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후난성과 곤명의 역사적 발전
후난성과 곤명의 역사적 발전
명나라 만력(1573년) 초, 곤취 극단은 안후이(Anhui)와 장시(江西)에서 후난(湖南)으로 들어와 창사와 무릉(지금의 창더)에 본거지를 두고 이후 향강을 따라갔다. Hengyang을 거쳐 Chenzhou까지 강. 만력3년(1576년)에 『만력진주연대기』의 저자 진저우 태수가 쓴 『완화암기』의 설명에 따르면, “...겨울이었고 눈이 내렸다. 며칠 동안 덮고...주공이 바위에 돗자리를 펴고... "세 개의 힘줄이 있고 푸른 머리가 무희(곤 오페라를 노래함)를 공연하고 모두가 술을 마시며 평화를 이루었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1576년 천저우(陳州).
청나라 초기에는 천주(陳州)구에서 곤희가 성행했다. Jiaqing 기간 동안 Chenzhou Jixiu Kun Troupe는 공연을 위해 광저우로 갔으며 이는 광저우의 "Liyuan Guild Hall 회의 비문"에 기록되었습니다. Xianfeng 시대부터 Tongzhi 시대에 이르기까지 Chenzhou 지역의 Kunqu 오페라 공연 예술은 신체 표현, 말과 노래, 의상 및 소품이 모두 매우 특별하고 점차적으로 하나의 시스템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유명한 진저우 무용가 허야련의 곤곡 공연은 양은수가 동치 원년(1862)에 쓴 『탄원일기』에서 극찬을 받았다. 하지만 정말 훌륭해요." 18세기 후반부터 중국 연극계에서는 북경 오페라 '화부', 진 오페라, 이양 오페라, 방쯔 오페라, 나뤄 오페라, 얼휘 오페라와 곤산 오페라 '우아부' 사이에 논쟁이 있어왔다. , 곤극의 영향을 많이 받은 중국 곤곡의 쇠퇴가 해소됐다. 청나라 건륭기에는 문인층이 흥기하고 사대부들이 실용화되기 시작했다. 청나라 말기부터 민국 초에 걸쳐 중국에서는 곤곡예술이 더욱 쇠퇴하고 곤반계급도 멸절되었다. 그러나 후난성 천저우(陳州)구에서는 쿤오퍼 활동이 활발해지고, 쿤오퍼 클래스가 많아지고, 새로운 쿤오퍼 인재가 대거 등장하는 등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후난 쿤 오페라의 베이스 캠프는 남쪽의 천저우(Chenzhou)로 이전되었고, 천저우는 호남 쿤 오페라 예술의 눈길을 끄는 기지가 되었습니다. 동치 13년부터 민국 16년(1874-1927)까지 진저우구 귀양현에 곤반이 연달아 설치되었는데, 여기에는 "곤문예반", "신곤문예반", "성곤반"이 포함됩니다. 수업' '문수 수업', '지쿤 문수 수업', '쿤메이 정원', '쿤시 정원', '쿤 스테이지' 등 1927년, 천저우의 모든 곤반 반은 강제로 해산되었습니다. 이들 곤극단이 해산된 후 곤극단 예인들은 제희극단과 호남극단으로 전환하여 곤극단 예술활동을 전개하였다.
쿤 오페라는 후난에 진출한 후 관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현지 언어, 민속 음악, 기타 오페라(주로 후난 오페라와 제나라 오페라), 민속 풍습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 예술가들의 오랜 연습 끝에 후난에서 공연될 예정입니다. 쿤 오페라는 전통 쿤 오페라 예술의 본질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추와 후난의 독특한 지역적 풍미를 지닌 쿤 오페라 장르로 점차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후난 지역의 특성이 풍부한 문화와 독특하고 완전하며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후난 곤곡 오페라(향곤 오페라라고도 함)의 개선된 예술은 길고, 미루고, 유사한 대본의 단점을 바꾸고, 대본을 과감하게 삭제, 압축, 압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구는 더욱 생동감 넘치고, 음악 편성에 특유의 화이구가 더해지며, 음조, 문형, 선율의 4성 요구가 완화되고, 너무 슬프고, 쓸쓸하고, 우울하고, 여운이 있는 스타일이 나타난다. 억제되고, 강화되고, 조심스럽게 처리됩니다. 이 곡은 후난 지역 음악과 Kunqiang을 세련되게 혼합한 것입니다. 세 개의 눈과 하나의 보드, 음악 리듬을 위한 두 개의 눈과 하나의 보드, 가속 처리를 통해 음악 레이아웃을 더욱 다양하게 만들고 시민 요구의 특성을 강조합니다. 공연 도중 광대들은 후난성 천저우(陳州)의 표준 중국어 사투리로 전환해 강렬한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후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사용하는 친숙한 물건 대신 소품을 채택하여 현지 장면을 극화했습니다. 호남곤극의 음악과 공연예술은 이전 세대의 곤극의 예술적 성과를 바탕으로 혁신적이다. 전문가 우신레이는 “소근극을 향근극으로 바꾸는 것”이라고 극찬했다. 중국 드라마 역사의 새로운 장." 기적. 극작가 Ajia는 "난초의 향기에는 후난의 풍미가 있습니다."라고 다정하게 말했습니다.
