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卍)은 무슨 뜻인가요?

(卍)은 무슨 뜻인가요?

만자(卍字)의 유래는 불상과 불교 문화 유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징으로 '완' 또는 '스리 모카 뤄샤 낭'으로 발음된다. 장아가마경에 따르면 부처님 탄생 30주년을 기념하는 상징으로, 장아가마경에 따르면 부처님의 가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찬자간자경』 제6권에는 가슴에 있는 부처님의 80번째 좋은 표시라고 되어 있습니다. 『십근경』 12권에는 싯다르타가 부처가 되기 전에 이미 그의 마음 속에 장엄한 금강강(Vajra Swastika) 표시가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방광도장암경』 제3권에는 부처님의 머리카락에 5개의 만자가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Avatar Vinaya Miscellanies" 29권에는 부처님의 허리에도 만자가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대반야경 381권에는 부처님의 손, 발, 가슴에 만자가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 만자는 상서로운 바다 구름이라고 불리는 상서로운 상징이며 상서로운 해피 스핀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상징은 불교 이전부터 인도에 존재했습니다. 힌두교의 주요 신인 비슈누와 크리슈나의 가슴에는 만자가 있는데, 이는 가슴 털이라고 합니다. 고대 인도의 전설에 따르면 세계를 통치할 수 있는 전륜성왕은 모두 32가지의 위대한 인간의 모습을 갖고 있다. 이 상징은 기원전 3세기부터 불교 경전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금강반야경에서는 부처님이 법의 성왕이시며 32대인의 모습을 가지셨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자는 왼손잡이와 오른 손잡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왼손잡이는 만자와 같이 만자가 왼쪽으로 구부러진 것을 말합니다. 소위 dextral은 만자가 오른쪽으로 구부러진 것을 말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보는 불상 중 일부는 왼손잡이이고 일부는 오른손잡이입니다. 이 질문에 답하려면 더 큰 맥락에서 살펴봐야 합니다. 우선 우리는 불교가 들어온 이후에는 만자가 나타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것은 불교 이전에 인도에 존재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이 상징을 스와스티카(Swastika)라고 부르는데, 이는 Su(상서로운)와 Asati(갖다)라는 두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인도 외부에서도 발견됩니다. 이러한 장소에는 중국, 러시아, 일본, 이집트, 고대 크레타와 트로이, 스칸디나비아,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아메리카 원주민, 남아메리카의 마야인, 아랍인, 페다미아, 로마 및 초기 기독교, 비잔티움이 포함됩니다. 널리 발견되었기 때문에 인류학자들은 이를 '십자형 패턴' 또는 '태양 패턴'이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태양과 관련이 있다고 여겨지는 보편적인 문화 현상으로 연구되고 있다. 곳곳에서 발견되는데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만자가 모두 발견된다. 중국을 예로 들면, 고고학자들은 불교가 도입되기 전에 간쑤(甘肃), 칭하이(靑海), 광둥(廣东), 내몽고(내몽고) 등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만자 문양이 발견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양한 곳의 도자기와 비단에서 발견되는 만자는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 만자를 포함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왼손과 오른손의 의미가 다르다고 믿습니다. 오른손잡이의 만자(卍字)는 북반구에서 태양의 방향을 동쪽에서 남쪽으로, 그리고 다시 서쪽으로 나타낸다고 합니다. 왼손잡이 만자는 밤을 나타냅니다. 인도에서는 오른손의 만자(卍字)가 아버지 하나님의 권능을 상징합니다. 왼손잡이 만자는 어머니 여신의 힘을 나타냅니다. 오른손잡이의 만자는 생명의 힘을 나타낸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왼손잡이 만자는 악의 힘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일부 학자들의 추측이다. 스와스티카의 발견은 매우 흔한 일이고 특정 장소에서 퍼진 것 같지 않기 때문에 학자들은 그것이 인간만큼 중요하고 보편적인 것과 관련이 있음에 틀림없다고 추측한다. 어떤 사람들은 방어하기 쉬운 고대 성의 형태라고 추측했고, 어떤 사람들은 태양이 움직이는 방향을 상징한다고 추측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만자(卍字)도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기호를 어떻게 번역하는가는 큰 골칫거리입니다. 구마라집(Kumarajiva)과 현장장(Xuanzang) 모두 이를 '덕'으로 번역했고, 보드리우치는 만덕의 완성을 의미하는 '십근경'을 번역할 때 이를 '만'으로 번역했다. 오측천 시대에는 이 기호의 발음과 의미가 단순히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그녀는 발음이 "상서로운 미덕의 집합"을 의미하는 "万"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왼손 회전이 적절한가, 오른손 회전이 적절한가에 대해서는 당나라 혜림대사가 지은 『모든 경전의 소리와 뜻』을 보면 중국 불경의 만자는 대부분 오른손잡이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현대에도 이 문자가 왼손잡이인지 오른손잡이인지는 여전히 매우 불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Cihai"는 "Swastika"라고 씁니다. 왜냐하면 히틀러는 한때 기울어진 오른손잡이의 만자를 상징으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나치당 소속의 동양 전통에 익숙하지 않은 서양인들은 불교에서도 이 상징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놀라는 사람들이 많다. 사실, 불교의 만자는 중앙에 있고 균형을 이루고 있는 반면, 나치당의 만자는 45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전자는 상서로움, 생명, 창조의 힘을 나타내고, 후자는 파괴의 힘을 나타낸다. 히틀러가 이 상징을 나치당의 상징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그가 고고학자들에게 아리안 종족을 표현하기 위해 어떤 상징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연구하도록 요청했고, 그는 ""라는 단어를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이 상징은 아리아인들이 인도를 침략하기 1000년 전에 이미 인도에 존재했습니다. 한 가지 설은 그가 어렸을 때 교회에서 이 상징을 보고 그것이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SS로 약칭되는 "Schutzstaffel"(Schutzstaffel)이라는 단어는 두 개의 S가 겹쳐서 구성됩니다. 이 엠블럼의 디자이너는 원래 왼쪽으로 회전하도록 디자인했다고 하는데, 히틀러는 오른쪽으로 회전하도록 고집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히틀러가 한때 불교의 라마에게 배웠기 때문일 것이며, 라마교의 인물들은 오른손잡이이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적그리스도의 상징은 거꾸로 된 십자가입니다. 인도 신화에서는 비슈누가 사자머리의 인간으로 변신한 적이 있다고 하여 이집트에는 거꾸로 된 스핑크스가 있다. *** 탄트라 불교에서는 모든 불교 신에 대해 상응하는 탄트라 신이 만들어집니다. 그것은 정세를 거스르고 정의로운 신들과 대결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참조: .knowledge.yahoo/

