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후감

독후감

나는 점차 나의 향수가 지리, 역사, 문화를 포함한 중국에 대한 나의 애착이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나 여기 있어, 우리 엄마가 거기 있어 ... "어린 시절의 여광중은 대륙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30 년 전에 쓴' 향수' 를 다시 불렀다.

여광중이 15 년 전 홍콩에서 대만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타이페이를 버렸다" 며 "가오슝으로 이사했다" 고 말했다. 기자가 막 타이페이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 해협 양안의 유명한 시인을 방문하는 계획에 문제가 생겼다. 다행히 그가 타이페이에 가서 문학 번역계의 필회에 참가한다는 소식이 있어 우리는 그를 만났다. 시인이 흔쾌히 동의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인터뷰는 자연히 그의 창작부터 시작되었고,' 향수' 는 쌍방의 같은 화제였다. 여광중은 기자들에게 CCTV 가 방금 그와 협의해 그의 시' 향수' 를 드라마' 민남 유명 인사' 의 주제곡으로 정하며 해협 양안에 사는 정성공후예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 오른손으로 시를 쓰는 것과 왼손으로 산문을 쓰는 것은 성취에 차이가 없다. "

여광중본적 푸젠영춘, 1949 대륙을 떠났다. 3 년 후 대만 성립대 외국어과를 졸업했다. 여러 대학에서 교편을 잡고 창작을 했고, 미국과 홍콩에서 공부하고 일한 적이 있다. 현재 그는 가오슝 국립중산대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다. 그는 40 여 종의 시, 산문, 평론, 번역을 출판했다. 그는 "문학 창작의 일부다처주의자" 라고 자칭한다. 문학대사 양실추는 그를 "오른손으로 시를 쓰고 왼손으로 산문을 쓰니 성과가 모두 높다" 고 평가했다.

"2 1 살에서 섬으로 떠돌아다니며, 작은 건물의 고등 아래 향수가 중얼거리고, 양안까지 친척 방문, 관광, 교류에 이르기까지, 나는 여전히 가시지 않는 향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작품의 영원한 향수정과 심로 여정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그러나 나는 점차 나의 향수가 지금 중국 전체에 대한 애착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지리 역사 문화를 포함한다" 고 말했다.

1960 년대 이래로 여광중은 향수병의 시를 많이 썼는데, 그 중 한동안 사람들이 논쟁을 벌였다. "내가 죽었을 때, 나를 장강과 황하 사이에 묻어 흰 머리로 흑토를 덮고,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땅에서." 1970 년대 초' 향수' 를 썼을 때의 정경을 회상하며, 여광중은 때때로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때로는 고개를 들고 멀리 바라보았는데, 마치 당시의 슬픈 분위기를 느끼고 있는 것 같았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살림이 많을수록 나는 집이 더 그리워진다. 대륙을 떠난 지 20 년 만에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서 단 20 분만에 향수를 적었다. "

여광중은 이 시가 "현실적이다" 고 말했다. 어렸을 때 기숙학교에 다녔고, 엄마와 통신해야 했다. 결혼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배를 타고 대만으로 돌아간다. 나중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모성애를 영원히 잃었다. 이 시의 처음 세 문장은 모두 여자에 관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대륙의' 대어머니' 를 떠올렸기 때문에 의경 과 생각이 확연히 트여'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라는 말이 있었다.

여광중은 남경에서 거의 10 년을 살았고, 자금산의 풍경과 부자묘의 우아한 매력은 이미 그의 피에 깊숙이 파고들었다. 항전 시기에 그는 충칭에 가서 책을 읽었고, 자릉강수와 바산야풍이 다시 한 번 그를 적셨다. "제가 대륙을 떠날 때 2 1 살이었기 때문에 다행입니다. 나는 전통 사서오경의 교육을 받았고, 오사신문학의 영향을 받은 적이 있다. 중국 문화는 이미 내 마음속에 뿌리를 내렸다. 클릭합니다 여광중은 "향수가 순수한 거리만 있고 변천이 없다면 이 향수는 얇다" 고 말했다.

향수는 대만 동포와 전 중국 국민의 향수의 노래이다. 나중에 대만 가수 양현이 여광중의' 향수',' 향수사성',' 산가' 등 여덟 곡을 창작하고 노래하며 대륙 동포들의 사랑을 받았다. 여광중은 "향수와 향수의 네 곡을 작곡한 음악가는 절반도 안 된다" 고 말했다. 80 대 왕이 작곡한 후, 스스로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감동적이었다. 남보다 먼저 귀국하는 것이 시인의 가장 큰 위안이다. "

■ "몸을 돌리자, 바람이 검은 머리를 불고, 뒤돌아보면 모두 눈이다."

