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광사 본당 포광사 본당 평면도

포광사 본당 포광사 본당 평면도

1. 포광사 동전을 모르시나요? 2. 포광사 본당은 얼마나 아름답나요? 그 역사는 무엇입니까? 3. 포광사 동전(1부): 역사와 환경 4. 포광사 동전의 비율 포광사 동전을 모르시나요?

01

동본당 건물명

포광사 본당("포광사 동본당"이라고도 함)

02

동전현황 개요

건축시기 :

당말, 당대중 11년( 서기 857년).

건물 수준:

세계문화유산(우타이산), 국가 중요 문화재 보호 단위.

건물 위치:

산시성 우타이 현에서 북동쪽으로 32km, 불광사 중심축 동쪽 플랫폼에 있습니다.

03

동관 건축 소개

홑처마 툇마루 지붕.

너비는 7개 방, 34미터, 깊이는 4개 방, 17.66미터입니다.

기둥 네트워크는 2개의 내부 및 외부 기둥으로 구성됩니다.

폭이 5개 방인 내부 홈통을 형성하고,

깊이가 있는 외부 홈통을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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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수조의 후반부에는 거대한 불단이 세워져 있습니다.

개구부 중앙에는 3개의 주요 불상과

흩어진 보살도 있고, 이신 등 20개 이상의 조각상이 있는데,

모두 당나라 조각상이다.

박공과 뒷벽에 있는 나한상은 후대에 의해 추가된 것입니다.

홀 앞에 있는 중앙 방 5개에는 판넬문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양쪽 끝은 창문이 있고 나머지 3면은 두꺼운 벽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박공 뒷면에만 "팬 벽"이 있습니다.

04

건축 평가

건축 평가:

포광사 본당은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기존 건물

당나라 목조 건물

이자 두 번째로 오래된 목조 건물

(오타이현 난찬사 본당 다음).

일본 학자들의 주장을 깨뜨린다:

우타이산과 중국에는 초기 목조 건물이 없다.

건축가 양사성(梁思成)이 다음과 같이 칭찬했다. "중국 건축" 최초의 보물."

중국 목조 구조

중국 목조 구조 시스템은 항상 프레임 시스템의 구조 원리를 채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4개의 기둥과 가로보 및 수직 빔이 "방"을 형성합니다. , 건물은 3개, 5개, 7개, 9개 방과 같이 홀수 개의 방으로 구성됩니다. 만이 많을수록 등급이 높아집니다. 자금성의 태화전은 만이 11개 있으며 현존하는 고대 목조 건물 중 최고 등급입니다.

외관은

플랫폼,

본체,

지붕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그중 관공서 스타일 건물의 지붕은 거대하고

돌출부가 멀리 떨어져 있는데, 이는 건축 형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지붕의 형태는 등급에 따라 분류되는데 단일경사, 평지붕, 하드힐, 행잉힐, 베란다, 휴게언덕, 롤링쉐드, 뾰족지붕,

이중처마, 헬멧 지붕 등 스타일이 다양하다.

가장 높은 층은 이중 처마 베란다 홀이다.

양동이는 중국 목조 구조의 핵심 구성 요소로 기둥의 외팔보를 늘려 처마의 무게를 지탱하는 역할을 합니다.

독특한 외부 윤곽:

다층 플랫폼,

밝은 색상의 곡선 경사 지붕,

안뜰 스타일 건물 그룹,

광활한 하늘을 보여줍니다.

2,000여년 전 한나라 고분의 벽돌 그림에는 안뜰 건물이 사용되었습니다.

복잡한 인클로저 형태도 사용되었습니다.

건축 사상 측면에서 고대 중국 건축은 명확한 예절 사상을 구현하고 계층 구조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모양, 색상, 규모, 구조, 구성 요소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있어 건축 형태를 개선합니다. 하지만 이는 또한 아키텍처의 발전을 제한합니다. 동시에 자연과 인간의 일체화 사상은 고대 중국 건축의 발전 과정에도 반영되어 건축과 자연의 상호 조화와 통합을 촉진합니다. 건축물과 도시 부지 선택에 주의를 기울이고, 건물을 지을 때 현지 조건에 적응하고, 특히 정원에서 풍수에 중점을 두고 산과 지형을 활용하세요.

