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꽃도 문화 풍습
일본 꽃도 문화 풍습
일본 화도는 중국 수나라 시대의 불당 공급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일본에 전해진 후, 그 날, 지리, 국정을 현재의 규모로 발전시켜 각종 유파를 만들어 여성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각 유파의 특색과 규모는 각기 천추이지만 기본점은 모두 통한다. 바로 하늘, 땅, 사람 삼위일체의 조화로운 통일이다. 이런 사상은 꽃도의 인의, 예절, 언행, 꽃꽂이의 기본 조형, 색채, 의경, 운율에 관통한다. < P > 꽃도는 식물이나 꽃형 자체가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는 창작이다. 따라서 어떤 식물이든 어떤 용기라도 꽃꽂이를 할 수 있으며, 누구나 아름답게 꽃꽂이를 완성할 수 있다. 화도는 선, 색깔, 형태, 질감의 조화로운 통일을 통해' 정적, 야, 아름다움, 진실' 의 경지를 추구한다. 따라서 깊은 곳에서 화도는 먼저 일종의 도의로서, 꽃꽂이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심신이 조화롭고 예의 바르게 배양된다. 둘째, 꽃도는 원예 미술 조각 문학 등 인문 예술 수단을 채택한 종합 예술이다. 꽃길은 역시 일종의 기예로, 가정과 사회에 봉사하는 데 쓸 수 있다. 마지막 꽃길은 대중에게 쉽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얕은 문화활동이다. 꽃꽂이는 꽃재와 꽃의 화려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고대와 현대의 일부 다실에서는 백매나 해바라기 같은 간단한 화초를 꽂기만 하면 그윽하고 소박하게 돌아가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또 꽃꽂이의 우열은 꽃꽂이의 형태와 꽃재료에 따라 나타나는 다른 정신에 달려 있다. 장미꽃은 아름다움과 순결을 상징하고 백합화는 거룩함과 순수함을 상징한다. 매화는 고결과 끈기, 난초의 고아함을 상징하며,' 꽃 중의 군자' 로 칭송되고, 모란은 용용용용용용용용할 만하고, 진달래꽃은 다채롭고, 복숭아꽃은 향기롭고, 연꽃은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고상한 품성을 상징한다. 자연을 사랑하는 일본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벚꽃이다. 대민족 정신의 상징이기 때문이다. 이 단락의 꽃도를 편집하면 < P >' 생화 (Ikebana)' 라는 단어가 일반적으로' 일본 꽃도 예술' 으로 번역되지만 꽃도에 사용된 재료에는 가지, 포도 덩굴, 나뭇잎, 풀, 장과, 과일, 씨앗, 꽃이 포함되며, 물론 마른 식물도 포함된다 사실, 어떤 자연적인 물질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현대 꽃길에서 유리, 금속, 플라스틱까지 사람들이 사용한다. 일본의 전통 예술로서 꽃도는 자기만의 상징적 언어와 장식 개념을 형성했다. 꽃길에서 자연스럽고 수명이 짧은 꽃과 가지를 사용하면 시간 차원이 창조 활동의 불가분의 일부가 된다. 화도의 실천에서 재료 간의 관계, 배열과 배치의 스타일, 용기의 크기, 모양, 질감, 용량과 색상, 전시된 장소와 장소 등이 모두 중요한 요소이다. 5 년의 역사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의 꽃도 예술이 등장했고, 가족의 보잘것없는 점재부터 거대한 경관과 전시장 전체를 차지할 수 있을 만큼 혁신적인 조각품까지 등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현대 일본 꽃길은 한편으로는 표현이 다양하다. 반면에 사람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형태를 사용하여 연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꽃도는 사계절의 변천, 시간, 변화에 대한 명상의 한 형태로 여겨진다. 화도의 종교적 뿌리와 생로병사의 자연주기와의 밀접한 연관이 있어 화도는 깊은 정신적 내포를 갖추고 있다. 본 단락의 꽃도 역사 편집 < P > 출처 < P > 일본 열도는 기후가 온화하며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하여 화초 성장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한다. 