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 감상평을 급히 찾고 있습니다.

시 감상평을 급히 찾고 있습니다.

1. '생명의 흐름'에 대한 감상

인생은 먼 산에서 흘러 나와 가야 할 길을 따라 흐른다. 흐름은 바다에 합류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삶의 흐름이 지나가는 풍경의 모든 조각은 삶의 조각이다.

생명의 흐름은 태곳적부터 존재해왔고 앞으로도 존재할 것이다. 다양한 풍경 속에서 당신은 나무일 수도 있고, 새일 수도 있고, 스님일 수도 있고, 거지일 수도 있고, 장자와 같은 나비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입니다. 당신이 죽어도 삶의 흐름은 멈추지 않고 여전히 다양한 형태로 존재할 것입니다. 당신은 삶의 흐름이 흘러가는 풍경의 한 조각일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이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내가 새라면 왜 내가 어느 나무에 쉬었는지 기억하지 못합니까?

그런데 이번 생애에도 스쳐 지나갔다는 것을 기억하는 나무는 몇 그루나 될까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사람들이 이 시대 가장 순진한 사람들이다. 그에 따른 불만과 고민은 사람들의 순수함을 조금씩 그의 마음에서 짓밟아 지나가던 들꽃 꽃다발, 동료들의 다정한 인사, 심지어 아내가 그를 위해 정성스럽게 준비한 것들조차 기억하지 못하게 만들 것이다. 아침.

우리는 불쾌하고 괴로운 일을 잊고, 행복하고 의미 있는 일을 기억하려고 노력하며 살아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중요하고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일들조차 점차 잊혀지게 됩니다. 당신이 한때 새였다면 한때 정착했던 돌무화과나무를 어떻게 기억할 수 있겠습니까?

늙은 사람들은 왜 어릴 때 불렀던 노래를 또렷이 기억할 수 있을까? 어렸을 때 할머니가 들려주셨던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어렸을 때 받았던 첫 러브레터를 기억하시나요? 일부 노인들은 자신이 누구였는지, 전생에 무엇을 했는지 기억한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Zen은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걱정을 버리면 전생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도 노인처럼 모든 것을 내려놓고 정오의 빛 속에서 과거를 생각할 수 있습니까? 게다가 노인들에게도 나름의 고민이 있는데, 모든 노인들이 선(禪)의 경지에 이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직 꿈이 없나요?

꿈에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단 몇 분만에 꿈은 왕조와 세대를 거쳐 여러분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꿈의 내용은 전생, 이번 생, 심지어 미래에 관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악몽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악몽은 삶의 또 다른 형태일 뿐이며, 악몽에 직면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달콤한 꿈에 취하지 마십시오. 꿈은 결코 실현되지 않을 수 있으며, 악몽 때문에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는 마십시오.

단지 꿈은 너무 쉽게 잊어버리거든요.

인생은 너무나 심오하고 심오합니다.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을 어떻게 증명하거나 논쟁할 수 있습니까? 당신이 실제로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러니 그녀를 받아들이고, 무한한 감사의 마음으로, 삶의 흐름이 주는 이 풍경을 받아들이세요. 그것이 주는 달콤함, 신맛, 쓴맛, 매운맛을 즐겨 보세요. 노을 속에 늙어가는 아름다운 뒷맛을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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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안개'에 대한 감상

시 서두에 '나는 안개를 좋아한다'라고 써 있어 주관적인 감정이 강하다. 그 앞에는 작가의 자연에 대한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

