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나운서 및 진행자의 스타일 표현 유형

아나운서 및 진행자의 스타일 표현 유형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스타일 표현 유형

1990년대 초반 홍콩과 대만 TV매체의 영향을 받았다. '상하이 모닝', '저녁 뉴스', '선샤인 라이브룸' 및 기타 내러티브 뉴스 형식이 전국 TV 방송국에 출시되어 이전 뉴스 형식을 대체했습니다. 많은 아나운서와 진행자들이 아직 방송에서 연설로의 전환에 완전히 적응하지 못했지만, 그들의 비교적 여유로운 표정과 언어는 당시 거리에서 화제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TV 뉴스 아나운서와 진행자들은 국내외 뉴스 진행의 스타일과 형태에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TV 문화도 중요한 포용 시대를 열었습니다.

1. 아나운서와 호스트 스타일의 탄생의 유래

1세대 호스트 조중샹, 션리 등으로 대표되는 이들은 똑바로 앉고 말을 잘하며, 엄격한 호스팅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뉴스 방송은 한 세대의 뉴스 읽기와 뉴스에 대한 미적 감상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점점 더 발전하는 사회에서 이러한 스타일은 분명히 청중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이에 비해 'Speaking News'의 혁신은 주로 언어의 대중화에 반영됩니다. 이전의 진지한 방송 및 진행 방식에 비해 진행자는 더 넓은 창작 공간을 확보하고 언어에 있어서도 편안하고 유머러스하며 매력적이도록 노력합니다. 완전히 입증되어야 합니다. 텔레비전 미디어의 기능이 변화함에 따라 진행자의 스타일이 더욱 개인화됩니다. 2. 아나운서 및 진행자의 언어 스타일 특성

TV 뉴스 프로그램 아나운서 및 진행자의 언어 스타일은 일반 프로그램의 언어 스타일과 유사하지만 고유한 특성도 있습니다. 주로 커뮤니케이션, 미학, 생생함 및 혁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중에게 뉴스를 전달하는 프로그램 형식이기 때문에 이러한 전달 과정은 당연히 뉴스 장면이든 진행자의 내레이션이든 사실이 있어야 하며 아나운서와 진행자가 전달하는 객관적인 사실이어야 합니다. 진행 방식의 차이는 관객들에게 좀 더 생생한 모습으로 전파해 활력을 더한다는 점이다. 어떤 의미에서 TV 프로그램은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언어 스타일이 프로그램을 관통하는 문화적 산물이기도 하며, 시청자가 이를 감상하고 비판하는 것은 불가피합니다. 따라서 미학은 뉴스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언어에서 중요한 특징이 되었습니다. 뉴스 프로그램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언어의 아름다움은 시청자들이 프로그램의 미모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또한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생생하고 혁신적인 언어도 특히 중요합니다. 독특한 것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뉴스 언어에 대한 민감성을 유지하는 것도 시대 발전의 불가피한 요구입니다. 3.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스타일 표현 유형

(1) 뉴스 진행자

뉴스 진행자는 실제로 아나운서에서 진행자로 넘어가는 중간 단계입니다. 1993년 CCTV는 최초의 잡지형 뉴스 프로그램인 '동방시공'을 출시했다. 텔레비전의 통신 장점과 차용잡지 편성 방식을 활용해 다양한 종류의 뉴스 프로그램을 하나로 묶어 잡지형 뉴스 프로그램을 형성한 것이다. 1994년 '포커스인터뷰'가 출시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단숨에 집중됐고, 슈이준이(Shui Junyi), 징이단(Jing Yidan) 등 뉴스 앵커들이 CCTV 앵커로 유명해졌다. 그들은 중국 TV 뉴스 해설 프로그램 진행자의 이미지를 만들어냈고, 안정감, 깊이, 단순함, 성실함, 객관성, 권위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1996년 CCTV가 창간한 '진실을 말하라' 칼럼은 진행자와 게스트, 스튜디오에서 관객이 직접 대화하는 방식을 채택해 방송 이후 진행자 최용원의 호평을 받았다. 현장에서의 유연성과 유머 그의 조롱은 종종 청중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고, 그의 민간인 이미지와 솔직한 언어는 청중들에게 인식되어 차세대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의 뚜렷한 이미지를 형성했습니다. "Tell the Truth"에서 Cui Yongyuan의 연기는 중국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의 이미지 형성, 진행 방법 및 진행 기술에서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아나운서와 진행자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어느 정도 청중과 소통할 수 있으며, 청중의 감정을 동원하고 청중의 반항심이 커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고 분석에 진행자의 사고가 개입해 진리를 추구하는 이성적 사고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2) 앵커형 진행자

