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읍 유씨 장원에는 어떤 독특한 건축 스타일이 있습니까?
대읍 유씨 장원에는 어떤 독특한 건축 스타일이 있습니까?
유장원은 청두 평원 서부의 안인진에 위치해 있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유씨 가족은 점차 쓰촨 군정 무대에 올라 논밭을 잇달아 매입하여 규모가 크고 조각한 전형적인 지주장원 건물을 지었다. 장원은 고진의 동쪽 끝에 위치하여, 70,000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신구 두 당을 포함한다. 유부, 성남에 위치한 초구규모, 193 1, 속칭 구관이라고 합니다. 유부는 성북에 건설되어 1924 에 완공되어 신부입니다. 유 () 의 장원 () 단지는 가와시 () 의 전통이 짙은 건물의 유풍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구 고딕 건축물의 특징을 흡수하여, 결국 독특한 멋과 특색을 지닌 장원 건축 풍격을 형성하여 뚜렷한 건축문화적 특색을 나타냈다.
첫째, 통일된 입면 쉐이프를 통합합니다
건축은 한 지역 문화의 종합 반영이다. 그것은 문화의 운반체이자 일종의 문화 현상이다. 유장원 건축 군락은 격동의 민국 시대에 탄생했다. 국민정부는 국수를지지하고 "중국 고유의 형태" 를 사용하는 건물을 강조하지만 필연적으로 서구 건축 활동의 영향을 받는다. 이런 문화적 배경에서, 건축은 절충주의를 추구하고,' 중국 건축물을 긁어모으다' 고 한다. 따라서 장원 건축 문화는 지방적 색채와 시대적 정취를 모두 갖추고 있으며, 그 디자인 스타일은 전통과 현대, 본토와 이역의 결합으로 전개되고 있다.
청두는 내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장원 건물은 전목투구조를 위주로 하고, 벽돌목구조는 복도를 가지고 있으며, 명대는 들보를 들어 올리는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지붕은 대부분 단단한 산꼭대기, 경사진 지붕과 작은 파란 기와이다. 교차 화재를 방지하고 건물의 독립성을 유지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모양이 풍부한 적벽은 직선 또는 곡선, 고비형, 글리프, 고양이 아치형 스타일의 간단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가와시 민가의 가볍고 우아하며 정교하며 아름답고 우아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가하고 허영심 있는 바촉문화와 유머러스한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세의 구조기술과 종교의식은 고딕 건축에 나타나 공영, 우뚝 솟은, 가늘고 가파르다. 그것은 장원 건축물과의 융합으로, 고읍의 다른 단순한 전통을 답습하는 오래된 이웃 건축물과 구별되는 가장 뚜렷한 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부와 비교했을 때, 유부는 건설이 늦기 때문에 더욱 대표적이고 전형적이다. 새 공관의 문루는 반전통의 샹화문으로 서양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부각시켰다. 두 개의 큰 정문, 첨탑 모양, 수직 이오니아 기둥은 모두 하늘로 치솟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 서구 고딕 건축 스타일을 흡수한 결과이다. 두 문은 당시 유행했던 물솔석칠 신기술을 채택하여 바로크 스타일의 기둥을 채택했다. 두 문의 가벼움과 상승의 기질은 새 저택의 웅장한 기세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고 있으며, 동시에 건축 수법의 침투이기도 하며, 가와시 민가와 서구 교회 스타일의 융합이자 봉건 풍습과 기독교 사상의 융합이기도 하다.
게다가, 노부인 건물은 1920 년대와 1930 년대 중서합벽의 건축 풍격을 보여 주었다. 정교하고 독특하며, 3 층 건물, 청벽돌 흰색 선의 기둥 벽 프레임, 육각형 전체. 지붕은 육각형 원추형 지붕으로, 서양의 원통형 아케이드와 삼각형 창문이 있다. 루아가씨' 는' 규중에서 자란 자, 우여곡절' 의 봉건문화를 강화했지만 건축미학의 관점에서 천체의 윤곽을 풍요롭게 하고 불공정한 구도를 깨뜨렸다. 유장원의 참신하고 독특한 건축 풍격, 중서합벽, 우선 사람의 심미감각에 작용해 당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심미흥미를 불러일으켜 무한한 심미연상을 일으켰다. 장원 건축물' 은 서구 문화가 점차 동침하고 중국 내륙으로 깊숙이 파고드는 역사적 현상뿐만 아니라 민국 시절 가와시 민가 건물의 발전 변화도 반영한 것이다. " 두 건축 풍격의 통일 과정은 사실상 두 문화의 융합의 증거이다.
