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전통 신부가 결혼할 때 왜 붉은 천으로 머리를 가리는가? 왜 다른 색상을 사용할 수 없습니까?
고대 전통 신부가 결혼할 때 왜 붉은 천으로 머리를 가리는가? 왜 다른 색상을 사용할 수 없습니까?
그래서 여와는 그녀의 형과 결혼했다. 그럼에도 여와는 어색하고 어색했다.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풀은 부채로 덮여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원형일 것이다. 그러나 부채로 얼굴을 가리는 것은 실크 원단보다 부드럽고 간결하며 아름답기 때문에 나중에 부드러운 실크 원단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런데 왜 빨간색이 필요하고 다른 색은 필요 없나요? 이것은 우리나라가 좋아하는 색깔부터 시작해야 한다! 중국 역사상 가장 먼저 사용된 색은 검은색, 흰색, 대지 빨강, 황토색이었고, 빨간색은 중국 고대 최초의' 유행색' 이었다. 현대 서양 색채학은 빨간색이 열정, 생동감, 선전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용기를 불러일으키고, 주의를 끌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흥분하고, 긴장하게 한다. 서양 색채학의 정의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민족문화가 부여한 고유 특성인 축제, 길상, 행운, 길조, 엑소시즘 (전통적으로' 주역' 은 붉은 종이로 엑소시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중국 레드는 고대 의류 코디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변쇼를 따라 고대 의류의 색채 배합에 중국 레드의 응용을 읽어 주세요.
1, 빨간색은 한대에서 이미 고귀한 상징으로 진화했다.
유방은 빨간색을 황실 전용색으로 지정하므로 황제와 황후가 입는 옷은 붉은색을 위주로 한다. 가운이 빨갛게 변하고 병사들이 입은 유니폼도 빨갛게 변했고, 궁문의 기둥도 빨갛게 물들었다.
2. 마왕두한묘는 한대 창사승상 이창씨의 아내 신추의 묘지 (기원전 2 17- 기원전 168) 이다. 오늘 출토된 많은 문화재들이 국민들을 놀라게 했고, 몇 벌의 한복이 더욱 우리의 시각에 경이로워졌다. 세계는 독특하며 2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의류 산업은 천하제일이다.
빨간색과 카키색의 조화는 당시 이미 유행했다. 당시 빨간색은 이미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색이었다고 설명한다.
3. 당대의' 꽃벼슬녀도', 당대의 주황이 그린 두꺼운 견채화. 이 그림은 귀족 여성과 그들의 하녀들이 춘하 교분에 꽃을 감상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림 속에는 풍경이 없고, 오부인 일시녀는 공필로 다시 그렸는데, 그 사이에 강아지, 두루미, 목련이 있었다. 당나라는 중국의 국력이 강성하고 영웅적인 기개가 찬란한 조대였다. 우리는 벽화에서 당대 여성의 복장을 엿볼 수 있다. 짧은 롱스커트는 당대 여성복의 가장 기본적인 형식이다. 중만당 ~ 5 대, 큰 소매 셔츠, 체브라 치마가 성행하고 있다. 그림에 표시된 빨간 키호테 치마는 궁정 생활에서 여성에게 더욱 섬세하고 윤기가 난다.
4. 당나라에서는 빨강, 노랑, 보라색, 청록색이 가장 유행하는 착용색이고, 빨간 치마는 매우 화려하다.
당대 치마의 색채 배합
큰 소매와 빨간 키호테의 조화,
이런 옷차림 스타일은 줄곧 만당까지 유행했다.
5, "행도" 는 초당화가 연의 대표작이다. 이것은 그의 그림의 일부이다. 당태종 주변의 벼슬녀들은 모두 세로줄무늬가 있는 빨간 롱스커트를 입고, 빨간색은 이 그림에서 매우 눈에 띄며, 당시에도 빨간색이 매우 유행했던 것으로, 한대에서 현재까지 700 여 년이 지났음을 보여준다. 쇼트와 롱스커트는 모두 긴 좁은 소매와 긴 치마 하이웨이스트로 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국복 하이웨이스트는 당대의 짧은 롱스커트와 약간 비슷하며 당대의 여성복의 가장 기본적인 형태다.