뉴스 아나운서와 진행자가 다양해지는 시대에 앵커의 역할이 탄생했다. 앵커형 진행자는 객관성과 의사소통 능력이 강하고, 친근하고 평화로운 톤을 갖고 있으며, 프로그램 효과는 아나운서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전통적인 뉴스 방송 스타일과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의 단순한 개인적 통찰력은 앵커형 진행자가 사람들에게 가져다주는 진실 추구의 사변적 아름다움만큼 좋지 않습니다. 앵커형 진행자는 아나운서와 진행자 사이에 있으며, 이 둘이 긴밀하게 결합된 산물이다. 앵커형 호스트가 탄생한 것은 바로 광범위한 청중의 요구와 기대 때문이며, 이를 통해 청중은 개인화된 커뮤니케이션의 장점을 더욱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대표자로는 Hai Xia의 "Now Broadcast"와 Yuan Yuan의 "The Seventh Day"가 있습니다.

(3) 취재, 편집, 방송 통합형 진행자

오늘날 리포터형 앵커가 점점 성숙해지면서 텔레비전과 뉴스 등에서 열심히 일하는 언론인은 이제 없다. 그 축적은 더 이상 단순히 기자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진정한 TV 개념의 실현을 위해 과감하게 취재, 편집, 방송을 통합하고 뉴스 제작을 독립적으로 완성하며 인터뷰 사실을 시청자에게 진정으로 전달하기 시작했습니다. 뉴스 뒤에 숨은 가치를 찾아내고, 시청자들 앞에 나타나 편집, 편집, 방송을 겸비한 호스트가 탄생하며, 기자에서 호스트로의 변신을 근본적으로 실현했습니다. CCTV 진행자 Gao Liping은 한때 Shanxi TV 방송국에서 아나운서로 일했으며 이후 기자 및 편집자로 일했으며 1986년에는 수집, 편집 및 방송을 통합하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기 시작하여 곧 현장에서 성공했습니다. 인터뷰를 잘하고, 논평하고, 적절한 질문을 하고, 간결하고 요점있게 말하는 것을 잘합니다.

해외에서는 많은 뉴스 프로그램의 진행자가 프로그램 진행자뿐만 아니라 편집자, 심지어 제작자이기도 합니다. 뉴스의 선정과 기획부터 사후 편집까지 모두 참여합니다. 그들은 뉴스를 방송할 권리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뉴스가 방송되는 순서를 조정할 권리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뉴스 진행자에게 더 넓은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진행자는 뉴스 이벤트의 전개 맥락과 논리적 관계를 더 잘 파악할 수 있어 청중이 마치 그 자리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IV. TV 뉴스 진행자의 언어 스타일 유형

(1) 차분하고 단순한 유형

차분하고 단순하다는 것은 뉴스 진행자의 언어 표현을 의미합니다. 정확하고 간결하며 차분하고 꾸준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CCTV 뉴스 진행에 있어서 Xing Zhibin의 방송은 고음, 정의, 장엄함, 유창함, 강력함으로 이러한 스타일을 명확하게 대표합니다. 여성 앵커로서 긴급상황 방송이든 정부의 주요 명령 발령이든 차분하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다. 그녀는 당당하고 관대한 이미지와 원활한 방송 성격으로 시청자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어느 순간 CCTV 뉴스의 대명사가 됐다. 이후 진행자가 품고 있는 위엄 있고 꾸준하며 위엄 있는 화면 이미지는 이후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들의 이미지 표준이 되었고, 정확한 단어, 명확한 발언, 사적인 감정 없음 등의 요구 사항도 이후 진행자들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언어 표현을 위해.

