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로고디자인 로고디자인 상식

로고디자인 로고디자인 상식

1. 기본 요구 사항

1. 설계는 구현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하며 동시에 적용 형태, 재료 및 생산 조건에 따라 해당 설계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다른 시각적 의사소통 방법(예: 인쇄, 광고, 이미지 등)에 사용하거나 확대 또는 축소할 때 시각적 효과를 고려해야 합니다.

2. 디자인에 그래픽을 사용할 때는 간결하고 일반적인 것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예술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3. 아름다운 시각적 효과를 얻으려면 예술적 개념이 독창적이고 참신하며 정확해야 합니다.

4. 디자인은 대상의 직관적 수용력, 미의식, 사회심리 및 금기에 부합해야 합니다.

5. 색상은 단순하고 강하며 눈길을 사로잡아야 하며 로고 디자인 컨셉의 예술적 규칙을 따르고 적절한 예술적 표현 형식과 기법을 창의적으로 탐구하며 정확한 예술적 언어를 다듬어 디자인해야 합니다. 로고는 전체적으로 높은 수준의 심미성과 최고의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디자인 미술 규칙(예: 장식적 아름다움, 질서 있는 아름다움 등) 외에도 로고 아트에는 고유한 예술적 규칙도 있습니다.

2. 주류 트렌드

1. 로고 디자이너는 더 이상 지속 가능성이나 일반적인 "친환경"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여전히 수많은 자연 패턴이 있지만 "녹색"은 더 이상 그다지 뚜렷하지 않습니다.

2. 색상이 점점 더 선명해지고 있습니다. 불포화 이론은 사라지고 색 농도로 대체되었습니다.

3. 전체적인 스타일은 단순한 유형, 단순한 선, 단순한 색상 등 단순한 경향을 띠며 아이디어가 더욱 단순해지고 명확해집니다. 단순함이 브랜드 인지도의 척도가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4. 적을수록 좋습니다. 예술적인 서예가 적고 PS 처리가 적고 인위적인 조각이 적습니다.

3. 국제 표준

로고에 대한 국제 표준 인터넷에서 정보의 보급을 촉진하려면 통일된 국제 표준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이와 같은 표준은 이미 존재합니다. 웹사이트 로고에는 현재 세 가지 사양이 있습니다. 1. 88*31 이는 인터넷에서 가장 일반적인 로고 사양입니다.

2. 120*60 이 규격은 일반적인 크기의 로고에 사용됩니다.

3. 120*90 대형 로고에 사용되는 규격입니다.

4. 200*70 규격의 로고도 등장했습니다.

IV. 로고의 세 가지 요소

1. 이름

훌륭하고 완벽한 상표는 아름답고 독특한 패턴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눈에 띄는 브랜드 이름입니다. 브랜드 이름은 향후 시장에서 상품의 유통 및 보급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전체 디자인 과정과 상표의 효과를 결정합니다. 상표에 좋은 이름이 있으면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더 많은 이점과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는 더 창의적일 수 있습니다. 오히려 특정 어려움과 한계를 가져올 것이며 예술적 이미지의 표현력에도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상표명은 매끄럽고, 듣기에 즐겁고, 기억하기 쉽고, 보기 좋다는 원칙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그것은 독창적이고 현대적이어야 하며 참신함과 아름다운 연관성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눈송이 냉장고는 사람들에게 냉동이라는 연상을 부여하여 회사와 제품의 성격에 대한 명확한 이미지를 구축합니다. 또 다른 예로는 영원한 내구성을 상징하며 제품의 성격과 효과를 반영한 ​​포에버 브랜드 자전거를 들 수 있습니다. Wanli 브랜드 가죽 신발 등.

2. 문양

국가명, 국기, 국장, 군기, 메달 또는 이와 동일하거나 유사한 것은 상표문양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적십자, 민간항공 표지, 철도 엠블럼 등 국제 및 국내 규정에서 규정하는 일부 특수 표지는 상표 패턴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물 이미지를 트레이드마크 패턴으로 선택할 때에는 다양한 동물에 대한 다양한 인종, 국가의 호감과 금기 사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3. 색상

색상은 형태의 3대 기본 요소(모양, 색상, 품질) 중 하나입니다. 로고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색상은 세 가지 기본 색상(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입니다. 이 세 가지 색상은 상대적으로 순도가 높고 상대적으로 밝으며 눈길을 끕니다. 색상은 산업디자인 분야에서 반드시 연구해야 할 기본 주제입니다. 색상 연구에는 물리학, 생리학, 심리학, 미학, 예술 이론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됩니다.