1992 년, 여광중 43 년 만에 다시 대륙에 올랐다. 이번 베이징 여행에 대해 말하자면, 여광중은 "나의 향수의 정이 낭만 단계에서 현실 단계로 접어들었다" 고 말했다. 우리 대륙 여행의 심정은 상당히 복잡하다. 꿈속에서 나는 만리장성에 올라 북경의 고궁을 참관한 것 같다. 나는 양안의 동포의 본연의 애정에 감염되어, 나의 향수의 정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를 썼다. 이전에 북경에 와본 적이 없기 때문에, 처음으로 대륙으로 돌아가는 것은 상응하는 느낌과 체험이 없다. "

그 이후로 여광중은 이미 대륙을 7 ~ 8 번 왕복했다. 그는 푸젠의 고향으로 돌아가 남경 호남 등지로 가서 남경에서 금릉대학의 고향을 방문하고, 우한 () 에서 단계 () 를 듣고, 친지 () 를 방문하고, 본토 동창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자연스럽게 대륙에 대한 인식과 이해를 갖게 되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처음 대륙에 도착했을 때 보고 들은 것이 나를 흥분시켰다. 그러나 동팅 레이크가 작아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소주의 작은 다리 물이 오염되어 조금 실망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 나는 대륙에 여러 번 가 보았는데, 그곳의 빠른 변화는 나를 놀라게 하고 흥분시켰다. " 쓰촨 때, 작가 류사하가 그에게 접는 부채를 보내면서 그에게 새 힘을 주고 싶지 않냐고 물었다. 그의 비문: 사촉을 생각하면 즐겁지 않다. 서화 사이에는 아직도 담담한 향수가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현무호와 자금산이 모두 변했지만, 나는 대학의 원래 교사를 알아볼 수 있었다. 나는 많은 사람을 만났는데, 정신적인 면모와 생활수준이 모두 좋다. 특히 대륙은 개혁개방 정책을 시행하고, 전심전력으로 건설에 종사하며, 용기가 있고 착실하다. "

여광중은 대륙에서의 그의 여행도 그로 하여금 향수가 중화민족에 대한 그의 애착과 감정이라는 것을 점점 더 깨닫게 했다고 말했다. "나는 나중에 대만성에서 많은 시를 썼다. 나는 이광왕 소군을 잠시 쓰고, 굴원 이백, 가시진, 하루하루 푸를 찬양한다. 나는 갑자기 이것이 모두 나의 깊은' 중국 정서' 의 표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

그는 "대륙 대학에서 연설할 때 나의 시' 산가' 를 낭송했다" 고 말했다. 북방에는 민요가 있어서 황하폐활량만이 부를 수 있다고 한다. 청해에서 황해까지 바람도 들리고 모래도 들을 수 있다. "그 자리에 있던 급우들은 나와 함께 호응하여, 아낌없이 격앙되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정서이다. "

항일전쟁 기간 동안 여광중은 어머니와 함께 남경에서 탈출하여 일본군이 쫓았다. 다행히도, 그들은 위험에서 벗어나 나중에 베트남 충칭으로 옮겼다. 일본군이 충칭을 폭격했을 때, 수천 명의 동포들이 그 피해를 입었다. 다행히 여광중은 충칭 교외에 숨었다. 이러한 재난에 대해 말하자면, 여광중은 "이 모든 것이 내가 중국인으로서의 민족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고 말했다. 당시 나는 중화민족의 뭇사람이 성을 이루려는 호정을 느꼈다. 우리 집은 동북 송화강에 있다' 와' 만 리 만리 장성' 을 부르기만 하면 눈물을 흘릴 수 없다. 몇 년 전 내가 동북을 방문했을 때, 나의 젊은 시절의 노래가 여전히 내 마음 속에 맴돌았다. 그래서 나는' 관외 장풍이 해외 백발을 불고, 흩날리며, 길가의 천리 백양처럼' 시를 썼다. "

여광중은 방미 기간 동안 그의 시가 당시 유행했던 록 음악의 영향을 받았다고 인정했고, 그는 리듬에 더 신경을 썼기 때문에 작곡가들이 작곡을 보기 쉽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황하가 파란 잉크의 상류에 있다' 는 것을 사용하여 그의 문화유산이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나타냈다. 그는 미국에서 유학을 하고 있지만 시가도 서방의 영향을 받았지만 중국 문화의 정취와 중화민족에 대한 그리움은 변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의 작품은' 시경' 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장크가, 서지모, 곽모로, 전종서 작품도 연구한 적이 있다. 그는 "중국인으로서 나는 자랑스럽고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운이 좋다" 고 말했다.

■ "나를 재로 태워라, 나의 한실의 영혼, 도포, 아직도 그 두꺼운 흙 속에서 맴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광중은 그의 문장 속에서 "나를 재로 태워, 내 한실의 영혼, 당포, 그 두꺼운 흙 속에서 맴돈다" 고 적었다. 끝없는 고국, 천하를 두루 여행하는 용족들은 그녀를 대륙이라고 부르고, 장사등고는 그녀를 큐슈, 영웅은 강호라고 부른다. " 그가 말하길, "몇 년 동안, 나는 내 시에서 비명을 지르고, 중국을 속삭이며, 단지 내 영혼을 위해 울고 있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문장 중 대륙이 어머니, 대만성은 아내, 홍콩은 연인, 유럽은 불륜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중국 문화가 모든' 용' 에 대해 회피할 수 없는 영향을 끼친다고 말했다. 대만성의 일부 사람들이 양안 문화 관계를 갈라놓으려는 시도에 대해 그가 말했다. "젓가락은 밥을 먹는 데 쓸 수 있고, 단오절과 추석은 바꿀 수 있습니까? 모두가 믿는 마주 역시 대륙의 것이 아닌가? 대륙 문화학자들이 대만에서 강연을 할 때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중국 문화가 대대로 전해진다는 뜻은 아닙니까? 클릭합니다