그렇다면 작가는 왜 안개를 좋아하는 걸까요? 안개의 어떤 점을 좋아하나요? 크게 네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첫째, 안개의 흐릿한 아름다움입니다. 저자는 안개를 상징주의 시인들의 문체라고 칭찬하는데, 즉 상징주의자들이 쓴 시는 사람들에게 “커튼 너머로 달을 바라보고, 물 건너편에 꽃을 바라보는” 흐릿한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다고 칭찬한다. 저자는 또 '누군가가 말했다'를 빌려 북송시인 진관의 '사사를 밟고'의 첫 문장인 '탑은 안개에 미아이고 달은 강에 미아'를 시각적으로 인용한다. 짙은 안개 아래의 풍경을 묘사하라. 온 세상이 되어버렸다. 그는 문도 없고 창문도 없는 하얀 방에 살고 있다. 하얀 안개 속에서 사람들은 자신의 그림자로만 숨고 찾을 뿐이다. 이는 안개가 얼마나 두껍고 무거운지를 보여주는 은유이자 사실주의이며, 그 이미지는 생생하고 대중적이다. 진관의 시 문장을 인용하면 대중적인 이미지에 우아함을 더해주며, 단순함의 아름다움을 현대 시에 접목시킵니다.

둘째, 안개의 부드러움과 아름다움이다. 저자는 미국 시인 샌드버그의 명언인 '안개가 찾아와 새끼 고양이의 발에 달라붙는다'를 인용하며 '고양이의 발보다 가볍고 부드러우며 조용한 안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겠는가'라고 말했다. 매우 새롭고 독특합니다. 안개와 고양이의 발은 서로 관련이 없지만 고양이의 발은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인다. 작가는 샌드버그 시의 이미지의 새로움을 활용하여 이 시의 이미지의 새로움을 구축하고 있는데, 이 시에는 무한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시가 담겨 있다고 할 수 있다. 창의적인 기술도 매우 영리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셋째, 안개가 내포하는 아름다움이다. 안개는 장엄한 세계를 숨긴다. 우리는 안개 속에서 방황하며 안개 속에서 세상을 본다. 이는 마치 한 편의 시를 읽는 것과 같으며, 그 아름다움은 이해할 수만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다. 단어. 작가가 안개가 자욱한 장면에 온 마음과 영혼을 바쳐 '무사심'의 상태에 들어간 때이다. 특히 안개 속에서 한걸음 한걸음 전진할 때, 문득 짙은 안개 사이로 낯익은 강물 소리가 들릴 때, 태양이 밝게 빛날 때 느끼는 기쁨은 느낄 수 없습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작은 강'은 지금 이곳에서 자주 놀고 있는 '작은 강'을 가리키는 것인지, 아니면 고향의 작은 강이나 어린 시절 놀았던 작은 강을 생각나게 하는 협회인지도 모른다. ? 그렇지 않으면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내재된 아름다움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을 것이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거나 어린 시절의 즐거움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글쓰기 기술의 관점에서 볼 때 처음 두 부분은 흐릿하고 부드럽고 조용하며 소리가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이 부분은 소리에 관한 것입니다. 새들의 노래소리로 더욱 한적하다', 더욱이 안개의 흐릿한 아름다움과 부드러운 아름다움을 부각시킨다.

작가를 '안개처럼' 만드는 마지막 이유는 '안개가 걷히면', '짙은 안개가 살짝 흐려지면 분명 더 아름다운 햇살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시의 선구적인 작품은 새로운 영역에 이르렀고, 유작이기도 하며 매우 심오한 사상적 의미를 담고 있어 흥미롭다.

대만의 유명 시인이자 평론가인 장모는 장수야의 시에 대해 "그녀의 시는 친절하고 단순하며 우아하다. 시를 읽는 것은 마치 시간의 열쇠를 돌리는 것과 같다"고 평했다. 장수야의 산문시.

3. 『꿈을 찾는 자』에 대한 감상

이 시를 읽으면서 현대인의 '꿈을 추구하는' 사상을 '황금조개를 찾는다'에 형상화한 시인의 예술관을 파악해야 한다. 민화, 허구, 현실이 교묘하게 하나로 얽혀 있습니다. --시 전체를 주의 깊게 읽고 시인이 어떻게 자신의 예술적 개념을 외부적인 형식적 특성으로 변형시켰는지 이해하십시오. 그는 민요의 과장과 반복을 흐릿한 이미지의 현대 상징적 기법을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고 결합했습니다. 현대인의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 그런 다음 시 전체를 반복해서 낭송하면서 그 속에 흐르는 시적 정취와 정취를 감상합니다. 그 시는 밝고(이상을 추구하는 집념을 보여줌) 동시에 혼란스럽고 감상적이기도 합니다(추구에 대한 피로와 노화를 보여줌).

