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말에 관한 자료가 있다
말에 관한 자료가 있다
이웃이 새옹의 말을 듣고, 마음이 매우 웃겼다. 말을 잃어버렸는데, 분명히 나쁜 일이었지만, 그는 좋은 일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는데, 분명히 자기 위로일 뿐이었다. 며칠 후, 잃어버린 말은 자동으로 집으로 돌아갔을 뿐만 아니라 흉노의 준마를 데려왔다. < P > 이웃은 새옹의 예견에 탄복한다는 말을 듣고 새옹에게 축하했다. "역시 선견지명이 있으시니, 말은 잃어버리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좋은 말 한 마리를 데려오다니, 정말 복입니다." 새옹은 이웃 사람의 축하를 듣고 오히려 기뻐하는 기색이 전혀 없어 걱정스럽게 말했다. "헛되이 좋은 말을 얻었다고 해서 반드시 복이 되는 것은 아니며, 무슨 문제가 생겼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 P > 이웃들은 그가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이 순전히 노인의 교활하다고 생각했다. 마음속으로 분명히 기뻐하는데, 고의로 말하지 않았다.
새옹은 외아들이 있어 말을 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가지고 온 그 말이 생자태가 높고, 긴 발굽이 크고, 울음소리가 우렁차고, 살찌고 신준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는 한 번 보면 좋은 말이라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매일 말을 타고 여행을 떠나면서 마음이 득의양양했다. < P > 어느 날, 그는 기뻐서 말을 타고 쏜살같이 달려갔고, 한 사람이 말을 타고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이웃 사람들은 잇달아 위문을 하러 왔다고 들었다. < P > 새옹은 "아무것도 아니야, 다리가 부러졌지만 목숨을 건졌으니, 아마도 복일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이웃들은 그가 또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느꼈다. 그들은 다리가 부러지면 어떤 복을 가져올지 생각할 수 없다. 곧, 흉노 병사 대거 침공, 청년들이 징집되어 입대했고, 새옹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져서 군대에 갈 수 없었다. 입대한 청년들은 모두 전사했고, 새옹의 아들만이 목숨을 건졌다.
2, 한혈마 고전 이야기 < P > 한혈마가 이전에 목에서 흘러나온 한혈마는 붉은 물질이 있어 피를 흘리는 것처럼 불린다. 중국 고대에는 < P >' 다완마',' 양극천마' 라고 불렸는데, 지금은' 아하마' 라고 불린다. < P > 2 년 전, 세계 마종은 원시 토종 상태에 처해 있었고, 중앙아시아 투르크메니스탄의 가뭄이 적은 사막 녹색 < P > 주에는 이미 매우 우수한 쾌마인 한혈마가 있었다. 장건 플러그가 한혈마를 발견했다. 장건 한 < P > 무제에게 대완마를 보고한 후 무제는 백여 명의 사절단을 장건 데리고 대완국 (지금의 투르크메니스탄) < P > 구마로 가서 금마의 모형을 가지고 다시 대완마로 바꾸길 희망했다. 결과적으로, Dawan 국가는 < P > Zhonghan 이 살해되고, Jinma 가 강도를 당했고, Dawan 은 작은 나라를 폐쇄했으며, 중국의 힘을 알지 못했습니다. 이 행동으로 인해 < P > Han Wudi 는 분노하고 무력으로 말을 취하기로 결정했으며, 그 이후로 두 차례의 Dawan 전쟁이 일어났습니다. 리 guangli 장군 < P > 군대 수만 명의 첫 번째 처벌 패배, 두 번째 승리, 한 왕조, 두 번째 < P > < P > 오늘날 순혈종에는 한혈마 혈통의 2% 이상이 함유되어 있으며, 현재 한혈마는 가장 장수한 말로 23 세까지 살 수 있다.
3, 적토끼마: "중 여포, 여자 가오리, 말 중 적토끼" < P 마침 호촌 마을 사람들이' 양 긁기' (각도착지) 경기 활동을 하고 있는데, 여포 () 는 밍따오 불명확한 감정 때문에 오관육을 참으면 호촌 노인의 머리에 수용될 것이다. 잠시 거처를 얻은 후, 차간 노인들은 여포 부모가 참혹하게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되자, 루브에게 마을에 남아서 마을 사람들에게 방어 능력을 가르치라고 권했다. 그 후, 실수로 여포 과 도지사 딩 위안 공상, 여포 는 룽 말 경력 에 자신의 기술 에 여포 이후, 천 엘리트 승마 를 형성 명령했다.
