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수나 연주가 어렵나요?

수나 연주가 어렵나요?

수르나 연주가 어렵나요?

수르나는 중국의 전통 쌍리드 목관악기로 독특한 음색과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민족악기이자 세계의 더블 리드 악기군에 속하는 악기입니다. 아래에 공유해 보세요. 수나 연주가 어렵나요? 와서 보자. 수오나 연주가 어렵나요? 1

1. 수나 연주가 어렵나요?

훈련을 받지 않은 분들이나 초보자들에게는 수오나 연주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두 가지 주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나는 공기 힘의 양과 공기 흐름의 제어이고, 다른 하나는 구멍을 누르는 운지법과 손가락 사이의 거리입니다. 초보자는 폐활량이 부족하여 방법을 모릅니다. 숨을 쉬고 구멍에 손가락을 넣을 줄 모르면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수오나를 불며 수오나와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고 싶다면 정통 수나를 배우고 연습을 더 많이 해야 수나를 잘 연주할 수 있게 되는 것이 핵심이다.

2. 수나 불는 방법

수나를 부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손가락은 수나의 구멍에 위치해야 하며, 수나의 리드에 바람을 불면 됩니다.

1. 부는 자세

p>

수나는 일반적으로 서서 연주하거나 앉아서 연주할 수 있지만, 더 높은 폐활량을 요구합니다. 왼발은 앞에, 오른발은 뒤에 놓는다. 앉은 상태에서 수나를 연주할 때는 다리를 벌리고 발을 꼬지 말고 허리를 곧게 펴고 반쯤 앉는다. 의자.

2. 손가락의 위치

수나를 잡은 후 왼손이 위로, 오른손이 아래로 자연스럽게 손가락이 분리되어야 합니다. 적절한 구멍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왼손 집게손가락을 다섯 번째 구멍에 놓고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아래쪽 끝의 세 번째 구멍과 네 번째 구멍 사이에 놓습니다. 손가락은 네 번째 구멍에, 중지는 세 번째 구멍에, 약지는 두 번째 구멍에, 새끼손가락은 세 번째 구멍에 놓입니다. 손가락이 너무 뻣뻣하면 안 된다는 점에 주의하고, 공기가 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원칙이다.

3. 수나의 입 모양

수나의 입 모양은 입 모양에 따라 불 수 있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합니다. 입 모양에 주의하십시오. 수나 리드는 윗입술과 아랫입술 사이에 위치하며, 윗입술은 리드의 4분의 1 정도가 리드 표면의 뿌리에 가깝고, 아랫입술은 1/3 또는 2개 정도 들어 있습니다. -리드의 3분의 2 부분(2/3 부분은 대부분 약함.(연주); 연주 과정에서 입 모양의 조절은 부는 강도, 음량, 음색 및 기술에 따라 약간의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4. 호흡 운동

플레이할 때 호흡의 활용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숨을 내쉴 때는 하복부를 서서히 수축시키며 규칙적이고 균일하게 바깥쪽으로 숨을 내쉬십시오.

일반적으로 수오나를 잘 연주하고 싶다면 올바른 수오나 연주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고 더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수르나를 연주할 수 없다면 더 많은 튜토리얼을 찾아보세요. 아니면 전문 선생님께 물어보세요. 2

수르나는 연주하기 쉽지 않고 기술이 필요합니다. 연주할 때는 리드를 입술 사이에 놓고 윗입술은 리드 표면의 뿌리에 약 1/4 정도, 아랫입술은 리드의 약 1/3 또는 2/3 정도를 들이마실 때 사용합니다. 흉복호흡법을 이용하여 단전으로 공기가 들어갈 때까지 코와 입을 동시에 들이마신다.

Suona는 배우기 쉬운가요?

수오나는 배우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우선 수오나 선수들은 에너지를 많이 소모합니다. 시골에는 하루에 12끼를 먹어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수오나를 하는 날 그 진술은 정확하지 않지만 사람들의 소비도 보여줍니다.

둘째, 수나휘파람은 입 안의 기류에 의해 조절되는 소리가 많고, 운지법의 변화가 상당히 까다롭다.

셋째, 수나는 주로 공무에 사용되는 불량악기다. 소리가 크고 연습할 장소가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듣기를 꺼린다. 정말 마음에 든다면 민속 예술로서 배우는 것에 동의하며 성공을 기원합니다. 3

수오나 연주 기술

수르나는 호루라기, 에어카드, 코어, 로드로 구성된 구조가 그리 간단한 악기는 아닙니다. 그리고 부분 구성입니다. 나무 원추형 기둥에는 8개의 소리 구멍이 있으며 앞쪽에 7개, 뒤쪽에 1개가 있으며 기둥에 구리 코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릇은 기둥의 하단에 설치됩니다. 이렇게 단순하고 다소 투박한 구조지만 거의 모든 관악기 기술을 연주할 수 있으며 인간의 노래, 새의 지저귀는 소리, 기타 멋진 소리까지 흉내낼 수 있습니다.

