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연의 창작 특징은 무엇입니까? 금파의 예술 스타일도 있나요?

오연의 창작 특징은 무엇입니까? 금파의 예술 스타일도 있나요?

실생활에 대한 깊은 관심과 섬세한 묘사는' 태양새 작가' 의 중요한 창작 특징이다. 요약: "바진의 말에 따르면' 글쓰기는 삶이다', 산문 속의 생활은 가장 진실하고, 그다음은 창작자 자신의 것이다." 그렇다면 오란 산문 중 가장 진실한 것은 서부판 산수의 원생태이다. 둘째, 저자 자신의 삶입니다. 전자는 자연에 관한' 붉은 꽃 한 송이',' 만화계',' 용혈수' 와 같은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다. 지역에 관한' 우란향',' 창산',' 헬강'; 발수절, 쿠키영상 축제, 공작춤. 이 일련의 이미지는 이 땅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구성한다. 도시화 과정 밖의 마을과 민속이다. 이 땅에서 번성하는 사람들과 일이다. 그것들은 자연스럽고 간단하며, 간단하고 인간적이다. 저자에게 끝없는 자연과 지역의 예술 원료를 제공하다. 후자는 작가가 주관적으로 창작에 참여하는 것으로, 어린 시절의 경험과 어린 시절의 기억을 일깨움으로써 실현된다. 이것은 작가 자신의 생활이다. 이 두 생명은 예술 가공을 통해 문자, 개인체험, 민족의식, 지역본위가 하나로 뭉쳐 오란 산문의' 삼애' 를 형성했다. 즉 자연의 사랑, 지역에 대한 사랑, 어린 시절에 대한 사랑이다.

키워드: 오란 어린이 산문: 자연의 사랑, 지역의 사랑, 어린 시절의 사랑

산문은 가장 개인적인 재미가 있는 문체이다. 좋은 산문은 좋은 차 한 잔, 용정, 벽라춘처럼 상쾌하고 입에 딱 맞거나 국화, 재스민차처럼 부드럽고 달콤하다. 절대다수의 우수한 수필가가 보여주는 것은 자신의 기질이고, 느끼는 것은 생활의 우아함이다. 주작인은 일찍이 그의 산문을 하나의 시리즈로 모아' 나의 정원' 이라고 명명한 적이 있다. 산문은 작가가 자신의 예술정원에서 운영하는 일종의 심미와 심미생활이며, 어린이 산문도 마찬가지다.

빙심의 산문을 읽는 것은 영롱하고, 아름답고, 부드럽고, 상쾌한 느낌이고, 계서의 여행기 산문을 읽는 것은 세계를 여행한 후의 진실성과 체험감이다. 오연의 산문을 읽는 것은 더 무거운 집정이다. 한 땅과 이 땅의 사람과 일에 대한 관심이 오란 산문의 초점이 되었다.

"바진의 말에 따르면,' 글쓰기는 삶이다', 산문 속의 생활은 가장 진실이고, 그다음은 창작주체 자신의 것이다." 그렇다면 오란 산문 중 가장 진실한 것은 서부판 산수의 원생태이다. 둘째, 저자 자신의 삶입니다. 전자는 자연에 관한' 붉은 꽃 한 송이',' 만화계',' 용혈수' 와 같은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다. 지역에 관한' 우란향',' 창산',' 헬강'; 발수절, 쿠키영상 축제, 공작춤. 이 일련의 이미지는 이 땅의 전반적인 이미지를 구성한다. 도시화 과정 밖의 마을과 민속이다. 이 땅에서 번성하는 사람들과 일이다. 그것들은 자연스럽고 간단하며, 간단하고 인간적이다. 저자에게 끝없는 자연과 지역의 예술 원료를 제공하다. 후자는 작가가 주관적으로 창작에 참여하는 것으로, 어린 시절의 경험과 어린 시절의 기억을 일깨움으로써 실현된다. 이것은 작가 자신의 생활이다. 이 두 생명은 예술 가공을 통해 문자, 개인체험, 민족의식, 지역본위가 하나로 뭉쳐 오란 산문의' 삼애' 를 형성했다. 즉 자연의 사랑, 지역에 대한 사랑, 어린 시절에 대한 사랑이다.

