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디자인 탄생의 상징은 무엇입니까?

현대 디자인 탄생의 상징은 무엇입니까?

로고는 대중 전파의 상징적인 기호로, 사람의 기호 인식, 연상 등의 사고력을 이용하여 간결한 이미지로 일정한 의미를 표현하고 특정 메시지를 전달한다. 로고는 강력한 정보 전달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특정 조건 하에서 언어와 문자보다 훨씬 더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현대 사회의 모든 측면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로고 디자인은 이미 디자인학원이나 디자인과에서 개설한 중요한 디자인 과정이 되었다. 필자가 디자인 교육에 종사한 경험에 따르면, 많은 교사들이 현대 로고 디자인 교육 과정에서 서구 디자인 사상의 강한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로고 디자인을 지도할 때, 종종 바우하우스 기초 교육 체계의 구성 이론에서 출발하도록 지시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학생들이 다양한 점, 선, 면, 몸의 분할 조합을 시도할 수 있도록 하고, 디자인의 마지막에는 대부분 로고의 형식감과 현대감을 강조할 뿐이다. 이런 종류의 교육은 전통적인 그래픽 아트를 무시하여 학생들이 로고 스타일링을 처리 할 때 단순한 문자, 글꼴 및 현대 추상 형식의 관점에서만 디자인합니다. 이렇게 디자인된 로고에는 현대감, 정보감, 상업감이 강할 수 있지만 중국의 문화적 매력과 민족적 내면이 부족하다고 느끼게 한다. 따라서 이 부족에 대해 필자는' 현대 로고 디자인 교육과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의 결합' 이라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하여 * * * * 와 함께 검토하였다.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은 역사가 유구하여 수천 년 동안 발전하였다. 글이 탄생하기 전부터 선민은 그림으로 사상을 전달하고 감정을 교환하기 시작했다. 신석기 시대가 벼랑에 새겨진 채도기 패턴과 암화는 선조들의 자연에 대한 인식과 기대뿐만 아니라 인류의 최초의 그래픽 예술이 되었다.

중국의 그래픽 아트는 기원이 일찍 시작되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발전하였다. 빠르고도 느리지만, 상대 청동기의 대식적인 도형과 같이 결코 멈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과 가을 및 전국 시대의 올챙이 책, 매화 인감 책; 한대의 봉문칠기, 당대의 값비싼 화훼 도안, 그리고 이후의 청동기 비문. 중국의 전통 그래픽 자원은 매우 풍부하다. 각자의 발전 진화에서, 그것들은 일맥상승하고 다채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것들은 다양하고 통일된 스타일로 독특하고 심오하며 매력적인 민족 전통과 정신을 보여준다. 시간의 추이와 역사의 발전에 따라 이 인물들은 끊임없이 침전하고, 연장하고, 진화하여 중국의 독특한 전통예술체계를 형성하여, 중화민족의 수천 년의 지혜의 정수를 결집하고, 중화민족의 독특한 예술정신을 구현하였다. 전통 그래픽 아트와 현대 로고 디자인 교육을 결합하는 것은 학생들이 주장성, 시대성, 국제적 현대 로고를 설계하는 데 있어 관건이다. 그러나, 이러한 조합은 학생들이 단순히 전통적인 그래픽을 복사하거나 유용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교사는 학생들이 전통적인 그래픽을 이해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점차 전통 그래픽을 발굴하고, 변경하고, 개조하는 법을 배우게 해야 한다. 전통 그래픽을 그들이 디자인한 새로운 창의적인 점과 영감의 포인트로 만들어 활기찬 중국 현대 로고를 설계해야 한다. 중국 전통 그래픽 아트와 현대 로고 디자인의 결합에 대해 필자는 전통 그래픽의 모양, 의미, 세 가지 측면에서 분석하고 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모양" 의 추출과 유도는 일반적으로 그래픽이 나타내는 물체의 모양과 구조를 가리킨다. 중국 전통 도형은 중국 민족과 지역의 전통 예술 연원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대 도형의 조형 방법과는 다르다. 중국 전통 도형은 주로 실형 (또는 정자법형) 의 무결성과 장식성에 초점을 맞추고, 형과 모양 사이의 호응, 양보, 상호 침투에 초점을 맞추고, 시공할 때 종종 전체, 대칭, 통일된 골식을 따른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가장 원시적이고 기본적인 상서로운 그래픽' 태극도' 는 흑백의 두 물고기 모양의 패턴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인형의 머리, 몸, 손, 발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에서 네 인형의' 네 개의 행복한 숫자' 를 볼 수 있다 (그림1); 오행오방개념에 의해 형성된 구궁격, 쌀자형 그래픽, 기본획은 어형 특징으로 형성된 어형자, 기본획은 차형 특징으로 형성된 차형자 등 전통그래픽의' 모양' 을 현대로고 디자인의 교육에 적용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먼저 전통그래픽에서 모양 요소를 추출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리고 구도과정에서 배운 구도 방법 (예: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해체) 그런 다음 추출된 모양 요소에 대한 새로운 설계 재구성을 수행하고,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기존 그래픽의 원래 모양에 입각하면서 원본 모양을 지속적으로 분해, 개조 및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렇게 디자인된 로고는 전통예술의 매력과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모두 간직하여 로고에 담긴 사상과 개성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홍콩의 디자이너 김디강은 전통적인 그래픽 요소를 파생해 현대 로고 디자인에 활용한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회사의' 사람 중심' 이념의 지도 아래 그의' 김디강 디자인 유한회사' 의 기준은 전통적인 길상그래픽' 방승' 을 기본 틀로 채택했다. 표준의 원형은' 방승' 이지만, 김디강 선생의 예리한 시각과 전통 그래픽의 내포와 매력에 대한 깊은 이해로 원형을 진실하게 복제하지 않고 조형을 추출, 파생 및 재창조하여 표준을 동양적으로 만들어 향후 사용에 더 적합하게 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성공의 계시가 아니다! 이에 진재는 "김선생의 디자인 성공 장소 중 하나는 민족성과 근대성의 결합으로 자연스럽고 품위 있고 억지부회의 느낌이 없다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둘째, 회사 표준은 개념, 용량, 철학, 연상을 중시합니다. 셋째, 이미지는 변화하고 잘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이 첫 번째 질문은' 공로' 입니다.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수도 정신문명의 상징도 전통 도형과 현대 구도와 표현 기교를 결합한 좋은 예이다. 수도 정신문명이 상징하는 기본 요소는 천단' 과' 마음' 이다. 천단' 은 수도를 상징하고,' 마음' 의 모양은 정신문명의 추상적인 의미를 반영한다. 디자이너 이림은 현대구도에서' 밑그림 변환' 의 수법을 활용해 두 가지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로고의 윗부분을 형식미화하며' 하트' 홈과' 천단' 의 윗부분을 자연스럽게 매끄럽게 연결해 로고의 내포를 충분히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새로운 시각적 표현 효과를 가져왔다.