만자: 만! !

사운드: 만! ! 1. 卍 부수 10 타 부수 4 타수 4 총 6 병음 1 ㄨㄢˋ 통음 병음 w n 음성 2 w n 부처의 다양한 모습 중 하나로 큰 길상을 나타냅니다. 인도 전설에 따르면 이는 덕망 있는 사람의 표시이다. 원래 산스크리트 불교 경전에는 기록되어 있지 않지만, 중국에서는 기록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자의 모양도 모든 책에서 동일하지 않거나 ""일 수 있습니다. 용궁편람의 기타 부분: "만음이여, 이 여래의 몸에는 길한 말이 있다."

참고: 광둥음성사전

만자(卍字)를 사용함 불교 유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불상과 상징

스와스티카(산스크리트어: , IAST: svástika; 행운의 상징) 또는 스와스티카는 고대 인도 종교에서 상서로운 상징입니다. 중국 당나라 오측천(吳澤况)은 스와스티카를 오른손잡이로 정의하고 '만'이라는 발음과 '상서로운 만덕의 집합'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불교에서는 일반적으로 '卍'이라고 쓴다. 이 기호는 중국 전통 패턴에 사용됩니다. 당나라의 저명한 승려 Xuanzang은 Swastika를 "덕"으로 번역했습니다. 만자는 나치 독일에서도 나치당의 상징으로 사용되었지만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사진 참조: upload.wikimedia/ *** /mons/thumb/0/01/Swastika1.svg/142px-Swastika1.svg 만자의 모양은 십자가를 기반으로 하며 네 개의 팔이 왼쪽으로 90°를 향하고 일반적으로 스와스티카는 두 가지 방법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즉, 인도의 원래 스와스티카 모양은 45° 기울어져 있습니다.

획에는 원 포인트도 포함됩니다(오른쪽 그림 참조). *** 원시 종교 본 종교에서 만자(g.yung drung)는 티베트에서 사용되는 기도 바퀴 때문에 "영원한 변화"를 상징합니다. 불교는 모두 왼쪽에서 시작해서 오른쪽으로 가니 '卍'이라고 쓴다. 서양 언어에서는 만자를 스와스티카라고 부르는데 이는 산스크리트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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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s zh를 클릭하세요. *** /wiki/%E5%8D%8D Swastika 이 문자는 불상과 불교 문화 유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징입니다. '완' 또는 '스리 모카 뤄샤낭'으로 발음됩니다.