둘;이;2

자연을 사랑하는 시적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도시의 번잡함과 번잡함은 사람들에게 자연과 친해지기를 갈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업 혁명과 대형 기계 시대는 사람들이 자연의 아들로서의 권리를 박탈했다. 어린 시절의' 하늘로 뛰어올라',' 물을 뿌리고',' 미꾸라지 잡기' 는 요즘 아이의 눈에는 이미 멀어졌다. 미국인 닐? 6? 1 Pozman 은 어린 시절의 개념이 인쇄시대에 만들어졌고 전자시대에 어떻게 파괴되었는지에 대해 생각한다. 도시에서 아이들은 성인과 같은 생활을 하고 있다. 사라진 어린 시절, 사라진 자연, 그들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 이런 역사와 역사적 배경에서 자연은 창작의 주제로 어린이 산문 창작에서 특히 중요하다. 오연의 산문은 짙은 향수와 밝은 빛깔로 우리를 위해 서반나 정취 그림 한 세트를 묘사했다.

토지에 대한 관심은 당연히 우리가 본 첫인상이다. 맨발로 두터운 노란 땅을 밟으며 어린 시절의 기쁨과 슬픔이 온통 범람했다. 운남 지역 특색에 대한 미련에서 저자는 천연재료 사용을 선호한다. 오연은 "어릴 때부터 산촌에 살면서 운령의 아름다운 풍경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내 마음은 자연에 더 가까운 것 같다" 고 말했다. 고원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무릅쓰고 햇볕을 쬐며 여행할 때마다 자연보호구역과의 인터뷰에서 자연과 고향 땅을 노래하려는 소망이 떠올랐다. 대자연의 풍부함과 아름다움, 운남 국경의 독특한 산수와 인문적 정서가 나를 동심으로 뛰게 하여 붓을 들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아름다움명언). " [1] 그의 작품 속 모든 꽃은 이슬을 띠고, 모든 구름은 색으로 물들어 석두 한 조각마다 시적이 가득하고, 태양, 달, 구름, 빛, 그림자는 먼 향기와 달콤한 소리를 낸다. 그가 자연스럽게 글에 넣어 놓은 것처럼 보이는 단어는 꽃, 태양, 달빛, 개울, 잔디에 생명을 불어넣어 부드러움과 영성으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횃불, 잎꽃, 미소꽃, 해바라기, 일란향, 봉황화, 월계화, 용혈수, 망천수, 오동나무, 은자작나무. 이 독특한 경관화훼와 장식품들은 모두 오연의 예술의 전당으로 들어갔다. 중국 전통의 자연심미의식은' 천인합',' 물나 소개팅',' 물나 동화' 를 통해 점차 이상적인 심미왕국으로 승화되었다. 아이의 천성도 이런 교감 속에서 자유롭게 펴진다. 그들은 환호했고, 그들은 환호하며, 꽃 한 송이가 피어나는 것에 흥분하고, 나무 한 그루의 성장을 위해 환호했다.

오연의 관점에서 보면 사람과 자연은 조화롭게 지낸다. 아무도 누구를 지배하지 않고, 누구를 억압하고, 개조하거나 요구할 욕망도 없고, 평등과 조화만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아름다움은 조화다", "아름다움은 자연이다" 는 것은 오란 산문의 자연미학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산문 창작에서 이런 상호 존경과 사랑과 우애를 스승으로 삼는 자연의 미관을 구현했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는 다음 세 가지 수준에서 나타납니다.

(1) 자연은 인류의 파트너, 친구 또는 어른이다.

자연은 인류의 파트너, 친구 또는 어른으로서 사람들에게 정신적인 위로와 배려를 가져다 준다. 자연과의 관계에서 사람들은 관심과 이해를 배웠다. 오연은 아이의 입을 통해 말했다. "당신은 우리의 친구입니다." [2] 봄의 한 방문에서 사람들은 자연과 다시 만나고 싶어한다. "오, 친구, 네가 틀렸어. 우리는 더 이상 장난치지 않는다. 우리는 더 이상 너를 잡지 않을 것이다. " 나와 조랑말에서 사람과 동물은 평화롭게 지낸다. 우리는 화환으로 조랑말을 꾸미고, 작은 말등으로 우리 책가방을 꾸몄다. 자연은 심지어 우리의 어른이 되어 우리에게 배려와 보살핌을 줄 수 있다.

② 자연은 인간 숭배와 존경의 대상이다.

자연은 이 수준에서 일종의 정신과 신앙으로 나타난다. 하늘을 바라보며 "당신은 숲의 기수이고, 당신은 숲의 거인입니다." 라고 적었습니다. 자연이 얼마나 신기하고 장려한지, 사람은 자연 앞에서 그렇게 보잘것없다. 사람들은 대자연의 위대한 힘으로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찬양하고 찬양하기를 원한다. 달빛꽃은 밤에 꽃이 피는 식물을 묘사하여 자기희생정신에 대한 감상을 나타냈다. 바람 속의 비' 는 역경 속에 영원히 사는 숭고한 의지를 반영한다. 용혈수는 신앙에 대한 추구가 더 많다. 노과학자들은 평생 동안 중국 대륙에서' 용혈 고갈식물' 의 존재를 끊임없이 탐구하고 추구해 왔다.