5. 특수 패턴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상징적 상징에 속합니다. 패턴 자체는 쉽게 구별되고 기억될 수 있습니다. 일반화, 추상화, 기타 회화적 표현 방법은 로고가 그 개념을 일반적이고 생생하게 표현하지만, 표시된 대상과의 연관성은 충분히 직접적이지 못하지만, 패턴 자체는 쉽게 기억할 수 있다. 표시된 대상은 상대적으로 고된 과정을 필요로 하지만 일단 연결이 이루어지면 인상이 깊고 표시된 대상에 대한 기억이 상대적으로 오래 지속됩니다.

그래서 장기 메모리 요구 사항이 높을 때 좋은 특수 그래픽 이미지가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Apple의 이빨 자국이 있는 사과와 같은 더 나은 디자인은 다양한 프로모션 지향 요소를 올바르게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픽 로고를 단시간에 구축하고 싶다면 해당 마스코트도 함께 디자인하여 애플처럼 친숙한 컨셉으로 소통과 이해를 강화해야 합니다.

현대 정신 패스트푸드 시대, 루센트의 레드원도 유행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디자인은 중국 디자인 회사 홈페이지에서만 받아들여질 수 있는데, 케이블 TV의 최신 영화와 TV 예능 프로그램의 로고에는 나선형의 루센트 빨간색 원이 너무 많아서 안타깝다. 대담하고 충분히 창의적이지 않습니다.

6. 특수 텍스트

표의 문자 기호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및 전파 활동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는 식별된 개체의 이름이나 제품 이름을 텍스트 형식으로 통일합니다. 의미는 명확하고 직접적이며, 표시되는 대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이해하기 쉽고 인식하기 쉬우며 표현된 개념에 대한 설명 효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텍스트 자체의 유사성으로 인해 청중의 로고에 대한 기억이 쉽게 흐려질 수 있습니다. 그 자체로 인해 표시되는 개체에 영향을 미치므로 로고의 장기 기억이 약해집니다.

따라서 특수 텍스트는 일반적으로 특수 그래픽의 보충으로 사용됩니다. 선택한 글꼴은 전체 스타일과 일치해야 하며, 가능한 한 새롭고 독특한 창작물이 만들어져야 합니다.

완전한 로고 디자인, 특히 중국어 특성을 지닌 로고 디자인은 국제화 요구에 따라 일반적으로 최소한 중국어와 영어의 이중 언어 형식, 중국어 단어의 비율 및 일반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 중국어 패턴, 영어 패턴, 중국어와 영어 패턴이 있어야 하며 패턴, 중국어, 영어의 별도 조합이 있어야 합니다. 일부는 중국어 번체 및 기타 특정 언어 버전도 고려합니다. 또한, 로고나 텍스트가 확장된 후 아름다운지 고려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는 배경 등의 제작에 매우 필요하며 심볼 확장 효과를 추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엠커 엠파이어와 그 전신인 보더타운 탕자 로고(Border Town Prodigal Son LOGO)는 디자인은 뛰어나지만 중국어를 고려하지 않았다. 극도로 작은 글꼴과 독특한 글꼴 등이 없다는 점은 상당히 불만스러웠고, 이는 중국어 디자인에 대해 생각하는 데 게을러지게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국내 네티즌을 겨냥한 웹사이트 로고(LOGO)가 안타깝다.

7. 복합텍스트

표현적 의미의 일종의 종합으로, 텍스트와 패턴이 결합된 디자인을 일컫는다. 두 가지 모두 관련 속성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약해지며, 서로 다른 객체 지향에 대해 보다 패턴 지향적이거나 텍스트 지향적인 로고를 만들면 표현에 있어 더 큰 차이가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인쇄된 글꼴을 간단하게 수정하거나 모든 사람이 추측할 수 있도록 텍스트를 장식적인 모양으로 바꾸세요.

2. 테마 선택

(1) 로고 디자인은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2) 로고 디자인은 기업 비즈니스 콘텐츠를 기반으로 합니다.

(3) 로고 디자인은 회사명과 브랜드 이름을 기반으로 합니다.

