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춘련의 기원은 20 자 (춘련의 기원은 약 20 자) 이다

춘련의 기원은 20 자 (춘련의 기원은 약 20 자) 이다

1, 춘련의 기원은 약 20 자입니다.

2. 춘련의 유래는 20 자 정도로 정확해야 합니다.

3. 춘련의 기원에 관한 20 마디.

4, 스티커 춘련 20 자의 유래.

1. 기원설 춘련은 복숭아의 상징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2.' 후한서 예기' 에 따르면 도부는 길이 6 인치, 너비 3 인치, 도목판에는' 신화',' 레이우' 등의 글자가 적혀 있다.

3. "정월 초하루에는 복숭아를 하나 만들어서 선목이라는 이름을 지었는데, 모든 귀신이 무서워한다.

4. "5 대 때 서촉궁정에서 어떤 사람이 도부에 대련을 썼다.

청대' 연경식 수기' 는 "춘련도 부타오의 것이다.

6. "춘련의 또 다른 근원은 춘스티커이다. 옛사람들은 봄이 시작될 때 점점 더' 이춘' 이라는 단어를 붙이다가 점차 춘련으로 발전하여 중국 근로자들이 재난을 피하고 상서로운 소망을 맞이하고 있음을 나타냈다.

7.[ 1][2] 이 풍습은 송대에서 기원하여 명대에서 유행한다고 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8. 춘련을 붙이는 것은 이미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대문에 붉은 대련이 붙어 있어 방 안이 갑자기 등불이 휘황찬란하다.

9. 시에서 말했듯이, "희색이 만면하고 집집마다 춘련을 붙인다.

10. 새해를 맞이하고 시계열의 바퀴는 영원히 앞으로 나아간다.

1 1. "춘련은 농촌이나 소현성에 쌍쌍이 나타나 특제 색지에 적힌 춘련을 자주 볼 수 있다. 원래의 춘련은 마호가니 판에 새겨져 나중에 종이에 다시 쓰였다.

12. 마호가니 색깔은 붉은색으로 행운과 악령을 나타낸다. 그래서 춘련은 대부분 빨간 종이로 쓴 것이다.

13. 그런데 절에 노란 종이를 사용했는데 집 노인이 죽었어요. 보통 후배들은 그 해 이후 3 년 동안 붉은 춘련을 붙이지 않고 흰색, 녹색, 노랑 3 색 (장례가 끝나기 전) 을 유지했다. 첫해에는 백지, 이듬해에는 녹색지, 3 년차에는 황지, 4 년차 복상이 만료돼야 홍지를 회복한다. 따라서 흰색, 녹색, 황삼련은 흔히' 효련' 이라고 불린다.

14. 어떤 곳에서는 첫해에 노란색 대련을 붙이고, 이듬해에는 파란색 대련을 붙이고, 3 년에는 녹색 대련을 붙였다.

15. 아예 3 년 동안 대련을 붙이지 않고 애도를 표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설날에 대련을 붙이는 것이 필요하다.

16. 전 세계가 설날을 축하한다. 그래서 모든 입구에 춘련을 붙이는 것 외에도 돼지집, 닭오리집 등도 대련을 붙여 육축의 번영을 상징해야 한다. 형식은 일반적으로 닭과 오리가 무리를 이루고, 소와 양이 무리를 이루고, 육축이 번창한다.

17. 그리고 그 신선 대련은' 부뚜막 신' 의 춘련이다. 천도가 약속하고, 내려와 상서로운 것이다.

18. 부뚜막 신이 마지막 날 옥제에게 보고할 때 좋은 말을 많이 하고, 지구에서 돌아올 때 행운을 많이 빌며, 속칭 부뚜막 신으로 불린다.

19.' 지주' 의 춘련은 백옥이 땅에서 태어나고 금이 땅보다 길다는 것이다.

20. 노력하기만 하면 땅에서 수확할 수 있다는 뜻이다.

2 1.' 천지' 의 춘련은 하늘이 높고 만물이 가리고 땅이 두터워 생기발랄하다는 것이다.

22. 짧은 10 자로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을 포괄한다.

23. 정원의 큰 나무에는' 뿌리가 깊다', 정원의 벽에는' 봄빛이 화사하다', 집 온돌 옆 벽에는' 행복하고 건강', 부엌에는' 근검절약' 을 붙여야 한다.