봄, 여름, 가을, 겨울에는 모두 계절에 맞는 꽃이 많이 피어 아름다운 자연을 빛나게 한다. 일본인들에게는 꽃으로 실내를 장식하는 습관이 발달하기 전에 이미 꽃과 불가분의 인연을 맺었다. 때로는 시대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한다. 일본인의 조상은 생명력 넘치는 꽃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꽃은 신의 재현인 것 같다. 꽃에 대한 이런 인식은 아직도 일본의 제사식에 반영되어 있다. 일본 대신신사의 진화제, 교토 금궁신사의 안식제는 이런 부류에 속한다. 사람들은 벚꽃이 신의 의지의 표현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민간 제사를 만들었다. 인류 자체는 아름다운 의식을 가지고 있고, 꽃의 응석받이로 인해 사람들의 주의력이 점차 심미의 한 면으로 바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꽃의 아름다움을 이용하여 환경을 꾸미다. 꽃이 감상의 대상이 되다. 불교 경전에는 꽃 공급에 관한 많은 서술이 있다. 공급화에는 꽃, 꽃만, 흠꽃이 포함된다. 꽃을 뿌리는 것은 인도인들이 손님을 맞이할 때의 예속이다. 꽃덩굴은 머리카락 장식과 목덜미 장식에 쓰인다. 석가모니가 연꽃을 더럽히고 불교의 참뜻을 전수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불교와 꽃의 관계가 처음부터 매우 밀접해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꽃을 공급하는 것은 공덕을 세우는 표현이 되었다. 의기 (화훼를 보병에 꽂음), 보병화 (연꽃 등 꽃가지만 꽂음) 등 꽃꽂이법은 불교와 함께 중국을 통해 북한을 통해 일본으로 전해졌다. 처음에는 사원 안에서만 전해졌다. 정토 신앙이 출현함에 따라 꽃을 공급하는 풍습도 민간에 전해졌다. 과거 (결과실), 현재 (꽃), 미래 (꽃봉오리) 의 연꽃이 꽃을 공급하는 주요 재료가 될 수 있다. 생화는 신성한 공급화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감상물이다. 일본실정 시대부터 전국 시대까지 벽화, 서원, 선반 위주의 꽃을' 꽃 매달기' 라고 부른다. 이 꽃들은 모두 일본인이 매우 신성하다고 생각하는 곳에 진열되어 있다. 꽃 한 병이 하나의 전체를 형성한다. 이 전체가 자연의 정취를 재현하기 때문에 음양과 계절의 감각이 중요하다. 일본 천응년 동안 꽃꽂이의 구상을 구체화해야 한다. 전응의 후손 전영은 차화 구성법 정리를 기초로 참, 부, 부청, 진은영, 견월, 가지, 앞장, 즉' 7 가지 도구 꽃꽂이법' 을 제시했다. 일본 천정년 지원과 연간에 줄곧 명성이 자자했던 1 세대 전문성과 광영년 동안 활발했던 2 세대 전문성이 꽃가지예술을 크게 발전시켜 기법이 더욱 복잡해졌다. 7 가지 공구를 기초로 버클, 동작, 대엽, 뒷둘레, 목류, 초류, 회석 등을 내놓았다. 2 세대는 입화의 기초가' 참' 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부" 와 "제발" 으로 대칭을 구하다. "가지" 와 "버클" 로 균형을 잡다. "베트남" 과 "앞" 으로 거리를 구하다. 꽃꽂이 기술의 진보로 인해 꽂힌 꽃은 진화보다 자세가 더 변화무쌍하고 자연미에서 자연미를 뛰어넘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부자를 전문으로 하는 꽃꽂이 기법은 후세 사람들이 정리하고 발전시켜 정식으로' 입화' 라고 부른다. < P > 발전 < P > 일본 자연경관의 다양성과 오래된 농업생활방식은 일본 꽃길 발전을 위한 배경 무대를 제공한다. 6 세기에 중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온 불교에는 불상과 죽은 망령에게 꽃을 공급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는 일본 꽃도의 발전에 특히 중요한 역할을 했다. 공급화는 세 송이의 꽃줄기로 간단하고 대칭적인 방식으로 배열되어 있다. 하지만 17 세기 초에는 지방종의 불교 제자가 복잡한 꽃모양' 입화' 를 만들었다. 입화' 의 문자적 의미는' 서 있는 꽃' 이다. 이런 섬세한 예술 형식은 종종 뛰어난 기술 기교를 필요로 하며, 높은 구리 꽃병에서 충분히 전시된다.' 하늘' 이나' 진리' 를 나타내는 줄기는 보통 비대칭으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뻗어 중심 대칭축으로 굽어진다. 각자의 상징적인 의미와 장식 기능을 가진 다른 많은 가지들이 중심 (꽃다발 전체의 가상 구심) 에서 뻗어나왔다. 