(4) 로고 디자인은 해당 국가의 역사적 커뮤니케이션과 지역적 환경을 기반으로 합니다. 회사 또는 상표 브랜드

(5) 로고 디자인은 회사 접두사와 패턴의 조합을 기반으로 합니다.

3 디자인 프로세스

첫 번째 단계, 조사.

로고는 단순히 그래픽이나 텍스트의 조합이 아닌 기업의 구조, 업종, 경영철학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만들어진 기업의 표준적인 시각적 상징입니다. 로고가 접촉하는 개체 및 응용 프로그램 환경. 디자인을 하기 전에 먼저 사업 전략, 시장 분석, 기업 최고 리더들의 기본 염원 등 기업에 대한 포괄적이고 심도 있는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는 로고 디자인 및 개발의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경쟁사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한 단계입니다. 로고 인식은 경쟁 환경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고객에게 로고 디자인 설문지를 작성하도록 요청합니다.

두 번째 단계, 요소 마이닝

요소 마이닝은 설계 및 개발 작업을 추가로 준비하는 것입니다. 설문조사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로고의 구조적 유형과 색상 방향을 세분화하고, 로고가 구현해야 할 정신과 특징을 나열하며, 관련 그래픽 요소를 발굴하고, 로고의 디자인 방향을 파악하여 로고의 디자인 방향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작업은 대상을 겨냥한 것이 아니라 목적 없는 텍스트와 그래픽의 조합입니다.

세 번째 단계, 디자인 및 개발

기업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와 디자인 요소에 대한 완전한 숙달을 통해 디자인 및 개발 작업을 다양한 각도와 방향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로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다양한 표현 방법을 사용하여 디자인 요소를 디자인에 통합해야 합니다. 로고는 심오한 의미, 뚜렷한 특징, 웅장한 모양, 안정적인 구조 및 적합한 색상 매칭을 가져야 합니다. 진부한 표현이나 대중화를 피하세요. 다양한 로고는 다양한 강조점이나 모양을 반영하며 논의, 분석 및 수정을 거쳐 기업에 적합한 로고를 찾습니다.

네 번째 단계, 로고 수정

제안 단계에서 결정된 로고는 세부적으로 완벽하지 않을 수 있으며, 표준 도면, 사이즈 수정, 흑백 적용 등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로고의 선화 적용 등 다양한 표현 형태의 수정은 로고의 사용을 더욱 표준화하는 동시에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하더라도 로고의 특성과 구조를 잃지 않고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 질서있고 표준화된 의사소통.

로고 디자인은 특정한 사물, 사건, 장면, 추상적 정신, 컨셉, 방향 등을 특별한 그래픽을 통해 고정시켜 사람들이 로고를 봤을 때 자연스럽게 회사와 연관시켜 긍정적인 인상을 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회사의 인식을 생성합니다. 로고는 기업의 운영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기업의 일상적인 업무 활동, 광고, 문화 구축, 대외 커뮤니케이션에 없어서는 안될 요소입니다. 누군가는 이렇게 주장했습니다. 화재로 코카콜라의 모든 자산이 소실되더라도 코카콜라는 상표권을 가지고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비전을 가진 회사는 로고 디자인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로고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기업 설립 초기 단계에서 좋은 로고 디자인은 의심할 여지 없이 향후 무형 자산 축적을 위한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기업정신, 산업특성, 과학적인 모델링 등을 객관적으로 반영할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로고는 회사가 발전하고 변화와 조정을 거치면서 불필요한 낭비와 손실을 초래하게 됩니다.

IV. 디자인 원칙

(1) 전체 원칙

1. 설계는 설계 대상의 사용 목적, 적용 범위, 관련 규정 및 기타 관련 상황을 자세히 이해하고 기능 요구 사항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2. 설계는 구현 가능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응용 형식, 재료 및 생산 조건에 따라 해당 설계 방법을 채택해야 합니다. 동시에 다른 시각적 의사소통 방법(인쇄, 광고, 이미지 등)에 사용하거나 확대 또는 축소할 때의 시각적 효과도 고려해야 합니다.

3. 디자인은 대상의 직관적인 수용능력, 미적의식, 사회심리, 금기 등에 부합해야 한다.