둘째, 질서 정연하고 조화로운 공간 배치
건축미학은 외관조형의 개념부터 시작하여 건축에 함축된 문화적 가치에 대한 감상을 심화시켰다. 중국의 건축은 유교' 의식' 의 영향을 많이 받아 질서를 중시하고 인륜을 존중하는 것이 중국 전통 건축 문화의 중요한 특징이다. 예기 곡례' 는 "신하를 위해 친구를 사귀어야 하고, 의심해야 하고, 다른 것이 있어야 하고, 옳고 그름을 밝혀야 한다" 고 말했다. "Xunzi 개요" 는 다음과 같습니다: "왕은 세상에 살 것이고, 예의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중국 유교 문화의 존비 사상은 중국 건축 등급을 구분하는 이론적 기초이다. 응서령' 과' 회전' 은 환관 단체 건물의 등급을 정의했다. 궁전이' 의식' 의 최고 표현이라면 민가는' 의식' 의 가장 기본적인 표현이다. "예의는 중하고, 선행은 왕의 도가 우선이고, 아름다움이 우선이다" ("논어"). 대부분의 집단 건물은 수직축을 중심으로 합니다. 좌우 대칭의 배치는 질서 정연한 미구도를 보여주면서 조용하고 조화로운 미경지를 조성했다.
공간 처리에서 장원은 주로 사합원 단위로 실제 필요에 따라 종횡으로 확장하여 다원원의 폐쇄된 배치를 형성한다. 유부는 마당, 아트리움, 복도, 복도를 통해 8 개의 마당을 연결해 유기적으로 거대한 집단 건물을 형성했다. 예를 들어 앞마당은 주원과 뒷마당으로 나뉘는데, 사진삼정과 폐쇄된 방의 사합원이다. 장원의 귀환은 우여곡절이 복잡하여 내성적인 성격과 미로의 특징을 부각시켜' 유' 중 지주장원이 한 농민을 추방하고 또 다른 정원을 짓는 확장 과정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주체 부분에는 여전히 두 개의 뚜렷한 동서축이 있다. 다만 유씨가 풍수 선생의 건의에 따라 북조남에 앉아 있는 전통적인 관행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유빌딩은 뚜렷한 디자인과 계획의 흔적이 있는데, 그 공간은 개방적이고 자연스럽다. 이 저택은 정사각형으로 남북 두 부분으로 나뉜다. 동서 두 축이 대칭으로 배치되어 있고,' 위치' 의 정의는 장원의 평면 구조에 영향을 미친다. 스승정 전정 서쪽은 홀, 즉 청당, 양면은 중서양식 면회실이다. 아트리움 서쪽은 사당이고, 남북은 생수당이다. 뒤뜰 서쪽은 불당, 남북은 객실이다. 이 밖에 아가씨루, 직원원 등 독립마당도 있다. 새 집은 로비, 정당, 중전, 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세 개의 뜰로 구성되어 있다. 전당 후당 층층이 추진되고, 예절 제도가 엄밀하고 질서 정연하다. 흥미롭게도, 뉴프팅의 집 사이에는 가와시의 습한 기후에 적합한 아트리움이 설계되었고, 청두의 무더운 여름을 잘 관통해서 해결했다. 또한 아트리움은' 천수 햇빛과 비, 천지의 정밀함' 이라는 풍수의 내포로 태양을 환기시키고' 사수귀당' 을 뜻하며 아트리움은 유농원의' 통풍구',' 조명기',' 중심점' 이 된다.