오란 산문에는 숭고하고 장려한 묘사가 상대적으로 적다. 아마도 우리는 그의 자서전에서 그가 "나의 산문에 대해 이야기하다" 에서 "나는 천성이 나약하다" 고 말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성격은 나의 산문 작문에 반영된 바와 같이, 나는 홍대와 숭고함을 숭상하지만, 또 자신의 작문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물, 달빛, 들꽃, 나무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오연은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감상하고 찬양했다.

③ 자연은 인간의 감사와 찬양의 대상이다.

사람들은 자유, 민첩성, 활력을 갈망하는데, 이것은 자연히 사람들이 감상하고 찬양하는 대상이 된다. 진주천' 의 샘물이 햇빛에 비춰져 가지각색의 빛을 띠며 진주처럼 아름답다. 작가는 진심으로 감탄했다. "이것이 바로 아름다운 진주천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 마을의 진주천입니다!" 만화계' 는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아이를 도야한다. 오연은 서정적인 방식으로 자연을 찬양했다. 그의 눈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림, 시, 심지어 음악인 것 같다. 색깔, 소리, 빛 ... 모든 미학 원소가 예술에 추가되고 녹아들다 ... 자연은 담장이 없는 정원이다. 한 쌍의 먼지없는 눈과 사랑하는 마음만 있으면 입장권이 필요하지 않다.

하이데거는 일찍이 "사람은 시적으로 대지에 산다" 고 말했다. 날로 물질화되는 오늘날 문학은 사람들이 정신사막화에 저항하는 좋은 약이 되었다. 오연 산문이 창조한 아름다운 경지는 사람들의 이상적인 생활 고향이다. 심미적이고 조화로운 태도로 지구에 살고, 자연과 화목하게 지내며, 발전을 조율하고, 인류의 마음과 정신세계의 집을 공동으로 건설하다.

셋;삼;3

지역적인 사랑-민족적일수록, 운남의 이 뜨거운 땅에 사는 사람들이 자연과 화목하게 지낼수록, 그들의 생활은 자신의 독특한 문화를 구성한다. 문화의 지역성은 필연적으로 문학예술의 향토색 미국 소설가 헤믈린을 가져올 것인가? 6? 1 갈런드 (KLOC-0/KLOC) 는 그의' 부서진 아이돌' 에서 "예술의 지방색은 문학적 생명력의 원천이며 문학의 독특한 특징이다" 고 말했다. 지방색은 한 사람의 무궁무진하고 끊임없이 등장하는 매력에 비유할 수 있다. " [3] 운남은 오연의 고향이다. 그의 청춘 세월은 이 신기하고 아름다운 땅에서 보냈다. 고대인 구름: "화남에서 태어난 사람은 귤이고, 화북에서 태어난 사람은 귤이다." 지역적 차이는 작가의 창작 환경을 결정하여 작가의 창작 이념이 다르다. 한 작가의 독특한 개인적 기질과 예술적 매력에 구현된다. 그러나 조심하지 않으면 고향, 산수 인물을 도해하는 낡은 틀에 빠진다. 그러나 오연은 그렇지 않았다. 그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작고 무심한 곳을 통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창조해 이 땅의 생활과 문화를 따뜻하고 감성적으로 보이게 하며 독특한 매력으로 가득 차 있다. 시골 민속 생활의 순박함 속에서 민속의 친밀감 있는 인정을 표현하여 만물 속에서 입체적인 심미 세계를 환화시켰다.

오연의 작품을 읽으면, 우리는 사람을 흥미롭게 하는 현상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노강',' 선체',' 동연',' 발수절',' 양매회'. 지역 특색을 지닌 일련의 명사들이 종종 우리의 눈에 들어온다. 시골과 민족 풍속에 대한 숭배는 저자로 하여금 글쓰기에서 매우 강한 지역 특색과 시골 풍격을 표현하게 하였다.