4. 아이디어는 신중하게 고려되어야 하며 심오하고 독창적이며 참신하고 독특해야 하며 정확한 의미를 갖고 시간의 시험을 견딜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5. 구성은 간결하고 아름다워야 하며 적용 대상의 모양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그래픽과 기호는 간결하고 요약되어야 하지만 예술적이어야 합니다.

7. 색상은 단순하고 강하며 눈길을 사로잡아야 합니다.

8. 로고 디자인의 예술적 규칙을 따르고 적절한 예술적 표현 형식과 기법을 창의적으로 탐구하며 정확한 예술적 언어를 다듬어 디자인된 로고가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높이고 최고의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일반적인 디자인 미술 규칙(예: 장식적 아름다움, 질서 있는 아름다움 등) 외에도 로고 아트에는 고유한 예술적 규칙도 있습니다.

(2) 디자인 경험

경험 1

3가지 이상의 색상을 사용하지 마세요.

꼭 필요한 콘텐츠가 아니라면 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글꼴은 명확하고 읽기 쉬워야 하며,

로고 패턴은 알아보기 쉬워야 합니다.

독특한 모양이나 레이아웃으로 로고를 디자인하세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부모님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무시하세요.

로고 그래픽이 최소 3명 이상의 관심을 끌 수 있을 것 같은지 확인하세요.

인기 있는 로고의 요소를 디자인에 포함하지 말고 독창적인 작품이라고 부르세요.

어떤 경우에도 클립아트를 사용하지 마세요.

경험 2

로고 패턴을 흑백으로 설정해도 여전히 괜찮아 보입니다.

로고 패턴을 뒤집어도 여전히 선명하게 보입니다.

로고 패턴은 크기를 조정한 후에도 선명하고 읽기 쉬운 상태로 유지됩니다.

로고에 아이콘, 기호, 텍스트 등의 요소가 포함된 경우 서로 보완되도록 적절하게 배열하세요.

디자인이 최신 인기 로고 디자인 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영원히 지속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세요.

특수 효과(기울임꼴, 그림자, 반사 및 광선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가능한 한 로고에 정사각형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레이아웃은 사용하지 마세요.

복잡한 세부사항은 피하세요.

로고를 배치하는 다양한 위치와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세 가지 교훈

무력감과 타성감보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불러일으키세요.

당신이 만드는 로고는 결코 완벽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스마트한 비즈니스에는 날카로운 선을 사용하고 부드러운 비즈니스에는 부드러운 선을 사용하세요.

로고는 그것이 나타내는 테마와 관련이 있어야 합니다.

사진은 로고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고객이 당신의 디자인에 대해 놀라움을 느끼기를 원합니다.

글꼴을 2개 이상 사용하지 마세요.

로고의 모든 요소는 깔끔하게 배열되어야 합니다. 왼쪽, 중앙, 오른쪽, 위쪽 또는 아래쪽.

아이콘은 매끄럽게 보이고 후행 요소가 없습니다.

로고 디자인을 구상하기 전에 로고가 어떤 그룹을 위한 것인지 명확히 해야 합니다.

혁신보다 기능성을 강조합니다.

로고네임이 인상적이라면 로고네임을 로고 패턴으로 활용해보세요.

미러링 후에도 로고 패턴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대규모 회사에도 작은 그래픽이 필요합니다.

로고는 기업뿐만 아니라 모두가 좋아해야 합니다.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변형이 많을수록 로고가 더 잘 어울립니다.

로고 패턴은 여러 플랫폼에서 일관되게 보입니다.

로고는 쉽게 설명되어야 합니다.

로고에 상징적인 언어를 사용하지 마세요.

경험 4

컴퓨터로 디자인하기 전에 종이에 연필로 아이디어를 그려보세요.

심플한 디자인.

'휙' 또는 '지구본' 기호를 사용하지 마세요.

로고 그래픽은 주의를 산만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디자인 내용이 디자인에 충실하게 표현되어야 합니다.

로고 그래픽은 시각적으로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밝고 네온 색상은 물론 칙칙하고 단조로운 색상도 사용하지 마세요.

로고 디자인은 위의 원칙 중 어느 하나도 위반할 수 없습니다.

V. 디자인 요구 사항

(1) 기본 요구 사항

1. 디자인 과정에서는 간단한 그래픽, 선 및 색상을 사용하여 완성합니다.

2. 아름다운 시각 효과를 얻기 위해 독창적이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추구합니다.

