인 주택, 식당, 찻집에는 광둥 () 동완 () 의 가원 () 과 광둥 () 판유 () 의 여음산방 () 과 같은 정원 가든이 세워져 있다.
명청 시대에는 광동에만 고동과 임효윤, 광저우 작은 화방채, 조양원뢰, 푸닝춘계원, 메이저우 임정로 등 50 여 곳의 사립원림이 있었다. 광시에는 연산 화원이 있다. 푸젠에는 푸저우 이화원, 취안저우 춘하 가을겨울 4 대 원림, 샤먼 추장원림 등 40 여 개의 사립원림이 있다.
순덕 원경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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