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시를 분류하고, 시와 시의 지식과 시 PPT 를 분류하다.

시를 분류하고, 시와 시의 지식과 시 PPT 를 분류하다.

시 개념의 기원 < P > 시는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풍부한 상상력, 리듬감, 운율미 언어, 분행 형식으로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주체적인 문학 장르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적인 색채가 풍부한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의 사회생활에서 기원하며 노동 생산, 양성애, 원시 종교 등으로 인해 생겨난 운율, 감정적 색채가 풍부한 언어 형식이다. "상서우서": "시언지, 노래언, 소리는 영영, 율화는 조화를 이룬다." 예기. 악기: "시, 그 뜻을 말하다. 노래, 그 소리 를 성가;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원래 마음에 있었고, 그 다음에 악기가 나왔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로,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 춤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나중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각자 발전하고, 독립성체,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로 부른다. < P > 시 개론 < P > 시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 일반적인 견해만으로 한위 육조와 당송의 시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 P >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시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한위 악부의 고사,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가 포함된다. 악부는 본래 관서의 명칭이다. 악부 가사는 악부 기관에서 채집하고 악보를 곁들여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문심 조각 용 악부' 편은 "모든 악사가 시를 말하고, 시 소리가 노래를 말한다" 고 말했다. "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이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악곡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 다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낡은 문제나 모사악부의 장르로 쓴 작품을 습격했는데, 음악도 없고 악부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중당시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 혁신 문제, 시사 쓰기 등을 일으켜 신악부라고 부른다. < P > 당 이후의 시신은 격율적으로 보면 근체시와 고체시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는 금체시라고도 하는데, 그것은 일정한 격법을 가지고 있다. 고체시는 일반적으로 고풍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고시의 작법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 P > 시구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사언은 네 글자 한 문장이고, 오언은 다섯 글자 한 문장이고, 칠언은 일곱 글자 한 문장이다. 당대 이후에는 4 언시가 보기 드물기 때문에 보통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오언고체시는 오고라고 약칭한다. 칠언고체시는 약칭 칠고라고 한다. 서너 일곱 마디 겸용자는 일반적으로 칠고로 간주된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 자를 한정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율로 8 구 56 자를 한정한다. 여덟 마디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도 하고, 배율이라고도 한다. 긴 법칙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절 * * * 2 자, 칠절 * * * 28 자. 절문은 율절과 고절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율율은 반드시 평정격법의 제한을 받아야 하며, 고대에는 평정격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 P >' 현대시' 라는 명칭은 1953 년-기현이' 현대시사' 를 창설할 때 확립되기 시작했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2. 의미는 개방적이다

3. 이미지 경영은 수사보다 중요하다. < P >'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 는 모두 감각물로 만들어졌으며,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이라는 시관으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하지 않고 애통해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정신을 강조하며 솔직한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의 소통을 진행한다. < P > 시는 주로 < P > (1) 시의 기원 < P > 시는 가장 오래되고 문학적 특성을 지닌 문학 양식이다. 고대인들의 노동번호와 민가에서 유래한 것은 원래 시와 노래의 총칭이었다. 시작시와 노래는 구분하지 않고 시와 음악, 춤이 결합되어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중국시는 유구한 역사와 풍부한 유산을 가지고 있는데, 예를 들면,' 시경',' 초사',' 한악부', 그리고 무수한 시인의 작품이다. 서유럽의 시는 고대 그리스의 호머, 사포, 고대 로마의 빌지, 호라스 등 시인들이 창작의 근원을 열었다. < P > (2) 시의 특징 < P > 시는 사회 생활을 고도로 집중적으로 요약한 문학 장르로 작가의 사상적 감정과 풍부한 상상력, 언어가 간결하고 이미지성이 강하며 선명한 리듬, 조화로운 음운, 음악미, 문구 일반 분행, 구조형식의 아름다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P > 우리나라 현대시인, 문학평론가 그는 "시는 사회생활을 가장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학양식이다.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으로 자주 직접 서정적인 방식으로 표현된다. 그리고 정제와 조화의 정도, 특히 리듬의 선명함에 있어서 그 언어는 산문의 언어와 다르다" 고 말했다. 이 정의적인 설명은 시의 몇 가지 기본 특징을 요약한다. 첫째, 고도로 집중되고 개괄적으로 삶을 반영한다. 둘째, 서정적인 언지, 풍부한 사상적 감정이 담겨 있다. 셋째, 풍부한 상상력, 협회 및 환상; 넷째,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 P > (3) 시의 표현 수법 < P > 시의 표현 수법이 매우 많은데, 우리나라 최초로 유행했지만 아직도 < P > 를 자주 사용하는 전통 표현 수법은' 부, 비, 흥' 이다. 모시서' 는 "그래서 시는 육의연 () 이 있다. 하나는 바람, 두 번째는 푸, 세 개는 비, 네 개는 흥, 다섯 개는 야, 여섯 개는 송송 () 이다" 고 말했다. < P > 이' 육의' 에서' 바람, 야, 송' 은' 시경' 의 시편 종류를 가리키며,' 부, 비, 흥' 은 시의 표현 수법이다.