3. 그래픽은 간결하고 요약되어야 하며, 본 사람이 기억할 수 있도록 예술적이어야 합니다.

4. 로고의 적용은 명함이나 앨범에 인쇄되거나 옥외재료로 제작되더라도 사용하기 쉬워야 하며 잘 구현될 수 있어야 합니다.

로고 디자인의 기본 요구 사항:

(2) 미적 요구 사항

1. 상징적 아름다움

로고 아트는 독특한 그래픽 디자인입니다. 상징적 예술성을 지닌 예술. 자연, 사회, 인간의 관념에서 유래하는 형태, 기호(단어 포함), 색상 등을 예술을 통해 정제, 가공하여 완전한 예술성을 갖춘 그래픽 기호로 구성함으로써 장식적인 그림과 구별된다. 및 기타 예술 디자인. 로고 그래픽 심볼은 어느 정도 텍스트 심볼의 단순성, 집합성, 추상성을 갖고 있으며 때로는 기성 텍스트 심볼을 직접 사용하기도 하지만 텍스트 심볼과는 다릅니다. 이는 "그래픽"(기성 텍스트 기호를 그래픽으로 변환해야 함)의 형태로 구현되며 더욱 생생하고 예술적이고 지적입니다. 상징적인 아름다움은 로고 디자인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예술적 규칙입니다. 로고 아트는 그래픽 기호의 예술입니다.

2. 특징적인 아름다움

특징적인 아름다움도 독특한 예술적 특징입니다. 로고 그래픽이 반영하는 것은 개별 사물의 개별적인 특성(개성)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유사한 사물의 본질적인 특성(독특성), 즉 카테고리 특성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예술적으로 강화하고 과장함으로써 심오한 지식의 예술적 효과를 얻는다. 이는 실제 인물의 묘사를 통해 감동적인 예술적 효과를 이루는 여타 조형예술과는 전혀 다른 것이다. 그러나 사물의 고유한 특성을 표현하는 것은 획일적이고 개념적이지 않으며, 동일한 고유한 특성이라도 디자인마다 각기 다른 개성과 형태적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고, 또 그래야만 각각 고유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다.

3. 간결한 아름다움

컴팩트한 구성과 간결한 그래픽은 로고 아트가 지켜야 할 구조적 아름다움의 원칙입니다. 로고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각종 문서, 판촉물, 광고, 이미지, 기타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자료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간결한 아름다움을 지닌 로고는 크든 작든 모든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에서 독립적이고 완전한 상징적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강력한 장식적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응축은 단순함이 아니다. 간결한 구조미는 세련된 예술적 세련미와 일반화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4. 단순한 아름다움

로고 아트의 언어는 단순하고 단순해야 하며 중복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필요 없고 사용 가능하며 필요 없는 모든 그래픽, 기호, 단어 및 색상은 모두 필수적이지 않은 세부 사항을 모두 제거합니다. 하나의 예술적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한 줄, 한 가지 색상 절대 조금 더 색상을 추가하지 마세요. 매우 단순하면서도 심미성이 뛰어난 로고 디자인 기술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3) 색상의 사용

로고문화 발전의 역사에서 색상의 위상은 매우 중요하다. 비언어적 형태의 로고로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며, 색상은 밝고 눈길을 끄는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특성과 상징적 힘으로 큰 힘을 발휘합니다.

현대 사회의 삶의 속도가 크게 빨라지고 다양한 매스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현대인들은 매일 수많은 기업 로고나 제품 상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호만큼 식별성이 높아야 대중이 수많은 기호 중 특정 기호에 집중하고 최단 시간 내에 특정 기호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장색상이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대중과 접촉하고 유인하는 요소라면 로고색상은 가장 집중적이고 일정하며 대규모의 색상인지 요소이다. 포장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더라도 로고의 색상은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로고 디자인에 표준 색상을 사용하면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의 기억력을 높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깊은 개인적 인상을 남기고, 기억을 더욱 친숙하게 만들고, 연상을 유발하고, 정서적 고정관념을 생성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상품의 세계에서는 어디에서나 로고 컬러의 마법 같은 힘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의 상표는 빨간색 배경에 흰색 문자가 있는 문자 그래픽입니다. 환경 변화와 다양한 매체의 요구 사항에 따라 흰색 배경에 빨간색 문자가 사용됩니다. Fujifilm의 포장은 녹색이며 보색인 빨간색을 로고로 사용하여 강한 대비 효과를 얻습니다. Kodak 필름의 포장은 노란색이며 로고는 밝은 대비를 이루는 빨간색입니다.