오행학설에서' 중' 의 관념은 가장 높은 지위이며,' 그리고 귀함, 천도교화' (중용) 의 관념은 장원 건축의 표현에 영향을 미친다. 가정에서는 어른, 노소, 남녀, 주종의 주거 마련이 유교 윤리의 이성 등급 제도에 얽매여 있다. 당제사조, 주인은 정실에 살고, 처첩은 옆방에 살고, 자식은 사랑방에 살고, 하인은 군방에 살고, 유장원의 건물은' 아버지',' 아버지 엄효',' 남편 아내' 를 따르는 봉건사회윤리관계와 남존여비, 중앙의 귀족 지위를 반영한다. 건축은 인조적이고 인류의 생활 환경이다. 유장원의 근대 건축 스타일 자체는 선택의식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바로 예의의 엄격한 제한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웅장한 건축물이 조화되고 단정한 미감을 만들어' 질서 정연하고 합리적이다' 는 문화 경지 ('순자 유교 효과') 에 도달할 수 있다.
셋째, 하드 장식과 소프트 인테리어의 결합
건축 장식은 구조 구성요소에 대한 예술 가공이다. "장식미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재료의 본질과 기계적 논리에 맞는 구조미를 구현하는 것이다."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실용적인 기능이고, 그 다음은 미화 기능이다. "쓰촨 민가의 디테일과 장식 스타일은 화려한 과장을 추구하는 부신사를 제외하고는 모두 단아하고 소박하며 번거롭지 않다." 유 () 는 몇 안 되는 달관 귀인이기 때문에, 신부가의 목각, 돌 조각, 벽돌 조각 등 장식이 정교하고 절묘하며 구조가 견고하고 실용적이다. 그리고 도자기, 재, 진흙 등 장식 수법을 통해 상징적인 수단, 문학적 수단, 핑안 길조를 상징한다. 하드 장식과 소프트 장식의 완벽한 결합으로 사람들은 흔히 하드 장식과 소프트 장식의 효과를 높이 평가하는데, 이는 바촉 문화가 만물에 대한 영론에 대한 경외심을 반영하고 있다.
(a) 실용성에 중점을 둔 하드 장식
하드 장식은 적용 가능한 건물 구성 요소를 미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와시 민가의 건축 장식은' 지붕이 특별하고, 조형 수법이 억척스럽다' 와' 투궁부귀 로맨스' 이다. 이 구성 요소들은 실용적인 기능을 중시하지만, 미적 요구 사항도 있고, 장원 건물도 마찬가지다. 전통적인 형태의 후드는 새 남편의 집 로비 바깥의 분리 요인으로 사용되었다. 공간과 연결 공간을 구분합니다. 공간도 나누고 공간도 활용해 주택 층을 풍요롭게 하며 공허하고 투명한 장식미를 만들어 데뷔 문화의 공허한 매력을 전달했다. 내전 청당 앞에' 천우백성' 이 새겨진 목병풍은 시선을 가릴 뿐만 아니라 길조를 상징하는 신화 도안을 장식할 수 있다. 동양의 활에는 정교하게 조각한 악보검이 장식되어 있어 구상이 특이하고 교묘하다. 또한, 마스터 파빌리온 로비는 "축복, 운송, 수명, 음악", 지붕 키스 짐승, 처마 갤러리의 아름다움, 문 안팎에 설치된 shuandong shuanma 의 철 반지, 안뜰에 재배 된 목련, 미묘한 장식도 시로 가득합니다.
하드 인테리어는 구성 요소의 실용적인 기능을 크게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지만, 장원의 하드 인테리어는 쓰촨 민가의' 벽돌을 갈아서 벽을 만들고, 돌을 계단으로 조각하고, 그림을 그리지 않고, 에센스를 돋보이게 한다' 는 건축 풍격에 부합하며, 이어가' 한가거당' 에서 제기한' 간결하고 번잡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조각하지 않고 배운다' 는 심미 원칙에 부합한다. 섬세한 조각, 심오한 장식 구성요소와 풍격을 함축하여, 진한 가와시 풍미의 심미 정취를 만들어 물질과 정신, 윤리와 심리, 실용과 심미의 통일을 이루었다.