농촌의 일상생활은 작가의 관심의 초점이다. 농촌의 일상생활에 대한 묘사에서, 나는 이 땅에 대한 애틋함과 미련을 깨달았다. 옥' 은 대리의 옥으로 어머니의 생활상황과 강인하고 온순한 성격을 예고하며 평범한 삶과 그녀의 평범하지 않은 사랑을 칭찬한다. 모성애 테마에서 오연은' 엄마가 한 마디 가르쳐 주셨다',' 나는 진주를 들었다' 등의 장에서 점점 더 깊이 파고들었다. "구리 잉크 카트리지" 는 "산촌의 거의 모든 집집마다 청동기 한두 개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가보로 여기는 것은 구리 잉크 카트리지이다." 그것은 젊은 학습시간에 대한 추억과 학우와의 영원한 우정을 불러일으켰다. 아빠의 앨범은 달, 딸 수능, 비밀을 모두 온정을 주요 멜로디로 한 제목이다.

평범한 가정의 자질구레한 일에서 추출한 본연의 정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농경, 수확, 철을 특징으로 하는 전원생활, 그로부터 나오는 순박하고 유치한 향수도 작가가 묘사한 주요 내용이다.

예를 들어' 봄소' 에서는 마을 입구의 큰길에 눈부신 채색 깃발을 달고 있는' 쇠소' 가 나타나고 녹음기는 큰 소리로' 희망의 들판에서' 를 틀고 있다. 어머, 저거 농기계 역의 아흥형 아닌가요? 그는 손을 들어 소리쳤다. "우리는 봄 소가 될 거야!" " "[4] 이른 봄 풍작의 화면이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활발하고 생동감 있고 소박한 시골 말은 작가의 글에서 그렇게 자연스럽고 자연스럽다.

예를 들어, "마을의 대장장이 가게" 와 같이, 나는 시골에서 철을 치는 장면을 썼다. 아민 삼촌은 물 한 바가지를 떠서 허리를 벌리고 꾸르륵 마셨다. 신은 왜 그런지 알고, 그는 기침을 하고, 콧방귀를 뀌며, 모루에 뿌려진 물보라가 실을 잡아당겼다. 이제 우리는 콜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망치와 집게, 심지어 풀무까지 ... "[5]" 뜨거울 때 쇠를 치는 것 "은 전통적인 농촌 수공업으로 일반인들이 만질 수 없는 산업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들. 작가는 이곳에서 쇠를 치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그려 아이들이 이런 새로운 농촌 생활 서사에서 낯설게 느끼게 하고, 낯선 후의 즐거움과 신기함을 느끼게 했다.

시골 서사에서 아이들은 생활환경 밖의 또 다른 천국을 이해하기 시작했다. 시골의 순박하고 순박하며 자유로워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날로 초조해지는 그들의 마음도 만족시켰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진실한 갈망이다. 아이의 오이디푸스 줄거리처럼 포기할 수 없는 감정이다.

작가는 변화무쌍한 농촌 서사에 새로운 원소인 민속원소를 추가했다. 그것은 원래의 농촌 서사 말을 더욱 풍만하고 더욱 적절하다. 운남 자체는 소수민족이 모여 사는 성이다. 이족, 백족, 하니족, 장족, 족, 묘족, 수족 등 25 개 소수민족이 있으며, 각 소수민족마다 고유한 명절과 민속이 있다. 화바절, 이순신의 꽃꽂이, 백족화회, 다이족 발수절, 묘족 화산절 등 오연의 산문 창작에 풍부한 소재를 제공하였다. 민간 명절과 다른 장에 흩어져 있는 민간 줄거리의 이름을 직접 딴 산문들은 오란 산문의 중요한 내용을 구성하며 오란의' 지역사랑' 의 두 번째 초점이기도 하다.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민속은 온 산에 들꽃이 가득한 들풀처럼, 영원히 시골과 연결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민속의 매력은 기존 사회생활에서 경험할 수 없는 신비로운, 오래되고 역동적인 새로운 농촌 풍경을 크게 표현하고 있다. 사관선생은 "어린이 산문은 아동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그들의 특징은 유치하고, 신기하고, 성인의 인내심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신선한 이야기만이 그들의 주의를 끌 수 있고, 지루하지 않을 것이다. " [7] 오연은 농촌의 신기하고 특색 있는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아이들을 그가 만든 예술 산문의 화원에 끌어들였다. 아이들이 신기하고 낯선 땅에서 어린 시절의 꿈을 찾게 하다. 이런 낯설고 익숙한 느낌이 아이들을 흥분시켰다. 일련의 지리인문 경관, 아름답고 매혹적인 고향, 민속풍등. 오란 산문' 향토사랑' 의 원시적인 동력이 되었다.

