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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심한 Mingzhi Tranquility Zhiyuan 서예

서예는 오랜 역사적 발전과정 속에서 독특한 특징과 깊은 전통을 지닌 독특한 민족예술을 형성해왔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여러분께 전해드리는 것은 Mingzhi, Tranquility, Zhiyuan의 무심한 서예입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무심한 명지, 고요함과 지원의 서예 감상

무심한 명지, 고요함과 지원의 서예 그림 1

무관심한 명지, 고요함과 지원의 서예 그림 2

무심한 명지 고요 지원 서예 그림 3

무심한 명지 고요 지원 서예 그림 4

무심한 명지 고요 지원 서예 그림 5

중국 서예의 종류

서예의 오랜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특징과 깊은 전통을 지닌 독특한 민족 예술이 형성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예는 Seal, Li, Kaixing, Xingcao의 다섯 가지 서예 스타일로 구분됩니다. 캘리그래피는 글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캘리그래피는 글꼴의 모양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어떤 글꼴이든지 다양한 캘리그래피 스타일이 있지만 캘리그래피 스타일은 선택적이며 아름다운 글꼴과 글리프가 캘리그래피의 매체로 선택됩니다. 일부 서예 애호가들은 이 사실을 이해하지 못하고 서예를 만들 때 글자의 의미에 맞게 글자를 그린다. 이는 서예 예술 창작의 규칙에 위배됩니다. 한자의 상형 문자에서 벗어나 보는 사람이 이해할 수 없게 만드는 추상적인 창작물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서예 스타일을 소개하겠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매듭을 짓는 밧줄을 사용하여 사건을 기록했으며 나중에는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상징을 새겼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약 6,000년 전 산시성 반포마을 유적지에서 신석기 시대 도구를 발견했습니다. 이전에는 그 시대의 도자기 조각에 상징이 새겨져 있었습니다. 5,000년 이상 된 일부 도자기에는 해, 달, 산봉우리와 같은 그림 문자 또는 "그림 문자"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 '글'은 매우 다르며, 수천년의 축적과 표준화를 거쳐 점차 통일되어 가고 있습니다.

(1) 인서

인서는 크게 대서와 소서로 나누어진다.

1. 대형 봉인 스크립트

(1) 오라클 뼈 비문. 은상시대(3000년 전)에 조상들이 액운과 행운을 예언하고 점술과 제사 등의 행위를 기록하고 거북뼈와 동물뼈에 새긴 글이다. 오라클 뼈는 한때 역사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그것은 서기 1899년이 되어서야 중국의 전통 의학인 "용뼈"의 학자들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이후 허난성 안양의 고대 은 수도 유적지에서 많은 발견이 이루어졌습니다. 4,600개 이상의 갑골문 중 1,700개 이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카메라: 갑골문과 서판의 흔적을 살펴봅니다. 안양의 고대 은나라 수도 유적 및 관련 유적지.

(2) 종딩웬(Zhong Dingwen). 청동기시대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의 청동기물에 새겨져 있는 명문으로 종은 악기를 나타내고 삼각대는 제사용 그릇을 나타낸다. 주(周)나라 선왕(宣王) 때 주(周)라는 태자가 그 당시의 글을 편찬하였다. Zhouwen은 실제 전서인 Zhongdingwen을 나타냅니다.

(3) Shiguwen. 전국시대 진(秦)나라의 조각석이다. 북 모양의 돌북 10개가 있으며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자금성의 돌북 비문을 향하고 있습니다.

2. 작은 봉인 스크립트. 리시(Li Si) 조각석.

초기 글쓰기는 초기 단계였으며 특히 갑골 비문은 아직 표준화되지 않았으며 문자를 쓰는 방법이 많았으며 문자에는 "말"과 같은 그림 문자 요소가 많이 있었습니다.