24. 개발세계기록협회가 기록한 세계 최초의 춘련은' 삼양시전, 사령시작' 이다.

25. "이 춘련은 막고굴 장경동에서 출토된 돈황유서 (권번호는 Stein 06 10) 에 기재되어 있다. 이 유서는 12 부작이 섣달 그믐날 입춘에 쓴 춘련을 기록했다.

26. 제 1 련은 당대인 유우개원 11 년 (723 년) 이 한 것으로 후촉 대사 맹시군이 한 문제련보다 240 년 앞서 있다.

27. "양은 천 3 을 시작했다.

28.' 초사령' 은' 새해 여경 갑절 장춘' 세계 기록을 깨고 중국 세계기록협회 최초의 춘련에 뽑혔다.

29. 춘련을 붙이는 민속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 성행하였다.

30. 역사서에 따르면 명태조 주원장은 대련을 매우 좋아하며, 스스로 글을 쓸 뿐만 아니라, 종종 조신이 글을 쓰도록 독려한다.

3 1. 주원장은 대련을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32. 건도 금릉 (난징) 후 그는 대신과 관원, 백성들에게 대련을 써달라고 명령하여 섣달 그믐날 전에 문에 붙였다. 그는 평상복을 입고 집집마다 구경하며 즐거워했다.

33. 당시 문인들은 대련을 고아한 즐거움으로 여겼고, 춘련을 쓰는 것은 일시적인 사회패션이 되었다.

34.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씨의 전문 저서' 대련종화' 는 춘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당시 이미 일종의 문학예술 형식이 되었다.

36. 춘련은 종류가 다양하여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횡배치, 춘련, 두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37.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38.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39. "수평 배치" 는 상인방의 크로스바에 붙어 있습니다.

40.' 춘조' 는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곳에 붙였다.

4 1.'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며 네모난 다이아, 가구에 자주 붙어 있나요? 그림자 벽 속에 있다.

42. 동시에 집집마다 문, 벽, 상인방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여야 한다.

43.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44.' 양루의 꿈' 에 따르면 "젊었을 때 백화점에서 쇼핑하고 문신을 상징하는 복숭아를 그리고 설날을 보내는데 ..." 라고 한다.

45. "독서인, 크기에 관계없이 대문을 쓸고, 가족을 치우고, 문신을 바꾸고, 종규를 달고, 복숭아를 박고, 춘카드를 붙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46. 당나라 이후, 평화 외에도 사람들은 당나라의 두 무장인 진과 위지공을 문지기로 삼았다.

47. 당태종이 병이 나서 밖에서 귀신이 우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자지 못했다고 한다.

48.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들고 수수방관문까지 오라고 했고, 다음날 밤에는 유령이 괴롭히지 않았다.

49. 나중에 당태종은 이 두 장군의 초상화를 문에 칠하게 했다. 이 풍습은 중국 민간에서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50. 송대에서는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는 것이 상당히 보편적이다.

5 1. 왕안석은' 1 월일' 시에서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살수를 따뜻하게 보냈다" 고 썼다.

52.' 집집마다 낡은 복숭아를 새것으로 바꾼다' 는 것은 섣달 그믐날 (즉, 오늘의 춘련) 의 성황을 반영한다.

53. 이와 함께 문신의 출현과 붉은 종이에 행복을 상징하는 복숭아를 쓰면서, 이전의 도부가 짊어진 액막이를 피하는 사명은 점차 문신에게 옮겨가고, 도부의 내용은 내년의 길상과 풍작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기 위해 진화했다.

54.' 송사 촉가사' 는 후촉 대사인 맹창 () 이 학사에게 레드널빤지에 관한 시를 써달라고 요청했다. 무사하기 때문에,' 연세가 여경래, 장경절 명절' 이라고 시를 짓는 척 했다. ♫ ".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55. 그러나 송대의 다른 사료도 이 성명은 신은상이나 맹장의 아들 맹철이라고 말했다.

56. 송대까지 춘련은 여전히' 부타오' 라고 불린다.

57. 왕안석의 시에는' 천가구, 매일 새로운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라는 문구가 있다.

58. 송대에 이르러 복숭아는 붉은 널빤지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스티커',' 춘련' 이라고 불린다.