이 시의 예술적 구상의 특징은 현대인의 '꿈 찾기' 사상을 '황금조개 찾기' 설화 속에 가상과 현실이 교묘하게 하나로 얽혀 구현되어 있다는 점이다. .

'꿈을 찾는 사람'은 시인의 내면세계를 이미지화한 작품이자 집단의 정신과 영혼에 대한 심오한 고백이다. 아름다운 상징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아름다운 꿈을 추구하는 사람의 영혼을 노래합니다. 이 아름다운 노래는 사람에게 삶의 진정한 의미를 알려줍니다. 아름다운 이상을 실현하고 어떤 직업에서든 성공하려면 삶을 추구하는 데 전념해야 합니다. 당신의 꿈이 "아름다운 꽃을 피울 때"는 "당신이 이미 늙었을 때"입니다.

시인 다이왕슈는 삶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상징적 방법을 통해 전달했다. 시 속의 상징적 실체는 시인 자신이고, 상징적 은유는 '황금조개'가 뱉어낸 '복숭아색 진주'이다. 시인은 인생에서 추구하는 모든 좋은 일들이 구현되어 있는 이상적인 상징을 찾아냈습니다.

이 시에는 서정적인 추진력이 있습니다. 시작과 끝은 원과 같은 구조일 뿐만 아니라, 감정이 더 높은 차원으로 확장되는 것이기도 하다. 시의 초점은 황금 껍질의 위치부터 황금 껍질을 만나는 고난, 황금 껍질의 아름다움과 가치에 대한 찬양, 복숭아에 이르기까지 "귀중한 보물"을 찾는 영적 여정에 있습니다. 유색진주란 노고 끝에 탄생한 삶의 귀중한 보물을 얻은 후의 기쁨과 행복을 상징적인 은유와 상징화된 신체가 뒤섞이고 뒤섞여 있으며, 시인의 감정 또한 요동친다. 그 속에 담긴 기분의 흐름은 명쾌하면서도 이상을 추구하는 집념을 표현하고 있으며, 혼란스럽고 감상적이어서 추구하는 피로와 노화를 표현하고 있다. 모더니즘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다

'드림 시커'는 민족색이 넘친다. 시인은 이상적인 삶의 상징을 담는 매체로 '황금 조개'와 '복숭아색 구슬'을 선택했으며 전통적인 시적 이미지에서 깊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바다, 황금 조개, 진주, 빙산, 마른 바다, 바닷물, 하늘 물과 같은 일련의 이미지와 심지어 '9년'이라는 숫자 자체도 고전 시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민족 미학의 심리적 축적과 일치합니다. . 시인은 '청록색', '금색', '복숭아색' 등의 색을 사용하여 삶의 깊이(바다)와 이상과 가치를 획득하는 아름다움을 표현했는데, 이는 국민심리에 쉽게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시의 각 연은 3행으로 이루어지며, 리듬은 일반적으로 각 연에서 한두 문장이 반복되거나 평행하게 구성되며, aab의 운율은 일반적으로 세 행에 사용되며 심지어 대부분의 문장이 반복됩니다. 독서는 다양한 이미지의 미학적 효과뿐만 아니라 음악적 아름다움이 풍부하고 조화로운 청각적 영역에 대한 만족감을 줍니다. 시의 정서와 장면, 신과 형상의 창조로 볼 때 『꿈을 찾는 자』는 서구 상징시의 그림자를 걷어낸 전형적인 현대 동양 상징시라 할 만하다.