여광의 아내는 그의 사촌, 장쑤, 여성 지식인의 매력과 맛이 있다. 충칭 기간에 그들은 죽마고우였다. 그들은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바로 집에서 사천어를 하는 것이다. 여광중은 쓰촨 대학에서 강연을 한 적이 있다. 그는 학교가 쓰촨 중이라면 사천 말을 할 수 있는지 물었다. 나중에, 학교는 학생들이 전국 각지에서 "표준어만 사용" 했기 때문에 여광중에서 그가 사천어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기회가 없었다고 말했다.

여광중은 홍콩에서 대만으로 돌아온 뒤 번잡한 사무와 각종 교제를 피하기 위해 가오슝에 살면서 국립중산대학교에서 교직을 하고 있다. 칠순이 넘었지만 그는 정력이 왕성하고 유머러스하며 입담이 좋아서 동심을 잃지 않았다. 그는 매일 일, 수업, 창작, 책 편집, 즐거움을 견지한다. 그의 최신 작품은 수시로 내지신문에 전재되고, 내지출판사가 그의 작품을 출판하려고 하는데, 그는 귀찮지 않고 직접 교정한다.

국립중산대' 는 환경이 아름답고, 수산 풍경구 바로 옆에 있고, 남쪽에는 세계 4 번째 화물항 가오웅항, 서쪽에는 서자만입니다. 그의 사무실은 산중턱에 있어 바다를 마주하고 있다. 여광중은 바다를 향해 귓속말로 말했다. "내가 타이페이에 있을 때, 내 사무실은 바다 가까이에 있었지만, 대만성의 동해안에 있었다. 태평양과 미국을 보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이것은 하늘의 뜻일 수 있다. 이제 나는 창문을 통해 수수방관하며 해협의 서안을 직시할 수 있다. 비록 나는 대만성에 있지만, 나는 홍콩을 사이에 두고 평생 나의 대륙을 볼 수 있다. "

응답자: 강아지 판타지-수습마술사 2 급 10-6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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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 7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얘기하자.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가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열 살 때 어머니와 사진을 찍다. 상하이。 1938

천지를 배경으로 장백산 정상에 오르다. 1997.

향수는 중국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여광중은 여러 해 동안 향수를 주제로 한 시를 많이 창작했는데, 향수는 그 중 한 곡의 감정이 깊고 필치가 감동적인 시였다.

중국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 () 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 감정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한편 대만성과 중국 대륙은 오랫동안 인위적으로 격리되어 섬으로 표류해 온 수많은 사람들의 향수로, 이전 어느 시대의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객관적으로 담고 있다.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 라는 시는 대륙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우표 한 장,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시인의 천만 해외 나그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고, 천봉이 태산을 달리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 민족에 대한 큰 사랑이 어우러져 있고, 시인 개인이 경험한 고백은 결말이 타오르는 감정으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세로의 역사감, 가로의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 ("백옥여주") 이런 식으로 시인의 향수는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한 지리적 조건 하에서 변이하는 것으로, 비길 데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겠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

이미지 추출과 정제에서 이 시는 소박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는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경험하지만 캡처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지 못하면 보편적인 평범함이 되거나 추상적인 공허함에 빠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향수는 먼 시공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의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코 간단하지 않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며, 끝없는 느낌이 없다. 그들은 돈이 있고, 소위 돈이고, 쌓아놓은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다. 긴장감이 있어 독자들의 다각적 연상을 유도할 수 있다. 이미지 조합에서 향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를 합성하여 이미지 전달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지금',' 지금' 처음 세 편의 시는 거센 파도와 같고, 결국 완성시의 9 급 파도를 들이받았다.

향수의 형식미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는 구조미와 음악미로 표현된다. 향수는 구조적으로 전통에서 변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통일은 상대적 균형과 대칭을 의미합니다. 단락 패턴과 문장은 비교적 깔끔하고, 단락별로, 문장별로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이다. 변화는 통일이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고 활발하고 유동적이며 활기찬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향수 * * * 네 개의 판. 각 세그먼트에는 네 개의 선이 있으며 각 세그먼트는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와 조정에 치중하여 시의 면모를 가지런하고 들쭉날쭉하게 만들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왕복, 노래, 한숨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표현된다. 그 중' 향수는-'와' 여기' ... there (in the head)' 가 네 번 반복되고, 네 단락 중 같은 위치에서' 작은' 을 사용한다 "하나", "하나", "한 쪽", "만" 등의 양사의 사용은 시인의 언어공력과 시 전체의 미감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