여기 있습니다. 한 가지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즉, 말 페달과 안장은 동한 (한무제) 시절 농경민이 발명해 장비 단계에 들어섰지만, 완전히 보급되지 않았거나, 어떤 곳에서는 말 페달이 더 간단할 수도 있고, 어쩌면 올가미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우리 조상들은 아무리 어리석어도 매일 말에게 넘어질 수 없고, 매일 빛의 말등에 앉아 싸울 수도 없다. 과학의 발명은 모두 삶의 계몽에서 비롯되며, 인민의 창의력과 상상력에서 비롯된다. < P > 확실히 흉노 사람들은 동한 초반에 발버둥치지 않아 대진할 때 큰 손해를 보고 참패하고 도망쳤다. 그 이후로 동한 정권은 철기를 플러그 밖으로 수입하는 것을 금지했다. 따라서, 훈족 만 청동 칼, 기병대 좋은 활과 화살 촬영, 즉, 싸움, 이길 수 없다, 실행, 더 강탈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연소 전략적 정책을 잡을 수 없습니다. 바로 이때 비장군 이광은 기마술과 사격술이 뛰어나 세네세외통에 의해' 비장군' 이 된 것은 빠른 의미다. 무엇 때문에 빠르냐, 묻지 마라, 말등에서 말을 타면, 너는 아무리 빨라도 빠르지 않을 거야! 그냥 죽어! 그래서 당시 이광의 빠른 이유는 이광이 말발과 안장의 혁신적인 성과를 채택했기 때문에 날듯이 말을 타고 빨리 달릴 수 있었기 때문이다. < P > 삼국 수납기에 접어들면서 말 페달과 말 안장이 보편화되기 시작했고, 이때 양준마도 늘고 있다. 말 몸에 좋은 말 페달과 말 안장이 없으면 장군들의 전력이 반으로 줄고, 잘 치지 않으면 말굽 밑에서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본론으로 돌아가-여포, 정원이 마음에 들어 훈기공이 공을 탔고, 승도위가 호촌에서 멀지 않은 남왕장 부근에 주둔하도록 봉쇄되었다. 사실, 칠암산 근처 정향성 남동쪽에 있습니다. 예로부터 신 () 과 명소 () 를 정하고 신화 전설은 역사가 유구하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곳의 산굴에는 샘물이 방울방울 흘러내려 수조로 모여서' 반무 방당 1 감' 의 좋은 풍경이 있다. 원호는 칠암산시를 유람하는 것에 대해 "낙경이 알려지지 않았다" 는 문구가 있다. 동위천평 3 년 (536) 승혜단 등 절벽불상 천존, 천불사, 본명 영광사, 사부지는 오늘 개구부 서북에 있다. 이곳은 풀이 비옥하고 물이 아름답고, 목마강에 바짝 붙어서, 천연적으로 이상적인 목마였다! < P > 옛날 신주에 구룡 (총) 칠무지개 (칼) 가 있었다고 전해진다. 우리나라 고대의 9 대 명총, 7 대 명검은 모두 신주라는 오래되고 신기한 산수와 관련이 있으며, 칠암산은 바로 이로 인해 붙여진 이름이다. 여포 은색' 방천화창' 은 신주에서 생산된다. 어쩔 수 없어, 아마 신주 부근의 광원이 풍부한 이유일 거야! < P > 소위 구룡은 고, 창, 총, 칼, 칼, 도끼, 도끼, 갈고리, 포크, 이 9 개의 냉전장병기이다. < P > 이른바 칠홍은 헌원 하우, 창루, 적천, 태아, 용연, 건장, 모사, 일곱 개의 신검이다. < P > 어느 날 밤, 여포 꿈에서 한 노인이 웃으며 다가와 물었다. "여포, 좋은 말 한 마리 갖고 싶어요?" " < P > 여포, 뒤를 돌아보니 낭랑한 연못가에 아무도 없었고, 류음 아래에는 한 노인만 그와 이야기하고 있었다.
