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미덕 명언 경구
중국 전통 미덕 명언 경구
1.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나라를 나라로, 천하를 천하로 한다. -"파이프" 목축업 자
2. 위난이 닥쳤을 때 나라를 잊지 않고 충실히 보국합니다. -\ "주오 주안 \" 조공의 해
3.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합니다. -qu yuan 의 "리 사오"
4. 이기적으로 해야지, 돈이 있으면 안 된다. -"예기 유교"
국난으로 죽고 갑자기 죽다. --카오 다우 \ "백마 \"
6.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포박자' 외편' 광배치' 선열: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7.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8.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9. 왕사에서는 중원절이 북방에 설치되어 가족제사는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루 투어 \ "xiuer \"
10. 예로부터 인생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를 따른다. -문천상 《영정양》
1 1. 충성스럽게 국가를 위해 봉사한다. -"송사 악비전"
12. 천하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지명
13. 당신이 들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논어 입인"
14. 도상에 큰 뜻을 품고, 의복이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논어 입인"
15. 학자 임중 도원. -"논어" 진 보
16.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모지 슬림"
17.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18.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19. 담백하면 의욕이 없고 정적이면 멀다. -제갈량 《십계명》
20.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후한서 \ "Geng Yanshan 전기 \"
2 1 .. 작은 야망은 충분히 쉽고, 충분히 쉽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장재 "경학의 동굴" 과 "대평원 아래"
22. 고대에 큰 성과를 거둔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수시 \ "차오 잘못 \"
23. 뜻이 있으면 높지 않고, 공지는 백 살이다. --돌의 "가보" 민속 속담 "목축업 자"
매듭을 잡다
24.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25. 추워지면 송백이 시들어 간다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26. 인인지사는 인인 () 이고, 무해인 () 이 있고, 죽음과 인인 () 이 있다. -"공자의 논어" 웨이 링공
27. 포부를 낮추지 말고, 몸을 더럽히지 마라. -《논어》
28.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탱 wengong 아래 맹자"
29.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맹자 전심"
30.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시마 키안 \ "신문 ren \"
3 1. 가난을 위해 배신하지 않고 비열함을 위해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환폭의 \ "염철론 \" 이 넓다.
32. 생보다 죽는 것이 낫다. --북제서 \ "경원 안전 \"
33. 바람의 돌풍은 풀이 강하다는 것을 알고, 판자는 성의를 안다. --이세민 "소유 증정"
34. 진흙은 묻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저우 dunyi \ "사랑 연꽃 \"
35. 가난할 때 알아차릴 수 있다. --문천상 \ "송정치 \"
이름은 태산보다 무겁고 탐욕은 홍모보다 가볍다. 유 키안 \ "제목 없음 \"
37.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한다. 유 키안 \ "라임 노래 \"
38.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를 깨뜨리고 있다.
천부는 유열을 불고, 바람은 남동풍 서북풍을 불다. --정섭 (Xi é) "제화본' 죽석'
자기강화
39.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 "건조" 이미지
40. 승자는 강하고 패자는 강하다. -"노자" 제 33 장
4 1. 불평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지 않는다. -"논어 현문"
42. 만약 하늘이 스리랑카 인민에게 무너질 것이라면, 먼저 그들의 생각을 쓰고, 그들의 근골을 괴롭히고, 그들의 몸을 굶기고, 그들의 몸을 비우고, 그들의 행동을 어지럽혀야 한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43.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44.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수색할 것이다. -qu yuan 의 "리 사오"
45. 수양성, 자강불식, 여요에 부끄럽지 않다. -"견자 자기 재배"
46. 강적을 이길 수 있는 자는 먼저 이긴다. --"상군 슈" 그림 전략
47. 노인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48.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다. 왜냐하면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 걸려 있기 때문이다. --유우석 "롯데를 감상하고 옛노래를 부르다"
49. 예로부터 남자들은 자강불식하고 있다. -리 Xianyong 의 \ "사람을 보내 \"
50.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이청조의' 우강'
51..100 피트 극 머리, 더 멀리. --주다공 중
성심
52. 언사가 성실하다. -주역' 간' 문어문의 말은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53. 진실하지 않으면 감동할 수 없다. -"장자 어부"
54. 식언하다. -\ "주오 주안 시앙 공 22 년 \"
55. 대충 서술한 약속은 믿을 수 없다. 노자' 제 63 장은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속을 하는 사람은 약속을 거의 지키지 않을 것이다.