푸: 사물을 직접 진술하는 표현 수법이다. 송대 학자 주희는' 시집전' 의 주석에서 "부자, 그 일을 진술하고 직언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갈조',' 지추' 가 바로 이런 수법이다.

비: 비유적인 방법으로 사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비흥' 에서 "그리고 비유란 무엇인가? 글짓기를 덮어서 뜻을 붙이며, 일을 자르겠다고 떠벌리는 자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주희는 "비교자, 다른 물건으로 이 물건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스',' 석쥐' 등 편은 바로 이 방법으로 쓰여졌다. < P > 흥: 어떤 사물의 시작을 빌려 본론으로 설명해야 할 사물과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표기법이다. 당나라 공영다는' 모시 정의' 에서 "흥자, 일어나라. 예를 들어, 자신의 마음을 불러일으키고, 시문 () 은 초목 () 과 새와 짐승 () 을 들며, 모두 흥사 () 를 한다. " 주희는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흥자, 먼저 그의 물건을 말하여 영언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흥자, 흥자, 흥자, 흥자, 흥자)." 시경' 의' 관화',' 도옥' 과 같은 편은' 흥' 의 표현 수법이다. < P > 이 세 가지 표현 수법은 줄곧 전해지고, 자주 종합적으로 운용하고, 서로 보완하며, 역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시의 표현 수법은 매우 다양하며 역대 끊임없는 발전과 창조, 운용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과장, 복복, 겹침, 점프 등을 이루기가 어렵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은 상상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풍부한 상상력은 시의 큰 특징이자 시의 가장 중요한 표현 수법이다. 시에서는 또 하나의 중요한 표현 수법이 상징이다. 상징은 간단히 말하면' 상징의 의미' 이지만, 현대시에서는 상징이 또 마음의 직접적인 이미지로 표현되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시가 이미지를 형성하는 수법은 주로 세 가지가 있다: < P > 1. 비교한다.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이라는 책에서 "소리, 용모, 마음, 또는 비유에 비유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이것들은 우리 앞에서 열거한 시사들 중 많은 예증이 있다. 비교에는 또 하나의 일반적인 수법이 있는데, 바로' 의인화' 이다: 물의인화, 또는 인물의물. 전자는 서지모의' 더 이상 강교' 와 같다. 가볍게 나는 떠났다./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나는 가볍게 손짓한다./별서천의 구름. /그 강변의 김류야/석양의 신부야; /파도 속의 화려한 그림자,/내 마음속에 출렁이다. 구름',' 김류' 를 모두 인간으로 대하다. 예를 들어, 로프의 "바람 때문에": ... 내 마음/밝은 것은 당신 창문의 촛불/약간 애매한 곳/바람 때문에 불가피한 것/... 평생의 사랑/등불을 켜라/나는 불이다/언제든지 꺼질 수 있다 "내 마음" 을 촛불에 비유하고, 나를 등불에 비유한다. 물론, 결국, 본질은 여전히 의인화이다.