(b) 부드러운 옷은 행운을 나타냅니다.
부드러운 장식은 주로 건물 처마를 미화하는 인터페이스로, 종종 색상, 패턴, 문자에 나타난다. 장원 외부는 청록색, 회색, 검은색 건축색을 채택하고, 현지의 회색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하여 소리, 영상, 이해의 수단을 이용한다. 남편 관문루는 청벽돌 돋을새김, 벽돌조각의 정사각형 구도를 사용한다. 꼭대기에 있는 모란꽃, 읍택에 있는 학표 한 쌍, 박쥐 두 마리, 돌사자 한 쌍이 모두 악령과 복을 구하는 생존 이상을 전달하고 있다. 신부대문은 사슴, 학, 박쥐, 티베트어로 장식되어 있다. 남문티베트어는' 불법영영' 을 의미하고, 북문티베트어는' 권력 집중의 궁전' 을 의미하며, 유심의 열망을 만족시켰다.
"건축은 문학에 의해 묘사되고, 문학도 건축에 의해 빛난다." 유장원은 문인 달관 귀인의 호칭을 통해 이런 부드러운 장식 수법의 건축 문화를 물려받았다. 제목 쌍은 건축 문화의 확장이자 정신적 핵심의 표현이며, 사람들이 건축의 역사 이야기와 전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해 주며, 끝없는 연상을 만들어 풍부한 경험을 만들어 낸다. 건축 문제표는 증보하고, 풍부하고, 생각이 분명하다. 상서로운',' 상서로운 오복',' 장영택윤물',' 연날개도',' 조화공무' 는 모두 화룡점정, 금상첨화 역할을 했다. 두 번째는 올바른 건축 화제로 부패한 생활을 미화하고 위풍덕을 치켜세우는 것이다. \ "카셰 타운십 갱, 사람들은 그것을 공공 수석이라고 부른다; 향기로운 꽃 qinfeng 부처님, 긴 눈썹 약속 생활 삼천 "; "loutai 링 벽옥, liangdong 링 zhumen"; \ "잠시 후 번화 한, 또한 촉촉한 것입니다; 어느 정도' 존란은 고요하고, 바람은 하늘에서 온다' 는 지난 세기 유씨 가문의 번영, 발달, 휘황찬란한 광경을 반영하고, 세상의' 소시민' 마음가짐을 보여준다.
또한 1965 가 부박물관에서 창작한 대형 진흙' 임차원' 은 중국 민간 사찰의 진흙 조각 기예와 서구 조각상 인물의 사실적인 기법을 결합하여 상징적인 형식 부호와 깊은 현실주의 기법으로 지주가 농민을 착취하는 과정을 표현하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창작 의도가 명확하며, 사상성과 예술성의 고도의 조화를 이루었다. 왕조문이 말했듯이, 이것은 그 시대의 기질을 반영하는 전형적인 혁명 현실주의 작품이다. 이 작품들의 정치성은 예술을 통해 표현된다. "새 저택의 사무대는 마침 중심축에 위치해 있다.
한 무대는 손님을 대접하는 수요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사회자의 우아한 기질도 반영했다. 천인일치의 자연정신을 계승하여 가와시 평원의 한가하고 편안한 민속문화를 담고 있다. 이 전통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대읍 유씨 장원은 시대의 건축 기호이다. 위에서 아래로, 외부에서 안쪽으로, 전체에서 부분, 쉐이프에서 장식까지 통일된 입면 쉐이프, 질서 정연하고 조화로운 공간 배치, 하드 장식과 소프트 장식이 결합된 건축 문화적 특징을 제공합니다. 쓰촨 자연 지리와 기후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현지 건축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당시 유행했던 건축 풍격을 중시하고, 서구의 건축 풍격을 흡수하고, 이성과 강유에 의존하는 종합미를 발산하며, 가와시 민가 건축물의 명품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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