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년에 몇 번의 축제가 열리나요? 좀 더 완전하고 전통적인 축제가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축제는 무엇입니까?
1년에 몇 번의 축제가 열리나요? 좀 더 완전하고 전통적인 축제가 무엇인지 묻고 싶습니다. 우리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축제는 무엇입니까?
중국의 전통 명절로는 주로 춘절, 등불절, 용향제, 상시절, 청명절, 용선절, 중국 발렌타인데이, 중원절, 중추절, 중추절, 하원절 등이 있다. 축제, 동지 축제, 라바 축제, Xiaonian 및 새해 전날. 춘절(春節): 춘절(春節)의 또 다른 이름은 신년(新年)이다. 중국의 가장 웅장하고 활기차며 가장 중요한 고대 전통 명절이자 중국 특유의 명절이다. . 유래: 춘절의 유래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는 머리에 긴 촉수를 가진 "니안(Nian)"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그 괴물은 매우 사나웠습니다. 어느 설날, 마을 밖에서 한 노인이 구걸하러 왔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당황하고 있었는데, 마을 동쪽에 사는 노파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면서 빨리 산으로 올라가서 '니안' 짐승을 피하라고 충고했습니다. "할머니가 밤새도록 집에 있게 하시면 제가 꼭 돌봐드리겠습니다." '니안' 짐승을 쫓아내세요." 노파는 계속해서 설득했지만, 구걸하는 노인은 미소를 지으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자정이 되자 "니안"이라는 짐승이 마을에 침입했습니다. 마을의 분위기는 예년과 달랐습니다. 마을 동쪽 끝에는 노파가 남편의 집에 살고 있었고, 문에는 빨간 종이가 걸려 있었고 집에는 밝게 켜진 촛불이 있었습니다. "니안" 짐승은 온몸을 떨며 이상하게 비명을 질렀다. 그가 문에 다가가자 갑자기 “쾅, 쾅, 쾅, 쾅,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탕” 하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뱅” 마당에서 폭발음 니안은 온몸을 떨고 있었다. 감히 더 이상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Nian"은 빨간색, 불, 폭발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때 시어머니 집 문이 활짝 열렸고, 마당에는 빨간 옷을 입은 노인이 웃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니안'은 겁에 질려 얼굴이 창백해지며 당황해서 도망갔다. 다음 날은 음력 정월 초하루였다. 피난처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마을이 무사한 것을 보고 놀랐다. 이때 노파는 문득 깨닫고, 거지가 노인에게 한 약속을 마을 사람들에게 서둘러 알렸다. 이 사건은 주변 마을에 빠르게 퍼졌고, 사람들은 모두 "니안"이라는 짐승을 쫓아내는 방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하카족의 전설) 그때부터 매년 섣달 그믐날이면 집집마다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며 촛불을 켜고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설날 첫날 이른 아침, 우리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안부를 전하기도 합니다. 이 풍습은 점점 더 널리 퍼져 중국인들의 가장 엄숙한 전통 명절이 되었습니다. 등불 축제: 음력 1월 15일은 등불 축제로 등불 축제, 등불 축제, 등불 축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이 음력 1월이므로 고대인들은 밤을 '소'라고 하여 음력 1월 15일을 '등불절'이라 불렀다.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유래: 등불 축제는 중국의 전통 축제로, 일반 정보와 민간 전설에 따르면 서한 왕조에서는 음력 1월 15일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태일"을 숭배하는 활동은 후세에서 음력 1월 15일에 신을 숭배하는 전조로 간주되었습니다("역사 기록 악보": "한 가문은 종종 신궁에 있는 태의감전으로 갑니다. 