책을 읽을 적절한 시간이나 장소가 없습니다. 책을 읽고 싶은 기분이 들면 어디에서나 읽을 수 있습니다. 독서의 즐거움을 안다면 학교 안이든 밖이든, 세상에 학교가 있든 없든 책을 읽을 것입니다. Foguang Temple의 본당은 얼마나 아름답습니까? 그 역사는 무엇입니까?

목조 건축 자재는 영원한 건축 자재입니다. 포광사 본당은 건축 양식 측면에서 목조 건물은 도시의 특성을 반영하고 사회 인류를 더 잘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

천연 소재이기 때문에 사용 시 건물 고유의 친화력이 있어 바깥채로 인한 건물 자체의 차가운 느낌을 없애고, 목조 구조의 건물은 높은 유연성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 인간화되고 개인화된 특성을 나타냅니다.

목조구조물을 최초로 사용한 국가 중 하나인 중국은 기초부터 시작하여 기둥과 보를 결합한 다양한 목조구조물을 활용하는 진정한 지식을 실천해 왔습니다. 굽힘과 압축에 있어 목재 재료의 장점을 활용하고, 전단력과 인장력에서 목재 재료의 단점을 피하며, 내진성이 우수합니다.

당나라 초기 중국의 목조 건축 공법은 이미 매우 엄격한 건축 공법을 발전시켰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볼 오대산 포광사 본당은 당나라 사찰입니다. 중국 역사상 가장 큰 목조 건축물로 당나라의 문화유산과 당나라의 목조 건축물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포광사 본당: 수당시대에 유명한 고찰

오대산의 삼천개의 팔로 둘러싸인 장엄한 산촌 옆에 우뚝 솟아 있다. 수천년의 역사를 지닌 신비한 건물. 산스크리트어 음악과 향을 부르는 소리도 없고, 참배하러 오는 순례자들도 없지만, 수천년 동안 살아남은 전설의 고대 사원입니다. 나이 먹은.

오타이산 불광사는 북위 소문제 시대에 건립되었으며, 수당시대부터 이미 오타이산의 유명한 사찰이었습니다. 다양한 역사적 문서에서 자주 언급됩니다.

또한 포광사 본당도 여러 번 파괴되고 수리되었습니다. 당나라 말기에 우리 포광사 동전은 만 맞은 편에 다시 재건되었습니다. 중앙에는 3개의 불상이 세워져 있으며, 거대한 제단 위에는 본존불과 그에 따르는 보살상이 있고, 20개가 넘는 보살과 권력신 등이 흩어져 있다. 이들은 모두 당나라의 목조불상이다. 동쪽 홀의 구조와 홀의 벽화도 당나라의 랜드마크 건물입니다.

당나라 말기에 포광사는 일부 개조 작업을 거쳤지만, 당시 통치자들이 불교의 발전을 허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교가 쇠퇴하면서 포광사 역시 일부를 제외하고 점차 쇠퇴했습니다. 송나라 문수리 홀 외부의 작은 건물은 점차 외부 세계에서 잊혀지고 진주와 옥은 먼지로 덮여 있습니다.

나중에 우리 건축가인 양사성(梁思成)과 린희인(臨喜吉)의 끊임없는 탐구 끝에 이 건축물은 세상에 다시 나타났고, 고대 중국 건축이 당나라의 목조 건축물이라는 일본인의 믿음을 뒤집었습니다. 왕조 건물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당나라의 목조 건축물을 보려면 일본 도쿄와 나라에 가야합니다.