로고 색상을 구성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1) 기본 색상의 조합 - 기본 색상의 색상은 단순하고 강하며 밝고 눈길을 끕니다. 예술적, 의사소통 효과가 크다.

(2) 유사한 색상의 조합 - 한 가지 색상만 선택하고 주황색, 주황색, 중간 노란색, 연한 노란색 등 색상 명도의 변화에 ​​의존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빛에서 색상을 형성합니다. 과도한 색각은 역동성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보색 색상 조합 - 이 색상 구성은 선명한 대비를 가지며 그래픽은 특히 눈길을 사로잡고 밝아서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6. 디자인 금기

인간 문화에 대한 서로 다른 신념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금기는 현대인의 삶에 반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람들에게 금기시되거나 생소한 것의 이름을 로고 디자인에 사용하게 되면 커뮤니케이션에 좋은 역할을 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로고를 매력적이지 않게 만들고 심지어 소비자의 저항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로고 디자인, 특히 제품 로고 디자인은 다양한 금기사항을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1) 텍스트 금기

문화적 차이로 인해 각 국가마다 고유한 문화적 신념과 전통적 개념이 있으므로 금기의 내용도 다릅니다. 로고 디자인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문자 금기가 있습니다.

1. 성과 이름. 일부 국가에서는 로고 디자인에 성 텍스트나 성과 유사한 텍스트의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일부 제품의 로고 디자인은 이 금기를 위반하여 외국인 등록 및 운영에 일부 문제를 겪었습니다.

2. 이상한 것들의 이름. 사람들은 익숙하지 않은 것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지명과 같이 익숙하지 않은 요소의 사용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3. 동물 이름. 나라마다 동물에 대한 금기와 신념이 다릅니다. 로고 디자인에 있어서 대중에게 인기가 없는 일부 동물은 나쁜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러한 동물의 이름도 디자인 금기 사항입니다.

4. 국내 및 국제기구의 이름.

5. 인종차별적이거나 기만적인 표현.

(2) 숫자의 금기

미디어의 다양성으로 인해 다양한 숫자를 사용하는 채널 로고는 숫자의 특성을 활용하여 디자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숫자의 보편성으로 인해 제품 기호에서는 널리 사용되는 특성상 눈에 띄는 특징이 없는 요소로 간주됩니다. 일부 국가에서는 디지털 로고 디자인이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역 문화의 차이로 인해 지역마다 숫자에 대한 금기가 다릅니다. 다국적 기업의 경우 로고의 숫자 요소를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 전통 문화에서 상서로운 숫자로 인식되는 13은 많은 서구나 아시아 국가에서 불길한 숫자로 간주되는 반면, 7은 행운과 상서로운 숫자로 간주됩니다. 그래서 해외 로고에서는 숫자 7을 로고의 주성분으로 한 디자인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인의 눈에는 6과 9가 상대적으로 상서롭고 널리 사용되는 숫자이지만, 일본에서는 9의 일본어 발음이 '쓴'이라는 단어와 유사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랑받지 못하는 숫자입니다.

한자의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와는 생김새가 다르지만, 전통문화의 장점을 갖고 있으며, 사각형 문자 자체의 특성이 로고 디자인에 더욱 풍부한 의미를 더해주며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부 로고에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3) 색에 대한 금기

각 나라마다 다양한 전통적 풍습과 습관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한 미학적 견해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중국인이 선호하는 빨간색과 노란색은 각각 상서로움, 기쁨, 엄숙함, 고귀함을 상징하는 반면, 미국에서는 분노와 비겁함을 상징합니다. 지역 문화의 차이로 인해 기업은 초국적 및 지역 간 시장을 위한 로고 디자인에서 시장 지역의 관습, 문화 및 사회 심리학을 수용하고 기업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의미를 피하며 법률 및 규정에 적응해야 합니다. 지역의 동시에 국제 표준을 준수합니다(이양 표 참조).