첫째 달에는 밤에 해질녘에 절에 들어가고 새벽에 끝납니다." ). 동한시대 불교문화의 유입은 등불축제 풍습이 형성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나라 명제 옹평(永平) 때, 한나라 명제는 불교를 장려하기 위해 음력 1월 15일 밤에 궁궐과 사찰에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보이도록 명했다. 따라서 음력 1월 15일 밤에 등불을 켜는 풍습은 불교문화의 영향이 확대되고 이후 도교문화가 가미되면서 점차 확대되었다. 용 머리 위로: 음력 2월 2일은 일반적으로 용 머리 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청룡 축제는 봄 용 축제, 봄 쟁기 축제, 만물의 신 탄생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들과 땅의 신. 유래: 중국 사람들은 용을 상서로운 존재이자 날씨와 비의 주인으로 믿고 있으며, 음력 2월 2일은 용이 하늘로 올라가고 싶어하는 날입니다. 절기로 보면 음력 2월의 시작은 '비', '경저', '춘분' 사이입니다. 우리나라의 많은 곳에서 용을 숭배하기 시작했습니다. 비와 동물은 일년 중 좋은 수확을 이루기 위해 풀려납니다. 용의 머리를 드는 모습은 고대 중국 농경문화에서 계절을 반영한 것으로, 이 문장의 유래는 고대 천문학의 별의 움직임과 농경절기에 대한 이해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상시절(Shangsi Festival): 일반적으로 3월 3일로 알려진 상시절은 한족의 전통 축제로, 한나라 이전에는 3월 초에 이 축제를 시일로 정하였고, 이후 3월 3일로 정하였다. 음력. 유래: 복희 가문을 기념하기 위해 상시 축제를 연기할 수 있습니다. 복희와 그의 여동생 누와(Nuwa)는 땅을 반죽하여 인간을 만들고 그들의 자손을 번식시켰다. 하남성 동부 지역은 복희를 '인간 조상'으로 추앙하고 복희가 도읍을 정한 회양(淮陽)에 태호묘(泰穆廟)라는 고대 사찰을 세웠다. 음력 2월 3일 음력 3일에는 태호묘 장례가 열립니다. 남녀와 남의 배, 북의 말이 모두 능역에 모여 경의를 표합니다. 선조. 음력 3월 3일은 태후께서 복숭아 잔치를 여는 날이기도 합니다. 판도궁 사원 박람회의 성대한 행사를 다음과 같이 묘사한 북경의 대나무 가지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 수백 피트의 붉은 먼지가 땅에 날립니다." 전설에 따르면 서왕모는 원래 중국 서부 원시 부족의 딸이었다고 합니다. 수호자. 그녀는 두 가지 마법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불멸로 이어질 수있는 비약을 먹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생명을 연장 할 수있는 비약 인 평평한 복숭아를 먹는 것입니다. 물가에서 즐기는 연회 및 나들이 콘텐츠도 추가됐다. 위진(魏晉) 이후 상시절은 3월 3일로 바뀌어 후대에 이어져 한족들이 물가에서 잔치를 벌이고 시골에서 봄 나들이를 즐기는 축제가 되었다. 청명절: 청명절은 나들이절, 청명절, 3월절, 조상숭배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양력 4월 5일 전후에 해당됩니다. 유래: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 진공자총아(金孝子統)는 박해를 피해 해외로 도피했다. 유배가는 길에 외딴 곳에서 나는 피곤하고 배고파서 더 이상 일어서지 못했습니다. 신하들은 오랫동안 찾아다녀도 먹을 것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극도로 불안해했을 때, 재자추 신상은 한적한 곳으로 가서 자신의 허벅지 고기를 잘라서 국 한 그릇을 끓였습니다. Chong'er는 Jie Zitui가 자신의 다리에서 고기를 잘라낸 것을 발견하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19년 후 종아가 왕이 되었는데, 역사상 진문공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문공은 즉위한 후 자신과 함께 유배된 관리들에게 큰 보상을 주었지만 걸자추를 잊어버렸다.
