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화민국은 일부일처제를 규정했는데 왜 일부 사람들은 40명의 아내와 결혼하는가?
중화민국은 일부일처제를 규정했는데 왜 일부 사람들은 40명의 아내와 결혼하는가?
중화민국은 일부일처제를 규정했는데 왜 일부 사람들은 40명의 아내와 결혼하는가?
중화민국 시절 '첩' 현상은 일부다처제의 잔재였다. 중국에서
1. ?일부일처제? 그리고 중화민국의 ?첩? 현상
"고대 중국 남성의 성적 행복은 얼마나 깊습니까?"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아내와의 결혼에 대한 고대 중국 남성의 견해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행복지수.
과거 상황으로 볼 때 아내가 많은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일부다처제'는 권력자와 부유층을 위한 '복지'다. 아내를 부양할 여력이 없거나 부양할 수 없는 하층 남성들은 아내를 찾을 수도 없고 기회도 없다.
일부일처제는 실제로 중국에서 일부일처제라는 이름의 소위 '봉건 사회'를 포함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제는 '3개의 궁, 6개의 뜰, 72명의 후궁'과 미녀들로 가득한 후궁을 갖는 특권을 가지고 있지만, 그에게 아내는 오직 한 명, 즉 왕비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여분의 여성은 무엇일까요? 황제는 그녀를 첩으로 삼았고, 사람들은 그녀를 첩으로 여겼습니다.
이러한 결혼 및 가족 제도는 사실상 일부일처제와 복수첩 제도이다. 성적인 권리에 있어서는 첩과 아내가 기본적으로 동등하고, 심지어 첩이 아내보다 더 많은 권리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첩에게서 태어난 자녀라도 아내보다 태어날 확률이 더 크다. 싸구려, 가계도에는 "개자식"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중화민국 시기, 특히 5.4신문화운동 이후에는 여성의 권리가 제의되고, 남성과 여성의 평등이 옹호되었으며, 일부일처제는 결혼법에 명시되었습니다. 이는 중국 결혼 제도의 큰 진전입니다. 중화민국의 많은 남자들이 이를 엄격히 준수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시 쑨원(孫文)과 장제스(蔣伯己)는 모두 아내가 한 명밖에 없었습니다.
중화민국에서는 남자가 정말로 다른 여자와 사랑에 빠졌다면 원래 아내와 이혼할 수 있었지만, 이혼하지 않고서는 결혼을 할 수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중혼죄에 해당했다. 쑨원과 장제스는 원래 아내와 이혼한 후 각각 쑹칭링과 쑹미링과 결혼했습니다.
그러나 유명인의 전기와 영화 및 TV 작품을 보면 중화민국의 대부분의 남성이 한 명 이상의 여성에게 둘러싸여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침실이 다섯 개인 아내도 있었고, 심지어 방이 수십 개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는 중화민국 특유의 현상이었다.
이를 보고 린센 전 국민당 주석은 기부한 루산산로 옆 돌의자에 '첩이 있는 자는 앉지 못한다'는 교묘한 조각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잠시 동안.
중화민국은 '문명화된 결혼'과 법치주의를 옹호하는 사회였는데, '결혼법'이 중화민국에서 일부일처제를 시행한다고 규정했는데, 왜 그런 '불법적이고 무질서한 일'을 했는지. " 젊은 남자와 결혼하는 행동이 일어나나요? 문제는 중화민국의 법률과 법규에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중화민국의 사법해석과 실제 판결은 축첩의 합법성을 사실상 암묵적으로 인정했다.
