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만주족은 어떻게 제사를 지내나요? 예를 들어 할아버지 할머니께 제사를 지내는 것? 아니면 종이를 태우는 건가요? 나는 만주족이 아니라 호기심에서 나온 것이다.

만주족은 어떻게 제사를 지내나요? 예를 들어 할아버지 할머니께 제사를 지내는 것? 아니면 종이를 태우는 건가요? 나는 만주족이 아니라 호기심에서 나온 것이다.

노인이 죽은 후,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온돌 가장자리에 널빤지 세 개를 놓아, 흔히' 영안실 행' 이라고 부르며, 죽은 사람을 그 위에 올려놓는다. 머리는 서쪽 발을 향해 동쪽을 향하고 있다. 죽은 사람은 입에 큰 동전이나 동전을 넣어' 고인 포함' 이라고 불러야 한다.

나는 3 일 동안 멈춰야 했다. 첫날, 상복을 입다. 가까운 친척과 친구들에게 가족들이 그날 밤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알리면' 수령' 이라고 한다. 피해자의 머리 앞에 콩기름 램프를 하나 놓다. 솜으로 긴 꼬임, 반은 그릇 안에, 반은 그릇 옆에 있고, 콩기름등은 하룻밤 사이에 꺼지지 않고, 속칭' 시체등' 이라고 불린다. 죽은 사람은 보통 집 안에서 하룻밤을 묵고, 다음날에는 제사를 묻는다. 사람들이 시체 한 구를 들고 있을 때, 그들은 문을 통과할 수 없고, 창문을 통과할 수 없다. 문은 살아 있는 사람에게 남겨진 것이기 때문이다. 셋째 날, 영이 나왔는데, 바로 장례식이었다.

추도식을 거행하다

다음날 정오에' 추모식' 이 시작되었다. 친지들이 편지를 보낼 때는' 장부' 와 축의금을 제시해야 한다. "커튼" 은 흰 천 한 덩어리로 백지에 큰 글자가 적혀 있다. 예를 들면 "모 () 가 영원하다" 와 같다. 네가 가족을 잃을 때, 너는 커튼을 장막에 걸어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해야 한다. 관 머리 옆에는 의식을 주관하는 사람이 서 있었다. 자녀와 가족은 관 양쪽에 무릎을 꿇고' 동반 효' 라고 부른다. 애도하는 친척과 친구들이 관 앞에 서야 하는데, 사회자가 소리쳤다. "모 노인, 너는 항상 진실을 듣는다. 이것은 당신의 노인입니다, 그는 당신에게 조문을 하러 왔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장례식장에게 소리쳤다. "절을하고, 절을하고, 절을하고, 절을했다!" 애도자는 세 번 허리를 굽혀 절하고 무릎을 꿇고 절을 했다. 사회자가 소리쳤다. "일어나!" 일어서서 떠나다. 두 번째 사람을 계속합시다.

순서는 선후유이다.

한 만주족 가정이 세상을 떠났을 때, 마당에 붉은 깃발을 달고, 폭이 1 피트가 넘고, 길이가 1 피트가 넘었다. 그것은 마당 서쪽 2 피트 높이의 나무 기둥에 걸려 있다. 만주족 사람들은 현수막이 죽은 자의 영혼이라고 생각한다. 매일 해가 나오기 전에 빨간 현수막을 걸어 놓고 해가 진 후 내려 관 뚜껑에 놓는다.

관을 들고 묘지로 가다

장례식에서 큰아들은' 관' 을 들고 영구차 앞을 걸었다. 영구차가 지나간 후, 다른 아이들은' 명정' 을 하며 가늘고 긴 천을 깃발 같은 긴 막대기에 묶었다. 이 천은 뾰족한 못으로 테두리를 둘렀다. 국기의 색깔은 죽은 사람이 어느 기수인지에 달려 있다.

만주족이 죽어서' 리스트' 를 쓰지 않는 것은 한족과는 다르다. 이른바' 재난목록' 이란 백지 한 장에 누군가가 어느 날 어느 날' 죽음' 이라고 적고, 어느 해 어느 달 어느 날은 죽은 사람의 생일, 어느 달 어느 날은' 4 일', 어느 달 어느 날은' 기일' 이라고 적어 친지들에게 알리고, 제시간에 의식에 참석하고, 제시간에 피하도록 하는 것이다.

장례 분류

만주족의 관은 한족의 관과 다르다. 한족의 관은 평평하고, 만주족의 관은 등뼈로 되어 있고, 윗부분은 아래가 넓어 마치 등골방처럼 넓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주족은 이를' 기재' 또는' 만재' 라고 부른다.

관은 그루터기가 아니라 채색, 보통 붉은 흙이다. 양쪽의 관방은 산수 무늬와 운문을 그려야 하는데, 속칭' 타타르 데친 관' 이라고 불린다. 관은 구름 학 등을 그려야 한다. 일부는 일반적으로 "꽃 머리 관" 으로 알려진 다양한 꽃을 그립니다.

관 머리에 대한 수평 비판은 일반적으로' 학 서쪽으로 가다' 이다. 관 뒤에는 연꽃 한 송이를 그려야 하는데, "연꽃을 타고 서쪽으로 가라."