많은 사람들이 Jie Zitui에 대해 불평하고 왕에게 보상을 구하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나 Jie Zitui는 공덕과 보상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을 경멸했습니다. 그는 짐을 싸서 노모와 함께 조용히 면산으로 은둔 생활을 하러 갔다. 진문공은 이 소식을 듣고 너무 부끄러워서 사람들을 데리고 가서 직접 해자추를 초대했지만, 해자추는 이미 집을 떠나 면산으로 갔습니다. Mianshan Mountain에는 높은 산, 위험한 도로 및 울창한 나무가 있습니다. 두 사람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누군가 Mianshan Mountain을 Jie Zitui를 몰아 내기 위해 계획을 세웠습니다. 불은 면산 전역을 휩쓸었지만 제쯔이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화재가 진 후 사람들은 늙은 어머니를 업고 있던 제쯔이가 오래된 버드나무 아래에 앉아 죽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진문공이 이를 보고 울었다. 장례 과정에서 나무 구멍에서 다음과 같은 문구가 적힌 옷 한 조각이 발견되었습니다. "나는 당신에게 충성을 다하기 위해 내 살을 베겠습니다. 내 주께서 Jie Zitui를 기념하기 위해 항상 깨끗하시기를 바랍니다." , 진문공은 이날을 찬 음식 축제로 지정하라고 명령했다. 이듬해 진(晉) 문공(文孟)이 신하들을 이끌고 산에 올라가 경의를 표하고 늙은 버드나무가 살아난 것을 발견하고 그 이름을 청명버들(淸命柳)이라 명명하고 이튿날 세상에 알렸다. 차가운 음식 축제는 청명절(Qingming Festival)이 될 것입니다. 단오절(龍船節): 음력 5월 5일 단오절은 중국 민족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다. 용선 축제는 원래 역병의 신을 몰아내고 용을 숭배하는 여름 축제였습니다. 고대인들은 용족에게 제사를 지냈으며, 오자서(Wu Zixu), 조아(Cao E), 걸즈추이(Jie Zitui)를 기념하는 속담도 있습니다. 유래: 단오절 풍습의 형성은 원시신앙, 제사문화, 간치력, 창롱기소가 하늘 남쪽에 있다는 천상현상과 관련이 있다. 《주역》에는 8괘를 기본으로 하여 64개의 이중육각형이 형성되고, 쌍으로 겹쳐진 이중육각형 줄기는 상하전육각형이 겹쳐서 형성되며, 그 육각형 모양은 6개로 구성된다. 양야오(Yao)는 아래에서 위로 세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양야오(Yang Yao)는 "9"라고도 불립니다. 따라서 아래쪽에서 다섯 번째 줄은 "Nine Five"라고 불리며 고대 Yue 사람들은 용을 수호신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부러진 머리'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용의 아들과 같다'는 것이 '몸'의 풍습이며, 용선 축제에서는 대토템 축제가 열린다. 매년 한여름. 천상의 현상인 '하늘에 나는 용'은 다양한 의미와 생계를 부여받아 조상의 은혜에 보답하고 악을 제압하고 재난을 없애며 복과 길상을 기원하기 위해 용을 제물로 바치는 풍습을 형성하여 발전했습니다. "드래곤 보트 축제". Qixi Festival: Qixi Festival은 매년 음력 7월 7일에 열리는 중국 전통 축제입니다. Qiqiao Festival, Qijie Festival, Girl's Day, Qiqiao Festival, Qinianghui, Qixi Festival, Niu Gong Gong Po라고도 합니다. Day, Qiao Xi 등 중국 전통 민속 축제. 유래: 음력 7월 7일은 중국인의 발렌타인 데이로, 어떤 사람들은 이 날을 칠석절, 칠석절, 소녀의 날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음력 7월 7일을 기교라고 부르는 이유는 이날 견우와 직녀가 은하수에서 만나서 참외와 과일을 가지고 하늘을 숭배한다고 하기 때문이다. 밤에 여신에게 기술을 구걸하십시오. 뜨개질 소녀들의 기술을 구걸하는 것 외에도 결혼 생활에서도 좋은 인연을 구걸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상의 수많은 사랑하는 남녀들이 이 밤, 한밤중에 별들에게 행복한 결혼을 기원할 것입니다. 좋은 물건을 구걸하는 의식은 고대 직녀와 뽕나무 신의 본래 신앙에서 유래되었으며, 이 신앙은 견우와 직녀가 매년 7월 7일에 만났다는 말이 합쳐져 현재의 기서치교가 되었다. 민간신앙. 배고픈 귀신 축제: 흔히 귀신 축제로 알려진 배귀 축제는 7월 반, 망자의 날, 추석이라고도 불립니다. 음력 7월 15일에는 수확한 햅쌀을 꺼냅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 이것이 효도의 유산이기도 합니다. 