전체로서 입화작품의 전체적인 조형은 전체 우주의 축소판이다. 입화의 중요한 특징인 비대칭성, 상징성, 공간 깊이는 앞으로 일본 꽃도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다화 (chabana) 는' 립화' 와는 달리 16 세기 다도 (chanoyu) 의 일부에서 유래했다. "다화" 는 작은 화기와 하나, 두 송이의 꽃이나 꽃가지만 있으면 된다. 다화' 를 바탕으로 새로운 자발적인 스타일링, 즉 투입화 (nageire) 가 탄생했다. 꽃을 투입하면 종종 소량의 꽃재를 깊이 있는 꽃기에 마음대로 투입하여 교묘한 기술을 이용하여 소박하고 시적인 자연미를 드러낸다. 입화' 와' 투입화' 는 꽃도의 후속 발전에 대해 다소 상반된 제한을 했다.' 입화' 는 정교한 기술방법, 거대한 규모, 상징주의, 고정적인 스타일을 강조한다. 꽃 투입' 은 자발성, 단순성, 암시성, 재료의 자연적 특성에 대한 존중이 특징이다. 이 두 가지 판이한 조형 사이의 갈등은 일본 꽃도 예술에서 더 많은 혁신으로 이어질 것이다. 에도 시대 (16-1868 년) 에는 일본 국태민안이 안정되어 경제가 안정적으로 발전했다. 불교 제자, 귀족, 왕족에게만 국한된 일본 꽃도 예술은 점차 일본 무사 계급, 부유한 상인, 여성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이 기간 동안' 립화' 는 점점 굳어지고 공식화되고 있으며, seika 또는 shoka ('생화', 모두 같은 한자로 쓰여 있음) 라고 불리는 더 간단한 형태가 등장해 더욱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아직 좀 공식적이지만 이미 비대칭적인 삼각형을 바탕으로 세 가지 구조를 사용했다. 많은 새로운 유파가 각기 다른 형태를 창조했지만, 그 중 전통적인 삼가지 구조 형태는 점차' 하늘 (ten)',' 땅 (chi)',' 사람 (Jin)' 을 대표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이러한 구조적 변화는 점점 모든 꽃도 교육의 기초가 되고 있으며, 심지어 많은 현대 꽃도 유파에서도 그러하다. 이 시기 화도의 또 다른 중대한 발전은 새로운 배열 방법, 즉 문인 꽃의 출현 (bunjin-bana) 으로, 이 스타일의 화도는 주로 당시 중국 학자와 화가의 정서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그것은' 다화' 에서 발전한' 투입화' 쉐이프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문인 꽃도가 전달하는 것은 개인의 감정이기 때문에 이런 배열 방법은 불가피하게 비정통성, 임의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임의성은 다실의 엄밀성과' 입화' 나' 생화' 의 정규성과 큰 차이가 있다. 공급화는 중국에서 기원했기 때문에 일본 화도에 풍부한 색채와 섬세한 문학적 정취를 더했다. 현대꽃도 < P > 꽃도 대회 < P > 메이지 시대 초기 (1868-1912 년) 에 일본은 서방을 향해 문을 열었다. 이런 문호 개방은 일본 국민 생활의 모든 측면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꽃도 예술 방면에서 소원류의 창립자 소원운심에 의해 창조된 꽃도 조형' 성화' (moribana, 문자적 의미는 꽃을 쌓는 것) 는 이 예술에 철저한 혁명을 가져왔다. 이전의 모든 전통 조형물에서 꽃재들은 화기의 같은 지점에서 집중적으로 튀어나왔고, 작은 원칙은 다양한 버팀목을 사용했기 때문에' 수판 (suiban)',' 넓고 얕은 꽃기' 의 넓은 범위 내에서 가지를 배열할 수 있었다. 이 방법은 기존 쉐이프와 호환되지 않는 다른 새로운 재료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며, 또한 shakei 의 출현을 촉진한다. 경관 조형은 일종의 자연주의적인 방식이지 상징적인 수법이 아니라 자연미를 묘사한다. 이 기간 동안' 성화' 스타일링을 채택한 또 다른 중요한 개혁가는 아리수 (1887-1969 년) 로, 그의 스타일링을' 장식성' 으로만 묘사했다. 많은 현대화 유파의 출현과 함께 꽃도 개혁이 한창이다. 초월류의 창립자인 르장하원창풍 (19-1979 년) 은 화도를 현대예술로서 자유롭고 혁신적인 표현 방식을 장려해야 한다고 제창했다. 전쟁 후, 많은 선봉파 작품 (전위 생화) 이 추상 조각과 초현실주의 방법을 흡수하여 작품의 규모와 재료 사용 범위를 넓혀 화도의 표현력을 크게 강화했다. 또한, 연못방류는 자신의 고전적인 스타일링을 유지하고' 입화' 와' 생화' 를 현대적으로 개선한 것을 바탕으로 교과 과정에' 성화' 등을 포함한 새로운 화도 수단을 더 많이 추가했다. 