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백가족잔치란 어떤 민족 행사인가요?
백가족잔치란 어떤 민족 행사인가요?
백가연은 본래 '봄축복'에서 발전한 독특한 고대의 등불축제로, '씨족을 모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풍년과 평안을 기원하며 일족과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북송 왕조에서 시작되어 9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남송 왕조 시대에 산쿠이진 장자이춘의 조상들은 전쟁을 피해 허베이 성 칭허에서 도망쳤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때 이곳에 모여 동창회 술을 마셨다. '백가잔치'의 전신은 '조상주'로, 현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점심을 먹는 한정식이다. 점차적으로 그것은 백가족 연회라는 사교 모임으로 발전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타이순 현 등불 축제 백가 연회는 원래의 "봄 축복"에서 발전된 독특한 고대 등불 축제입니다. 친척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풍년을 기원하고, 평화를 기원하십시오." 그것은 북송 왕조에서 시작되어 97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설에 따르면 남송 왕조 시대에 산쿠이진 장자이춘의 조상들은 전쟁을 피해 허베이 성 칭허에서 도망쳤습니다. 매년 음력 1월 15일 등불 축제 때 이곳에 모여 동창회 술을 마셨다. '백가족연회'의 전신은 '조상주'로, 현지 가족이 함께 모여 점심을 먹는 한정식이다. 점차적으로 그것은 백가족 연회라는 사교 모임으로 발전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선조의 술은 절강성(浙江省)과 복건성(富建省) 사람들에게 매우 흔한 일이다. 각 성에서는 1년에 1~2회 조상제사를 지내고, 그 뒤에는 씨족들이 모일 수 있도록 여러 차례에 걸쳐 조상당에서 잔치를 벌인다. 참가자는 항상 같은 클랜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외국인이 주도적으로 개입하지 않으며 규모도 테이블 몇 개 이상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Taishun Baijia 연회의 특별한 점은 외국 성을 가진 사람들이 이 "술자리"에 참여하고 있으며 그 규모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백가 잔치에서 장자이 사당에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장씨 가문의 사람들도 아니고, 모두 산쿠이 출신의 현지 사람들도 아니었습니다. 그날은 계획에 따라 태순현 각 부서와 각지에서 온 손님들이 장씨의 사당 마당에 기본적으로 자리를 잡고 길을 따라 늘어서 있었다.
'백가잔치'라는 세 단어는 요즘 많이 쓰이는 개념이다. 인터넷에 관련 검색어를 치면 그에 해당하는 결과가 줄줄이 뜬다. 이는 전국 다른 지역에도 비슷한 대규모 연회가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윈난성 시솽반나 대자치주 징홍시 몽한진 만춘만촌 마을 주민들은 2007년 8월 3일 마을 주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150개가 넘는 식탁을 준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곳의 '백가족 잔치'는 예전에는 마을 간의 갈등을 중재하는 역할을 했으나 지금은 마을 간 교류와 우의를 증진하는 성대한 모임이 됐다고 한다. 올해 2월 4일, '충칭저녁뉴스'는 장진시 중산고성 천미터 길이의 옛 거리에서 수백 명의 가족 잔치가 열렸다고 보도했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좋은 날씨를 기원하기 위해 함께 가족 모임을 가졌습니다. 내년에는 좋은 수확, 평화와 번영을 누리십시오. 보도에 따르면 2006년부터 중산고성에서는 춘절 전날 대규모 가족 상봉 만찬, 즉 '천 마일 수백 가족 연회'를 개최해 왔습니다.
장자이 풍속의 유래에 대해서는 새로 편찬된 『태순현기:세습』편과 구현기 『분강로』의 관련 장에는 정보가 없다. "는 현에서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Ye Dabing이 작성한 "온주 민속 백과 사전"에는 해당 진술이 없습니다. 현지 사람들의 말로 설명하자면, 지붕이 있는 다리, 인형 등 타이순의 많은 민속 물건이 내실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채로 보관되어 있습니다. 태순민속문화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꽃의 해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백가연회 활동의 내용은 점점 더 풍성해졌지만, 개최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내용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이 행사에서는 지역 신인 진시시(Chen Shisi)와 꼭두각시 신 치라오(Qi Lao) 왕을 숭배합니다.
백가 연회를 열기 전 현지 주민들도 장자이 조당 근처 임수궁에서 진시시 황후에게 제사를 지냈기 때문에 제사에 사용되는 찹쌀과 돼지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었다. 장자이 마을 위원회 부국장 장지이(Zhang Jiyi)에 따르면, 찹쌀 막걸리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쌀은 길가의 논에서 재배할 수 없고 상대적으로 외진 산간 지대에서 재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벼가 자라는 전 기간 동안 시비나 살포, 살충제 등을 일체 허용하지 않으나 자연의 이치에 따릅니다. 현대 대중적인 말로 표현하자면 진정한 녹색식품이다. 이런 찹쌀로 빚은 술은 양조업자가 직접 시음할 수 없으며, 돼지 사육에 있어서도 매우 엄격한 규정이 있는데, 첫째, 거세한 멧돼지를 선별해야 한다. 먹이는 대신 야채나 쌀겨를 먹습니다. 내년 제사를 위한 이 두 종류의 제물은 헌신한 사람이 일년에 한 번씩 올리거나 양조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지역 주민들의 눈에 신성하게 보이고 제사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신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부정한 것을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 사이에서 극도로 무례한 일입니다!