56.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은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학습
57.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 학습
58.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는 정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우뚝 설 수 있다.
59. 신앙이 없으면 사람은 설 수 없다. -"논어" 안원
60.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한다. --"공자의 논어" 과일: 결정적
6 1 .. 약속 한 개에 천 달러가 든다. -\ "역사 기록 지브 루안 브리전 \"
부끄러움을 알다
62. 자신을 기억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논어' 루즈' 는 수치심으로 자신의 행동을 구속한다.
63. 파렴치하고 악하지 않고 비인간적이다. -"맹자 논추손"
64. 사람은 자신을 모욕하고, 그러면 사람은 자신을 모욕한다. 맹자' 는 이루에 대해 "사람은 자신에게 치욕을 가져오는 행위가 있어야 다른 사람이 그를 모욕할 수 있다" 고 말했다.
65. 사람은 염치없고, 염치없고, 염치없어야 한다. 맹자: 뻔뻔한 그런 부끄러움은 정말 뻔뻔스럽다!
66.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용기에 가깝다. -'예기 중용'
67. 사람은 자신을 사랑해야 하고, 다른 사람도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하고, 후사람은 자신을 존중해야 한다. --양웅 "법안" "군자"
68. 수치심을 가진 사람만이 일을 할 수 있다. -주홍 \ "사이토 유코 언어 \" 피곤 13
69. 오형은 부끄러움보다 못하다. --LV Kun 의 "신음 소리" 치료
70. 모든 독서인들은 수치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면 국가는 영원히 체면을 세우지 않을 것이다. --공 zizhen "리앙 밍 두"
변화된
7 1. 좋은 것을 보면 움직인다. 보면 바로 바꾼다. -"변화의 책" "쉬운" 코끼리
72. 잘못을 바로잡다. -\ "대법관 \" 종 \ (후 \) 의 거짓말
73. 만약 네가 다른 사람과 함께 준비하지 않았다면, 너는 준비하지 않으면 검사를 받을 것이다. -'상서 이신'
74. 누가 실수를 할까?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 "주오 zhuan \" 활 법사 2 년
75. 변하지 않는 생활이 너무 많다. 논어' 위령공: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지만 고치지 않는다면, 그게 진짜 실수야.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 "올드 당나라 책 웨이 징전 \"
77. 화자는 무죄이고 화자는 경고를 받는다. --바이 주이 "9 권의 책과 위안"
너무 많이 아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알고 바꾸지 않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리 하오 \ "변화의 책 9 \"
79. 들어보셨다면 기뻐하실 겁니다. 만약 네가 이미 알고 있다면, 너는 두려워할 것이 없을 것이다. --루 jiuyuan "그리고 푸 quanyu"
80. 있는 경우 변경; 아무것도 없다면 격려해 주세요. --주홍 \ "사서장구주 \" 볼륨 1
8 1 .. 실수는 비싸지 않다. 고쳐야 비싸다. -르네 "변경"
82. 진한이 뼈에 사무치고 죽어도 여한이 없지만 한은 서둘러 명령을 듣는다. -슈 선거 \ "독서 기록 \" 볼륨 10
83. 자신의 몸을 바꾸고 자신의 선을 옮기는 것을' 슬림함' 이라고 합니다. --안연 \ "안희재 씨 언행록 \"
84. 충언은 귀에 거슬리고,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증광현자'
후인
85. 어진 자만이 선악을 분명히 할 수 있다. 논어' 입인' 은' 어진 사람' 만이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미워하는 법을 안다.
86. 불친절의 예의는 무엇입니까? 무정하게 무슨 재미가 있습니까? -"논어" 팔수
87.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논어 용 예"
88. 인자는 무적이다. -"맹자 혜량 왕상"
89.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원
90. 폭이 많으면 많다. -"논어" 양품
9 1.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혜량 왕상"
92. 군자는 사람에게 좋은 것만이 아니다. -'맹자' 는 추손인' 군자의 가장 높은 덕목' 에 대해 논하며,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이다.
93.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루하의 맹자"
94. 사람에게 친절한 말은 천보다 더 따뜻하다.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은 창보다 더 깊다. -"견자 영욕"
95. 남의 선을 숨기지 않고 남의 악을 말하지 않는다. -"전국 정책 웨이 정책"
96. 사랑은 방해가 되지 않아 해롭다. -'자치통감' 권 96 이 그를 사랑하는 방식이 정확하지 않다면, 바로 그를 해치는 것이다.