유래: 귀신제의 유래는 지장보살이 어머니가 죽은 뒤 저승에 내려와 감방에 갇혀 18지옥에서 온갖 고문을 당했다고 전해진다. 어머니가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낀 딸은, 참다 못해 7월 15일 감방을 지키는 아이에게 몰래 감방 문을 열어달라고 부탁했는데, 문을 열어도 상관이 없었다. 감방에 있던 꼬마가 인간계로 몰려나와 사람들을 해치려 하여 '7월 중순에는 귀신이 난다'는 말이 있다. 고향으로 도망간 귀신들은 하루라도 빨리 아이를 낳기를 바라며, 관절을 치료하고 생활하는데 쓸 돈을 가족들에게 요구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날을 배고픈 유령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중추절: 매년 음력 8월 15일을 중추절이라 부르며, 중추절, 월광절, 추석, 추석, 추석, 추석이라고도 합니다. 달마더 페스티벌, 달 페스티벌, 동창회 등 유래: 중추절은 천체 현상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되었으며, 고대에는 추석의 달 숭배에서 발전되었습니다. "월절"의 원래 축제 날짜는 간치 달력의 24번째 절기의 "추분"이었습니다. 나중에 일부 지역에서는 중추절로 옮겨졌습니다. 축제는 음력 8월 16일로 정해졌습니다. 중구절: 음력 9월 9일인 중구절은 중화민족의 전통 명절이며 "노인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역서』에서는 '6'을 음수, '9'를 양수로 정의하기 때문에 9월 9일에는 두 개의 9가 겹쳐서 Double Ninth Festival, Double Nine이라고도 합니다. 유래: 전설에 따르면, 동한시대 여하강에 역병이 나타나자마자 집집마다 사람이 병에 걸리고, 심지어 이 지역 사람들도 매일 죽곤 했습니다. 역병 악마에게 피해를 입었고, 보기에도 끔찍했습니다. 그 당시 루안현(湯南縣)에 형징(桃景)이라는 청년이 있었는데, 어느 해에 전염병이 일어나 그의 부모가 목숨을 잃을 뻔했습니다. 형징은 병에서 회복된 후 사랑하는 아내와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나가서 신선을 방문하고 기술을 배우고 사람들의 해를 제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많은 어려움 끝에 Hengjing은 마침내 고대 산에서 무한한 힘을 가진 선인을 발견했습니다. 선인은 지칠 줄 모르고 사람들을 위해 해를 끼치는 그의 정신에 감동하여 그를 제자로 받아들이기로 결정하고 그에게 검을 주어 제압했습니다. 악마, 그리고 비밀리에 비밀을 설정... 악마 검술을 가르칩니다. Hengjing은 먹는 것과 자는 것을 잊고 밤낮으로 열심히 연습하여 마침내 뛰어난 무술을 개발했습니다. 어느 날, 신선이 형징을 불러서 말했다: "내일은 구월 구일인데, 역병귀가 다시 나와서 악을 행할 것이다. 이제 너는 기술을 배웠으니 돌아가서 해를 없애야 한다." 사람들을 위해!" 이때 선인은 행징에게 층층나무 잎 한 갑과 국화주 한 병, 액막이의 비법을 주고 즉시 학을 타고 집으로 돌아갈 것을 부탁했다.
9월 9일 아침, 형징은 선인의 지시에 따라 마을 사람들을 인근 산으로 데리고 가서 각자에게 산딸나무 잎 한 조각과 국화주 한 잔을 나누어 주었다. 정오가 되자 바람이 울부짖고 갑자기 북풍이 불어 하늘이 어두워지고 땅이 어두워지더니 몇 차례의 날카로운 포효와 함께 역병 악마가 여강에서 뛰쳐나와 산기슭으로 달려갔습니다. 그 순간, 역병귀는 갑자기 층층나무의 이상한 냄새와 감미로운 국화주 향기를 맡았고, 갑자기 얼굴이 변하고 몸을 떨며 감히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형징은 악마를 제압하기 위해 칼을 들고 산을 내려갔다. 형경은 몇 차례의 치열한 싸움 끝에 원모를 찔러 죽였고 역병은 사라졌다. 이후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매년 음력 9월 9일에 높은 곳에 올라가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중원지방 사람들의 전통적인 관념에서 이중구는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한다고 하여 사람들은 이중구절을 노인들을 위한 축제라고도 부릅니다. 하원절(Xiayuan Festival): 음력 10월 15일은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로 "하원절(Xiayuan Day)", "하원(Xiayua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래: Xiayuan Festival의 유래는 도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도교에는 천관(天官), 지관(地官), 수관(水官)이라는 세 명의 관(官)이 있다. 