동전 남쪽에는 둔황벽화에 묘사된 것과 똑같은 벽돌탑이 있는데, 이는 포광사의 건축사가 당나라 시대에 있었음을 깊이 증명한다. 또는 그 건축물은 초기의 것이었고, 양사성이 그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그것을 "중국 최초의 국보"라고 칭찬했습니다.

포광사 동쪽 홀은 당나라의 독점적인 비문, 당나라의 역사적 사실과 문화에 대한 독점적인 벽화, 당나라의 독특한 스타일의 조각품, 당나라의 건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독특한 스타일은 "4대 불가사의"로 알려져 있으며 예술적,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2. 포광사의 건축 구조: 양각 목재 프레임의 고전 작품입니다

포광사 동쪽 홀의 이미지는 예술의 높은 통일성을 보여줍니다. 현존하는 고대건축물은 기술수준이 가장 높고 규모도 가장 크며 당나라 목조건축물을 본떠서 단순한 평면구조를 갖고 있으나 실내공간이 풍부하다.

수천 개의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목재 구조 요소가 우리 고유의 장부 구조와 장부 구조를 통해 긴밀하게 맞물려 있습니다. 요소는 많지만 그 어느 것도 쓸모 없거나 중복되지 않습니다. 건물 외관도 매우 아름답습니다. , 조용하고 강력합니다. 본당은 지붕, 빔 프레임, 브래킷 레이어 및 "뒤쪽" 모양의 기둥 네트워크 평면으로 구성된 독특한 구조를 갖춘 당나라 시대의 특징을 지닌 "황금 상자 및 바닥 여물통"입니다. 궁전 건물의 건축 양식.

당송의 고대 건물에서 괄호를 사용하는 이러한 빔 운반 궁전 건물에서는 처마 기둥과 금기둥이 동일한 높이로 지어져야 합니다. 같은 높이의 외부 기둥은 당나라의 전형적인 도공층 들보 건축물로 내부와 외부가 들보와 도공으로 결합된 후 평평한 바닥이 세워져 최종적으로 지지됩니다. 전체 큰 지붕.

이 건축 공법은 당대 궁궐 건물, 사찰 건물 등 최고층 건물에 주로 사용됐다. 포광사 대웅전에 있는 당나라 이후의 현존하는 전당과 누각은 대부분 단순화된 건축양식을 취하고 있으며, 처마기둥이 금기둥보다 1~2척 짧고, 금기둥 위에 보조구조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둥 머리 부분은 단순화되고 작아졌습니다. 또한 레벨링 사각형과 클리어링 사각형이 취소되고 천연두의 경우 바닥 잔디가 레벨링 사각형으로 사용됩니다.

포광사 동전의 들보와 바닥 구조는 사찰 구조의 전면 받침이 아래쪽 들보이고 위쪽 들보가 위쪽 들보를 받치고 있으며 두 기둥이 대각선으로 기울어져 있다. 중앙으로 그들은 함께 홀 위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레버 구조를 형성합니다.

3. 불광사 동당 역시 일본 텐표시대의 건축 구조와 동일한 작은 정사각형 평면구조를 갖고 있으며, 이 역시 궁궐양식의 전형적인 예이다. 당나라 건축.

(1) '보틀'의 아름다움

동관의 들보틀 역시 지지다리와 포크를 사용하고 있으며, 지지다리는 도리와 들보 사이에 대각선으로 배치되어 있다. 배치된 나무 부분의 주요 기능은 도리를 지지하는 것입니다. 청나라 건물에는 포광사 홀에는 이 구성 요소가 없었으며, 포크는 척추 사이에 대각선으로 배치된 나무 부분을 나타냅니다. 도리와 편평한 대들보 머리도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도리의 대각선 버팀대를 제거하고 대신 등뼈 기둥을 사용했습니다.

동관의 평면보 최상단은 삼각 헤링본 프레임을 사용하여 현존하는 고대 목조구조물 중 1위를 차지한다고 할 수 있다.