한쪽 땅이 다른 쪽을 키우고 있고, 그들의 독특한 생활은 그들의 독특한 문화를 구성한다. 오란문자의 서술을 통해 우리는 운남의 무거운 공기를 호흡하고, 공기 중의 온도와 강인함을 만지고, 생명의 원생태를 엿볼 수 있어 감염과 감동을 받을 수 있다. 지역과 민족 풍속에 근거하여 취재하는 이런 방법은 아동 산문 창작에서도 유일무이하다. 이것은 노신 선생의 명언을 생각나게 한다: 민족일수록 전 세계적이다. 어린이 산문도 마찬가지다.

어린 시절의 사랑-어린 시절의 만화경. 어린이 산문과 성인 산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동심' 의 개입이다. 따라서 아동문학 분야에서는 "아동산문은 사실 어린이를 위한 문학 산문이다. 이런 산문은 그들의' 감동적인 생활경험' 을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것이지만, 작가는 아이가 이해할 수 있는 주제와 아이의 심리적 반성을 불러일으키는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 [8]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어린 시절의 관점, 어린이 작가의 동심이다. 그렇다면 오연은 어떻게 젊은 독자들에게 그의 생활 경험과 감정을 전달했을까? 그의 어린 시절의 만화경에는 도대체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오연의 독특한 점은 그가 동화 사고를 일상생활의 묘사에 스며들고, 자연민족에 대한 그의 감정과 애착이, 동심의 세계로 생활의 본색을 복원했다는 점이다. 동심으로 자연을 보호하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자연을 만지며, 자연의 사물이 생명과 인격정신으로 가득 차게 한다. 명대 시인 이영은 동심이' 절대 거짓되고 순진하다' 며' 제 1 념의 초심' 이라고 말했다. "동심을 잃으면 진정성을 잃고 진정성을 잃으면 진정한 자아를 잃는다." [9] 이지' 동심' 은 현대 아동문학이 주창한 동심과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적어도 진심을 표현하는 데는 일치한다. 이런 감정은 단순한 감정이고, 진지한 감정이며, 아이의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감정이다. 그런 다음 작가는 의식적으로 자신의 어린 시절의 경험을 불렀다. 아이들의 눈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언어로 세상을 설명하면 아이들의 인정을 받고, 소박하고 진실한 감정과 아름다운 언어로 아이들의 사랑을 얻고, 산문을 아이들의 환영을 받게 된다. 작가가 어린 시절에 시간 차원을 설정해서 자연과 민속을 쉽게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자연과 풍경만이 성인문학도 표현할 수 있는 영역이다. 지역적인 사랑과 자연의 사랑은 어린 시절의 가로위도에 두 개의 세로좌표가 되었다. 그래서 이 땅에서 자란 어린 시절은 더 순박하고 소박한 정서와 매혹적인 동취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오란 산문의 동심은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인간 사회와 동식물 자연의 의인화 교류. 의인화된 방법으로 인간 사회와 동식물계와 소통하여 모든 것이 인간성의 특징을 갖추게 하며, 종종 매력적인 동취를 만들어 인간성의 빛을 발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아이들의 세계에서 눈사람은 뚱뚱하고 추위를 탄다. 그는 또한 스카프와 모자가 필요하다. "어린 소년은 뚱뚱함에 따뜻함을 가져왔고, 통통함은 녹을 정도로 흥분했다. 그는 조용히 어린 소년에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클릭합니다 [9] 구름 인형은 언제 빠져나올지 모른다. 그것은 하늘에서 자유롭게 발휘하고, 잠시 대야에서 목욕을 하고, 잠시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한다. [10]

작가는 의인화 수법을 운용하여 산문에 동화 같은 경지를 가지게 하였다. 아이들의 환상과 상상력은 여기서 펴졌다. 마치 산문이 조성한 아름다운 경지에 들어선 것처럼 자연의 영령과 다정한 대화를 나눴다. 비코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이들은 생명이 없는 것을 손에 들고 살아 있는 사람을 대하는 것처럼 놀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이의 기억력이 가장 강하기 때문에 상상력이 특히 생생하다. 상상력은 펼쳐진 기억일 뿐이기 때문이다." [1 1] 오연은 자신의 기억을 펼쳐 잠든 기억을 깨우고 어린 시절로 돌아가는 길을 찾았다. 작가는 이런 농담대화 방식으로 의인화 수법을 심화시켜 자신과 어린이를 하나로 융합시키고, 어린이의 생각을 생각하며, 어린이의 말을 말하고, 오연의 산문은 이런 정신대화를 잘 표현했다.