세 관료의 생일은 각각 음력 1월 15일, 7월 15일, 10월 15일로, 이 3일을 '상원절', '중원절', '하원절'이라고 부른다. 동지축제(冬至節) : 동지(冬至)는 24절기 중 하나로서 중요한 전통축제이기도 하다. "야스이", "이양 축제", "하둥 축제", "기름진 겨울", "행복한 겨울", "루창 축제", "두부 축제" 등 각 이름에는 고유한 의미가 있습니다. 유래 : 동지(冬至)는 주(周)나라 때 나타나 당(唐)나라 때부터 명절이 되었으며 당송(唐宋)시대에 유행하여 오늘날에도 이어지고 있다. 기록에 따르면, 동지에는 태양의 그림자가 가장 길어진다고 고대인들은 동지부터 천지의 양기가 솟아오르고 강해지기 시작하는데, 이는 다음 주기의 시작을 의미하며 상서로운 날이라고 믿었습니다. . 그러므로 주(周)나라에서는 겨울의 11월을 정월로 삼고, 동지를 새해의 시작으로 삼았다. 이 관습은 한나라 때까지 계속 사용되었습니다. 서한시대에는 동지(冬至)를 '동절(冬節)'이라 불렀다. 라바 축제: 라바 축제는 일반적으로 "라바 축제"로 알려진 음력 12월 8일에 열립니다. 유래: 고대부터 라바는 풍년과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조상과 신(문신, 부엌신, 우물신 등을 포함)을 숭배하는 제사 의식이었습니다. 『의례서: 교덕성』에 따르면, “12월에 모든 것이 모여 잔치를 벌이는 날에 밀랍 공양을 드린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왕조에서는 음력 12월의 날을 '가평(嘉平)'이라 하고, 상(商)나라에서는 '청사(靑施)'라 하고, 주(周)나라에서는 '다바(多絶)'라고 불렀다. 음력 12월을 라바절(Laba Festival)이라 칭하고 음력 12월의 날이라 불렀다. 샤오니안(Xiaonian) : 음력 12월 23일과 24일은 난로를 숭배하는 중국의 전통 민속 축제이다. , "작은 새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작은 새해는 봄 축제의 서곡이자 전통 축제이기도 합니다. 유래: 전설에 따르면 난로 군주는 원래 아내와 결혼한 평민 장성이었습니다. 그 후 그는 방탕한 생활을 하며 집안의 재산을 망쳐놓고 길거리에서 구걸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전처인 궈딩샹의 집에 가서 구걸을 했습니다. 옥황상제가 그 사실을 알고는 장승이 마음을 바꿀 수도 있고 전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여 솥 밑바닥에서 죽었기 때문에 23일에 화로왕으로 칭송받았다. 그리고 매년 음력 12월 24일 설날에 화로왕에게 돌아갔다. 그러므로 백성들은 화로왕이 천국에 가야 한다고 느꼈다. 니안(Nian)'은 음력 12월 23일과 24일에 열리는 축제로, 새해의 평안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은 음력 1년의 마지막 날 저녁입니다. 즉, 그 전날 밤이라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합니다. 유래: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 특히 아름다운 소녀들을 해치는 데 특화된 "시"라는 괴물이 있었습니다. 자”는 해가 지고 나서야 나타난다. 그러다가 사라져서 어디에 사는지 아는 사람이 없었다. 사람들은 그것을 미워했지만 어찌할 수가 없었다. 기랑이라는 이름의 아주 강력한 사냥꾼이 완벽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또한 매우 강력하여 마을 사람들이 "죽는다"는 것을 보고 "시"를 제거하기로 결심하고 1년 동안 "시"를 찾아 다녔습니다. 그는 이미 음력 12월 30일에 어느 마을에 와서 사람들이 즐겁게 재난을 준비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설날에는 이 마을이 크고 붐비고 여자가 많기 때문에 "시"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의논을 하다가 '시' 소리가 제일 무서워서 다들 어두울 때 잠을 자지 말고 집에 시끄러운 것들을 좀 두라고 하더군요. 무슨 일이 있을 때마다 세게 두들겨서 '시진핑'을 쫓아내려고 했고, 그날 밤 '시진핑'이 집에 침입하자마자 온 동네가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두드리기 시작하자 "Xi"는 겁에 질려 뛰어다녔지만 Qi Lang은 "Xi"가 Qi Lang과 개와 싸우는 것을 보고 그의 다리가 사냥개에게 물렸고 Qilang은 기회를 이용하여 "Xi"를 총으로 쏴 죽였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음력 12월 30일을 '섣달 그믐 날'이라고 부르며, 모든 집에서는 액막이와 액막이를 쫓기 위해 폭죽을 터뜨렸습니다. 상서로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