플랫 빔에 드워프 기둥 대신 큰 크로스 암을 사용합니다. 두 개의 교차 손이 교차하는 꼭지점은 커맨드 아치와 얽혀 있으며 스탠드와 척추는 커맨드 아치에 의해 지지됩니다. 그것들은 모두 당나라의 건축적 특징이다. 이러한 지붕 들보 구조의 상부에 대한 이러한 전통적인 건축 기술은 한 왕조에서 전수되었습니다. 이러한 건축 기술은 산둥성 남선사 본당과 한 왕조의 주둔사의 석조 조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구조는 오대(五代) 이후 사라졌다.

(2) '상승'의 아름다움

포광사 동쪽 홀의 지붕 경사는 비교적 완만하고 처마 장식과 주 능선이 비스듬히 솟아올라 당송 시대에는 고대 건물에서 "상승"건축 방식이 비교적 일반적이었습니다. 즉 집 중앙에서 시작하여 양쪽 처마 기둥이 약간 더 높습니다. 중간.

처마의 높이: 가운데 기둥의 높이를 그대로 유지하고, 보조방, 끝방, 끝방을 순서대로 가운데 기둥머리보다 2인치 높게 올려 처마가 집은 점차 완만하고 상승하는 곡선을 형성합니다.

날개모퉁이는 고대 중국 건축물의 처마 모퉁이로, 마치 새가 날개를 펴고 하늘로 솟아오를 준비를 하고 있는 것처럼 위로 기울어져 있다고 해서 모퉁이라 불린다. 집의 모퉁이에 있는 모퉁이 들보 부분의 높이는 서까래 높이의 약 3배이며, 처마 위에는 모퉁이 들보와 서까래가 세워져 있습니다. 도리. 룩 보드를 배치하면 코너 서까래의 상피가 점차 높아져 코너 빔의 상피와 같은 높이에 도달합니다. 홀은 전면의 도리에 작은 삼각형 나무 스트립을 배치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집 구석구석에 이런 종류의 나무를 송대에는 '원목'이라 불렀고, 청대에는 '베개목'이라 불렀다.

이렇게 처마를 모퉁이까지 세웠을 때 완만한 상승과 상승이 있게 됩니다. '상승' 건축 기법으로 인해 처마에서 모서리까지 약간의 곡률이 있으며 궁궐의 아름다움 측면에서 볼 때 당나라의 전환은 과도하고 자연스러웠습니다. 명청 왕조의 전환은 약간 경직되고 갑작스럽게 나타났습니다. 또한 동당 처마의 길이는 3.96m로 송대 이후의 목조 건축물에서는 볼 수 없는 모습이다.

(3) '도우공'의 아름다움

포광사 동쪽 홀에 있는 도공은 실제 측정에 따르면 도공 단면 크기가 210*에 달합니다. 이 건축 양식은 청나라 말기에 도공의 단면이 10배나 더 컸다고 유명한 건축가 양사성(梁思成)이 동당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한 바 있다. 웅장하고 넓습니다. 당나라의 전형적인 고대 건물입니다.

이 밖에도 동관 내·외부 기둥에는 바깥 처마와 기둥머리에 버킷아치 포장, 외처마와 압정에 버킷아치 포장, 받침에 브라켓 등 7종의 브라켓이 사용됐다. 브래킷은 기둥 머리에 포장되고 브래킷은 내부 홈의 산면에 있는 중앙 기둥 머리에 놓이며 브래킷은 내부 홈의 중간 브래킷에 놓입니다. , 브래킷은 내부 홈의 모서리에 놓입니다.

브래킷은 기둥 머리 포장과 트위닝 포장을 모두 이중 코팅하여 별도의 설정 없이 내부 홈의 모서리를 비밀 구조로 변경하여 유연하고 능숙하게 만듭니다. 내부 홈의 기둥은 일곱 번째 누각에 삽입되어 조심스럽게 만들어졌으며 이는 불상의 둥근 빛 덮개가 포광사의 실제 목적 때문이기도 합니다. 공간이 많고 수평 아치를 내려 놓기가 불가능했습니다. 약간의 조정과 변경 후에 모든 기술이 신중하게 만들어졌습니다. Qipu Dou Gong의 압도적인 수직 및 수평 돔은 모든 방향에서 경외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는 고대 중국 건축 중에서 기존 dou gong 구조의 가장 두드러진 예입니다.