(2) 다큐멘터리 스토리 스타일

다큐멘터리 스토리 스타일은 다큐멘터리 뉴스와 스토리텔링 뉴스 프로그램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으며, 대중적이고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여 서민들의 일상을 보여줍니다. 진행자의 호흡은 얕고, 발성이나 발성은 원고의 긴 문장을 짧은 문장으로 바꾸고, 관용어와 청각으로 구별하기 쉬운 단어를 사용한다. 쉽게 받아들입니다. 언어는 단순하고 친근하며 자연스럽습니다. 이는 텔레비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인본주의적 배려 인식을 완전히 반영합니다. 이러한 특징은 뉴스 다큐멘터리나 민생뉴스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3) 유머러스한 유형

다른 스타일 유형에 비해 유머러스한 호스트가 인기를 끌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유형의 호스트의 언어 특성은 유머러스하고 관통적이며 현장 제어에 익숙하고 유연하며 이는 호스트의 풍부한 미디어 경험 및 생활 경험과 분리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예리하고 독특하며 언어는 더 지능적이고 유머러스하며 간결하며 프로그램은 편안하고 편안합니다. 예를 들어 Qilu TV의 'Lagua' 칼럼 진행자인 Xiao Mo Ge는 산동 사투리를 주요 언어로 사용하여 생생하고 현실적이며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청중에게 생생하고 구체적이며 살과 피가 섞인 이야기를 전합니다. 청중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4) 날카로운 철학적 유형

이들 호스트의 대부분은 심오한 대화와 엄격한 논리로 유명한 학자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호스트는 좋은 뉴스 읽고 쓰는 능력과 뉴스 감수성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실제 뉴스를 감지하고, 뉴스를 식별하고, 언제든지 뉴스를 포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예리한 분석 및 판단 능력, 예리한 눈, 깊은 통찰력, 인터뷰와 작문 능력이 뛰어나고 뛰어난 언변을 구사합니다. Bai Yansong은 이러한 유형의 진행자의 대표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중국의 Mike Wallace라고 부릅니다. 그의 뛰어난 언변과 깊고 넓은 사고 덕분에 그는 어떤 분야에서든 자신의 견해를 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용어로 생생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들, 특히 해설형 뉴스 진행자들도 이런 경향을 갖고 있죠? 미디어 업계 경험이 풍부한 언론인 중에서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를 선택하세요. 물론 방송이나 진행 경력이 있는 진행자들이 발언권을 갖고 있다는 점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 뉴스의 실천과 축적을 강화하고 기자들의 장점을 융합한다면 아주 좋은 뉴스가 될 수도 있다. 호스트.

아나운서와 진행자 스타일이 형성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이는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처지와 아나운서와 진행자가 위치한 외부 환경과 관련이 있다. 생각 서로 다른 감정, 삶의 경험, 미적 취향, 지식 수준은 필연적으로 서로 다른 이해와 표현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또한, 시대의 요구, 국민적 습관, 삶의 특성은 필연적으로 아나운서와 진행자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독특한 진행 스타일.

아나운서와 진행자는 프로그램의 포지셔닝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프로그램의 목적, 내용 범위, 형식, 스타일 특성 등을 이해해야 합니다. 특히,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유사 프로그램의 차이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서비스 목적을 명확히 하고 시청자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신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분석하며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자신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이를 이전 프로그램과 결합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에 적합한 장점을 강화하여 호스팅 스타일을 개선할 수 있도록 이해하여 쇼와 더 잘 통합하세요.

뉴스 프로그램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스타일 구성과 차이는 확실히 시대의 산물입니다. 이는 실제로 아나운서와 진행자에게 더 많은 자유와 더 넓은 창작 공간을 제공하며 더 많은 요구 사항을 제공합니다. 전체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아나운서와 진행자는 가장 중요한 연결고리이자 동시에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최전선에 있는 '문지기'의 역할과 아나운서의 책임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뉴스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더욱 중요합니다. 사실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정책 비율을 파악하고, 여론을 유도하고, 문화적 취향을 고수하는 일을 아나운서와 뉴스 프로그램 진행자가 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주최 스타일을 연구할 때 여론의 올바른 방향을 파악하고 선진문화의 취향과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는 관객의 요구이자 시대적 요구이기도 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