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주 원림의 개원
양주 원림의 개원
사계절 가산은 각기 특색이 있어' 봄산이 현란하고 웃고, 여름산이 푸르고, 가을산이 화장처럼 맑고, 겨울산이 쓸쓸히 잠들다' 와' 봄산은 유람하고, 여름산은 보고, 가을산은 오르고, 겨울산은 살기 좋다' 는 시를 표현했다. 개원의 구상이 참신하고 구조가 치밀하여 중국 원림의 특례이자 양주에서 가장 유명한 원림 중의 하나이다. 봄빛
만추의 노랫소리를 듣고 나니 앞에 자원문이 하나 있다. 문 밖에는 대나무 나무가 뻣뻣하고 벽 밖에 도사리고 구름과 구름을 향해 돌진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다. 죽순에는 석순식석청싸구려가 있는데,' 촌석생정' 상태에서' 우후죽순' 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이 독특한 죽석 그림은' 봄산' 의 주제, 즉' 좋은 샘은 감출 수 없고 비와 가장 다정한 대나무' 를 애석한 수법으로 드러낸다. 동시에 전통문화에서' 석춘' 이라는 관념을 교묘하게 전달하며, 정원에는 봄빛이 좋지만, 잠시 사라지지만, 정성을 다해 감상하고 소중히 여겨야 자연의 아름다운 진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하정
여름 풍경은 화원 서북에 위치하고, 동쪽은 보산루와 연결되어 있다. 여름 풍경에서 겹돌은 청회색 태호석을 위주로 하고, 겹이 쌓인 돌은 구름처럼 안개 같다. 조원자들은 태호석이 울퉁불퉁하고 얇으며 투명하고 새고 구겨지는 특징을 이용하여 쌓여 있는 석두 수가 많고 어지럽지 않고 멀리서 보면 평평하고 매끄럽고, 구름 같고, 기봉이봉이다. 근시는 산상동처럼 신경을 쓴다. 산 노송 나무, 잎이 무성하고, 상당히 청록색이다. 산 아래에 연못이 하나 있다. 산중턱에 깊이 들어가니 푸른 연못물이 산 전체를 아름답게 비춘다. 북쪽의 나무 그늘 아래에는 졸졸 흐르는 물줄기가 연못으로 흘러들어가 댕그랑, 연못 중앙의 물고기가 수련 사이를 오가며 매우 재미있고 조용하다. 연못의 오른쪽에는 협산의 동굴로 직통되는 곡교가 있다. 이 동굴은 깊고 춥다. 무더운 여름에도 사람들이 동굴에 들어와도 상쾌함을 느낄 수 있다. 돌계단을 돌며 산꼭대기에 오르자 등나무 한 그루가 마주 서 있었고, 유람객들은 한가한 유람 속에서 끝없는 고민을 잊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의 경치
보산루의' 나' 자랑을 가로질러 화원 동쪽으로 가는 것은 장려한 추경이다. 청대 화가인 석타오가 만들었다고 한다. 추경은 쌓여 있는 황산석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산이 높고 면적이 크다. 산 전체가 중, 서, 남으로 나뉘어' 강남 제 1 원'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황산석은 갈색이고 모서리가 뚜렷하여 도끼를 베는 칼과도 같다. 산 전체가 험준하여 운운이 험준하여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산허리에 들어갈 때, 만약 네가 산간 지역에 들어가면, 너는 언제든지 위험을 볼 수 있다. 중봉이 우뚝 솟아 있고, 아래에 돌집이 있어 십여 명이 살 수 있다. 내부에는 석상, 벤치, 석상이 있어 통풍이 잘 되고 일년 내내 건조하며 생활에서 꽤 정취가 있다. 뱃길을 따라 산꼭대기에 오르고, 구름각을 불며, 기분이 즐겁고, 원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른바 추산이라고 한다. 특히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산 전체에 황금을 뿌릴 때 정원사가 서쪽을 향해 산을 바라보는 이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윈터셋
