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예술 조형은 몇 가지 범주로 나뉜다. 추가됨)

중국 전통 예술 조형은 몇 가지 범주로 나뉜다. 추가됨)

첫째, "모양" 을 재구성합니다

중국 전통 도형은 중국 민족과 지역의 전통 예술 연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대 도형의 조형 방법과는 다르다. 중국 전통 도형은 주로 실형 (또는 정자법형) 의 무결성과 장식성에 초점을 맞추고, 형과 모양 사이의 호응, 양보, 상호 침투에 초점을 맞추고, 시공할 때 종종 전체, 대칭, 통일된 골식을 따른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기본적인 상서로운 그래픽' 태극도' 는 흑백의 두 물고기 모양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인형의 머리, 몸, 손, 발이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어 위아래로 네 인형의' 네 명의 행복한 사람의 문신' 을 볼 수 있다. 오행오방관념에 의해 형성된 구궁격, 쌀자격 그래픽, 어형특징을 기본획으로 한 어형자, 차형특징을 기본획으로 한 차형자 등

현대 설계에서는 기존 그래픽에서 모양 요소를 추출한 다음 분할, 잘라내기, 전위, 변형 등의 현대 구도 수단을 결합하여 추출된 모양 요소를 새 설계로 재구성합니다. 이렇게 기존 그래픽의 원래 모양을 기반으로 하는 파생 모양과 기존 모양의 끊임없는 분해, 변환, 재구성을 현대 디자인으로 결합합니다. 이렇게 디자인된 작품은 전통예술의 매력과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모두 간직하여 디자인에 함축된 사상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그것의' 모양' 을 취하는 것은 단순한 복제가 아니라 전통적인 쉐이프의 재창조이다. 이런 재창조는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 심미관념으로 전통 조형의 일부 요소를 개조, 정제, 응용하여 시대적 특색으로 가득 차게 한다. 또는 전통적인 조형 방법과 형식을 현대 디자인에 적용해 디자인 이념을 표현하고 민족적 개성을 표현할 수도 있다. "모양" 의 확장에는 많은 훌륭한 예가 있다. 예를 들어 봉황위성 TV 중국어 채널의 로고와 같이 채색도상의 봉새 도안을 빌려 중국 특유의' 희영' 의 구조 형식을 활용해 두터운 문화내면을 반영하고, 봉새가 상대적으로 회전하는 날개가 역동적이며 현대 미디어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둘째, "의미" 의 승화

중국 전통 도형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유래가 길다. 그 조형이 좋은 감상가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본 이러한 전통 도형들은 왕왕 더 깊은 상서로운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국의 상서로운 문화는 이상주의 낭만 사상의 지도 아래 일련의 예술 형식으로 비유, 비유, 쌍관, 해음, 상징 등의 수법을 통해 선민의 아름다운 생활, 피난처에 대한 태도를 나타냈다. 중국의 길상문화예술의 구상성과 추상성이 병행되어 있고, 추상성은 구상성에서 비롯된다. 구체적으로 추상적인 표현이며 감성과 이성이 완벽하고 교묘한 결합이다. 외적 형식은 내재적 의미의 표현 방식이며, 내재적 의미의 외부화와 물화이다.

중국 전통 조형 뒤의 도덕은 아름다운 것에 대한 기대와 동경이기 때문에 전통 조형 뒤의 상서로운 우의는 현대디자인에도 적용되며 현대인의 디자인 사상을 전달한다. 중국연합의 로고가 불교팔보에서 유래한' 팔길상' 중 하나인' 반창' 의 모양을 채택한다면' 역사가 유구하며 생명이 그치지 않는다' 는 뜻이다. 이런 상서로운 도덕의 지속은 우리의 현대 디자인을 상업화, 문화적, 우호적으로 감소시켰다. 현대 디자인에서 전통 도형 뒤에 있는 상서로운 도덕을 활용하고, 더 깊은 개념 정신을 확장하여 더 문화적이고 사회적으로 만들고, 현대 디자인의 좋은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셋째, "하느님" 의 유산

전통 형식에 대한 참고는 필수적이지만,' 모양' 과' 의미' 의 전승은 전통 조형의 표면 발전과 승진에 불과하며, 새로운 민족 형식의 창조는 우리가 심미 전통의 물화 표상을 벗어나 깊은 정신 분야에 들어가 탐구해야 한다. 중국의 예술은 전신을 중시하고, 신의 묘사는 형보다 높은 묘사, 객관적인 물체의 주관적 느낌, 심미의 내면체험, 그리고' 운율' 의 느낌을 중시한다. 그것은' 재현' 의 생동감으로 독자를 정복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 의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신' 이 감성 현상을 초월하여 마음 속에 승화하여 중국의 독특한 심미적 재미를 형성한다. 전통 예술 정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대 서구의 다양한 디자인 트렌드를 충분히 이해해야만 새로운 시대에 맞는 민족 형식을 만들 수 있고, 진정으로 우리 민족에 속하고 국제사회에 인정받을 수 있는 현대 디자인을 찾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2008 년 올림픽의 휘장' 중국인 춤추는 베이징' 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전체 로고 조형은 전통 예술 도장의 표현 형식을 참고해 중국 특유의 겉보기와 닮지 않은 프리 핸드 수법을 활용해 중국의 도장, 서예 등 전통 예술 형식을 스포츠 특색과 결합시켰다. 예술 과장과 변형을 거쳐 교묘하게 앞으로 달려가고 춤을 추며 승리를 맞이하는 스포츠 인물로 변신했고, 인물의 조형은 매우 현대적으로 보였다. "

따라서 고도로 과학화되고 정보화된 현대사회가 전통 조형예술에 큰 충격을 주었지만 새로운 발전 기회를 가져왔다는 것을 우리는 보아야 한다. 새로운 관념과 사고방식의 도입은 우리가 전통문화 관념을 재검토할 수 있는 더 많은 가능성을 제공한다. "신" 과 "뜻" 을 파악하기만 하면 결국 자신의 새로운 "이미지" 를 찾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정신의 흡수와 융합을 강조한다. 철학 정신에 기반한 흡수와 융합만이 심미의식의 진정한 융합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 정신의 흡수와 융합만이 전통예술의 고정모델을 그대로 옮기는 것을 피할 수 있고, 중국 현대디자인 스타일과 디자인 형식의 다양화를 초래할 수 있다. 비교에서 흡수하고 비교에서 상속하는 것은 중국 현대디자인이 휘황찬란히 나아가는 길이 될 것이다. 가까운 장래에, 중국의 현대 디자인 예술은 반드시 그 진한 민족 풍격과 강렬한 현대감으로 세계의 시선을 끌 것이라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