그러나 사람들은 색상에 대해 보편적인 이해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이 사람에게 미치는 심리적 영향도 상대적입니다. 색상에 대한 선호도나 금기 사항도 다릅니다. , 절대적인 것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자체는 미국에서 별로 인기가 없는 색이지만,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코카콜라의 빨간색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복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환경 보호, 스포츠 및 지속 가능한 개발에 관한 일련의 로고에서는 일반적으로 국제 관행에 따라 녹색 또는 파란색 및 기타 색상이 사용됩니다. 이러한 색상은 사람들에게 안전함, 신뢰성 및 신선함을 줄 수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에 있어서는 성별, 성격, 연령층, 환경 등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분야의 로고 컬러 사용은 현실이나 사회심리와 결합되어야 한다.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검정색, 흰색, 중국 안녕 안녕, 일본 안녕 안녕, 리키, 멕시코 안녕 안녕, 미국 안녕, 터키 안녕 안녕, 시리아 안녕 안녕, 브라질 안녕 안녕, 아르헨티나 안녕 안녕, 러시아 안녕 안녕, 안녕, 안녕, 프랑스 안녕 Xixi (4) 그래픽 금기

인간은 고대부터 자연의 모든 생명체에 대해 존경과 두려움을 품어 왔습니다. 21세기의 기호와 상징, 그리고 2020년대의 사회생활. 다른 신념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것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거북을 장수의 상징으로 여기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사슴, 학, 소나무, 편백나무를 장수의 상징으로 여긴다.

국가마다 문화적 신념이 다르기 때문에 회사의 불필요한 손실을 피하기 위해 로고 디자인에 상징적 그래픽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7. 진화와 적용

디지털 미디어의 출현으로 인해 많은 로고 디자인이 전통적인 규칙을 깨고 정적인 2차원 평면에 '시간'과 '표현'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의 평면적이고 정적인 형태에서 점차 역동적이고 포괄적인 방향으로 변화해 강력한 확장성 이점을 부여했으며, 향후 활동에서도 절반의 노력으로 2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멀티미디어 로고

멀티미디어는 전통적이고 상호 분리된 다양한 형태의 정보 전달(예: 언어,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및 비디오 등)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다양한 처리를 수행합니다. 정보의 전송 및 표시. 이처럼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의 표현수단과 범위는 크게 확장되어 인간의 모든 감각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시각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 될 것이다.

2008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푸와(Fuwa)' 출시 과정이 대표적이다. 과거 마스코트의 디스플레이는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물리적인 물체나 디스플레이 패널이었다. 이번 전시는 과거와는 달리 첨단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수준과 시간으로 전시된다. 첫째, 레이저 기술을 사용하여 외부 윤곽을 윤곽을 잡은 다음 주 이미지가 가상에서 현실로 점차 드러나는 동시에 멀티미디어를 사용하여 사운드, 이미지, 이미지 등을 통합합니다. 전체 과정은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람들의 지식에 대한 호기심과 갈증을 단계적으로 불러일으키고 "Fuwa"의 생생한 이미지를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시킵니다. 디자인되었습니다.

변형된 로고

신흥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인터넷은 로고에 시간성과 상호작용성을 추가하여 2차원(평면)과 3차원(공간)을 모두 만들어냈습니다. 시간의 차원이 추가되어 4차원으로 이동합니다. 로고는 사회와 시청자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표현력이 있고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풍요로워지는 문화생활이 되었습니다.

애완동물 로고

전자 애완동물 스타일 로고는 많은 소프트웨어와 웹사이트에 나타납니다. 이런 종류의 로고는 실시간이고 상호작용적이며 친근합니다. 다양한 유머러스하고 귀여운 액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그 모양은 입체적이고 역동적이며 전체 과정에 애완동물이 동행하는 것과 같습니다. OICQ 및 Maopu와 같은 소프트웨어 및 웹사이트의 로고는 풍부한 이모티콘으로 확장되어 네티즌이 채팅 및 트롤링 시 사용할 수 있으며 네티즌이 자신의 감정을 즉시 표현할 수 있는 언어 및 도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표시는 더 이상 "마스코트"라고 부를 수 없으며 전통적인 마스코트가 갖지 못하는 친밀감과 참여감을 지닌 "애완 동물"이라고만 부를 수 있습니다.

8. 로고 디자인 컨셉 표현 규칙

공식적인 아름다움 규칙

로고 디자인은 일종의 시각 예술이기도 합니다. 미학적 과정. 미적 과정에서는 사회가 인정하는 상대적으로 객관적인 기준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인지된 그래픽을 평가, 분석, 비교함으로써 미적 충동을 불러일으킨다.