정원사는 겨울의 경치를 남벽 아래에 배치하고, 높은 담을 등지고, 일년 내내 햇빛이 거의 없다. 멀리서 보면, 눈은 아직 사라지지 않은 것 같고, 땅에는 하얀 석두 깔려 있다. 겨울산은 선석 (석영석) 으로 쌓여 있고, 석두 크리스탈은 희고, 석두 한 조각마다 모서리가 거의 보이지 않아 높고 낮은 느낌을 준다. 정원사가 의도한 것인지 무의식중에 가짜 산을 사자 무리처럼 쌓아놓았는지 모르겠다. 멀리서 보면 신나게 뛰는 눈사자처럼 민망하다. 남쪽의 높은 벽에는 24 개의 바람구멍이 있고, 바람은 뒷골목에서 불고, 때로는 휙휙 소리를 낸다. 원예사는' 설색' 으로 겨울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바람' 을 표현에 교묘하게 녹여 놀라움을 자아낸다. 산기슭의 섣달 매화 몇 그루가 겨울의 추위를 돋보이게 한다. 사람들이 고요하고 고요한 겨울 풍경을 마주하고 1 년이 지났다고 한탄할 때 문득 돌이켜보니 서벽에 구멍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봄빛 한 귀퉁이를 드러낸 것 같다. 사람들에게 손짓을 하며 봄이 다시 왔음을 암시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판소곡은 장쑤 성 양주시 딩자베이 큰 나무골목에 위치해 있다. 판소곡은 청나라 가경년 사이에 건설되어 광서 30 년 (서기 1904 년) 양강 총독 주복의 사저이다. 원내 가짜 봉우리가 험난하기 때문에, 창암은 물을 탐사하고, 계곡은 그윽하고, 돌길은 빙빙 돌며, 따라서 이름은 판소곡이다.
작은 계곡은 양주 원림 중에서 유일무이하다. 갈원, 정원에 비해 점유 면적이 작고, 건물과 바위도 많지 않지만, 아름다움은 집중적으로 밀집되어 있어 적은 수로 많이 이긴다. 즉, 작은 것으로 크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풀, 돌, 정자 사이, 깊은, 또는 흥, 또는 높거나 낮은, 대조가 뚜렷하고, 리듬이 변화무쌍하며, 제한된 공간에서 현지 조건에 따라 산수의 모양에 따라 깊은 산대택의 기세가 생겨나고, 아득하고 흥미진진하며, 다른 원림은 비교할 수 없다.
소반고는 일반적으로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서부는 단층주택구, 중부는 청당, 청당 오른쪽은 화골목, 동반골목은 화원이다. 정원은 동서로 나뉜다. 정원 문에 들어서면 바로 서원이다. 원내에는 썩은 바위가 있는데, 본명은' 구사자 화산' 으로 알려졌는데, 그 바위의 모양이 물고기를 캐는 사자 무리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산기슭에 구멍이 하나 있는데, 구멍이 서쪽 입구에서 나왔다. 연못이 하나 있는데, 연못의 물석량이 20% 할인되어 있다. 지서에는 냉당이 있고, 삼면은 물, 북동, 임수에는' 계단' 이 있고, 돌에는' 수운' 이 박혀 있다. 동서 정원은 복도와 꽃벽으로 분리되어 있다. 담장 남쪽에 복숭아문이 있는데, 제목은 "정글" 이다. 복숭아문 입구는 동원이고, 원남에는 서늘한 방이 세 개 있다. 작은 관점으로 볼 때, 정원 전체가 가장 뛰어나다.