여포 질문: "요정 어디 출신 입니까? 연못가의 식수의 말은 바로 은사가 증여한 백마이다. " < P > 노인이 웃는 미미가 말했다. "노부인은 칠암산신이다. 네가 매일 와서 후마아를 기다리고, 말을 사랑하는 행동이 산신을 감동시킨다. 이 말은 피비마인데, 네가 명성을 날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무예가 출중하지만 방천화창, 이광비궁이 있으니, 네가 타고 중원을 탈 수 있는 용말 한 필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예, 무예, 무예, 무예, 무예) < P > 여포 들은 이 곳을 듣고 웃으며 물었다. "선옹, 이 새끼가 어디 있어?" < P >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내일 정오에 여기에 와서 본다." < P > 언필이 갑자기 보이지 않고, 여포 역시 꿈에서 깨어나 눈을 뜨면 꿈속의 광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속의 정경을 자세히 회상하여, 또렷이 눈에 띈다. 그런 다음, 어두운 결정, 내일 혼자 황후 수영장 근처에 가서 끝까지 보고, 차라리 놓치더라도 놓치지 마라. < P > 다음날, 여포 백마를 타고 낭랑한 연못가로 와서 고삐를 풀고 백마를 유유히 거닐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거의 정오, 갑자기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와 백마가 울부짖으며, 이에 따라 온몸이 불처럼 되고, 두 눈은 신이 있고, 네 발굽은 대야처럼, 꼬리는 잔운의 불길을 쓸어버리는 말, 이런 유물은 남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이다. 하물며, 여포 어려서부터 말을 목숨처럼 사랑했는데, 이 새끼가 말 중의 명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까? 말 속의 붉은 토끼, 한혈보마 다음으로! < P > 여포는 다른 곳에 숨어서 백마와 붉은 말이 풀을 뜯고 물을 먹고 장난치는 것을 조금도 놀라게 하지 않았다. 여포 들은 오늘부터 그가 적토마의 생활습성을 알아야 그것을 얻고 탈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두 시간 후, 붉은 토끼말이 울부짖으며 백마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처럼 회오리바람처럼 칠암산 속으로 사라졌다. < P > 이후, 여포 (WHO) 는 매일 적토끼마의 발굽과 배설물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점차 적토끼마의 생활습성을 이해하기 시작하면서, 이 말이 이미 칠암산동에 깊숙이 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자주 산천에서 어미의 목초를 즐겨 먹으며, 천성이 기민하고, 몸이 건장하며, 온몸에 기운이 넘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다행히 자신이 줄곧 백마를 방종식으로 여기서 먹이를 찾아다녔는데, 만약 적토마가 다음날에는 전혀 오지 않을 것이다. < P > 며칠째 여포 () 는 매일 백마에게 적토마 () 를 모시고 낭랑가에서 물을 마시며 풀을 뜯게 했고, 자신도 매일 역풍에 거품 말똥 () 을 뒤집어쓰고 오줌을 쌌다. 여포 날이 갈수록 희색이 넘치자, 그는 차츰 적토마의 성격을 이해하기 시작했고, 오대산에 가져온 그 백마에게 감사를 표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포 마침내 붉은 토끼 말을 훈복하기로 결정했다! < P > 이날 여포 온몸이 덤불 속에 없어 정후적토마가 도착했다. 정오 직후, 염일 아래 여치가 일제히 울렸고, 백마는 배불리 먹고 마신 후 유유히 버드나무 그늘 밑에서 휴식을 취했다. 잠시 후, 붉은 토끼 용말이 쏜살같이 달려와 백마를 향해 곧장 달려왔다. 