2. 과장. 영화의 "대문자", "클로즈업" 렌즈처럼 그려야 할 것을 확대하여 독자의 중시와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이백의' 복숭아꽃 담수 천 피트' 는 왕륜이 나에게 사랑을 보내는 것보다 못하다' ('왕륜을 선물하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망루산 폭포') 는' 심천 피트',' 삼천 피트' 라고 말한다. 비록 사실상은 아니지만 그러나 이런 과장은 반드시 예술적이고 아름다워야 하며, 너무 황당무계하거나, 너무 현실적이고, 너무 속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면화 풍작을 묘사한 시가 있다. "솜 한 송이에 가방 한 송이/트럭 머리 위로/머리 위로, 3 피트 높이/고사포 같다." 책을 읽은 후 오히려 사람을 비현실적으로 느끼게 하고,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는 느낌을 갖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차용. 바로 이 사물로 다른 사물을 대체하는 것이다. 그것은 비교와 비슷한 < P > 를 가지고 있지만, 차이점은 비교가 일반적으로 비교되고 비교되는 것이 모두 구체적이고 표시된다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비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차용은 한 쪽이 구체적이고, 한쪽이 비교적 추상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인 사이에 다리를 놓아 시의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고 두드러지게 하여 독자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것이 바로 아이청이 말한 것이다. "사상에 날개를 달고, 감정에 옷을 입히고, 소리에 색을 입히고, 흘러가는 변화자를 응결시킨다." < P > 시 이미지를 형성하면 시각에서 섭취한 소재를 이용해 화면을 묘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각 촉각 등 감각에서 얻은 소재를 활용해 여러모로 이미지를 표현하고 생생한 색채를 연출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자도는 당나귀에 타고' 새숙지 연못가의 나무' 를 읊었고, 스님은 달을 밀어 문을 내려왔다' 고 생각했지만, 또' 승으로 달을 두드리며 문을 내려간다' 는 느낌도 들었다. 도대체' 밀다' 인지' 두드리다' 인지, 그는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손으로 정밀 조사를 했지만, 뜻밖에도 당나귀가 대관의 진로를 막았는데, 이 사람은 대문호 한유였다. 경호원이 지아 섬을 그의 말 앞에 데려왔을 때, 아는 사실대로 말해 한은 오랫동안 숙고하며, 역시 글자를 두드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드리는 소리가 나고, 심산월밤에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하나, 두 번 울리면 그 광경이' 라이브' 되고, 환경의 고요함도 더 드러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앞서 언급한' 단풍교 야박' 의' 까마귀 울음소리'' 종소리' 도 이 시의 눈길을 끄는 펜이다. 백거이의' 비파행' 에 나오는 음악 묘사도 있고,' 구슬 구슬이 옥판에 떨어지는 것' 은 더욱 사실적이고 흥미진진하다! 현대의 황하랑과 같은' 아침곡': "그리고 저 암초/고집스럽게 듣고/바람소리, 파도 소리 밖/은은한/여명/영천사의 아침 시계 이 시도 잘 썼다. 그래서 우리가 음성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수법을 익힌다면, 시 창작을 위한 더 넓은 영역을 개척할 것이다. < P > 비교, 과장, 차용 등은 시인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예리한 관찰을 통해 자신의 감정에 녹아들고 과감한 상상을 하는 것, 심지어 < P > 까지 환상에 달려 있다.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낭만파, 사실파, 상상 없이는 시인이 될 수 없다. 예를 들어, 호방한 이백은 물론 상상력이 풍부하고 시풍이 웅장하며, 사실적으로 유명한 두보는 "안덕광빌딩 천만 칸. 언제 눈앞에 갑자기 이 집을 볼 수 있을까."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부서진 노래") 와 "향안개 구름이 축축하고 청휘하다. 언제 가상 삿포로에 기대고, 눈물자국을 두 번 비춰 말라. " ("달밤") 등 떠오르는 작품들.