작은 계곡은 그 변화를 지켜보거나, 수각과 같은 맑은 바람을 기다리거나, 문지방 앞에서 물고기를 세어야 한다. 산꼭대기에서 소요하거나 회랑을 헤매거나, 바둑을 두들기거나, 이층에서 바람을 쐬거나, 바람을 쐬거나, 바람을 쐬거나. 그래야만 우리는 작은 반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오랫동안 이 정교하고 아름다운 도시 산림은 줄곧 모 단위의 게스트 하우스로 사용되어' 규방에 숨어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 후 양주시 정부는 우수한 역사 문화 유산을 대대적으로 발굴하고, 관련 기관을 이전하며, 공원을 철저히 보수하여 과거의 풍모를 회복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했다. 이것은 양주에 새로 건설된' 고향여행' 중의 멋진 경관이 될 것이며,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로 하여금 눈요기를 하게 할 것이다.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 2006 년 5 월 25 일, 판소곡은 청대 고건물로서 국무원에 의해 제 6 차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동이웃 개원, 동관가 356 번지는 민국 초년전장 이화생이 지은 것이다. 양주 민가 원림에서는 대부분의 원림이 집 뒤에 지어졌지만, 이 원림에 지은 집은 좌측으로 기울어져 있다. 대문은 팔각형이고 이마에 부의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대문, 즉 정원 입구에 이르러 사람들을 집 안으로 안내했다. 소방골목을 마주하고 북쪽으로, 골목 서쪽은 주택 5 입구이다. 골목 동쪽의 원래 호암 가짜 산이 벽에 세워져 완곡하게 맞물려 있고, 주변암이 엄정되어 벽 꼭대기의 기와벽과 대조된다. 모란정은 원래 산 옆에 지어져 꽃이 아름답다. 가짜 산의 북쪽 끝, 원래 벽은 오각형 반정이고, 정자 아래에는 세 개의 화실이 있어 장식이 매우 정교하고, 복도는 천연두로 모두 얕은 조각이다. 양주의 유명한 화가 왕 반재, 오씨는 일찍이 이 문제에 벼루를 쓴 적이 있다. 화정서에서 북쪽으로, 호골목 동쪽에' 길' 이라는 제목의 꽃병 모양의 문을 열었는데, 정원의 한 구석, 꽃나무 괴석, 북쪽에는 세 개의 작은 헌방이 있었다. 현관 뒤에는 작은 마당이 있는데, 경사로를 따라 복도, 즉 건물 뒤에서 공원까지 갈 수 있다. 화골목 끝에 있는 주택이 끝난 후 정원은 원래 복잡한 도로에서 바위와 연결되어 북서쪽으로 방향을 돌렸고, 서쪽을 향한 세 개의 건물과 산봉우리가 있었다. 계단 하나가 아래층으로 내려갈 수 있고, 옆에는 등나무 한 그루가 있다. 낡고 건조하고, 계단은 녹색이며, 색칠이 적지 않다. 뒷마당에는 달정, 자대림, 기타 경관이 있었다. 이화원은 쑤저우 굴원과 마찬가지로 네모난 틈에 배치되어 있지만 굴원보다 더 교묘하여 복잡하게 얽힌 상하층을 형성하여 경계를 변화시키고 있다. 궁지에 몰리는 수법으로 어린 시절부터 단독의 화원으로 이사를 가서 끝없는 배치가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불행히도 가짜 산, 만진, 벽담, 복도 갤러리가 모두 사라졌다. 1962 는 사실 시급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양주 국화원은 일찍이 이 사무실을 설립한 적이 있는데, 예전에는 주거루였다.
시 정부가 자금을 배정한 후 관련 부서는 이 후손이 제공한 자료에 따라 이원 파노라마를 회복했다. 지금은 장락여관의 일부이며 외부에 개방되어 있습니다. 현재 장쑤 성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주소: 장쑤 양주 동관가 356 번지: 양주시 봉상골목 6 호, 뒷문 만홍교 17 호.
건설 기간: 후기 청나라와 중화 민국
현재 상황: 동로의 집은 대부분 문혁 초기에 대회당으로 개조되었으며, 서로 () 와 위원 () 의 집 구도는 기본적으로 온전하다.
문화 보호 등급: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 1. 개요: 위프, 부지면적은 정직사각형, 동서폭은 약 32 미터, 남북길이는 약 52 미터, 부지면적은 약 1700 평방미터이다. 주택 배치가 정연하여 위프 가든이 잘 건설되었다. 집은 동서로 나란히 있고, 남북 방향의 종심 소방차선은 한 조로 분리되어 있다. 각종 낡은 집 60 여 칸, 건축 면적 1 ,000 평방미터.