여포 () 는 기뻐하며 평지가' 휙' 을 뛰어넘어 적토마 등을 밟았는데, 이 놀라움은 정말 만만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적토끼말이 용소리를 내자 앞발굽이 하늘을 날며 땅에 떨어지지 않으면 질주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포 역시 초원에서 여러 해 동안 살 만하고, 어려서부터 잘 타고, 두 다리가 말의 배를 꽉 끼고, 한 손은 나무 몸을 꼭 안고, 한 손은 말의 목을 졸라매고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말은 화살처럼 쏘아 여포 을 말 등에 떨어뜨리고 싶을 뿐만 아니라 여포 를 죽일 생각이다. 애석하게도, 여포 () 는 아교처럼 말등에 붙어 있고, 또 버드나무가 의지했고, 힘이 여러 배로 증가하여 벗어날 수 없게 되었다. 이런 식으로 붉은 토끼 말이 앞으로 달려가고, 여포 버드나무가 뒤로 끌어당기고, 두 사람은 생사라거전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태어난 버드나무를 구부정한 활로 잡아당겨 현재 사람들이 부르는' 비뚤어진 목나무' 가 되었다. < P > 마지막으로, 황후 못에서 2 리여 떨어진 곳에서 적토마는 여포 () 가 악의가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백마 () 가 계속 따라다니며, 앞발굽처럼 어쩔 수 없이 멈췄다. 이 낙하가 중요하지 않다. 발굽이 갑자기 샘눈을 뜨고, 물이 콸콸콸콸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포 몸을 돌려 하마를 내리고 말 앞에 쭈그리고 앉아 두 손으로 물을 떠서 적토끼말의 입가에 건네주었다. 나는 붉은 토끼 용 새끼가 가볍게 읊으며 고개를 숙이고 마시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지금까지 사람들의 전설인' 말 대패천' 은' 호청천' 이라고도 불리며, 뒤이어 여포 황후 못에 와서, 붉은 토끼 용마를 위해 모피를 씻고, 붉은 토끼는 코를 울리며 자주 고개를 끄덕였다. < P > 그 이후로 여포 () 는 적토마 () 와 불가분의 관계였으나, 그 백마는 후에 가오리 () 가 되었다. < P > 이것은 민간에서' 인중 여포, 여중가오리, 마중적토끼' 가 여포 사망한 후, 사람들은 그와 적토마를 기념하기 위해 연못을 둘로 나누어' 루브풀' 이라고 불렀다. < P > 나중에, 가오리를 위해서가 아니라면, 적토마는 일찍이 여포 따라 갔을 것이다. 이렇게 독한 새끼는 이주가 될 수 없다! < P > 모든 운명은 정해져 있다. 세세환회, 속자는 무지하고, 죽은 사람은 어쩔 수 없다!
둘. 도박에 쓰이는 경마의 적응력은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괴물 말을 복제할지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경마, 경마, 경마, 경마, 경마, 경마) 일부는 동물원에 둘러싸여 천천히 퇴화한다. 경마장의 말은 사람들이 놀거나 공연할 수 있게 해준다. 야생마 서식지 감소, 멸종!
셋. 말들은 자랑스러운 머리를 높이 들고 아름다운 갈기를 떨며 이 웅장한 멜로디에 맞춰 바다처럼 넓은 초원을 날고 있다. 대지가 흔들리고 있고 시공간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다. 이 펜티엄 말떼는 그야말로 역사의 축소판이자 비장하고 우뚝 솟은 조형이다. < P > 노마가 뛰기 시작했다. 그것은 네 발굽이 하늘을 날고, 바람처럼, 전기와 같다. 마치 고래 한 마리가 빛나는 파도 속에서 헤엄치고, 정복된 바다가 중간에서 갈라지고, 공손하게 양끝에서 뒤로 물러난 것 같다. 마치 로켓이 빛나는 하늘에서 달리고 있는 것 같고, 별들이 줄지어 환호하며 춤을 추고 있는 것 같다. < P > 이 대추홍마는 긴 갈기가 흩어져 뛰어오르고, 발굽 네 마리가 땅에 닿지 않는 것 같다.