둘째,' 의미' 의 지속과 확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같은 도형에 대한 반복적인 묘사가 아름다운 감상가치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전통 도형 뒤에는 종종 더 깊은 상서로운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외적 형식은 내재적 의미의 표현 방식이며, 내재적 의미의 외부화와 물화이다. 그래서 자연과 종교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에서 비롯된 전통 인물일 뿐이다. 시간의 진화를 거쳐' 생활이 풍요롭고, 생활이 풍요롭고, 행복이 원만하다' 는 등 많은 아름다운 상징적 의미를 확장했다. 전통 그래픽 아트와 현대 로고 디자인 교육을 결합하면 교사가 학생들을 안내하여 전통 그래픽의 조형을 다듬고 혁신할 뿐만 아니라, 교사가 학생들을 이끌고 그 배후의 의미를 탐구하고 탐구해야 한다. 고대인과 현대인의 아름다운 사물에 대한 동경은 같기 때문이다. 사제홍이 말했듯이, "중국인의 문화의식과 형태철학의 구현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부분이 포함되어 있고, 고대인의 자연법칙에 대한 총결산이다. 두 번째는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중국인의 행운과 행복에 대한 동경을 반영한 것이다. " 따라서 전통 그래픽 뒤의 길조 도덕은 현대 로고의 디자인에도 적합하다. 예를 들어, 중국의 전통 그래픽인' 판장' 은 민간에서 흔히' 방승' 의 도안과 함께 사용되어 사람들이 4 환을 실시하여 모든 밝은 소망을 표현한다. 중국연합사의 상징은 불교팔보에서 유래한' 팔길상' 중 하나인' 반창' 의 형태를 채택하여' 원원이 길고, 끝이 없고, 서로 잘 어울린다' 는 원의를 취하여 연합사의 통신사업을 확장하는 것이다. 로고 조형 중 네 개의 사각형은 사통팔달, 만사가 뜻대로 되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여섯 바퀴는 같은 길, 곳곳이 원활하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로고의 10 공백은 원만하고 원만한 의미를 지닌다.

대칭이든 짝수든, 전체 표지판은 고대 동양에서 줄곧 전해 내려오는 길상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중국인들의 마음속에 이미 확립되고 형성된 전통 그래픽' 뜻' 을 로고 소속사의 고유 내포에 적용해 더 깊은 개념 정신을 확장해 더 문화적이고 사회적으로 만드는 것도 현대 로고 디자인의 좋은 방법이다. 김디강 씨가 영화 빵집을 위해 디자인한 로고도 전통 도형의 길조 도덕을 잘 따르는 예이다. 홍콩 영화빵집은 1950 에 설립되어 이미 5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기본 요소는 네모난 케이크, 모란꽃, 명월이다. 로고에서' 네모난 빵' 의 원소는 기업소유이며,' 모란꽃' 과' 명월' 은 모두 전통 그래픽이며, 모란꽃은 은은한 느낌을 주며, 명월과 함께 꽃망월이 좋은 길조의 뜻을 가지고 있다. 영화 두 글자는 서예로 매우 중요하다. 중국 서예는 중국 전통 그래픽 예술 중 가장 찬란한 왕관이다. 그것의 구도는 단순한 잉크 몇 개에 불과하지만, 확실히' 조형의 조형, 추상적인 추상화, 동정의 교차, 시공간의 연결, 자기깊이의 표현' 이다. 이연조. Ronghua 빵집의 "ronghua" 획에는 많은 불규칙 한 아크가 있다, 그러나 모란 꽃의 꽃잎 같이 아주 특별 하다. 모란 도안은 손질, 강화, 개조를 거쳐 변하지 않았다. 금빛 꽃과 파란 케이크는 중국, 전통, 길상, 현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