진시황이 문체를 통일한 후 소전의 문체가 통일되었다. 작은 인감의 구조는 수직이고, 흰 천이 대칭을 이루며, 펜의 중심이 둥글게 되어 있고, 선의 굵기도 크게 변하지 않는 강인하고 둥근 아름다움을 지닌 옥젓가락이라 불린다. 옥젓가락.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에는 여러 종류의 인장 문자가 있었다고 한다. 새, 곤충, 뱀 머리 모양의 문자가 새, 곤충, 뱀 머리 모양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서예예술은 객관적인 사물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예술이다. 그러므로 이런 서예는 역사 속에 잠깐 등장할 뿐 진정한 서예가 될 수 없다. 전서 예술에 관한 한, 중딩문(Zhongdingwen)과 시구문(Shiguwen)의 구조는 독특하고 고대적이며 조상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으며 후손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나라 현왕이 지은 『모공삼각대』는 32행 497자의 비문이 있는데, 이는 청동비문 작품 중 가장 뛰어난 것이다. 또한 "대우정", "산시판"도 청동문의 뛰어난 작품이다.

(2) 공식 스크립트

공식 스크립트의 대표 작품은 주로 한나라의 "장건비", "의례기비", "사진의 앞뒤비", 그리고 "이영비", "석문송가" 등이 있습니다. 일찍이 진(秦)나라 이전부터 죽간(竹章)에 공식 문자의 예비 형태가 있었습니다. 오랜 진화 기간을 거쳐 한(汉)나라에서 종이가 발명되어 사용되자 더 이상 좁고 긴 죽간으로 글쓰기를 제한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붓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진나라를 돌파한 전서에는 중앙획이 있고, 중앙획과 옆획, 사각획과 원형획, 은획과 노출획이 매우 풍부합니다. 모두 마법의 힘을 보여줍니다. 획은 파도와 파도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누에머리와 호랑기의 획이다. 이러한 선은 당시 서예가들이 획일성의 단조로움을 깨고 생동감 넘치는 다양성을 추구하고자 했음을 보여준다. 글자의 구조에 있어서는 소전서가 가로와 세로로 솟아오르는 경향을 변화시켰고, 글자가 가로로 쭉 뻗은 것은 서예사의 기본형을 정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되었다. 한자의. 공식적인 대본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엄격하고 장엄하면서도 유연하고 유연합니다.

(3) 필기체

필기체는 장차오(Zhangcao), 금차오(Jincao), 꽝차오(Kuangcao)로 구분됩니다.

1. 장조의 대표작으로는 오황향의 『지구장』, 『민군대합』, 진쑤오징의 『악의결』 등이 있다.

필기체는 일반 문자보다 앞선 서체, 장조 전서가 관문으로 진화하는 과정에서 시작되었다. 관문이 장차오에 더 큰 영향을 미쳤으므로 장차오를 초서관이라고도 부른다. 장조(張曹)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한나라 시대에는 시우(吉伯), 두두(杜目), 최원(崔源), 장지(張治), 장서(張薩) 등이 있고, 삼국시대에는 황상(黃愛), 소경(蘇景) 등이 있다.

2. 금차오의 대표적인 작품이 많이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금나라 희지왕의 『십칠주』, 당나라 손국정의 『서책』 등이다. Jincao는 Zhangcao에서 파생됩니다. 한나라 장즈(張帝)는 금조를 창건하는 데 큰 역할을 하여 '조성인'으로 불렸다. 오늘날 그의 잉크 흔적이 없는 것은 유감입니다. 진차오(Jincao)라는 이름은 진나라 때 장차오(Zhangcao)와 구별하기 위해 붙여졌다. 과거 왕조의 많은 유명한 서예가들이 금차오를 잘했습니다. 황정견(Huang Tingjian), 조맹(Zhao Meng), Xian Yushu, Zhu Yunming, Wen Zhengming, Xu Wei, Zhang Ruitu, Fu Shan, Wang Feng 및 기타 서예 대가들은 많은 서예 보물을 남겼습니다.

