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옹빈 소개
시옹빈 소개
중국 미술 출판사 "RSD 남부 전문 유화 그룹 2011"
천진 인민 미술 출판사 "현대 미술·명작 시리즈-Xiong Bin"
상하이 ARTFACE 'Art Photo' 잡지 표지 아티스트 인터뷰
남부 TV 방송국 TVS-2 단독 인터뷰 'Art Appreciation'
인민일보 'Global Times' 'Florence Contemporary' 선정 " 2013 아트 비엔날레" 이탈리아
2012 "제17회 광저우 아트페어 전시회" 광저우 바이윈 국제 컨벤션 센터
2012 "펄 리버 뉴타운 웨스트 타워 시티 터미널 롱 디자인 전시회" ” Zhujiang New Town, 광저우
2012 “춤추는 색깔 - Zizaitang의 첫 유화 전문 거장 합동 전시회”
Guangzhou Zizaitang
2012 “2012 중국 현대 유화 풍경 공동전시' RSD 전문 유화가 트리오 순회전(제8회) 상하이 위슨 아트센터
2012년 '설교자' RSD 그룹 순회전 RSD 전문 유화가 트리오 순회전
(제7회) 주하이 따샹산 미술관
2012 "신중국 미학 전문 유화가 합작전" RSD 전문 유화가 트리오 순회전(제6회) 백운국제컨벤션센터 아트페어
2012 "The Perfect, the Beautiful and the Pure" RSD 전문 유화 트리오 순회전(제5회) 광저우 희능거 현대미술 공간
2011 "노자 귀환" RSD 전문 유화 트리오 순회전(제4회) 제16회 광저우 아트페어
2011년 "노자 귀환" RSD 전문 유화 트리오 순회 전시회(뒤) 광저우 후이징 뉴타운
2011년 "민족 매력의 부적" RSD 전문 유화 트리오 순회 전시회(두 번째) Art Guangdong Information Times
2011" "상황은 다릅니다" RSD 전문 유화 화가 트리오 순회 전시(첫 번째) 동관 오아시스 현대 미술 공간
2010 "예술과 자선은 함께 간다" 광동 라이온스 클럽 최초의 수집가 회원 작품 전시회 광동 라이온스 클럽 광동성 장애인 연맹 그림 밖의 말
Xiong Bin
떠난 지 20년이 넘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미술 공부를 하던 사람도 무의식적으로 마흔 살이 됐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삶의 현실에 대해 점점 더 혼란스러워집니다! 생각할수록 내 내면의 가치관과 사회적 가치관이 분리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꿈은 꽉 차 있는데 현실은 빈약해서 당황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혼란스러움은 2008년 어느 잠 못 이루는 밤까지 지속되었는데, 우연히 집에 놓여 있던 CD를 보게 되었는데, 뜻밖에도 이 CD가 내 마음에 다시 불을 붙였습니다. 이것이 신의 뜻인지, 아니면 전통 문화에 대한 나의 운명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 영화를 보고 나는 온 마음을 다해 중국 유화 연구와 창작에 전념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에게 깊은 감동을 준 이 인터뷰 영화는 '화합이 위기를 구한다'라고 합니다. 전 CCTV 진행자 천다휘가 징공 사부를 인터뷰한 다큐멘터리입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이 공익 다큐멘터리는 당시 삶이 혼란스러웠던 나에게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각계각층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난 2년간 회화와 창작에 집중하면서 전통문화 CD를 들으며 중국학 공부도 강화했습니다. 전통문화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점차 더 깊이 이해하게 되면서, 나는 성장 과정에서 많은 우회를 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대인 3세대의 전통문화에 대한 내면적 혼란과 오해를 더욱 감상할 수 있다. 왜 우리 세대에서는 이런 좋은 문화가 인정되지 않는 걸까요? 물론 역사적 이유도 있고, 현대 국제문화의 영향도 있습니다. 현대 미술계는 이제 좋은 작품과 나쁜 작품이 뒤섞여 있고 어디에서나 과대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힘은 극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시작하는 유일한 방법은 "가난할 때 혼자 있는 것", 고대의 가르침을 다시 배우는 것입니다. 성자들은 『제자들의 계율』을 외우고 『논어』를 읽고, 자기 자신부터 시작해 가족에게서 영향을 받고, 그다음에는 주변 친구들에게도 영향을 줍니다. 시간이 지나서 저는 불교에서 말하는 "환경은 마음에 따라 변한다"는 말을 조금 깨달았습니다. 우선, 나는 자연스럽게 전통 문화를 사랑하는 많은 친구들을 끌어들였습니다. 나의 가족과 친척들도 이 고대 문화에 의해 변화되었습니다. 가장 분명한 것은 내 작품에 대한 영감도 전통 문화의 영향을 받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옛 성인이자 스승인 공자는 “도를 지향하고 덕을 바탕으로 인(仁)을 의지하고 의로움을 추구하며 예술을 추구한다”고 마지막에 말씀하셨습니다. 회화의 기법인 예술은 '덕'과 '도'는 물론이고 인(仁)도 무시한 채 이윤 추구를 동반한다. 전통문화를 다시 배운 후 중국 전통 미학을 재검토하고 성찰하기 시작했으며 중국 회화 패턴에서 유화에 대한 많은 영감을 얻었습니다. 공자의 '인자는 산에 행복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행복하다'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내면의 생각을 자유롭게 번역하는 것과 작품 창작 사이에는 여전히 거리가 있습니다. 