97.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면 최선을 다하세요.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중정
98. 사람, 내 동포; 사물, 나도. -장 자이 \ "긍정적 인 꿈 \" 건조 이름 \ "
허지옹
99. 만약 두 사람이 연합한다면 그들의 이윤은 차단될 것이다. --<역경> 용어
100. 선함과 인자함은 국가의 재산이다. -"좌전 은둔 6 년"
10 1. 예식을 목적으로 하고 비싸게 합니다. -"논어" 학습
102. 군자는 화해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논어" 루즈 "군자는 서로 다르고, 각자 주견이 있다. 소인은 왕왕 다른 사람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과 어울릴 수는 없다.
103. 군자는 화해하고 흐르지 않는다. (흐름: 맹종)-"예기 중용"
104. 사람은 행복하면 행복하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맹자 리앙 왕 후이 아래"
105.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못생긴 날의 맹자"
106. 천 명이 뭉치면 천 명을 얻는다. 만 명이 불충실하면 아무도 쓰지 않는다. -\ "Huainanzi \" 군인 약간 훈련
107. 싱글은 접히기 쉽고, 많은 사람들이 파괴하기 어렵다. --최홍 "춘추 삼국기" 서진기
108. 사람과 화목하고, 포용하고, 너그럽고, 온화하다. -린 \ "마음의 평화 \"
109.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아요? -"논어" 학습
1 10.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안원
1 1 1. 군자의 교분이 담박하고 소인의 교분이 씁쓸하다. 군자는 담박하고, 소인은 기꺼이 집에 있다. 순수한 우정은 물처럼 맑고 투명하며 공리적인 색채가 없다. )-"Zhuangzi shanshu"
돈친
1 12.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 "노래 책 \" xiaoya \ "과아 \"
1 13.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논어" 학습
1 14. 아버지는 인자하게 가르치셨다. -\ "주오 주안 \" \ "소공 이십육 년 \"
1 15.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하지 못한다. 너의 친척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게을리하지 마라. -"효경 천자"
효도는 실질에 있는 것이지 겉모습에 있는 것이 아니다. --huankuan "소금 철 이론" "효도"
1 17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1 18. 부부가 그들의 가족과 결혼했다. -"유학 조안린" 부부
1 19. 형제가 화목하게 지내고, 친구가 진실하다. -첸 ziang 의 좌우명
120. 아버지는 불친절하고 아들은 불효하다. --연의 zhitui \ "연의 가족 훈련 \" 정치가
12 1. 집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들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맹자 리 루 상"
122. 빈천한 우정은 잊을 수 없고, 찌끼의 아내는 떠나지 않는다. -후한서 《홍송전》
충이
123. 많은 실수가 너를 죽일 것이다. -'좌전 은년'
124. 의생이익, 이부민. -\ "만다린 유 오늘 \"
125. 이서아 실크 예술. -"논어 현문"
126. 무슨 뜻인지 이해해. -"논어 지 씨"
127. 정의, 천하를 분발하려는 의지. -'묵자경': 정의는 천하의 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로 결심한다.
128. 네가 가진 것을 가져가는 것은 불공평하다. -"맹자 전심"
129.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맹자 고자상"
130. 선의후리영광, 선의후리굴욕. -"견자 영욕"
131...-'예기': 재난과 위험 앞에서 구차하게 살지 말고 인간으로서의 기개를 잃지 마라.
132. 정의의 법칙은 올바른 사람이 아니라 올바른 자신에 있다. --dong Zhongshu 봄과 가을의 자비로운 법
133. 의는 마음의 수양이다. 수혜자는 또한 신체 영양이다. 동중서' 춘추이야기' 몸의 수양이 정기보다 더 중요하다.
134. 군자는 정의를 질적으로 하고, 정의는 무겁고, 손해는 가볍다. 그는 의를 자랑스럽게 여기고 배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루 jiuyuan "그리고 구오 bangyi"
상용
135. 생명이 없다. -"파이프 쇼 마리나"
136. 의즉용. -"좌전 애공 16 년"
137.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감하다. -"논어 치국"
138. 인자는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자는 인자할 필요가 없다. -"논어 현문"
139.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현문"
140. 의미는 권력에 의지하지 않고 그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는 것이다. -"견자 영욕"
14 1. 아는 사람은 거룩하고 용감한 사람은 이긴다. -'자연의 말'
142.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후한서 《반초전》
143. 쇼용, 혈액과 기체는 무엇을 하는가? 용감한 자, 의로움에서. --주홍 \ "네 책 장 문장 노트 \" 볼륨 ii
144. 초생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관중' 삼국연의', 제 74 회.