"당신은 매미의 천국입니다." [12]

"당신의 아름다움은 당신의 이름과 같습니다. 클릭합니다 [13]

"좌회전하여 오른쪽으로 돌면 벽옥처럼 맑은 작은 연못이 보입니다." [14]

\ "안녕, 동백꽃! 동백꽃, 그냥 웃지 말고, 너의 비밀을 나에게 알려주는 게 좋겠다! " [15]

"나는 너의 하얗고 옥같은 시냇돌 위에 앉아 물새가 반짝이는 작은 물고기를 물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총새가 너의 시냇물을 따라 나는 것을 봐라. " [16]

"너" 와 "나" 의 교류에서 1 인칭과 2 인칭이 번갈아 나타나는 서사에서 산문은 마치 옛 친구가 그곳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것처럼 새로운 예술적 효과를 냈다. 혼잣말도 아니고 독백도 아니다. 오연은 독서 대상의 연령 수준인 어린이에게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는 마치 자신의 어린 시절과 대화를 나누며 환상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 같다. 마치 어린아이의 순진한 치아학어 같다. "쪼그려 앉아, 나도 풀 한 그루, 작은 꽃 한 송이." "사람과 사물 사이의 교류에서 친밀감이 저절로 생겨났다. 배제와 고립은 없고 대화, 교류, 우애만 있다. 반면에, 대화의 운용은 또한 범신론의 사상을 반영한다. 세상의 모든 것이 영기를 물들이고, 인간성의 빛, 평등한 자유의 대화로 가득 차 있는 것 같다. 사람과 자연은 원래 하나인데, 아이는 인간과 자연의 의사 소통을 위한 최고의 사자로 활동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것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로운 통일을 구현한다.

둘째, 순수한 감정과 단순한 생활로 시적인 어린 시절을 찬양한다. 오란 산문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감정의 소박함에 있다. 향토풍의 짙은 어린 시절은 항상 그렇게 자연스럽고 진솔하며 간단하다. 종종 풍부한 상상력을 창조할 수 있고, 감정도 환경 변화에 따라 변하기 쉬우며, 산문을 흥미롭게 만들고 흐느적거린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산비둘기는 산비둘기를 잡는 기교를 말한다. 저자는 산비둘기의 게으른 성격부터 시작하므로 산비둘기를 잡으려면 먼저 큰 구멍 몇 개를 파낸 다음 구멍에 밀을 뿌리면 산비둘기가 도처에서 먹을 것을 찾는다고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그는 밀을 너무 먹고 싶었기 때문에, 그는 그 큰 구멍에 머리를 찔렀다. 이때 그가 우리 안에서 주우면 그는 성공할 것이다. "돌을 잡고 뛰어내리는 것" 은 장난꾸러기 소년들이 향을 피우고 돌을 잡고 뛰어내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나" 도 대담하게 하나 잡았지만, 석두 뛰어올라 오줌을 쌌다. 아이들의 생동감 넘치는 이미지가 마치 아이들에게 자신을 생각나게 하는 것 같다. 거울에 고양이 얼굴을 그려 주는 것처럼, 아이는 자신에게 웃긴다. 이런 어린 시절은 얼마나 잊을 수 없는가. 성실하고 소박한 생활 장면과 생존 기교로 젊은 독자들을 감동시켜 그들을 감동시켰다.

달걷기' 는 할머니와' 나' 가 농촌의 들판을 걸으며 아름다운 미래를 생각하며 하늘의 달을 걷는 것 같다. 아이의 순수한 마음은 하늘의 달처럼 맑고 투명하다. 동취의 표현에는 종종 고향, 인정, 화조화충에 대한 사랑이 수반된다. 내가 진주를 들어 올리다' 에서 어머니의 관용, 선량, 선함은 모두 한 아이의 장난꾸러기 행동에 반영되어 있다. 샘물을 빼앗다' 에서 아이들은 기뻐하며 샘물을 떠내는데, 마치 샘물을 빼앗으면 내년의 행복과 핑안 () 를 빼앗는 것 같다. 코끼리 코의 대나무는 아이들이 회색 코끼리와 함께 살고 싶다는 소망을 반영한다. 이런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감정은 종종 아름답고 함축적이어서 산문을 아름다운 시로 가득 채웠다. 이런 시적은 단순한 감동이 아니라' 사랑' 에 기초한 특별한 감동이다. 오연은 분명히 이런 시적인 감정 표현을 파악했고, 순수한 감정과 소박한 생활로 아이들의 회심의 미소를 얻었다. 이런 미소는 아동 작가의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셋째, 어린이 산문의 언어 표현. 어린이 산문의 글쓰기는 반드시 아동의 언어와 심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동시에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아동의 심리적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하든 어른에 대해 이야기하든 아이처럼 보고 생각하고 말해야 동심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어린이 산문 작가가 글을 쓸 때 무시할 수 없는 주요 장소여야 한다. 오란 산문의 언어는 아동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청각, 시각, 미각 등 일련의 감성적 측면을 통해 쓰여졌다. 미중은 질박하고, 활발하고 경박하며, 규범에서 자연을 찾는다. 어린이 회화를 깊숙이 파고드는 것은 어린이 언어보다 높다. 예를 들면 청벽계 일계의 재미를 묘사하는 것이 얼마나 순진한가. "점프, 점프, 당신은 깨끗하고 투명한 진주가 뛰고 있습니다. 너는 웃고, 너는 즐거워, 너는 나처럼 철이 없는 아이야, 너는 이렇게 장난꾸러기 강이야. " 운동, 감광, 시각, 청각, 효과는 문장 들에게 어린애 같은 쾌활감을 준다.