2. 동로주택: 원래 문패번호는 봉상골목 4 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 입니다. 남수조 남문루는 원래 벽돌을 갈아서 만든 것이었고 문혁 초 강당을 재건했을 때 철거되었다. 지금까지도 남벽을 재건한 후에도 재건을 철거한 잔해 벽돌이 몇 개 남아 있다.
원래 동로공관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7 개의 입구가 있는데, 모두 3 개의 방 폭이었다. 중심 축은 관통하고, 양쪽은 대칭이다. 26 개의 로비와 뒷방이 있습니다. 정원 5, 청석판이 깔려 있다. 첫 번째 입구는 로비, 아트리움 맞은편 입구는 홀, 정청 남쪽은 정원입니다. 양쪽에 복도를 설치하고 정청 뒤에서 좌석을 뒤로 끌다. 그 다음에는 3 실 2 청 구도가 있고, 거실은 연이어 3 진, 프레임 7 량이다. 각각 중전 앞 목조 그릴과 뒤 차폐문과 허리문에 들어간다. 네모난 벽돌 바닥, 나무 바닥 두 번. 서쪽 사랑방의 각 입구에는 소방차선으로 통하는 귀문이 있어 서로 서쪽길의 거실과 분리되어 있다. 소방차도는 오늘도 여전하다. 동로는 마지막 두 입구를 제외하고 지난 세기 문혁 초기에 철거되어 인민대회당으로 개조되었다. 오늘날의 대강당은 이미 여러 해 동안 비어 있어 잡동사니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다. 문혁 초기에 작가는 문화시스템대에서 직장으로 철수했다. 즉, 악당에 의해' 지원투쟁' 편성에 편입된 뒤 시공대에 의해 기와공으로 남아 대강당 철거 재건에 참여했다.
실제로 문혁 초기에는 구시가지의 광릉, 성남, 동관, 문하 4 개 공사 (거리사무소) 가 역사 유물인 대저택을 철거하고 대강당을 지었다. 이 역사가 남긴 네 채의 저택은 해방 초기에 모두 국유화되었다. 해방 전에는 돈이 있는 대가족의 소유였으며, 뒤에는 거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있었다. 성남공사 (김옥골목 5 호) 와 같이 해방 전 국민당 제 25 군 군장 황소유로 1953 년 적의 점령지로 몰수당했다.
3. 서로 주택: 서로 주택과 원림건물도 정교하고 문패번호는 풀무 골목 6 호입니다. 역사의 오래된 집은 남쪽에서 북수까지입니다. 두 번째 철거 재건을 제외하고 나머지 네 개의 입구는 온전하여 각종 오래된 집 30 여 칸이 있다. 그 중 비프 가든은 시 부동산회사 정 1983 에 의해 재건되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첫 번째 홀에는 다섯 칸이 있는데, 문루는 팔자형으로 잘 깔려 있고, 벽돌은 쌍으로 깔려 있다. 문에는 두 개의 벽돌로 이마를 갈고, 또 한 개의 벽돌로 만든 현판벽 틀이 있는데, 벽돌로 만든 육각 금도 있고, 거북이 등금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나무를 천장으로 삼으면 전체 문루가 넓고 곧게 보인다. 문가에 한 쌍의 명반 드럼이 남아 있지만, 여전히 문루의 기세를 꺾지 않는다. 문루를 지나 정원으로 들어가는데, 동쪽 역사 현관의 계단 위에는 여전히 석두 () 이 있다. 남향의 두 번째 문에는 원석액에' 위프'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두 번째 문을 지나 현관을 지나 위프 가든으로 들어갔다. 