4. 좋은 말 은 다시 잔디 도로 먼 알려진 마력 을 먹지 않는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 을 볼 수 있습니다, 말 은 안장 만 말 당나귀 입술 을 회전 할 수 없습니다 말 입 룽 말 웅 말 웅 안장 은 말 등 을 떠나지 않는다, 갑옷 은 몸 안장 을 떠나지 않는다, 갑옷 은 몸 채찍 보다 더 긴 말 복병 숨겨진 무기고, 말 Huashan bingma 이동 하지 않습니다, 곡물 잔디 먼저 동풍 은 말 을 불고 말 후 바람 말 소 가 바람 소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빠른 말 한 채찍 맹인이 눈먼 말 당나귀 머리를 타고 말 뒷포 말 앞졸이 바로 천하의 소머리가 옳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말 얼굴 소머리가 말 앞 소머리 () 에 맞지 않는 말 () 과 말 () 과 말 () 을 사랑하지 않는 말 () 은 말 주먹 () 에 서 있는 사람을 기억하지 못하고, 팔을 걷는 것이 아깝다. 황제를 말에서 끌어내려 말을 잃고, 비복새옹이 말을 잃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말디비연 < P > 말디비연은 동한 청동기로, 이미지가 씩씩하고 아름답다. 색다른 자태를 지녔다. 말이 머리를 쳐들고 울고, 몸통이 튼튼하고 사지가 가늘고, 다리 발굽이 가볍고 민첩하며, 세 발이 하늘을 날고, 나는 듯이 앞으로 나아가며, 한 발로 제비가 땅에 닿는다. 몸집이 큰 말 한 마리가 질주하고 있는 제비의 등에 발을 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디 그 대담한 구상, 로맨틱한 수법은 짜릿한 느낌을 주며 사람을 절절하게 한다. 예술가는 번개같은 찰나를 교묘하게 이용해 구름을 질주하고 용맹하고 씩씩한 천마를 생생하게 표현하여 한대의 분발, 호매한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 작품은 구상이 교묘할 뿐만 아니라 공예도 매우 뛰어나다. 정신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두었을 뿐만 아니라, 조형도 사실적이다. 고대 상마경에 묘사된 양마의 표준 잣대로 구리 달리는 말을 측정하는 것은 거의 한 군데도 잣대에 맞지 않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걸출한 예술품일 뿐만 아니라 상마의 프랑스라고 생각한다.
,
말은 쉬지 않고 분주하게 뛰어다니며 쉬지 않는다.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비유하다. < P > 출처 원왕실보' 리춘당' 2% 할인: "이긴 그는 급히 어찌할 바를 몰라 그를 때렸다."
예 ~ 하늘 대명까지 걸어가서 추격병이 이미 멀었는지, 방시가 말을 졸라매기 시작했다. (청 오우미의' 통사' 제 3 회) < P >' 새옹지마' 는 우화로' 회남자' 를 구사한다. 인간 교훈. 그것은 노자의' 화 () 와 복 () 이 의지하는 곳, 복화 () 의 복복 () 의 복복 () 을 설명하기 위해 복관 서비스에 의지하는 것이다. < P > 동한 반고의' 통유푸' 는' 북서가 그 의복에 대해 잘 알고 있다' 는 말이 있어 그 뜻을 시사한다. 변두리 근처에 한 노인이 살고 있다. 노인은 산수에 정통하여 과거의 미래를 잘 계산한다. 한번은 노옹네 집 말 한 마리가 아무 이유도 없이 속박에서 벗어나 야만인이 사는 곳으로 뛰어갔다. 이웃들이 모두 와서 그를 위로해 주자, 그는 마음속으로 수를 세고 차분하게 말했다. "이 일은 복이 아닌가?" " 몇 달 후, 그 잃어버린 말은 갑자기 다시 집으로 달려가 야만인의 준마를 데리고 함께 돌아왔다. 이웃들은 모두 와서 그의 집에 축하를 표시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노인은 무관심하여 태연하게 말했다. "이런 일은 화가 아닌가?" 노옹가축은 좋은 말을 많이 키웠는데, 그의 아들은 천성이 좋아서 승마를 좋아한다. 어느 날, 그의 아들은 사나운 말을 타고 야외로 나가 승마 연습을 하고, 사나운 말은 고삐를 벗고, 그의 아들을 무겁게 뒤로 젖히고, 허벅지를 부러뜨려 평생 장애가 되었다. 이웃들은 듣고 잇달아 위문을 하러 왔다. 노인은 내색을 하지 않고 담담하게 말했다. "이 일은 복이 아닌가?" 또 다른 해 후, 야만인 국경 위반, 대거 입세했다. 사향팔이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