오연의 산문은 단어 선택에 있어서 아이들의 감정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문장의 안배에도 시의 리듬과 운율을 드러냈으며, 주로 산문 문장의 반복과 변조에 반영되었다.

\ "당신은 조용한 마당 에 열려 있습니다. 너는 깊은 골목에서 운전한다. 우리가 표본 집게, 짐, 취사도구를 가지고 캠핑을 갈 때, 우리가 줄을 설 때 ... "[17]

"엄마, 당신은 평범한 시골 여자입니다. 당신은 교육을 받지 않았습니다. 당신. 엄마, 제가 당신의 품에 누워 당신의 젖을 빨 때, 당신은 내 작은 엉덩이를 살살 안고 있습니다." [18]

"너희 집 창문 앞의 은행나무는 이미 낙엽이 떨어졌지? 너는 그 작은 서재에서 책을 읽느냐, 아니면 글을 쓰느냐? 너 나처럼 뜨거운 차 한 잔, 구리 찻주전자로 끓인 뜨거운 차 한 잔 들고 있지? 따스한 미소가 너의 촉촉한 눈에서 넘쳤다. 우리 가족이 함께 리강에 간 것을 기억하십니까? 나는 햇빛이 나에게 오는 것을 느꼈다. 네가 쓴 햇빛이야? " [19]

한 단어, 한 문장이 같은 문장 속에서 반복해서 사용되어, 음의가 한 공간에 반복해서 메아리치게 한다. 어느새 * * * 소리가 난다. 청각과 시각상의 미감에 도달하다. "반복" 의 수법은 문장 멜로디와 리듬에서 특히 중요하다. 산문이 시로 날아들게 한다. 멜로디미와 단어 반복의 결합으로 리듬을 늦추고 문장에 부드러운 서정적인 스타일을 부여한다. 이런 반복은 인위적인 기교가 아니라 일상생활의 구어, 가장 자연스러운 말, 가장 진실한 자기 위로에서 나온다. 따라서 오연의 산문은 종종 많은 사람들이 산문시라고 부른다. 아이들은 이런 시적인 언어에서 아름다움을 체험하고 예술의 훈도를 얻었다. 언어 반복 자체는 유아들이 읽기에 더 적합하다.

오연의 어린 시절의 만화경은 순박한 감정, 매혹적인 동취와 시적인 언어로 가득 차 있다. 이 오래된 땅에서 어린 시절을 돌리는 만화경, 우리가 본 것은 어린이와 어린이가 좋아하는 훌륭한 산문이다.

자연은 이 땅에서 자라는 자연이고, 민속은 이 땅에서 물려받은 민속이며, 어린 시절은 이 땅에서 보냈다. 오연은' 자연의 사랑',' 지역의 사랑',' 어린 시절의 사랑' 의 감정 추진에 힘입어 어린이 산문의 창작에 힘쓰고, 그의 산문은 따뜻하고 소리 없는 배려와 사랑으로 가득 차 어린이 정신가의 파수꾼이 되었다. 서남의 이 땅에 뿌리를 둔 어린이 산문은 독특한 예술적 광채를 발산하고 있다. 오연은 이 예술의 휘황찬란한 창조자이다.