남향에는 홀이 다섯 개 있다. 그 중 세 칸은 화청이고 양쪽에 사랑방이 있다. 삼화당의 재료와 형식은 모두 네모난 보, 네모난, 네모난 서까래, 네모난 기둥, 기둥 아래의 드럼, 돌도 네모난 것을 포함한다. 홀의 바닥도 네모난 벽돌 (나중에 현대의 수밀 벽돌 바닥으로 바뀜) 으로, 원래 칸막이 장식의 긴 막대도 네모난 패턴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음) 이다. 동쪽 3 개 복도의 상인방이 정사각형이다. 서쪽 현관 벽 사이에 박힌 무우 벽돌도 정사각형이다. 남서쪽 구석의 정자 (일명 보트 홀) 평면 구도도 정사각형이다. 건설은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양주 () 가 집을 짓는 규칙이다: 동로청 () 은 원형 재료를 사용한다. 서로당은 네모난 재료로 원형과 정사각형을 나타내고, 좌우, 남좌여우로 동쪽은 남성당, 서쪽은 여성당을 나타낸다. 위원을 거닐고, 눈을 들어 바라보면, 그 경관은 약간 망가져 보이지만, 세세하게 음미하는 것은 여전히 재미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남향에는 세 개의 우아한 홀과 굴러가는 초막이 있다. 홀의 양쪽에서 서쪽을 향한 3 단 복도는 북쪽 현관과 연결되어 있다. 동쪽에 두 개의 경사랑을 설치하여 남서쪽 구석의 휴산각 한쪽을 연결하다. 위로 올라가는 뿔은 공중에 있고, 아름다움은 공중에 있다. 정하 벽에는 벽돌조각 해당화 선반이 있고, 벽돌에는 불수, 복숭아, 석류, 포도 등의 과일이 박혀 있어 복수복, 대대로 전해진다는 뜻을 담고 있다. 너의 곡류지는 물이 가득 차서 일년 내내 마르지 않고 물고기가 물놀이를 한다. 연못 주위에는 하얀 돌울타리가 있고, 돌울타리는 가짜 산 주위의 한 지역을 마주하고 있다. 백나무, 꽃나무, 백나무는 장수하는 남자를 상징하며, 꽃나무에는 아름다운 여자가 포함되어 있다. 북쪽을 향하고, 벽 가장자리에 호석 가산이 세워져 있다. 원내봉, 구멍, 물, 물고기, 꽃, 나무가 모두 갖추어져 있고 배치가 정교하다. 민국 초년의 유명한 정원사 우길의 필체라고 한다. 오늘 양, 풀무 골목 12 호가 있는 감천로 포난로는 양주 구시가의 위정과 비슷하다. 이 정자는 대부분 남서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는데, 주로 생활 기능의 수요를 위한 것이다. 무더운 여름날은 사람들이 이 정자에 앉아 피서를 하며 경치를 감상하기에 적합하다. 화청의 허리문을 통과하면 뒷집에 들어가 밝고 어두컴컴한 오칠량들의 구도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서쪽에는 스위트룸 밀실이 하나 더 있는데, 앞에는 작은 안뜰이 있고, 남쪽의 작은 안뜰에는 꽃꽂이가 하나 있다. 백여 년의 꽃대에는 여전히 호박씨 노란 싹이 있고, 가지와 잎이 무성하여 처마를 능가한다. 처음에는 좁은 골목길이 앞 거실과 갤러리를 정자로 연결했지만 지금은 문을 닫았다. "세상에 명월 3 분, 건달은 양주 2 분" 이라는 당대의 시인 허녕이 부른 명문이다. 후세 사람들은' 두 명월' 을 양주의 대명사로 삼았다. 양주는 명월을 독점하고, 양주 문인은 달을 감상하고 시를 읊는 것을 낙으로 삼는다. 청나라 중엽, 서녕이라는 부관이 당의 시를 근거로 이 정원을 지었다.