아직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많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업계 선배 전문 유화 작가 두 분과 함께 RSD 조합을 결성할 수 있게 되어 더욱 감사하고 행운이다. 비록 우리 셋의 표정은 전혀 다르지만, 우리 모두 같은 마음입니다** * 통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중국 미학적 개념으로 표현하고자 하며, 중국학유화 전국 순회 전시회를 통해 전통문화를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성숙하지 않은 여러 주제의 전시회를 통해 우리는 각계각층의 친구들로부터 끊임없이 관심과 제안을 받았으며, 이는 우리에게 큰 영감과 격려를 주었으며 동시에 전통 문화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것은 충분히 깊은 탐색적 시도이고 미래에는 많은 장애물이 있을 것이지만 우리가 전통을 고수하고, 그로부터 배우고, 전통을 이어가고, 흐름을 따라가는 한, 저는 성공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연스럽게 오세요.
중국에는 진정한 전문 유화 화가가 부족하다
Xiong Bin 2008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국내 유화 미술계에 참여하며 종종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국내 유화 화가들과 소통을 통해 대부분의 화가들이 자신의 작품이 수집가들에게 평가되고 수집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아는 한 유화 예술을 살 수 있거나 소비할 수 있는 사람의 수는 실제로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수보다 적습니다. 미성숙한 거래 시장에는 비정상적인 시장 규칙이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미술 시장에서 특정 갤러리의 계약 화가의 전시회가 다시 천정부지로 치솟는 것을 보지 못하셨나요? 00년대 이후, 80년대 이후, 심지어 90년대 이후 세대까지 7명이 등장했으며, 한동안 베이징 798 화랑 예술구에 있는 송장 화가들의 표준 문화 창조 산업 단지가 상하이, 광저우, 심지어는 복제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미디어의 홍보와 함께 원래 고립된 현상이었던 것이 새로운 국가 예술 및 문화 산업 혁명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혁명이 정말로 중국 예술의 소비를 촉진하거나 활성화할 수 있다면 그것은 축복이 아닐 것입니다. 적어도 전국적으로 이런 일이 해마다 일어날 것이다. 그림과 미술을 공부하는 많은 아이들이 장래에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릴 것이다. 그것은 꽤 좋은 프리랜서 직업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본질적인 결함이 있는 산업은 심각하게 약화되기 시작했고, 시장은 붕괴되었습니다. 마케팅 이론에 따르면 대량 소비를 기반으로 한 A 시장은 결코 오래 가지 못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인들이 부유해졌고 국가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경제 성장 외에도 환경 보호, 에너지 손실은 세계에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보존과 배출 감소도 증가했습니다. 위에서 도덕 윤리와 같은 중국의 훌륭한 전통도 떨어졌습니다. 생존 문제 해결은 이러한 종류의 삶의 가치를 승화시키는 것이 아닙니다. 생존 가치를 확립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미술계의 현상으로 돌아가면, 보통 사람들은 돈이 있으면 반드시 자신의 소유가 아닌 집을 사서 운이 좋든 어렵든 상관없이 그것을 위해 싸우고, 수만, 심지어는 수십만 달러를 쓰게 됩니다. 벽에 걸 수 있는 유화를 사세요. 물질적 소비에서 정신적 소비로의 본질적인 변화가 10년, 20년 동안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비현실적입니다.
현 상황에서 화가는 형식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중국계 미국인 전문 유화 화가 추푸 추아에게 설명한 미국 미술 시장의 법칙을 떠올려야 한다.
까이 씨에 따르면 미국 유화 시장은 크게 5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는 매우 규칙적이고 규칙 기반이며 서로 영향을 미치고 서로를 제한하며 침해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노점상과 작은 상점입니다. 유화는 장식 예술품과 공예품에 해당합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이사할 때마다 임대 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거실, 침실, 욕실에 유화를 걸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년 정도 지나면 모두 교체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유화는 주로 그림을 걸 수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이며 가격이 높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전체 시장의 약 60%를 차지합니다. 이런 유형의 화가들은 대부분 아마추어 회화 매니아이거나 중국 등 외국에서 제작한 수출그림들이다.