올해는 산쿠이린수궁의 축복받은 수장들을 위한 꽃의 해입니다. 꽃의 해는 그 지역 주민들이 붙여준 명칭이나 그 기원이나 유래가 확실하지 않으나, 지역 축복사들의 마음속에는 그런 해가 상당히 귀중하게 여겨지는 해이다. 꽃나무' '진시시황후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10년 전 제비 뽑힌 행운의 머리도 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러한 추첨은 10년에 한 번만 발생합니다.
이번 백가 연회는 TV 생방송을 고려한 시간 조정으로 인해 10년에 한 번 있는 복서 '교대식'이 앞당겨졌다. 기자는 그 사실을 사후에 알았기에 놓쳤습니다.
어제 장지에 따르면, 꽃의 해 '직위 변경' 일정은 예전에는 등불 축제 후 음력 1월 16일 밤에 백가잔치를 계획한 축복장들이었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모든 사람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제비를 뽑아 다음 "10년" 기간 동안 새로운 축복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번에 새로 축복받은 머리 400명을 세웠는데, 각 40명이 매년 백가잔치 등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Zhang Ji는 어제 제비를 뽑아 새로운 행운의 리더가 되면 모두가 행복할 것이지만 제비를 뽑지 못한 사람들은 매우 실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망은 실망입니다. 비록 행운의 추장이 될 수 없더라도 그들은 내년의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입니다. 또한, 각 행운의 추장은 내년에 바이지아 연회를 주최하기 위해 8명의 도우미를 데려와야 합니다.
장자이 마을위원회 부주임 장지에게 백가 연회의 경우 축복 족장이 연회 주최자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천황 황후가 거리를 순찰하러 나갈 때 그들은 전달자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물론 불상을 옮기기 전에는 몸을 정화하고 깨끗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그들은 제사 동안 주요 참여자들이며,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도교 승려들은 그들의 이름을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 번 낭독할 것입니다. 이것은 축복받은 지도자의 권리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신의 가호를 받고 재난을 없애며, 내년에는 가족이 안전하고 번영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그들의 좋은 소망이다.
진어머니
임수궁의 14대 진부인은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위험을 돕고, 액운을 구제하고, 어린이를 보호하는 데 능하기 때문에 민간전승의 신성한 영웅이다. "'아이를 남에게 주는 것'과 같은 그의 선행은 나라를 보호하고 백성에게 이로움을 주었으며 그 공덕은 헤아릴 수 없을 만큼 크다. 성물은 복건성, 절강성, 장시성, 광동성, 광시성, 대만, 동남아 등 여러 곳에서 널리 낭송되고 숭배되고 있다.
태순 진시시 장모의 전설은 천상에서 관세음보살의 싸움으로 인해 두 개의 백발이 생기고, 하계가 암수 두 마리의 뱀으로 변해 세상을 해친다는 것으로 파악된다. 그녀의 손가락에서 세 방울의 피가 흘러나와 붉게 변했고, 비가 첸 가문에 떨어졌고, 첸 시시(Chen Shishi)가 태어났습니다. Chen 가족은 대대로 모산에서 도교를 실천해 왔고 사람들은 Chen 가족에게 뱀 악마를 길들이기 위해 나가라고 간청했습니다. Chen은 병으로 인해 그렇게 할 수 없어서 두 아들 Fa Tong과 Fa Qing을 보냈습니다. , 뱀을 죽이기 위해 Fa Tong은 뱀 주인에게 잡아 먹혔지만 Fa Qing은 탈출하여 탈출했습니다. 남극 불멸자는 진시시에게 법을 공부하기 위해 노산으로 가라고 권유했습니다. 3년 후, 진시시는 돌아와서 여산 진산 황소의 뿔을 잡았고, 마침내 뱀 요괴를 제거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진시시는 귀신을 토벌하는 과정에서 여러 차례 '하늘의 법칙'을 어겼기 때문에 2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 결과 그는 국민들 사이에서 폭넓은 지지를 얻었다.
등불 축제 당일, 궁궐 밖으로 행진하는 동안과 거리를 통과하는 동안 현지 신자들은 부처님을 맞이하기 위해 향을 피우고 줄을 섰습니다. 동상이 사라지자 사람들은 폭죽과 폭죽을 터뜨렸다. 기자가 행진을 지켜본 지 불과 몇 분 만에 손에 든 카메라는 터지는 폭죽의 먼지로 뒤덮였다. 퍼레이드의 천개 아래에는 많은 남성과 여성이 향을 들고 천개 아래를 세게 쥐었습니다. 불상 옆쪽은 사람들로 더욱 붐볐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신들과 더 가까워지면 신들과 더 가까워지고 그녀의 보호를 더 많이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