오연은 이런' 삼애' 의 주된 원인은 작가의 깊은 고향 정서,' 수염은 이야기로 가득하고, 촌스러운 목소리는 웃음소리에 묻혀있다' 는 변두리 생활에 대한 사랑이라고 말했다. 이런 사랑, 이런 감정은 전적으로 저자 자신의 삶의 축적과 정련에서 비롯된 것으로, 오연 개인의 산문 스타일, 즉 자연에 대한 사랑, 땅에 대한 사랑, 어린 시절에 대한 사랑을 형성했다. 오연은 "산문의 몸에 감정의 피가 흐르고 있다" 고 말했다. [20] 이런 감정의식은 심미예술의 의식으로 바뀌어 작가의 심미에서 정련된 생활이 심미의 생활, 생활의 심미가 되었다. 새, 물고기, 곤충, 동물, 꽃, 나무 ... 모든 영상은 이런 마음가짐에 이끌려 그의 개인적인 관심사에 속하는 산문을 창작한 것이다. 아마도 에청의 시를 사용하여 오연의 예술적 개성을 묘사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 "나는 왜 자주 눈물을 글썽이는 걸까? ○이 땅을 깊이 사랑했기 때문이다. "분명히, 토지는 오연의 눈에는 일종의 정신적 기탁과 감정적 유대이다. 한 토지에 대한 애착이 오란 산문 창작의 최고 경지에 이르렀다.

운남은 서남에 위치하여 중원 정치문화센터와 동남연해 경제가 발달한 지역에서 지리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다. 원시 시대의 지형과 인문적 풍토를 크게 유지하고 있다. 운남에는 신비하고 오래된 서반나 () 와 창산 () 해노강 () 의 지리적 특색이 있다. 운남의 루구 호수와 같은 많은 고대 관습과 전통은 여전히 ​​결혼 전통 풍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런 생활 공간과 지역 문화 배경은 오연과 오연의 산문 창작에 영향을 미치고 보살폈다.

리비? 6? 1 브루어는 원시인과 어린이가 같은 심리적 사고를 가지고 있다고' 원시사고' 라는 책에서 지적했다. 윈난 () 은 원생태 특색이 많은 토지로, 더 많은 * * * 와 어린이가 있어 서남 지역의 아동문학 창작을 위한 좋은 발전 공간을 제공한다. 문학은 생활의 표현이다. 그래서 이 땅을 내용으로 하는 아동문학은 어린이 자신의 사고방식에 더 잘 어울릴 것이며, 그로 인한 원시 감정은 아이들의 * * * 노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나는 원시 사유가 더 많은 것은 일종의 감성적 사고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산문은 바로 이런 직접적인 감성적 사고의 최적의 전달체로, 간단한 형식으로 생활에 대한 무거운 축적으로 표현된다. 이런 무거운 축적은 개인적인 사고의 동형 동화에 나타난다.

롤랜드? 6? 1 바트는' 영도 작문' 에서 한 작가의 어떤 스타일에 대한 친분을 언급했는데, 역사시대와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내면조건과 관련이 있다. 문학적 의도와 작가의 신체 구조 사이의 등식일 뿐이다. 그런 다음, 오연은 산문 창작에 능한 것이 분명하다. 이는 자신의' 진실과 선미' 의 기질과 관련이 있다. 이런 기질은 아동의 기질과 일치하기 때문에, 지역 특색을 지닌 그의 아동 산문은 왕왕 아이들의 사랑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아동의 사고나 언어만으로 세상을 이해하고 묘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이를 바탕으로 오연의 어린이 산문은 어린이들이 진선미를 발견하도록 유도한다. "아동문학노트" 에서 오연은 "나는 운남 국경 지역에서 자주 인터뷰를 한다" 고 말했다. 국경선을 걷다 보면 강한 애국주의 의식이 저절로 생겨날 것이다. 나는 우리 아이들의 산문이 진한 향수가 있어야 하는지 생각했다. 향수가 포함된 작품으로 아이들이 아름다움을 이해하도록 도와야 하는가, 아니면 자신의 고향이 일시적으로 가난하고 낙후되었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고, 고향의 면모를 바꾸고, 아름다운 생활을 하도록 고무시켜야 하는가? 대답은 의심할 여지없이 긍정적이다. " [2 1] 작가는 이렇게 아름다운 산문 창작 소망을 가지고 있는데, 한편으로는 아동문학에 대한 그의 견지 때문이며, 다른 한편으로는 아름다운 서남건설을 위해 노력하기 때문이다. 모든 것은 결국 이 땅에 대한 그의 사랑에서 비롯되었다.

산문이라는 개인적인 재미가 가득한 문체는 다음 세대와 다음 세대가 감상을 이해하고 그로부터 예술적 훈도와 자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오연은 차를 우려내는 것처럼 자신의 인생 경험을 차로 만든 다음 동심의 뜨거운 물에 담가 운남의 특색과 정취가 풍부한 보이차 한 잔을 담갔다. 차가 물 속에서 펴지는 것을 보고 부드럽고 달콤하며 향기가 침울하며 차심이 온화하다는 것을 느꼈다. 이렇게 좋은 차 한 잔을 믿으면 오렌지 주스를 좋아하는 젊은 친구들도 입맛을 바꾸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