공부에 능하다
145. 수시로 공부하는 게 어때요? -"논어" 학습
146.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치국"
147.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148.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공공 야금
149. 신학, 선사. -《논어》가 너무 박박하다
150. 나는 하루 종일 음식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공자의 논어" 웨이 링공
15 1. 학식이 해박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질문을 하고 엄밀하게 생각한다.
논어 장자: 박채장, 의지 강화, 진지한 질문, 실제 사고와 결합.
152. 학식이 깊고 정성껏 제작한다면 풍자적인 말투로 약속을 할 것이다. -"루하의 맹자"
153.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믿는다면, 그것을 원하지 않는 것이 낫다. -"맹자 헌신"
154. 네가 완성할 때까지 계속 배워라. -'순자 설득': 인생을 배울 수 없는 마지막 순간은 멈추지 않는다.
155.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156.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중용'
157.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를 바꿔야 한다. -《논어》
158.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논어 입인"
159. 좋은 학자, 모조인의 길이는 그 부족을 메운다. -"루 봄과 가을" "대중을 위해"
160. 독서가 만권을 깨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du fu "웨이 zuocheng 22 운"
16 1. 하는 일은 생각하고 파괴된다. 한유' 학으로 안다': 덕성은 심사숙고하여 이루어졌고, 호응으로 망가졌다.
162. 신선 선생님. -한유 \ "세설 \"
163. 열심히 공부하면 선생님을 얻을 수 있고, 열심히 공부하면 친구를 얻을 수 있다. --당나라 젠 "컬렉션" 강의
164.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장가행, 한악부 고시.
165. 만약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Tao Yuanming 의 "잡시 8 곡" 중 하나
166. 빈둥거리지 말고 하얗고 슬프다. --악비 \ "만강홍 \" 쓰기 화이 \ "
167. 젊은이들은 늙기 쉽고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볍지 않다. --주홍 \ "설득 \"
168. 모레, 얼마나 많은 내일!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원자바오 지아 "내일의 노래"
형세를 판단하다
169.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제 33 장
170. 충분히 굴욕을 알고, 그것이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노자' 제 44 장: 충분히 알고 모욕할 수 없고, 만족은 위태롭지 않다.
17 1.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입에서 나온다. -"노자" 제 58 장
172. 평생 동안 나무를 접는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173. 성인은 말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말을 선택하고, 행동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 -"파이프" 상황 솔루션
174.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공자의 논어" 공공 야금
175.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루즈가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마지막 문장)
176.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공자의 논어" 웨이 링공
177.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설득"
178.000 피트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한비자 여로"
179. 고치기에는 너무 늦지 않다-'전국책 초책'
180. 차이 밀리, 차이 천리. -"의식" 해석
18 1. 모든 것이 미리 정해져 있다. 만약 예측하지 못한다면, 폐지될 것이다. 예기' 중용: 모든 일을 미리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면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182. 도만이 미성형자를 준비할 수 있다. 파이프' 목축업: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만이 재난이 형성되기 전에 막을 수 있다.
83. 안식처가 위태로워 준비가 되어 있다. -\ "주오 주안 시앙 공 11 년 \"
184. 과거를 절대 잊지 말고 미래로부터 배워야 한다. -"전국 정책 조 정책"
185. 앞면 덮개, 뒷면 경고. -\ "한수 지아 이순신 전기 \"
186. 교만할 수 없고, 제멋대로 할 수 없고, 주저할 수 없고, 즐거워할 수 없다. 예기: 교만은 자랄 수 없고, 욕망은 방종할 수 없고, 자기 만족은 허락할 수 없고, 자기 기쁨은 과격해서는 안 된다.
187. 선함은 작지만 쓸모가 없고, 악은 작고 무해하다. --지아 이순신 "새로운 책 리뷰"
188. 결전은 천리 밖에 있다. -"역사 기록" 고 조상
189. 작은 악이나 작은 선함에 작용하지 마라. -"삼국지전" 슈슈 "살아있는 첫 번째"
190. 기뻐, 극락성비; 욕망은 수직일 수 없고, 방종은 재앙이다. --오경 "정관 정치인 형법"
19 1. 남편의 불행은 종종 무지에 축적되고 지혜와 용기는 물에 빠진다. -"새로운 5 대 역사"-"영관전"
구신
192. 하루 종일 일하고 시대와 동행한다. 주역' 은' 문어문' 을 한다. 하루 종일 신중하게 일을 하고, 자강불식, 해와 달이 함께 빛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193. 일명 성덕. 변화의 책: 매일 새로운 변화가 있고, 변화가 크다.