4. 『정전 이후』에 대한 감상

이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구어적이며 매끄럽고 안정적이며 진실하다. 그 중 '해', '빛', '촛불', '어둠', '바람'의 이미지는 각각 어떤 의미를 상징하고 연결되어 있다. 시대적 배경과 연관시켜 이해하면 솜 속에 바늘이 숨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 이는 깊은 의미를 지닌다. 작품은 '문화대혁명'에 대한 분노, 정치운동에 대한 사고, 더 나은 평범한 삶에 대한 염원, '문화대혁명'의 최후의 종말, 그리고 자신의 확고한 입장과 확고한 입장으로 인한 피해와 대가를 드러내며, 등등 잠깐만요. 이 시점에서 내 생각은 완성되었습니다.

인식과 감정은 연관되고 얽혀 있다. 감정은 때때로 사람들을 재인식하도록 자극하며, 재인식은 또한 새로운 감정을 만들어냅니다.

5. '둥근춤' 감상

둥근춤은 아름다운 춤이다.

작가 폴 포레(Paul Faure)는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고, 서로 돕고, 사랑하는 이상적인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이를 독창적으로 사용했습니다.

시 첫 번째 연에서 저자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전 세계 소녀들이 기꺼이 손을 잡고 바다 주위를 피루엣으로 춤을 출 수 있다고 상상해보세요. 전 세계의 소녀들이 피루엣을 춘다고요. 함께 춤추면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그들의 댄스 스커트는 소용돌이치는 댄스 스텝에 맞춰 회전하고, 손을 잡고, 얼굴에 미소를 띠고, 해변에서 춤을 추었지만, 안타깝게도 그들은 바다 반대편을 볼 수 없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년들이 배를 다리로 연결한 다음, 또 다른 강한 손을 강한 손으로 연결한 것을 상상해보세요. 이것은 파괴할 수 없는 다리입니다.

이때, 시의 말처럼, 그때 사람들은 전 세계를 회오리바람을 춤추게 될 것이다. 남자, 여자, 노소 모두가 행복하게 춤을 추고 있으며, 서로 돕고 사랑하며 평화롭게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부분에서 저자는 그 뒤에 "만약"을 붙인다. 이는 이것이 현실이 아니라 이상이었음을 드러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 수 있도록 촉구하고 전쟁을 종식시킬 것을 촉구할 뿐만 아니라, 인류에게 평화를.

6편의 『우리에게서 무엇이 떨어질 수 있겠는가』 감상

이 시는 『선선집』의 두 번째 시로, 서술의 편의를 위해 제목을 붙였다. 이 시에서 시인은 죽음을 삶의 영광스러운 완성으로 본다. 유한과 무한, 죽음과 환생, '떨어짐'과 영원, 이 둘의 충돌이 시의 ​​긴장감을 형성한다. '퇴화하는 매미나방'처럼 끝없이 이어지는 자연의 비밀스러운 순환 속에서 시인은 한계와 죽음, 삶을 초월하는 '나무의 몸을 여는 것'이라는 시적 의미를 발견했다. 이는 인간의 죽음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이자 인간의 참된 존재에 대한 표현이다. 아마도 그러한 시적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최선의 시적 선택은 14행일 것이다. 비밀주기의 의미와 반복적인 시적 스타일이 완벽하게 통합됩니다. 시인은 삶에 대한 궁극의 고민을 엄밀하고도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 동시에 우리는 중국과 서양 시의 놀라운 융합도 보았습니다.

7. '브랜드'에 대한 감상

비평가는 작품을 따라가야 하며 자신의 편견으로 작품을 가로막아서는 안 된다. 비판은 변명이 될 수 없습니다. 나는 이것을 알고 있지만 이것을 할 수 없습니다. 나는 다소 편견이 있습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나는 너무 참을성이 없어서 주의 깊게 읽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두 가지입니다. 둘 다 있으므로 비판적인 말을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것은 작은 일이지만 자신에게도 불공평한 일입니다. 그는 침묵을 지켰고 편안함을 느꼈다.