59.' 춘련' 이라는 단어는 명나라 초년에 나타났다.

60. 명태조 주원장은 황제가 될 때 겉치레를 좋아하고 대가족이 매년 섣달 그믐날에 붙이는 복숭아를 좋아해서 홍보하고 싶다.

6 1. 1 년 섣달 그믐 날, 그는 금릉 집집마다 문틀에 빨간 종이로 쓴 춘련을 붙여 설날을 맞이할 것을 요구하는 칙령을 내렸다.

62. 섣달 그믐 날 아침, 주원장 미복 순항, 집집마다 춘련을 점검한다.

잘 쓴 춘련을 볼 때마다 그는 즐겁고 짱 내내 입을 다물었다.

64. 주원장은 가족이 춘련을 붙이지 않는 것을 보고 매우 화가 났다. 그는 왜냐고 물었다. 시종이 대답했다. "이것은 돼지를 죽이고 돼지를 썰어 생계를 꾸리는 스승이다. 그는 설을 쇠느라 바빠서 아직 사람을 찾아 편지를 쓸 겨를이 없다.

65. "주원장은 필묵을 가져오라고 명령하고, 이 가족을 위해 춘련을 썼다."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고, 한 칼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잘랐다.

66. "글쓰기가 끝나면 순찰을 계속할 것입니다.

67. 잠시 후, 주원장 순궁 회궁할 때 또 이곳을 지나갔다. 그는 도살꾼의 집이 아직 그의 춘련을 붙이지 않은 것을 보고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68. 주인은 공손하게 대답했다. "이 춘련은 황제가 친필로 쓴 것이다. 우리는 중당에 높이 걸려 매일 분향 제사를 지내야 한다.

69. \ "주원장 은 매우 행복, 그래서 그의 측근에게 이 가족 서른 두 은을 장려하라고 명령했다.

70.' 춘련' 의 명명과 보급은 주원장의 행정명령과 칙령을 통해 집집마다 보급된 것으로 보인다.

7 1. 중국 고대 신화' 산해경' 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한다. 중간에 산이 하나 있고, 큰 복숭아나무는 3 천 리를 덮고, 산꼭대기에는 금닭 한 마리가 있다고 한다.

72. 새벽녘에 금닭이 울릴 때마다 야유하는 귀신은 귀신의 영역으로 돌아간다.

73. 귀신의 문은 복숭아나무의 북동쪽에 위치해 있다. 문가에 두 신이 서 있는데, 각각 신투와 레이우라고 한다.

74. 만약 귀신이 밤에 부자연스러운 일을 한다면, 신투와 레이우는 즉시 그것을 찾아 잡고 망초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줄 것이다.

75. 그래서 세계의 모든 귀신들은 도살과 레이우를 두려워한다.

76. 그래서 중국 사람들은 복숭아나무로 그들의 모양을 조각해 문 앞에 놓아서 악령과 상해를 막는다.

77. 나중에, 사람들은 아예 신투와 레이우의 이름을 마호가니 판에 새겼는데, 이렇게 하면 재난을 없앨 수 있다고 생각했다.

78. 이 붉은 널빤지는 나중에' 부타오' 라고 불렸다.

79. 송대에 이르러 사람들은 마호가니 보드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는데, 하나는 살살의 뜻을 잃지 않고, 두 번째는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고, 세 개는 집을 장식하여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80. 행복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쓰고, 설날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내년의 상서로운 소망에 대한 아름다운 축원을 표한다.

8 1. 정식 설날은 중화민족의' 백절 1 위' 이다.

82. 중국의 역사 문명에는 설날을 축하하는 풍습이 많다. 지금까지 중국, 특히 농촌 지역에서 가장 널리 보존된 풍습은 춘련을 붙이고 문신을 붙이는 것이다.

83. 춘련은 중국인들이 설날을 축하하는 첫 번째 일이다.

84. 설날이 다가올 때마다 집집마다 대문 양쪽에 참신한 춘련을 붙이고, 붉은 바탕에 검은 글자를 붙여 차분하고 화사하다.

85. 새해에 대한 가족의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다. 예를 들면'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는 것이다.

86. 또는 중화민족의 연대표 문화와 관련해서 춘련에는 조디악 동물의 이름 (예:'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이 박혀 있다

87. 양양은 무릎을 꿇고 친은을 느꼈다.