2. 중화 민국 결혼에 대한 사법 해석, 범소정의 40실 아내와 첩
중화민국 19년(1930년) 12월 전국인민대표대회는 《친족편》을 공포했다. 이듬해 5월 시행된 민법은 결혼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당시 ***중앙정치회의의 입법원칙은 첩 문제를 규제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는 또한 첩 제도가 실제로 존재하지만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고, 그 지위를 법전이나 별도의 특별법에 규정할 필요도 없는 제도가 시급히 폐지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이미 중화민국 17년(1928년) 12월 24일, 당시 입법원 주석이었던 후한민은 연설에서 부녀회에 공개적으로 약속했습니다. 중국 여성은 당의 결정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이 법원의 입법은 개선되고 보호되어야 한다.
이 법안의 취지에 따라 '친족편'에서는 '첩 제도'가 폐지되고 첩과 아내의 관계와 가족 내 지위가 더 이상 규정되지 않았습니다. 수천년 동안 중국 남성들의 결혼 생활에 존재하며 남성들의 총애를 받아온 첩은 법에서 완전히 사라졌다. 이 움직임은 당시에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새로운 것"이었기 때문에 사회에는 심각한 차이가 있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첩 폐지가 일부일처제를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다른 학자들은 이것이 첩과 아내가 권력을 놓고 경쟁하고 아내와 첩의 평등을 촉진하는 길을 열어준다고 믿습니다. 당시 전국의 신문에서는 이 문제에 대해 큰 논의를 시작하여 중화민국 사회 각계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중화민국 혼인법의 당초 의도는 분명 일부일처제를 보호하는 것이었지만 실제 사법 관행에서는 그 성격이 바뀌었다.
?중화학원 20년 과학 제 7 장 설명에 따르면 첩을 취하는 것은 결혼이 아니며 중혼도 없습니다.
20주년 법원 제735호는 “현행 민법에는 첩이 규정되어 있지 않지만, 영구 동거를 목적으로 한 부모와 동거하는 것으로 본다”고 설명하고 있다. 민법 1123조 3항의 규정에 따라 가족 구성원으로.
친족법 시행 이후 유사한 행위를 하면 간음으로 간주되어 아내의 명시적 인정 또는 묵인에 따른 동침행위인 경우에는 이혼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사법적 해석은 남자의 축첩은 중혼이 아니라 기껏해야 도덕적 문제에 해당하는 간음 행위에 해당한다는 일부일처제 원칙을 심각하게 위반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혼외 매춘과 애인 양육을 '스타일 문제'로 보는 현행 사법부의 판단과 너무나 유사하다.
따라서 중화민국에서 일부일처제는 사실상 명목상으로만 존재할 뿐이었고, 여성인권 향상을 위한 입법적 의지도 크게 약화됐다. 중화민국의 남자들은 여주인을 찾는 데 꽤 자유로웠고, 그들은 고대 남자들보다 더 강력했습니다.
고대에는 남자들이 첩을 취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규칙이 있었는데, 이는 지위에 따라 제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서진 왕조의 법률에서는 왕이 8명의 첩을 취할 수 있고, 왕자는 첩을 둘 수 있다고 규정했습니다. 6명의 첩과 1, 2급 관원은 3·4품은 3명, 5·6품은 2명, 7·8품은 1명만 둘 수 있으며, 일반관은 1명만 둘 수 있다. 사람들은 첩을 갖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중화민국에서는 이런 수준의 제한이 없었다. 물어보고 싶다면, 중화민국에서 남자는 최대 몇 명의 아내를 가질 수 있습니까? 대답은: 조건이 있는 한 원하는만큼 가능합니다. 실제로 40명의 아내를 찾은 중화민국 장군 범소정(象少政)이 있었습니다. 당시 유명한 수영 선수이자 인어로 알려진 Yang Xiuqiong은 Fan Shaozeng의 18 번째 첩이었습니다.
차이점은 중화민국 시절 첩은 첩으로 불리지 않고 남자의 '가족'이 되었고, 외부 세계에서는 획일적이고 명예롭게 '이모'로 불렸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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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의 출처: 2011년 11월 9일 "양성 저녁 뉴스" 페이지 B05, 저자: Ni Fanliu, 원제: "일부일처제의 중화민국? 아줌마 ?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