6.' 곽의 아내 유춘도' 는 당대 화가 장헌의 작품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사진은 여성들의 빨간 의상과 말 목 앞의 빨간 장식입니다.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7.' 미인도' 부분, 반로로 덮인 투명 셔틀 셔츠, 빨간 럭셔리 스커트로 캐릭터를 부귀하고 럭셔리하게 보이게 한다. 그러나 펜과 선으로 섬세하고 활기차고 흐르며 다채롭다. 귀족 여성의 섬세한 피부와 실크 원단의 장식 무늬를 더 잘 구현합니다. 이 작품들은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8.' 바둑부인도' 는 신장 투르판 아스타나 묘에서 출토되어 현재 신장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당대의 인물화의 특징 중 하나는 여성 소재를 강조하는 것이다. 빨간 옷을 입고 아사 숄을 걸치고 얼굴에 짙은 홍조를 띠고 이마에 하트 모양의 꽃봉오리가 있고 입술이 새빨갛다. 화면은 yowza 에서 당대의 많은 귀족 여성들의 한가한 생활을 반영했다.
9. 당나라의 궁중 음악도는 만당의 여성복을 볼 수 있다. 이 그림은 궁전 안의 한 무리의 여자들이 탁자를 둘러싸고 마음껏 즐기는 것을 묘사한다. * * * 12 명의 인물을 그립니다. 그중 10 명의 여성이 있습니다. 각각 상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의 옷과 스카프는 붉은색으로 장식되거나 장식되어 화려한 옷을 입고 우아한 자태로 테이블 옆에 둘러앉아 있으며, 운동 내용은 차 시음, 음악, 술 주문 등 세 부문으로 나눌 수 있다. 당인의 심미 정취를 반영하였다.
10, 5 대 10 대 시대의 의상. 당나라에서 물려받은 여복은 줄곧 5 대까지 유행했다. 남당고' 한희재야잔치도' 의 여성복으로 여전히 가슴이 낮고 외관은 귀족 가정의 악기 오락이다.
1 1, 송대 여성복은 5 대 10 국이 계승하고 의상 명칭은 보수적인 경향이 있다. 위 그림은 송대 실물이다. 빨간 전선은 새하얀 정신을 씻는 역할을 한다. 만약 적다면, 뭔가 빠진 것 같다.
송대 여성복과 전통이 잘 어우러져 정식으로 보수적이고 색채가 수수하며 꽃이 없는 패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옷과 커튼의' 커버' 효과를 높여 보수적인 기세를 역사 무대에 올려놓았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소장품에서 송나라의 황제는 모두 안락의자에 앉아 있었다.
송대에 이르러' 주성리학' 의 사상금고와 대외정책의 타협으로 문풍이 성행하여 무학이 더 이상 추앙되지 않았다. 의상 문화는 더 이상 화려하지 않고 단순함과 소박함을 숭상한다. 위 그림은 송대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송대 황제 좌상이다. 역대 황제는 싱글 안락의자에 앉아 빨간 가운을 입고 간결, 소박함, 상큼함을 입고 있었다.
송대 일반 귀족이나 관원의 남녀 복장. 빨간색은 눈에 띄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관원, 특히 의사는 큰 소매 더블 버클 롱 셔츠, 소맷부리, 네크라인, 구석에 모두 검은 가장자리가 있고, 머리에 네모난 모자를 쓰고 동파수건이라고 한다.
송대에서 황제의 왕실 가운은 방심, 라운드넥, 넓은 소매, 빨간색, 권위를 대표한다. 빨간 가운을 입고, 가운은 간결하고 소박하며 상쾌하다. 명청 후기 복잡한 의류 공예에 비해 대적할 수 있는 척도는 전혀 없다. 송대 귀족의 복장이 소박하고 우아하기 때문이다.
위의 대답에 근거하여, 중국이 왜 빨간색을 커버로 사용하는지 아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