필기체의 획을 생략하고 서로 겹쳐서 빠르게 작성하기 쉽도록 부수를 대체하는 기호를 사용하므로 표준화되어 있고 유연성이 높습니다. 작가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가장 좋은 글쓰기 스타일이다.

3. 가장 유명한 광조 인물로는 당나라 장서(張皇)의 『사고』와 당나라 회수의 『자기서』가 있다.

글쓰기 방식. Kuangcao의 경우는 Jincao의 경우와 동일하지만 다릅니다. 더 많은 연결과 누락이 있으며 이는 작가의 거친 기질을 가장 잘 반영합니다. 역사상 '전장조수'로 알려져 있는데, 장서와 회소가 술에 취하면 펜과 먹을 사용하여 춤을 추는 경우가 많았으며, 거친 필기체가 흐르고 날아가는 구조가 위험했고 구성도 엇갈렸다고 한다. 이상하게도 Xia Yun의 예측할 수 없는 변화처럼 기쁨이 넘칩니다.

(4) 실행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와 필기체 실행으로 구분됩니다.

1. 일반 스크립트. 예를 들어, 동진 왕희지의 『란팅 서문』에 나오는 왕희지의 서예 비문 중 상당수는 그의 원작이 ​​아니며, 대부분 후세에 의해 복사되거나 수집된 것입니다. 왕희지의 유적 대부분은 당 태종의 무덤에 묻혀있습니다. 당나라 Li Yong의 "Lushan Temple Stele", 송나라 Huang Tingjian의 "Songfeng Pavilion Poems", Song Mi Fu의 "Tiaoxi Poems", Yuan Zhao Meng의 "Luo Shen Fu", Ming Wen Zhengming의 "The Drunkard Pavilion"등.

2. 필기체 쓰기. 예를 들어 Jin Wang Xianzhi의 "Yatou Wan Tie", "Mid-Autumn Tie", Tang Yan Zhenqing의 "Memorial to Nephew 원고"는 일반 스크립트와 필기체에 가까운 스타일 중 가장 적합한 스타일입니다. 필기체에 가까운 것을 달리는 필기체라고 합니다. 달리는 필기체는 왕선지가 창시한 서체이며, 『야두완철』은 그의 필기체를 대표하는 작품이다. 원본은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에는 많은 비문이 있습니다.

(5) 정체

정체는 한나라 말기에 형성된 가장 최근의 글꼴이다. Han Zhongyao의 "선언 테이블", Zhong Yao의 "권장 Ji Zhibiao", 북위 왕조의 "Zhang Menglong Stele", Jin 왕조의 "Cuan Baozi Stele", Jin Wang Xizhi의 "Le Yi Lun", Jin Wang Xizhi의 "Huang Ting Jing". 황정경과 관련하여 전설이 있습니다. 산음의 도교 승려가 왕희지가 거위를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흰 거위를 "황정경"으로 교환했기 때문에 이 게시물을 "거위 기둥 교환"이라고도 합니다. 진나라 왕이 기증한 "낙신복십삼행", 남왕조의 "관용암비", 당어우양순의 "구성궁 리전비문", 당언진경의 "진리비", "신군비" "와 당나라 유공권의 "현미탑비" 》. Zhong Yao는 정규 대본 작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Zhong의 원본 ​​작업은 진나라와 당나라 사람들에 의해 복사된 지 오래되었습니다. 펜은 단순하고 강렬하며 우아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신체 자세는 여전히 종속적이라는 의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비, 천보자비, 천용암비 등은 모두 초기의 일반 문자로 주로 정사각형 문자를 사용하여 강렬하고 단순한 스타일을 만들어냅니다. 정규 대본은 진 왕조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표준화된 정규 문자가 엄격하고 매듭이 위엄이 있었습니다. 품위는 수평과 수직이 딱딱하지 않다. 세심한 감상자는 서예가의 미묘하고 조화로운 변화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Ouyang Xun의 "Jiucheng Palace Liquan Inscription"에는 풍부한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