194.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통칙이 길다. --"변화의 책" 이라는 단어 아래
195. 구차한 새, 매일, 매일. 예기' 대학: 옛것을 없애고 매일 쇄신할 수 있다면, 낡은 것을 제거하고, 끊임없이 업데이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196. 날씨가 무섭지 않고, 조상은 불법이며, 사람은 자비를 베풀지 않는다. (걱정)--송사 왕안석전
197. 덕귀일신. --강유위 "논어 집주" 권 9
198. 진보만이 영원한 새로운 것이다. --Liang Qichao 의 "청소년 중국"
199.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 "견자 \" 설득
200. 군자의 학문은 반드시 쇄신이 있어야 하고, 쇄신자는 반드시 진보해야 한다. 새로운 것을 얻지 못하면 은퇴하고, 진일보하지 않으면 은퇴하지 않는다.
-쳉 이순신 \ "서울 \" 유 \ "쳉 유서 \"
20 1. 공부하기 위해서는 오늘이 옳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어제는 틀렸다. 하루를 한 달로 바꾸는 것이 진보다. -주홍 \ "사이토 유자어 \" 볼륨 8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왕 zhihuan \ "dengque 바닥 \"
203. 가라앉은 배의 한쪽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가 만목춘을 초래한다.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보상"
근검절약
204. 군자는 덕을 쌓기 어렵다. -'주역' 없음
205. 나라에서는 근검해야 하고, 집에서는 검소하게 해야 한다. -\ "샹 \" 우 모
절약은 미덕의 미덕이다. 낭비는 대악이다. -\ "주오 주앙 공 이십사년 \"
207. 민생은 부지런하지만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 "주오 zhuan \" 활 법사 12 년
208. 절약은 번영을 초래하고 음행은 죽음을 초래한다. -"모지 사국"
209. 정오에 곡식을 베고 땀이 흙 속으로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쉔 리 "농민에 대한 동정"
2 10. 옛 성현국을 바라보며 근검하고 사치스럽다. --리 shangyin "서사시"
2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새로운 5 대 역사"-"영관전"
2 12. 절약에서 사치에 이르기까지 사치에서 절약에 이르기까지. --Sima guang "근검연병이 건강해 보인다"
2 13. 적당량 복용하고 적게 쓰면 항상 충분히 쓸 수 있다. -「자치통감」 권 234
2 14. 절약만이 성실에 도움이 되고 용서가 미덕이 될 수 있다. -\ "노래 역사 \" 팬 chunren 전기
2 15. 죽 한 끼 밥 한 끼, 생각이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의' 가훈'
풍공
2 16. 공멸사로서 인민이 허락할 것이다. 상서 주관': 공익과의 애매한 관계를 근절해야 국민을 완전히 납득시킬 수 있다.
217.-"좌전 은둔 4 년"
2 18. 대중의 이익을 알고 충성하다. -\ "주오 zhuan Xi 공 9 년 \"
2 19.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루즈
220. 세상에 좋은 사람이 있으면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맹자 탱 웬공 상"
22 1 .. 형후 신하를 피하지 않고, 상선은 남편을 떠나지 않는다. --"모든 것이 적당하다": 죄인을 처벌하는 사람은 신하조차도 놓칠 수 없다. 좋은 일을 하는 사람에게 상을 주는 것은 보통 사람이라도 놓칠 수 없다.
222. 수컷은 천성적으로 밝고 암컷은 천성적으로 어둡다. -'순자' 섬세함: 정의는 정치청명, 사사로운 것은 정치적 어둠이다.
223. 큰길 여행도 공개적인 일이다. -"의식": 성자 통치 시대, 천하가 공개된다.
224. 국가는 집을 잊고, 대중은 자신의 이익을 잊고, 이익도 세심하고, 해악도 세심하고, 의리도 뒤돌아보지 않는다. --지아 이순신 "새 책" 수업
균형은 사심없는 것에 관한 것이므로 평등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긍정적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심없고 솔직하기 때문이다.
