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왜 이랑신의 이미지는 세 개의 눈과 외국 무기인가?
왜 이랑신의 이미지는 세 개의 눈과 외국 무기인가?
첫째, 이랑신의 이미지 변화
봉신연의' 속 양평도 다른 민간 신화 전설에 등장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고전소설' 서유기' 와 동화' 연화등' 이다. 이 두 이야기에서 양평은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랑신? 사실, 양 지안 은 나중에 이름, Erlang 하나님 의 이름은 더 일찍 나타났다.
소설' 서유기' 에서 이랑신이 등장했을 때 한 편의 시가 이렇게 썼다.
멋있고 멋있어 귓불과 어깨 모두 빛이 있어요. 머리는 삼산 비봉모를 쓰고, 밝은 거위는 노랑색을 띠고 있다. 골든 부츠 라이닝 용 양말, 옥 벨트 꽃 팔보 메이크업. 허리춤에는 새총이 걸려 있고, 손에는 삼첨양날 총, 초승달 하나를 들고 있다.
멋있고 멋있어 귓불과 어깨 모두 빛이 있어요. -응? 이 시는 방금 등장한 이랑신을 현재 영화드라마에 나오는 이랑신의 이미지와 같은 잘생긴 청년으로 묘사했다. 고전소설' 봉신연의' 와' 서유기' 에서 이랑신의 이미지도 잘생긴 청년이다. 그러나 중국 역사상 가장 오래된 이랑신의 초상화에서 이랑신의 이미지는 수염을 기르고 있는 중년 아저씨로, 수염을 기르고 있는 중년 아저씨부터 잘생긴 젊은이까지, 이랑신의 이미지에 변화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Erlang 신의 세 가지 인생 경험
역사적으로 이랑신에 대한 신앙은 주로 중국 쓰촨 () 에서 발생했고, 각각 세 인물이 이랑신으로 추앙되었다. 둘째 아들 두견, 우조, 이빙.
도검은 불교 4 대 천왕 비사문천에 속합니까? 둘째 황자? 당나라 의 전설 에서, 모든 칼 은 당나라 를 돕기 위해 여러 번 mobing 을 주도, 그래서 당나라 에서 고군분투, 천천히 혼자 싸우는 사람들 에 의해 희생되었다. 하지만? 두건? 이 이름은 기억하기 너무 어려워서 이런 신앙의 전파에 불리하다. 또 그가? 둘째 황자? 당나라 사람들은 아예 그를 부른다? 이랑신? 이것은 아마도 Erlang 신의 가장 초기의 원천 일 것입니다.
당나라 말년에 독특한 양생 신앙이 쓰촨 전역으로 전해졌다. 우리는 지금 도교의 역사에서 알고 있습니까? 그로부터 교훈을 얻다? 나는 불교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이번 쓰촨 도교는 불교세력을 대표하는 독특한 신앙에 대항하기 위해 도교를 발명하기 시작했습니까? 이랑신? 。 그들은 쓰촨 역사에 명성을 남긴 우사진을 이랑신이라고 부른다. 쓰촨 의 민간 이야기에 따르면, 역사 상 유 사진 현 때, 칼을 가지고 물에 들어가 수도꼭지를 참수했다. 이렇게 기성된 영웅적 이미지로 불교 신앙에 대항하는 것은 정말 수지가 맞는다. 곧 이랑신 우사진은 쓰촨 안에서 유명해졌다.
불교의 독특한 신앙에 대항하기 위해, 쓰촨 토토토도교연합 우조, 이랑신과 불교가 신도들을 쟁탈했다. 그러나, 우조 신앙이 부상하면서, 그것은 쓰촨 고대의 신앙과 충돌했다. 이 신앙은 바로 민간의 이빙 신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빙은 쓰촨 국민의 마음속에서 매우 높은 위망을 누리고 있다. 그가 지은 뚜지앙옌 때문에 쓰촨 () 가 천부의 나라로 변했다. 수천 백 년 동안 이빙치수의 위대한 공적은 줄곧 쓰촨 국민들에게 칭송되었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이빙의 아들 이랑은 아버지 이빙을 도와 뚜지앙옌 건설을 도왔고, 점차 이랑은 쓰촨 민간 전설의 이랑신이 되었다. 지랑 신앙의 발원지인 관현 이랑묘에서 이빙 부자는 함께 모셔졌다.