만자문 '조유시의 언어와 문학에 관한 수필집' 부분에 대해 궈샤오위 전집 2권(중국 상하이 고서 출판사) '자기'의 편집자가 나에게 만자에 관한 짧은 기사를 써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만자의 형태는 그래픽적인 의미가 풍부하며, 다양한 민족 집단의 문양은 대부분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히틀러의 나치 상징과 중국에서 유행하는 만자(卍字)가 다를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Sun Ming 동지가 이러한 차이점을 지적한 것은 옳습니다. 그러나 만자(卍字)는 만자를 뜻하는 고대 한자이므로 문제가 있으므로 호위수 동지의 말씀도 옳다고 하셨습니다. 청나라 때 이조원(Li Tiaoyuan)은 『정재서록』이라는 책을 썼는데, 서문에서 만자(卍字)는 경전에는 없지만 불교 경전에는 나온다고 말했습니다. 불자들에서는 부처님이 환생하셨고 만자가 그의 가슴에 감춰져 있었다고 하는데, 후세들이 이 문자를 인식하기 시작하였다. " Qiantang의 Wu Renchen이 썼습니다. 이는 만자가 실제로 고대 중국 문자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그러나 '卍'자는 고대 한자는 아니지만 나중에 관례적으로 '万'자로 사용된 것도 사실이다. Li Tiaoyuan은 이 서문 뒷부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에 창힐은 한 명에서 열 명, 수백 명, 수천 명까지의 문자를 만들었기 때문에 기록할 수 없었습니다. 어리석은 이론에 따르면 만자라는 이름을 사용하면 필연적으로 누출이 발생하지만 만사는 만자에서 시작되었으며 만자는 고대인을 통합하므로 준비되지 않은 광묘의 정통 관습을 보완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Yu Zhai라는 사람은 내 책에 Swastika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여기서도 그는 "万"의 문자로 만자 문자를 명확하게 사용합니다. 다양한 메모에서 발견된 몇 가지 자료를 더 인용하겠습니다. "wan"이라는 단어는 고대부터 사용되었습니다. 책은 수백만 개의 마음에 관한 것이며, "시"는 수천 개의 창고와 수천 개의 상자에 관한 것이며, "한서"는 수천 개의 축하 동전에 관한 것입니다. 수만개까지. 미지의 것은 누구로부터 시작됩니다. "윤서"에 따르면 완, 춤의 이름, 국가의 이름, 곤충의 이름, 성은 "완"이 아닙니다. 부처님 가슴의 '卍'자는 '완'과 같다. (송나라 진서팡의 『영천우소』 제2권) '완'은 벌의 이름이며, 벌이 수만 마리씩 이동하므로 완이라고 부른다. 고대 비문은 "1."이고 고대 비문은 "2.", "3.", "4."이며 일반적인 약어는 "Wan"입니다. 《화엄경》에 따르면 "완"이라는 글자는 "5."로 쓰여 있는데 이는 "완"의 전서이고, "내경"은 "卍"이라고 쓴다. "완", "5", "卍"은 모두 "불경"에서 나온 것입니다. ("Shan Zhai Xuan Lu" 2권) (이 섹션에는 고대 문자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래픽을 사용합니다.) Lu Fengboya ◇◇ Ke Fuche는 좋은 책 이름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Taoist Lu 또는 Weng Weng이라고 부릅니다. "卍"라는 글자는 서쪽 도시의 "만"을 뜻하는 것으로 부처님 가슴에 나타난 상서로운 모습을 뜻합니다. 가슴에는 만자(卍)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그 빛은 밝고 다채로우며 수십만 가지 색을 띠었다." "卍"이라는 말은 여기서 유래한 것이다. (청나라 유경수의 《신단저작》 제7권) '만'과 '만'의 관계에 따르면 송나라 사람들의 주석에는 문헌 연구가 많이 있다. 이것은 또 다른 문제이다. 지금은 그것에 대해 논의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는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1) "卍"은 "万"과 같은 의미입니다. (2) "卍"은 외국어입니다. 보통 사람들이 외국어를 빌리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는 아마도 두 가지 관계가 없을 것입니다. (1) 위에서 인용한 "자칭 도교 루"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상서로운 의미도 있습니다. (2) 오대(五代) 허닝(河寧)이 쓴 "마른 국화 가운데 만자(卍字)가 반쯤 열려 있다"와 같은 문양의 의미도 취하라.

한문은 형태의 형성을 중시하므로 옛날 문인들은 유우희의 시 '십자가가 먼 집 담을 치우고', 두목의 시 '산은 멀고 만물은 멀고 물은 D로 나누어진다', 양완리의 시 '새 모종은 이렇게 무작위로 심는다' '정자', 유조위의 시 '위험한 봉우리의 자자' 등이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상서로운 의미! 그러므로 말로 말하면 만자는 실제로 외국 문자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지만 문양을 보면 고대 중국 유물의 문양이 실제로 만자의 모양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