88. 일부 춘련은 업종, 가정마다 다른' 행복관' 을 반영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89. 따라서 사람들이 설날에 올린 춘련을 자세히 연구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의미 있는 민속을 관찰하는 방법이다.

90.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데, 지금까지 정확한 재료 고증이 없다.

9 1. 하지만 1000 여년 전 후촉 시대부터 시작된 것으로 역사서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92. 또한 왕의' 전' 과' 연경 연감' 에 따르면 춘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말하는' 부도' 라고 한다.

93. 춘련은 종류가 다양하여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가로 막대,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94.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심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95.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96. 문의 가로목에는' 이복' 이 붙어 있다.

97.' 춘조' 는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곳에 붙였다.

98.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며 네모난 다이아몬드 [3] 이다.

99. 채색 대련의 색깔은 현지 민속과 관련이 있다.

100. 보통 볼 수 있는 것은 붉은색으로 환영이다.

10 1. 흰색, 노란색, 자주색, 녹색, 파란색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102. 예를 들어 호북에서 노란색은 갓 죽은 친척을 그리워하고, 보라색은 죽은 사람을 제사한 이듬해를, 녹색은 죽은 사람을 제사한 지 3 년째를 나타낸다.

103. 어떤 곳에서는 흰색은 방금 돌아가신 친척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낸다.

104. 2000 여 년 전 전국시대에 중원지구 설날에' 도경' 을 걸었다는 뜻으로' 도부' 라고도 불린다.

105. 청대 부차타운이 쓴 춘련은 "춘련도 부타오다.

106. 입국한 이래 문인들이 점포 처마 밑에 춘련을 쓰며 자신의 펜을 닦으려 했다. 부뚜막에게 제사를 지낸 후, 점차 붙어서 부뚜막을 새롭게 하였다.

107. "전통적인 춘련에서 보면 폭죽은 낡은 것을 제거하는 데 쓰인다.

108. 춘련과 부타오의 관계는 왕안석의 시' 천호총 복숭아를 낡은 복숭아로 바꾼다' 에서도 볼 수 있다.

109. 복숭아의 상징은 무엇입니까? 회남자' 에 따르면 이런' 도부' 는 1 인치 너비와 7, 8 인치 길이의 복숭아나무로 만든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1 10. 마호가니 보드에 신도살과 레이우의 이름을 적어 문 양쪽에 걸어주세요.

1 1 1. 또는 이 두 신, 왼쪽과 오른쪽을 그립니다.

1 12. 고대인들은 이신진악을 사용했다.

1 13. 이것은 중국에서 흔히' 문신' 이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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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5. "중국 최초의 춘련이다.

1 16. 그러나 송대에서는 춘련이 여전히' 부도' 라고 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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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8. 송대 이후 이춘첩은 대련과 분지로 많이 썼다.

1 19. 어떤 사람은' 시경' 고어를 수집하고, 어떤 사람은 당송시를 수집한다.

120. 왕립의 춘련이 있다고 전해진다. "북지는 응결로 가득하고, 천문은 새롭다.

12 1. "이것은 춘련의 농담이다.

122.' 부타오' 는 정말' 춘련' 이라고 불리며 명나라에 있다.

123. 명대 학자 진설에 따르면 "춘련이 시작된다" 고 한다.

124. 제두금릉 (금남경), 섣달 그믐 날 전에 칙령을 보내지 마세요. 너는 입구에 춘련을 하나 더 추가해야 하고, 황제는 나가서 보아야 한다.

125. "명태조 주원장은 직접 미복을 입고 나섰을 뿐만 아니라, 관전 웃음도 하고, 학사 도안 등 사람들에게 춘련을 직접 증정했다.

126. 황제의 제창은 춘련을 빛나게 하여 결국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패션을 형성했다.

127. 대련은 대련이라고 불리며, 속칭 대련이라고 한다.

128. 간결하고 심오하며 깔끔하고 균형 잡힌 중국어만의 것인가요? 외과 수술의 형태.

129. 대련예술은 중화민족의 문화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130. 대련의 종류는 춘련, 희련, 수련, 만련, 효련, 장식련, 업계련, 교제련, 잡련 (유머련 포함) 으로 나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