두 번째 카테고리는 중소 갤러리에서 판매하는 오리지널 유화입니다. 유명하지는 않지만 그림이 좋은 현지 전문 화가들과 계약을 맺고 협력합니다. 연봉이나 판매 대행 형태로 판매되며, 판매 가격은 전통 회화 작품의 몇 배에 달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고위 사무직, 변호사 등이 전체 시장의 약 20%를 차지합니다. 그들은 종종 특정 갤러리를 자주 방문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갤러리에 관심을 갖습니다. 화가의 작품도 오랫동안 구매되며 이러한 유형의 갤러리에서 그림을 전문으로하는 화가는 대부분 그림을 직업으로 삼습니다. 갤러리 고객의 취향에 맞춰 그림을 잘 그리는 편이고, 가격이나 매출도 비교적 안정적이어서 10년이 지나도 큰 변화는 없을 것이고, 당연히 특별한 이유 없이 수입도 안정될 것이다.
세 번째 범주는 특정 브랜드와 명성을 가진 갤러리입니다. 그들이 대표하는 화가는 대부분 유명하거나 화가가 특정 학문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갤러리는 종종 전문 큐레이터를 고용하여 다양한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고객은 성숙한 유화 수집가이며 경매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작품은 전체 유화 시장의 약 10%를 차지합니다. 미국 이 세 종류의 화가는 모두 시장 수요를 원칙으로 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라 그림을 그린다고 할 수 있지만 가격이 다를 뿐입니다.
네 번째 범주는 미국 전통에서 남겨진 유화입니다. 일부 가족은 여러 세대에 걸쳐 작품을 수집했으며, 이러한 작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그림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시장에서 교환됩니다. 이들 작품은 배포 횟수와 수집가의 이야기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작품의 수는 전체의 10% 미만일 수도 있지만 그 가치는 확실히 수집가의 부를 강력하게 표현합니다.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카테고리는 이전 카테고리와 다를 뿐입니다. 각종 민속 예술 기금이나 정부 예술 기금의 후원을 받아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들은 대중이 자신의 작품을 받아들이기 어렵고, 수집가들에게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미래 지향적이고 실험적입니다. 그들은 대규모 창작을 하기 전에 신청 계획을 작성합니다.
미국 유화 시장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을 보면 우선 제도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있는데, 경매시장에서 활동하는 이직률이 높은 생활화가들은 주로 다양한 출신의 교수들이다. 중국의 경제는 계획경제에서 시장경제로 전환되었지만, 중국의 유화산업 체제는 미술학원, 미술학원 등 소위 기관 내의 화가들이 독점하고 있다. 미술계는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가는 먼저 대학 입학 시험을 통과해야 합니다. 몇 달간 미술 훈련 수업을 듣고 몇 달 동안 정식 시험을 치르고 나면 국내 여러 명문 미술 학원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학부 졸업 후 4년이 지나면 대부분 중학교 미술교사로 발령이 나고, 계속 그림을 그리려면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학위를 취득하면 운이 좋게도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학교에 머물 수 있는 기회. 그림 선생님이 만족하시면 지역 예술가 협회가 후원하는 전시회에 지자체 차원에서 지방 차원, 전국 차원까지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각 등급별로 선정을 담당하는 미술가협회 소속 전문가들은 대부분 지역 시스템 내에서 발언권을 갖고 있는 화가들로, 매번 선정 횟수와 수상 횟수가 제한되어 있어 관계에 따라 추천할 수 있다. 대부분의 수상자는 친척, 학생 또는 친구이며, 이러한 명예를 얻은 후에는 기본적으로 아티스트의 이력서 파일에 영광을 누릴 수 있으며 몇 번의 전시회에 참가해도 공허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동안 작가의 작품은 수집가들에 의해 수집되지 않았다. 오랫동안 그림을 그려온 많은 화가들은 처음에는 자신의 작품을 판매한 적이 없으며, 시스템 내에서 선정된 전시는 이 과정에서 몇몇 심사위원의 의식을 결정한다. 그리고 시장(유화 소비자)은 거의 의사소통이 전혀 없고, 유화를 구매하는 소수의 고객은 작가의 이력서만 읽을 수 있을 뿐이며 작품에 대한 감상과 그 가치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 그들은 맹목적으로 투자를 주요 목적으로 삼고 결국 현금화의 어려움으로 인해 비용을 지불하지 못합니다.
유화는 중국에서 백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역사적 이유와 정치적 착취, 미술 투기꾼의 영향, 활용 측면에서 전문 화가는 중국 대중의 감상을 위해 특별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인식이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