오래전부터 케지아의 시 이름을 들어왔는데, 오늘은 그의 '브랜드'를 읽어보고 예외를 두고 그에 대해 몇 마디 말해야겠다. 왜 예외를 두나요? 나름의 이유가 있지만 말하지 않겠습니다.

'브랜드'에는 20편이 넘는 짧은 시가 있는데, 모두 '쓴즙을 씹어 먹고 살아가는 크로톤벌레'처럼 한결같은 에너지를 담고 있다. 나는 그가 약간의 변화를 해주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그러나 그가 계속해서 노력할 의향이 있기 때문에 누구도 그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얼마나 끈기 있는지! 칭찬도 아니고 이 에너지가 좋아요. 신 음식도 제일 싫어해요. 만두는 안 먹고 질투만 마셔요. 내 삶을 통제할 수 있다면 판금련 선생님의 다리 묶음처럼 냄새나고 긴 삶을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케지아 냄새가 심해요? 모른다. 그 사람은 정말 힘들고, 아주 힘든 사람이에요. 물론 이 강인함 속에는 개인주의의 돌멩이가 숨겨져 있다. '모든 것은 내 책임이다'는 낭만주의의 영웅적 정신이자 강인함이다. 하지만 이것은 그 사람의 개인적인 칭찬도 아니고, 모두가 약하다는 표시도 아니고 나만 강하다는 뜻이다. 그의 세상은 힘든 곳이고, 사람은 모두 힘든 곳이다. 정면 대결은 삶이고, 사실 그곳에서는 누구나 그런 일을 한다. 충돌의 결과는 무엇이었나요? Ke 가족은 아무 말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꿈을 꿀 수 없습니다. 그는 눈을 크게 뜨고 성큼성큼 걸어갔지만, 그렇지 않다면 어떨까? 곰곰이 생각해보면 세상이 극도로 평화롭고 냉정할 때에도 삶은 여전히 ​​장기적인 짐이 되지 않을까? 아마도 열심히 일한 에너지는 절대 잃어버려서는 안 되지만, 재료의 상태에 따라 단단함은 달라지겠죠. Ke 가족은 현재의 세계와 삶에 대한 태도를 결정했고, 이 다크 서클에서 일하고 싶어합니다. 그는 더 이상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므로 더 이상 묻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꾀꼬리는 아구창이 아닙니다. 오리는 나무를 껴안고 올라갑니다.

정말 그의 시들은 정말 그렇습니다. 나는 이것을 노래하기 위해 형식의 아름다움을 희생하기도 했습니다. 그의 문장 중 일부는 훌륭하고 일부는 극도로 나쁘다. 그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살아 숨쉬는 그림으로 연결하는 데 애쓰지 않고 단어도 써야 한다. '어부' 그림도 나쁘지 않고, '정오근로자'도 더 좋은데, '난민'은 너무 멍청하고 공허하다. "희망"과 "생명"이 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두 구절은 기본적으로 그의 태도를 설명하고 어떤 수정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기에는 그다지 영리하지 않은 은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아도 그의 운율이 너무 강렬했습니다. 이러한 결점은 쉬우므로 가치가 거의 없습니다. 만일 그가 오만하지 않았다면 그는 이 작은 결점을 바로잡았을 것입니다.

가장 귀여운 점은 항상 직설적이지는 않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게 말하는 점이다. 옛 시에서는 이런 에너지를 찾아보기가 거의 어렵다. 대부분의 옛 시가 맛은 있지만 말이 없다면, 케자(Kejia)의 시에는 말이 있지만 맛이 부족합니다. 맛을 찾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더 많이 노래하십시오.

어쩌면 그는 일부러 장황하지만 무미건조한 것을 원했을지도 모릅니다. 도 장황하지만 무미건조하다는 것을 아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