군극이 쇠퇴한 후, 신중국 건국 이전 수십 년 동안 전국적으로 전문적인 군극단이 없었다. 1955년 중국 유일의 새로운 전문 곤극단인 절강곤극단이 결성됐다. 1956년 이 극단이 편곡하고 공연한 전통 곤극 '십오관'은 높은 이념적, 고상한 작품으로 전국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대중성과 예술성, 그리고 '연극'을 탄생시킨 '오페라 장르를 부활시키는 쿤오페라'(쿤오페라)의 기적은 '백가지 꽃을 피우고 옛것을 혁신한' 사례가 됐다. Zhou Enlai는 Kun Opera를 "예술 정원의 난초"라고 칭찬했습니다. Kun Opera는 당과 정부의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Kun Opera 극단이 각지에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쿤오페라 예술은 역사적 발전의 새로운 시기에 접어들었고, 고대 쿤오페라는 젊음과 활력을 되찾았다.
같은 해 천저우(陳州)구 가허현에서는 현 문화교육부 산하에서 곤극 '삼절과 부정적인 가시'를 발굴, 편찬해 전 세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후난성의 각계각층. 12월, 미술 거장 메이란팡(Mei Lanfang)은 창사 쿤 오페라(Kun Opera) 발견에 대한 특별 보고를 주의 깊게 듣고 감사와 지지를 표했습니다. 1957년 8월, Chenzhou Kunqu 예술가 Kuang Shengping과 Liu Guoqing이 출연한 "Wu Song Kills His Wife"는 성도 창사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같은 해, 후난성 문화국은 상대적으로 군 오페라 공연자들이 집중되어 있는 자허(Jiahe)에 군 오페라 학생들을 위한 훈련반을 설립하고 성 안팎에서 영향력 있는 새로운 군 오페라 후계자들을 양성하고 창설하도록 의뢰했습니다. .
1966년 3월 16일 중남구 유일의 전문 곤희단인 호남곤희단이 결성됐다. 1960년 1월 27일 Jiahe Kun Opera 훈련반의 기초. Chenzhou District Xiangkun Opera Troupe). 후난성 곤취오페라(Kunqu Opera)는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창단 후 극단은 "계승에 능하고, 혁신에 용감하며, 캐릭터 창작에 능숙하며, 다른 군오페라 학교의 예술적 본질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극단 스타일을 창조했습니다.
극단 창립 초기에는 Tang Xiangyin, Lei Ziwen, Song Xinzhong, Wen Julin, Guo Jingrong 및 Sun Jinyun과 같은 새롭고 영향력 있는 Kunqu 예술가들이 등장했습니다. 극단은 처음으로 베이징에 왔다. 유명한 극작가이자 전 전국 극작가 협회 회장인 천하위(Tian Hanyu)는 "황금봉황이 산둥지에서 날아왔다"고 말했다.
문화대혁명 당시. , Kunqu 오페라단이 해체되었습니다. 10년 간의 내전이 끝난 후, 곤곡극단은 전국의 부흥에 앞장섰습니다. 처음부터 호남곤극단(원래 상곤오페라)
샤오커 장군의 시에 묘사된 바와 같이 "곤희 난초는 아름답고 호남과 곤희에서 한 가지가 분리되어 있고 그 이후에는 여러 차례 심한 서리가 내리면 관은 영웅적으로 변합니다." 곤극단(원작 샹쿤 오페라) 극단은 옛 모습을 단장하고 전 세계를 순회했습니다. 베이징, 홍콩, 대만에서 다수의 주요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공연되는 연극은 다양한 시대와 장르의 오페라 작품이 내포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해석하여 단순함, 우아함, 대담함, 섬세함의 독특함을 강조합니다. of Jingchai', 'Su Xianling', 'A Day in the Prefect', 'The Tower Lost in the Fog' 등은 지방 및 전국 공연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았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마되었습니다. 새겨진 오페라 발췌 부분에는 "오송이 아내를 죽이다", "술에 취해 산문을 습격하다", "조군이 요새에서 나다", "부인을 보내다", "칼을 토론하다", "어머니를 만나다", " 막대기를 잡다', '매실 따기', '맞추기', '보내기', '장작 모으기', '꿈 찾기', '말 막기', '미친 꿈', '옥에 묻힌' 등이 쿤 오페라가 됐다. 국가 드라마 '매화상' 수상자 Zhang Fuguang과 Fu Yiping, 후난성 드라마 'Furong Award' 수상자 Luo Yan, Cui Meifang, Zhou Fuxiang, Wu Shaojuan, Tang이 눈에 띕니다. 페이(Fei), 장샤오밍(Zhang Xiaoming), 레이링(Lei Ling), 제1회 전국 곤곡오페라 청년배우 공연에서 난초상 수상, 제3회 후난성 청년배우 오페라 그랑프리 우승자 왕옌홍(Wang Yanhong) 등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뛰어난 공연 예술가가 되었습니다. 오늘날 중국 곤극단은 여러 번의 노력 끝에 후난성과 곤극단의 유산을 구하고 곤극의 위업을 계승하는 데 큰 명성을 얻었으며 '중국의 유명한 예술 공연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