결론:

화려한 포광사는 수천 년 동안 그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고, 당나라의 목조 건축 특징은 우리를 떨게 하며, 당나라의 네 가지 독특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나라의 건축 문화는 송, 원, 명, 청 시대와는 다채롭고 독창적이며 유연한 구조와 건축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 궁전 건축의 문화적 가치는 건물 자체의 성격을 초월합니다. 역사적 시대가 생성한 역사적, 문화적 유물 가치는 마르코 폴로 다리 사건 이전에 양사성 선생이 발견했습니다. 더 크고 더 웅장한 역사적 배경에 대한 중요한 발견입니다.

이 웅장하고 장엄한 당나라의 궁전 건물은 이후 중국 현대사에서 은유와 조롱으로 가득 찬 상징이 되기도 했고, 이로 인해 한때 중국과 일본의 역사건축학계의 학문적 경쟁도 벌어졌다. 변화 자체에는 정복을 위한 더 많은 민족적 감정과 정치적 투쟁이 뒤섞여 있었다. 비록 양사성의 건축 일기에는 포광사와 같은 매우 독특한 중국 건물들이 많이 기록되어 있지만, 부처님의 빛은 단지 부처님의 빛이 아니다. 건축은 단순한 건축이 아니다.

참고자료:

"오타이산 포광사 건축에 대한 기억"

"산서성 포광사 동당에 대한 자세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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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두 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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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저작권 침해가 있는 경우 작성자에게 문의하여 포광사 동전(1부): 역사와 환경을 삭제하세요.

기존 포광사 동전의 건축 연대는 일반적으로 당대중 11년(서기 857년)으로 추정된다. 이는 양사와 임회음이 본당을 처음 발견한 날짜이기도 하다. 이는 양하의 서예와 대종경주 11년을 상호 확인한 데서 나온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연구자들은 홀의 여러 부분에서 탄소 연대 측정을 실시하여 일부 오래된 구성 요소(목재 구조물, 양동이, 점토 조각품의 짚 포함)를 발견했습니다. 현재보다 약 100년 앞선 8세기로 밀려난 것이다. 물론 최종 정확한 날짜는 확인해야 할 더 많은 증거에 따라 달라집니다.

포광사는 북위 소문(孝文) 황제가 창건했다고 전해진다. 이름." 동당 옆에 있는 총대주교탑은 아마도 북위 왕조의 유물일 것입니다. 당시 많은 목조 건축물은 아마도 북주 무제에 의해 파괴되었을 것입니다. 수(隋)와 당(唐)나라 시대에 서(西) 불광사(富光寺)에 많은 선승(禪師)이 주재했다는 기록이 있다. 나중에 당나라의 스팩싱(Shi Faxing) 승려가 포광사(Foguang Temple)를 대규모로 재건한 후 "회창 불교 재해"로 파괴되었습니다. 당나라 현종(玄宗) 시대에 곳곳의 사찰이 재건되기 시작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포광사 재건과 관련하여 현종은 스원청(Shi Yuancheng) 승려에게 승려들에게 "포광사 건축 프랜차이즈"를 요청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가 보는 동쪽 홀은 이 재건축에서 나온 것입니다.

사찰 건립 자금은 왕(王)이라는 우군 중위에게서 나왔는데, 동전 북방에 양제가 '공덕주 중위'라고 썼다. 우군의 왕". Liang Sicheng은 당시 자신이 정부와 대중을 지배할 힘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Wang Shoucheng은 이후 연구에 따르면 이 공덕의 주인은 Wang Yuanyou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사찰 주인이 여제 영공우를 보내 제사를 지냈다"는 것은 아마도 왕원유의 아내일 것이다.