셋째, Erlang 신과 yang Ji 의 조합.
얼랑 은 리 얼랑 이기 때문에, 왜 지금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랑 은 양 지안 이라고?
역사학자 장은 이랑신이 이빙의 둘째 아들, 양지 등을 포함한 여러 민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의 혼합체라고 생각한다. 이 양평은 바로 송휘종 시대의 내시 양평이다.
명대 소설가 풍몽룡의 백화소설집' 깨우기' 에는' 부츠 다큐멘터리 얼랑신' 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궁전에 한 부인이 있다고 하는데, 그녀는 일찍이 태감 양평의 집에서 병이 났었다고 한다. 한 부인은 병이 난 후 이랑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소원을 빌었다. 이 절의 절관 손신동은 무술을 알고, 밤에는 이랑신으로 가장하고 한부인과 바람을 피운다. 나중에 양평은 도사를 찾아 요괴를 잡았고, 마지막 막대기는 부츠 한 짝을 때렸다. 이 이야기는 당시 민간에서 널리 전해졌다. 민간 전설에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이야기의 내용은 유포 과정에서 변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이야기는 양천부에서 발생했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양평이 실제로 이랑신으로 전해져 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이랑신의 역외 요소
마지막으로 한번 볼까요? 세 눈? 그리고는요. 삼첨양날 총? 。 우리는 세 개의 눈이 밀종 불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라는 것을 안다. 사실 페르시아 교교의 영향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많은 신들을 가르치는 것은 모두 세 개의 눈이다. 역사적으로 서역과 페르시아에서는 삼첨양날의 총을 자주 볼 수 있다. 이 두 가지 특징은 이랑신의 인생 경험을 천기백괴하게 한다.
지로 신앙의 발원지인 쓰촨 상황은 우리에게 단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당송 시대에는 쓰촨 때 명교가 매우 유행했다. 당대의 시인 유우석의' 목호가의 노래' 는 이런 상황을 반영할 수 있다. 전원 관리? 즉. 목호? 고대 잉크의 중국어 음역인 페르시아 조로아스터교의 제사장입니다. 송인요광도' 서계유 콩:? 당나라 정관 5 년 에, 법목이 호루 에 있다고 하는데, 명교도 들었다. 명교가 쓰촨 유행에 대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5 대 10 국 시대에 명교는 전촉정권의 추앙을 받았다. 아청 오인첸 편찬의' 춘추 10 국지' 에는 관련 기록이 있다.
황제는 금빛 갑옷을 입고 진주와 모자를 쓰고 그의 화살을 가지고 걸었다. 갈가의 깃발은 심지어 100 여 마일에 이른다. 사람들이 보면 부르나요? 군침을 흘리게 하는가? 。
군침을 흘리게 하는가? 촉나라 전조 황제 왕연의 의상은 신으로 여겨졌으며, 관문은 도교 신앙 중 이랑신의 제사장이라고 전해진다. 때때로 이랑신도 불러요? 관문 지로? 이랑신의 이미지는 페르시아의 교교와 관련이 있다. 게다가 세 눈의 신력, 삼첨양날의 총, 삼두육팔, 그리고 지로 주변의 천견까지 더해져 명교 선녀 비스파카의 이미지에 매우 가깝다. 판지켄트 (옥수수 고대 도시, 타지키스탄) 유적지 벽화의 비스파카 이미지는 갑옷을 입고 산포크를 들고 팔뚝에 뾰족한 개 한 마리의 머리를 그려 지로를 증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