통일과 변화

완벽한 로고 그래픽은 통일성이 있어야 합니다. 이 통일성은 단순할수록 더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변화 없는 화합만으로는 사람들을 흥미롭거나 아름답게 만들 수 없으며, 오래 지속되지도 않습니다. 왜냐하면 변화는 자극의 원천이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변화는 혼란과 복잡성을 가져옵니다. 그러므로 변화는 연합 속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대칭과 평형

평형은 비대칭 속에서 안정성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균형은 조화균형과 대조균형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조화균형이란 중심축을 기준으로 양쪽에 배치된 도형의 모양, 크기, 무게가 동일하거나 동일한 것을 동형균형(isomorphic Equivalence)이라고 합니다. 패턴과 형태의 균형 외에도 양과 색상의 균형도 있으므로 로고의 시각적인 긴장감을 추구하기 위해 로고 그래픽을 디자인할 때 이를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리듬과 리듬

리듬은 리듬의 조건이고, 리듬은 리듬의 심화이며, 리듬은 '온도'이다. 이런 리듬은 음악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다. 다른 측면에도 반영됩니다. 물체가 평형을 잃으면 움직임이 발생합니다. 이런 움직임이 규칙적이라면 이를 '법'이라고 부른다. 로고 그래픽 디자인에 있어서 선의 길이, 굵기, 곡률, 방향 등을 다양하게 변화시켜 교묘하게 조합하면 서로 다른 '리듬' 형태가 만들어지는데, 이는 순환체, 반복체로 요약할 수 있다. 신체와 연속체.

조화와 대비

로고 디자인에서는 크기, 방향, 가상과 현실, 높이, 폭, 길이, 오목과 볼록, 직진성, 숫자, 두께, 움직임, 홀수와 짝수의 비교. 대비는 로고 그래픽이 시각적 특성을 얻기 위한 방법이며, 조화는 로고의 완성도와 통일성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비율과 규모

완벽한 그래픽은 조화로운 비율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로고 그래픽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비율에는 정수 비율, 가산 계열 비율, 위상차 계열 비율, 기하 계열 비율, 황금 비율 등이 포함됩니다. 로고 디자인의 형식적인 아름다움 규칙은 분리되어 일방적으로 이해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름다운 그래픽의 디자인은 이를 표현하기 위해 여러 규칙의 포괄적인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법칙은 상호 의존하고, 상호 침투하고, 상호 침투하고, 서로 촉진하며, 시대의 변화에 ​​따라 미적 기준과 디자인 기술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대사회의 급속한 삶의 속도와 다양한 매스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현대인들은 매일 수많은 기업 로고나 제품 상표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호만큼 식별성이 높아야 대중이 수많은 기호 중 특정 기호에 집중하고 최단 시간 내에 특정 기호에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포장색상이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대중을 접촉하고 유인하는 요소라면 로고색상은 가장 집중적이고 일정하며 대규모의 색상식별요소이다. 포장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더라도 로고의 색상은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따라서 로고 디자인에 표준 색상을 사용하면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중의 기억력을 높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깊은 개인적 인상을 남기고, 기억을 더욱 친숙하게 만들고, 연상을 유발하고, 정서적 고정관념을 생성하고, 소비자의 신뢰를 구축합니다.

로고 그래픽의 색상 구성은 다양한 색상의 밝기와 순도 간의 관계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색상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과 선호도를 연구해야 합니다. 로고 색상에 대한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단순한 색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래픽을 통일하려면 한 가지 색상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지저분하고 읽기 어려운 느낌을 주어 로고가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로고 색상을 구성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 기본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원색의 조합 - 원색의 색상은 단순하고 강렬하며 밝고 눈길을 사로잡으며 상당한 예술적 효과와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갖습니다. 둘째, 유사한 색상의 조합 - 한 종류의 색상만 선택하고 주황색, 주황색, 중간 노란색, 밝은 노란색을 조합하는 등 색상 밝기의 변화에 ​​의존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밝은 것에서 어두운 것으로 과도한 색각을 형성합니다. 세 번째는 보색 배색입니다. 이 색상 구성은 대비가 선명하고 그래픽이 특히 눈길을 사로잡고 밝아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