지금까지 정원에는 우물이 하나 더 있는데, 지뢰밭이 쓴' 도광 7 년 살구' 는 마치 역사서와 같고, 원사의 진상이 새겨져 있다. 본관은 화원의 최북쪽에 있고 남쪽에는 7 층 긴 건물이 있다. 정중앙에 청대 시인 전영 문제는' 두 달 맑은 달' 이라고 썼다. 북방의 잔경을 가리는 병풍이기도 하고, 복도가 넓고, 미녀가 구름처럼 높이 오르는 달맞이 좋은 곳이기도 하다. 동쪽으로 모퉁이를 돌면 황석산, 험준한 험준한 산 위에 세 개의 동각이 세워져 있고, 서쪽으로는 본관, 동쪽으로는 석양각을 이어받아 밝은 달이 서쪽으로 가라앉을 때, 내각에 따라 달을 보낼 수 있다. 남서쪽 코너에는 세 개의 영월루가 있는데, 동각과 딱 엇갈려, 서로 마주 볼 수 있어, 네가 달동산에 오를 때 바로 다락방에 있게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중국은 달을 환영한다. 파빌리온 누각은 화원 주위를 둘러싸고, 원외의 무너진 경치와 시끄러운 사람 소리를 막고, 좁은 세상 사이에 넓은 공간을 남겼다. 동각과 서각의 오차는 엄정과 혼잡을 피하고 넓고 넓어 우아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주변과 대조적으로 정원에는 부채모양의 파빌리온 누각, 동반월랑, 달교 등 원림 소품이 있다. 문 앞의 새는 창문은 보름달, 그믐달, 초승달과 같다. 정자와 현관 다리 양쪽에 그릇과 자갈을 깔고 수면에 잔물결을 형성하는데, 그 중 황석은 수면의 정자처럼 교묘하게 점등 되어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특히 달밤, 달이 휘영청 아름다운 화원을 비추고, 나무는 곳곳에 은옷을 입히고, 가을파리는 울린다. 사람들은 산천강을 탐험하고 물가를 거닐며 달빛에 잠기는 것에 대해 의심이 가득하다. 이런 허실상생, 천지가 유기적으로 어우러진 광경은 물이 없는 것, 산과 산이 없는 정서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말 산과 물이 서로 얽혀 있는데, 누가 도취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진심으로 "봄바람 원랑 3 천 손님, 악명 양주 1 층" 을 찬탄합니다
이명월루 공원은 1, 03 1 평방미터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달빛, 산색, 흐르는 물, 나무 그림자, 파빌리온 누각, 새는 창문을 통해 함축이 가득하다. 특히 흥미로운 것은 이 정원이 양주 도심에서 가장 붐비는 상업 간선 도로에 위치해 있고, 제 1 백화점 맞은편에 있는 도심의 조용한 곳이라는 점이다. 쇼핑과 관광 후에 사람들은 공원에서 휴식을 취한다. 서원은 도화도크 옛터에 지어졌으며, 마른 서호 창제춘류북단에 위치하여 청초 한원 도화도크의 옛터이다. 신해혁명에 참가한 후 원세카이에 의해 살해된 사령관인 서보산을 기념하기 위해 이 정원을 재건하였다. 정원에는 황석으로 쌓은 연못이 있고, 밖에는 곡수가 있고, 안에는 연못이 있고, 연못은 호수와 통한다. 연못을 지나 정자로 두보 () 의 두 황달 () 을 취하여 청류 () 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 () 가 푸른 하늘로 날아오르는 것은 황달정 () 을 듣는 것을 의미한다. 정원 전체가 깔끔하고 변화무쌍하다. 서원을 돌아서 작은 홍교 위에 서 있는데, 작은 금산이 우뚝 솟아 호수가 갑자기 밝아졌다. 서원은 작아서 0.6 헥타르를 차지한다. 그러나 구조는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고, 정원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 엇갈린다. 황달정, 춘초당 가정, 촉풍정 등의 경치를 듣는다. 청관 앞에 철솥 두 개가 진열되어 있다. 남조 양소진의 물기구로' 철솥' 이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어 1400 여 년 전 남량의 유물이라고 합니다.
서원' 의 표기법은 두 가지 다른 서체를 사용했지만 조화되고 재미있었다. 신해혁명 시절 군벌 서보산의 사당이었다.
서원은 마른 서호의 병풍으로서 관광지를 서막에서 클라이맥스까지 펼쳐 원예 수법이 뛰어나다. 또한 양주에는 디원, 작은 정원, 화석원, 유원, 청운산정, 노씨이원 등 남아 있는 원림이 있다. 청원, 들춘원은 이미 철거되어 재건되었다. 영원 유적지가 이미 발굴되었다. 호원, 바옹원, 동영원, 위원원이 파괴되어 남아 있는 건물들은 대부분 마른 서호로 옮겨져 집만 남았다.
마른 서호의 기존 작은 정원은 서원 외에 푸장, 작은 금산, 월관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