'공양'이란 일반적으로 불, 달마, 승가의 '삼보'를 지원하기 위해 돈과 재료를 제공하거나 사찰 건축을 지원하기 위해 사찰에 특별 여행을 떠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불상 그림. 아마도 Wang Yuanyou가 세상을 떠난 후 Ning Gongyu는 고인이 된 남편의 돈을 받아 불광사 재건 자금을 마련했을 것입니다. Ning Gongyu도 불광사 불당의 주인이 되어 사찰에 머물었습니다. 소위 사찰대사는 사찰에 있는 특정 사찰의 구체적인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자입니다. 대종 11년 경기둥에 새겨진 글에 따르면 석원성(十源成)과 영공우(寧孝玉)는 모두 동전불전의 사주였다.

동관의 시작입니다.

동전은 동쪽과 서쪽을 향하고 있으며 포광사 동쪽 끝에 위치해 있으며, 뒤에는 바위가 있고 앞에는 높은 단이 있어 사찰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 동본당이 위치한 공간은 실제로 산을 깎아 만든 공간으로, 땅을 파낸 후 본당을 지었습니다. 원래의 산 바위는 홀의 뒤쪽 처마에 매우 가까워 플랫폼 바닥에 거의 닿았습니다. 1950년대 초 돌발 홍수로 인해 홀의 뒷벽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바위를 몇 미터 뒤로 깎아내었습니다. 오늘 우리가 보는 입장.

이 독특한 환경은 실제로 놀라운 시간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찰 뒤에 있는 바위 중에는 우타이산 녹암이 있는데, 이는 거의 30억년 된 것으로 가장 초기의 육상 암석 중 하나입니다. 이 암석들의 연대에 비하면 인접한 동전의 역사는 아무것도 아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동전의 불단은 평평한 기초 위에 벽돌과 돌로 쌓은 것이 아니라, 산바위를 직접 깎아서 만든 것입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재료를 절약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동쪽 홀의 형태를 고려하면 일부 연구자들은 이것이 석굴 사원의 변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나라 초기의 석굴에는 암석을 깎아 만든 중앙 불단이 있었습니다. 당시 많은 동굴 사원에는 동굴 외부에도 나무 처마가 있었습니다. 동전의 환경은 바위로 둘러싸여 있으며, 처음에는 뒷처마와 바위 사이의 거리가 매우 가까웠음을 알 수 있는데, 이는 당대 현관의 디자인과 결합되어(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설명함) East Hall의 전체 공간은 마치 동굴 사원과 같은 느낌입니다.

동쪽 홀은 너비가 7칸, 깊이가 8칸(4칸)이며, 전면에 있는 5개의 판문은 모두 당나라 시대의 것입니다. 양쪽 끝에 직선 멀리언 창문이 있습니다. 처마는 완만하고 넓으며 돔은 거대하고 웅장합니다. 당나라의 원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중국 유일의 목조 건축물입니다(다른 당 건축물은 모두 낮은 층의 작은 사원입니다). . 양사성은 "궁전은 웅장하고 지붕 경사가 완만하며 처마와 날개가 넓습니다. 전체적인 웅장하고 장엄한 모습은 둔황 벽화에 등장하는 정토궁궐과 매우 흡사합니다. 얼핏 보면 당나라 말기와 오대에 속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에 붙은 명판에는 "불광진영선사(Foguang Zhenrong Zen Temple)"가 명나라 만리 시대에 건립되었다고 적혀 있습니다. 짐승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유물이기도 합니다.