일본 당대의 꽃도 무대는 세 개의 유명한 유파, 즉 지방류, 소원류, 초월류로 각각 백만 명이 넘는 제자를 거느리고 있다. 이 세 유파 외에도 일본에는 크고 작은 꽃도 유파가 수천 개 있다. 그 중 더 큰 유파는 세계 각지에 지부와 학습단체를 설립했다. 1956 년, 각 꽃도, 각 유파의 이익을 대표하는 단체인 꽃도 국제가 일본 도쿄에 설립되었는데, 이 단체의 설립은 꽃도 예술의 전 세계 발전을 촉진시켰다. 일본에서는 화도 예술이 이미 어떤 특정 유파에 속하지 않는 많은 일반인이 되어 일상생활에서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각종 꽃길 조형은 일반인의 가정생활을 장식하고 있으며, 어떤 특별한 순간과 명절에는 특별한 재료로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한다. 새해에는 영원한 장청송을 대표하며, 특히 꽃꽂이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보통 대나무와 함께 사용되어 청춘의 상주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합니다. 살구꽃은 존경받는 노인에게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3 월 3 일, 일본의 전통 인형절 ('병아리제') 을 위해, 여자 하녀절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은 복숭아꽃과 전통 인형을 함께 전시하여 내면의 축원을 표시하곤 한다. 어린이날 (5 월 5 일) 의 꽃길 조형에서 나비꽃을 많이 사용하는 것은 남성의 힘을 나타낸다. 7 월 7 일, 별절의 스타일링' 초막기' 는 대나무로 장식된 부분이다. 9 월에는 사람들이 모여 달 ("달") 을 구경할 때 남미 풀로 꽃길 모양을 만들어 쇼슬의 가을을 대표한다. < P > 예술형식 < P > 립화 < P > ("、") 는 서원 벽당의 장식화로 불교의 공급에서 기원했다. 공급화는 세 가지 꽃줄기로 간단하고 대칭적인 방식으로 배열된다. 하지만 실정 시대에는 지방종의 불교 제자가 복잡한 꽃모양 립화를 만들었다. 입화의 문자적 의미는' 서 있는 꽃' 으로 소나무, 복숭아꽃, 대나무, 유엽, 단풍, 편백 등을 사용한다. 입화라고 부르는 것은 초목이 올라가는 자세로 세워진 형태다. 철사로 꽃나무 소재의 자태를 조절해야 하는데, 그 의도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경치를 재현하는 것이다. 이런 섬세한 예술 형식은 종종 뛰어난 기술 기교를 필요로 하며, 높은 구리 꽃병에서 충분히 전시된다. "하늘" 이나 "진리" 를 나타내는 줄기는 보통 비대칭으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뻗은 다음 중심 대칭축으로 구부려 각각의 상징적 의미와 장식 기능을 가진 다른 많은 가지들이 중심 (꽃다발 전체의 가상 구심) 에서 뻗어나온다. 전체로서, 입화작품 덕의 전체적인 조형은 전체 우주의 축소판이다. 따라서 입화의 중요한 특징은 비대칭성, 상징성, 공간의 깊이성이다. 정교한 기술적 방법, 거대한 규모, 상징주의, 고정적인 스타일을 강조한다. 입화는 꽃도의 핵심으로, 앞으로 일본 꽃도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생화 < P > 는 일본의 에도 시대 (16~1868 년) 에 일본 전체의 국태민안, 경제가 안정적으로 발전했다. 불교 제자, 귀족, 왕실 구성원들 사이에서만 전해지던 일본 화도 예술은 점차 일본 무사, 부유한 상인, 여성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다. 이 시기에 입화는 점점 굳어지고 공식화되어 보인다. 이때' 생화' 라는 형태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빠르게 더욱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 생화란 꽃을 생명력으로 유지하는 일종의 표현 방법이다. 생화가 사용하는 것은 전부 생화이다. 그것은 주로 벽장 위에 놓여 있다. 생화와 성화, 투입화의 차이점은 생화의 기구가 대지를 상징한다는 것이다. 생화의 주요 표현은 꽃나무의 부분적인 아름다움이 아니라 뻗은 생명력이다. 품격이 고상하고 현란하며 단정함은 생화의 특징이다.
꽃 투입
꽃 투입은 자발적인 스타일이다. 이런 꽃꽂이법은 종종 소량의 꽃재를 마음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