(4) 중국 고대시의 분류

1. 시는 음율에 따라 고체시와 근체시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고체시와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시의 음율 각도에서 나뉜다.

(1) 고대시: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다. "노래", "가행", "인용", "곡", "토트렉세이트" 등 고시 장르의 시도 고체시에 속한다. 고체시는 대립을 하지 않고 압운이 비교적 자유롭다. 고체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체: 전국시대 초국굴원이 만든 시 형식으로, 초지방언과 성운을 활용해 강한 초지 색채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동한 유향 편집자의' 초사' 는 책 17 편, 굴원 작품을 위주로 하고, 굴원 작품은 또' 이소' 를 대표작으로 하여 후세 사람들은' 초사체' 를'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한무제 때 음악을 담당했던 관서 명칭으로, 시신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한, 위, 남북조 악부관서가 수집하고 창작한 악가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 과 당대 () 와 그 이후 시인 의악부 () 가 쓴 시는 비록 낙락은 아니지만 악부 () 와 의악부 () 가 되었다. 예컨대' 칙륵가',' 목란시',' 단가행' (조조). 일반적으로 악부시의 제목에는 < P > 에' 노래',' 행',' 인용',' 노래',' 음' 등이 붙어 있다.

③ 가행체: 악부시의 변종이다. 한 () 위 () 이후의 악부시 () 는 제목이' 노래 ()'' 행 ()' 이라는 제목이 꽤 많은데, 이름이 다르지만 사실 엄격한 차이는 없다. 모두' 노래 ()' 라는 뜻이다. 그 음절, 격법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다. 형식은 오언 (), 칠언 (), 잡언 () 의 고체를 채택한다. 당대에 이르러 초당 시인은 악부시를 썼는데, 한위 육조 악부의 낡은 문제를 계승하는 것 외에 이미 소수의 시인이 따로 새로운 문제를 세웠는데, 비록 악부로 사임했지만 이미 성법에 국한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 이르러 크게 발전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비진도',' 애강두',' 병차',' 리인행','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은 그 형식을 악부 가행체를 채택하여 대부분 삼언과 칠언이 뒤섞여 운용된다.

(2) 근체시: 고체시와 반대되는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율체시로 두 가지로 나뉜다. 그 글자 수, 문장 수, 평정, 운율 등은 모두 엄격하게 규정되어 있다.

① 는' 절구' 라고 불리는데, 매 4 구, 5 언의 약칭 오절, 7 언의 약칭 7 절이다.

② 는' 율시' 라고 불리며, 한 곡당 여덟 마디, 다섯 마디, 다섯 마디, 일곱 마디, 일곱 마디, 여덟 마디 이상의 것을 배율 (또는 장법) 이라고 한다. < P > 율시격법은 매우 엄격하고, 편에는 정문 (배율 제외), 문장에는 정자, 운에는 위치 (운율 위치 고정), 글자에는 정성 (시 중 각 글자의 평성조가 고정됨), 연립정쌍 (율시 중간 양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함) 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 () 와 당초 () 에서 유래한 율시 () 는 매 4 연팔구 () 마다 글자 수가 같아야 하고, 4 운이나 오운 () 이 될 수 있으며, 중간 2 련은 반드시 싸워야 하고, 2, 4, 6, 8 개의 운율 () 은 압송되어야 하며, 첫 문장은 압수할 수 없다. 율시의 정격에 따라 1 문장 이상 줄을 서면, 배율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두 가지를 제외하고는 상하 문장이 모두 대적해야 하고, 격문이 상대적이며,' 팬 쌍' 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 네 문장과 두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일명 절시, 절문, 단문, 평정, 압운, 대구에는 모두 일정한 요구가 있다. 단어

(3): 시여, 단문, 곡, 곡사, 악부 등이라고도 합니다. 특징: 조정 고정 프레임, 문장 고정 수, 단어 고정 소리. 글자 수가 다르면 장조 (91 자 이상), 중조 (59~9) 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