동쪽 홀의 평면 공간은 내부 기둥과 외부 기둥으로 이루어진 두 개의 원으로 둘러싸인 바닥 여물통이 있는 금색 상자입니다. 불단은 내부 기둥으로 둘러싸인 내부 여물통 공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후면 내부 기둥 사이에는 5개의 칸에 걸쳐 있는 부채꼴 벽이 있습니다. 내부 기둥과 외부 기둥의 높이가 같은 것이 프랑스 스타일의 소위 '홀 구조'입니다. 상단에는 작은 사각형 홈통(천장)이 있으며 내부 홈통은 외부 홈통(내부 기둥과 외부 기둥 사이의 공간)보다 높아 중앙 공간이 더 큽니다. 평평한 바닥의 양쪽에는 대각선 서까래 덮개 패널이 있어 사다리꼴 "작은 돔"을 형성합니다.

평면 빔 아래의 빔은 명 빔이라고 불립니다. 동쪽 홀의 명 빔은 모두 "달 빔"으로 절단되어 양쪽 끝이 뚜렷한 호(예: "컬")와 외관을 갖습니다. 아름답다. 평평한 지붕 위의 들보는 보는 사람에게 보이지 않기 때문에 풀지붕이라 불리며, 외관을 크게 추구하지 않고 거친 나무로 만들어졌습니다.

내부 물통에는 서까래가 4개(실제 경간은 서까래 2개에 불과함)가 있는데, 이는 전면 및 후면 내부 기둥을 연결하고 내부 기둥에 있는 4개의 물통으로 지지됩니다. 4개의 서까래 중 보 뒤쪽 중앙에는 반혹 모양의 십자 브라켓이 설치되는데, 이는 양쪽 끝의 십자 브라켓과 동일한 평면 사각 브라켓이 평면 브라켓을 직접 지지한다. 안쪽 기둥의 두 번째 점프는 안쪽 기둥과 바깥 기둥의 가슴을 연결하는 것입니다. 가슴 위에는 바깥쪽 홈통의 평평한 기둥을 위쪽으로 지탱하는 평범하게 조각된 사각형이 있습니다.

평평한 지붕 위의 잔디도 앞뒤 가슴에 연결된 4개의 서까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4개의 서까래는 평보 위에 큰 포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능선을 지탱하는 포크.

촉기둥(소기둥)이 없는 십자 모양의 손은 당나라의 전형적인 건축적 특징이다. 양사성(梁思成)이 봤을 때 당시 건축학회가 다년간 조사한 결과 발견된 유일한 사례였다.

현관문과 창문, 외벽을 재배치하는 등 동관 역사에 큰 변화가 있었다. 원래 패널문과 창벽은 내부 기둥에 위치하고 내부 기둥과 외부 기둥 사이에 전면 복도가 있어 같은 시대의 나라 도쇼다이지 금당과 유사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빔 구조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내부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공간이 매우 다르게 느껴지게 됩니다.

현관은 내부와 외부 사이의 공간으로 처마로 덮여 있지만 주변 자연 환경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야외공간의 경우 서쪽 계단에서 올라오면 가장 먼저 현관이 보이는데, 보는 이를 홀 안으로 끌어들이는 깊이감이 있어 깊은 리듬감을 자아낸다. 실내공간의 관점에서 볼 때 현관에서 문으로 들어오면 불상과 관람자 사이의 거리가 현관이 없을 때보다 훨씬 가까워진다(문벽이 바깥쪽으로 이동됨). 먼저 위를 올려다보아야 한다. 동시에 시야가 제한되어 있어 걸어가면서 하나하나 불상을 바라보는 것은 동굴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방식과 다소 비슷합니다. 이는 불단 앞에 거대한 공간을 조성한 후기의 많은 본전 디자인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이는 앞서 언급한 석굴의 변형인 동전의 형태와도 관련이 있다.

오늘날 우리는 이 현관의 공간적 예술적 개념을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다행히도 여전히 당나라 스타일의 문을 열고 당나라 스타일의 충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포광사 본당의 비율

포광사 본당의 비율은 3:2이다. 관련 공개 정보에 따르면 포광사의 높이와 너비는 목재 체계에 규정된 3:2 비율을 엄격하게 준수하여 지어졌으며, 지진으로 인한 피해를 견딜 수 있도록 목재의 안정성을 극대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