수나의 파트를 분해하고 연주함으로써 노승의 늙고 깊은 목소리, 장난스럽고 민첩한 화단, 거칠고 무례한 무술 등 다양한 캐릭터를 흉내낼 수 있습니다. .. 이런 작은 악기는 인간 세상의 희로애락을 저절로 연주할 수 있다.

사운드 홀을 세게 누르지 않으면 소리가 부정확하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수르나를 연주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과학이 되었습니다. 수르나를 연주할 때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경우가 많으며, 음이 높을수록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일반적으로 수르나를 연주할 때는 중단 없이 오랫동안 연주할 수 없지만, 숙련된 연주자, 특히 민속 예능인들이 수르나를 연주할 때는 인내력을 겨루게 된다. "순환 환기 방식"은 가장 일반적인 연주 방법입니다. 이러한 연주 방법은 호흡을 항상 충만하고 연속적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음악을 중단 없이 오랫동안 계속할 수 있으며, 심지어 노래 전체를 한 번에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수오나의 음색의 풍부함은 남다르다. 다채로운 튜닝은 풍부하고 포괄적인 수르나를 만들어냅니다. 현재 수오나는 대부분 고음, 중음, 저음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흔히 사용되는 고음역의 수르나는 베이스 부분에서 살짝 바스락거리는 소리가 나고, 중음역 부분의 음색이 강하고 맑으며, 다양한 테크닉으로 연주하는데 가장 적합하며 예술적인 표현력과 매력이 가득합니다. ;

고음역의 발음은 크고 부드럽지만, 최고음은 날카롭고 거칠다. 잘 익히지 않으면 불쾌한 소음으로 변하기 때문에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오늘날 개량된 건반 수나는 더욱 풍부한 표현력을 지닌 국민악단의 완전한 악기 세트가 되었습니다.

수오나는 장소에 따라 다르며, 어떤 것은 크고, 어떤 것은 작고, 어떤 것은 거칠고, 어떤 것은 부드러우며, 보통 5가지 종류로 나뉜다. 폴의 길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작은 수나의 줄기 길이는 보통 22~30cm이고 음색이 부드러워 특히 얼후와 같은 현악기와 함께 연주할 때 독주나 합주에 가장 적합하다. 광동성, 광시성, 푸젠성, 후난성, 장시성에서 발견됩니다.

각지에서 사용하는 휘파람도 다릅니다. 갈대 휘파람, 밀짚 휘파람, 갈색 보라색 거미 껍질 휘파람이 있습니다 (그러나 불면 소리가 매우 부드럽습니다). 고유한. 가운데 수나대는 길이가 32~40cm로 강소성, 절강성, 안후이성에서 인기가 높으며 음량이 크지도 작지도 않으며 선율이 매우 좋다. 대형 수나폴은 길이가 42~57cm로 그 소리는 마치 영웅이 탄생한 것처럼 깊고 장엄하며 야망과 기백이 넘친다. 중국 북동부 북부 지역인 산하이관(Shanhaiguan)과 허베이 동부(Eastern Hebei)에서는 거칠고 큰 수나(suona)도 대규모 음악을 연주하는 데 가장 적합한 선택입니다.

장대 길이가 50cm인 '큰 장대'에 비해 편백 장대는 길이가 약간 짧아 허베이성, 허난성, 산둥성 등지에서 인기가 높다. 청명하고 밝은 소리는 마치 구름을 가르고 맑은 하늘을 보는 듯 상쾌하다. 그는 특히 편백나무 기둥으로 단조를 연주하고 오페라에서 보컬을 흉내내는 데 능숙합니다. 바다피리의 길이는 20센티미터도 채 되지 않으며, 부품도 작고 정교하고 콤팩트하지만 발음이 날카롭고 큰 소리로 하늘을 찌른다. 장쑤성(Jiangsu), 저장성(Zhejiang), 안후이성(Anhui)의 악기 앙상블은 최고의 무대입니다.

푸젠 서부에는 특별한 종류의 수나도 있는데, 보통 '공추이'와 '추이'라고 불리는 두 개의 수나를 함께 연주한다. 두 수나의 구조는 같지만 길이와 굵기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수컷'은 짧고 '롱'은 길며, '수컷'은 가늘고 '두꺼운' 소리이다. 남성 불기'는 감미롭고, '불기'의 발음은 낮고 깊어 조화롭습니다. 함께, 원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