만주족 제조는 대제와 소제로 나뉜다. 매년 작은 명절을 개최할 수 있다. 시간은 추석 전후나 음력 10 연말, 새해 전후나 정월 15 정도일 수 있다. 제사는 비교적 간단하며, 일반적으로 제물만 모시고 족보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대제는 비교적 복잡하며, 보통 12 년에 한 번, 용년이나 호년 (쥐년 개별) 이 거행된다. 구체적인 시간은 각각 다르지만 대부분 음력 10 월 기간이나 음력 정월, 이른 봄 2 월 초에도 열린다. 대형 제사는 보통 3 일 동안 지속되며 첫날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친지들을 환영합니다. 다음날 아침, 돼지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가족 샤먼이 신가를 부르고, 무쿤다가 족보 작성을 주재했다. 저녁에는 샤먼이 등등 의식을 거행한다.

만주족 민간제조, 일명' 대제' 는 보통 3 ~ 5 일 동안 지속된다. 우선 제사용 그릇을 준비하는 데 이틀이 걸립니다. 제물은 파스타, 즉 케이크입니다. 엄선된 씨앗이 꽉 차지 않은 황미, 콩을 건져내서 물에 반나절 담가 두었다가 갈아서 빵모양으로 준비한다. 두 번째 종류는 술로, 명절 하루 이틀 전에 황미나 찹쌀로 만든 것으로,' 막걸리' 또는' 청주' 라고 불린다. 제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사용 돼지이기 때문에 과거에는 대제사를' 통령돼지' 또는' 태평돼지' 라고 불렀다. 쓰는 돼지는 매우 엄격해서 자기가 기르는 것이 아니라 검은 털이없는 멧돼지도 안 된다. 제사용 돼지의 수는 가정상황과 제사품에 따라 다르며, 보통 2 ~ 4 마리입니다.

제사용 그릇은 주로 책상, 그릇, 술주전자, 작은 잔, 젓가락, 칼, 돼지피와 돼지고기를 담은 구유와 냄비, 고기를 끓이는 큰 냄비 등이다. 그들은 미리 깨끗이 청소해야 한다. 그중 특색 있는 제물은' 고수', 나무, 길이 5 ~ 6 인치, 너비 3 ~ 4 인치 향판이 타는 향은 흔히' 대자향' 이라고 불리는데, 산 위의 대자향엽으로 만든 것이다. 매년 7 월 7 일이나 9 월 9 일에 따고 음간 후 밀가루로 갈아요. 사용할 때 고수에 뿌리면 먹을 수 있다.

"하나" 형, 불을 붙인 후 향. 정식 전체 제사식은 보통 민간 3 일 후에 거행되며 샤먼이 주재한다.

실내의 첫날, 조제와' 제등등' 이라는 두 단계가 있었다.

날이 밝기 전에 조상의 판과 향판을 내려 놓고, 찐 떡을 신전 앞의 접시에 넣고, 큰아들의 향을 시켜 의식을 시작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다마는 여신치마와 방울을 매고, 손에 단고를 들고 춤을 추며 방울을 흔들고, 만주어 축복어를 부르고, 제사를 마친 후, 모두 절을 하고, 모두가 떡을 나누어' 떡제물' 이라고 부른다. 그런 다음' 돼지제' 라고 부르며 준비한 흑돼지를 묶어서 입을 다물고 귀를 긁는 것을 금지한다. 두서발 북발은 마루에 놓고 다마는 왼편에 무릎을 꿇고 돼지의 귀를 움직였습니다. 바로' 수령제' 였습니다. 신이나 조상이 돼지를 수령했다는 뜻입니다. 모두 기뻐하며 제사를 축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모두들 머리를 조아리며 신령에게 묵묵히 소원을 빌었다. 쌀뜨기가 깨끗하지 않고, 재계가 불경스럽고, 돼지털이' 희생' 할 때까지 검지 않다. 즉시 돼지를 죽이고 피를 벗기고 제모를 하고 깨끗이 치우고 부위별로 돼지를 8 조각 (대육이라고 함) 으로 쪼개 냄비에 넣고 반숙까지 삶아 건져내고 부위별로 돼지 모양을 만든다. 돼지의 입에는 왼발 발굽이 하나 들어 있는데, 흔히 조상의' 장식품'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각 부위에서 고기 한 덩어리를 잘라서 그릇에 넣는다. 속칭' 한 조각' 이라고 불리며 돼지 전체를 대표한다. 그 후 다마는 세 번이나 신단에 고기 한 조각 (신선한 고기라고도 함) 과 술을 모시고, 모두들 매번 그것으로 절을 했다. 의식이 끝난 후 고기를 냄비에 넣고 삶아 3 ~ 4 인치 네모난 조각으로 자른다. 사람들이 온돌 위에 앉아 소금물에 찍어 음식을 나누는 것을' 맛있는 고기' 라고 부른다. 손님이 있다면.

감독을 축하하러 와서 함께 식사하도록 허락해 주세요. 이 고기는 제사를 지내는 곳을 꺼내서는 안 된다. 깨끗할수록 길하다. 만약 남아 있다면, 전담자가 싸서 강으로 보내서 강을 따라 떠내려가거나 대문 옆에 묻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날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으로,' 소원' 이라고도 불린다. 주요 의식은 정원의' 독대' 앞에서 열리기 때문에 제사 독대라고도 한다. 단봉은 나무로 만들었다. 제사를 지낼 때마다 제사장들은 직접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새 막대기를 만들어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