-'화이난자 주요 기술훈련': 주변 사람들을 고찰하고, 공평하게 예약을 하는 것은 공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법원 안팎을 감독하고, 편파적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해야 정직이라고 할 수 있다.
226. 치국은 늘 있고, 혜민은 근본이다. --"Huainanzi" 일반 이론 훈련
227. 편파적이지 않고 한 마디로 모든 사람과 연결되어 있다. -\ "화이난자 \" 의 \ "전투 훈련 \"
228. 법처럼 대중에게 봉사하는 것은 평등하다. -\ "역사 기록 \" 리안, 린 은 패스 처럼
229. 친밀하지 말고, 극도로 고상하지 말고, 법에서 벗어나라. -"역사 기록 태사공서"
230. 친관은 무물처럼, 친재산은 무물처럼. --리우 시앙 \ "왕위 위안 \" 정당화
23 1. 성현은 사랑하는 사람의 은혜로 형벌을 폐지할 엄두도 내지 못하며, 증오로 상을 폐지할 엄두도 내지 못한다. 서간 《상벌》
232.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233. 공익이 무엇보다 높은 곳이 있으면 정의가 있어야 하고, 정의의 측정 체계가 있어야 한다. --푸 법사 "푸 닫아" 동치 "
명령을 내리고 그것에 관심을 가져라. 상벌 도덕, 징벌 악 양선. --바오 청 "스타 첸 변화 이론"
235. 유공자상, 유죄자 처벌. --Sima guang "국가를 통치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236. 오직 공명만이 성실하고 힘이 있다. --돌 "가보" 심옥
237. 모두 안녕하십니까, 천하가 태평합니다. 사람마다 이기적이고 천하가 대란이다. --리우 웨이 \ "오래된 잔류 여행 \" 제 9 회.
오씨
238.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은 역시 그렇다. -"논어 치국"
239. 군자는 말과 행동을 부끄럽게 여긴다. -'논어' 현문' 군자는 말이 많고 행동이 적은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240. 학자는 학문이 있지만 그 행동은 내재적이다. 묵자 슬림함: 독서인은 학문이 있지만 개인 수행이 근본이다.
24 1. 도가 가깝지만 할 수 없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자 수양": 거리가 가깝지만 가지 않으면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242. 과거에 잘 말했는데, 오늘은 명절이 있을 것이다. 하늘에서 잘 말하면 증거가 있을 것이다. -"Xunzi 의" 성적 악 이론 "
243. 말을 할 때는 신중해야 하고, 행동은 신중해야 한다. -"예기 이전"
244. 군자는 배우고 시습한다. --양웅 "법안" "자기 재배"
245. 실사구시. -\ "한수 \" 강 왕 시안 유덕천
246. 보는 것은 사실이다. -\ "한 슈 조 chongguo 전기 \"
247.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한서 역사 기록" 동 Zhongshu 전기
알 수없는 것은 효과적이며 증명되지 않았습니다. --왕충 \ "논형 \" 스파 스 매장
249. 이름은 반드시 진실해야 한다. 모든 것이 성공할 것이다. -xunyue \ "쉔 칼 \" 저속한.
250.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후기를 알다. --리우 Xie \ "문심 조각 용 \" 자신감
25 1.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중국 전통 미덕의 핵심 가치와 기본 요구 사항
인: 인자함-당태종은 백성을 아들처럼 사랑합니다.
의미: 무거운 사랑-징 진 가시 진 왕.
박지희: 예의를 아는 사람-공융
지혜: 지혜와 결단력-빈 도시 계획
신념: 성실은 열매를 맺게 되고, 그것이 수출될 때, 결국 침몰하게 된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 관련 기사
- '존재'에 대한 하이데거의 생각: 존재는 '무엇'이 아니라 '과정'이다
- '봄의 희망'을 읽고 난 후의 반성
- 고등학교 1 학년 정치 오류 객관식 질문 및 답변.
- '불꽃놀이'에서 문명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며, 샤먼 파머스 마켓은 화려한 시장으로 변신합니다.
- 비밀: 상업용 부동산 운영 관리의 다섯 가지 문제점을 보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 급성 농흉의 치료법은 무엇입니까?
- 학생들이 논증 방법 교육 질문 및 샘플 에세이 세부정보를 익히도록 돕는 방법은 무엇입니까?0?3
- 신건축자재산업 발전에 대한 분석과 전망은?
- 왕두로의 작품 분석
- 난창에 추천하는 기술학교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