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바중 마애조상의 독특한 바중 문화

바중 마애조상의 독특한 바중 문화

바중시는 쓰촨 동북미창산 남쪽 기슭, 동림쓰촨 다주, 서도착쓰촨 광원, 남접쓰촨 남충, 북양산남한중, 북고남낮음, 빈곤인구가 집중된 대산구이다. 총 면적은 12325 제곱킬로미터로, 관할 1 구 (바주구) 3 현 (남강 통강 평창), 172 개 향진, 2355 개 행정촌, 인구 37 만 명이다. < P > 바중 () 은 역사가 유구하여 일찍이 기원전 17, 년경부터 인류가 번식하고 있다. 고대에는 우공량주의 지역으로, 춘추때는 바자국이 관할하고, 진한때는 바군 (현재 충칭시) 의 곡현이 소속되었다. 동한화제원년 (기원 89 년) 은 도랑의 북쪽 (현재 쓰촨 바중시, 만원, 다현의 북쪽, 선한의 서북 일대) 을 계획하여 한창현 (지금바주구 바주진) 을 설치하고, 동한헌제건안 6 년 (기원 21 년) 은 브라질 군 (오늘 쓰촨) 을 설치하였다 1932 년 12 월 18 일, 중국 공농홍군 제 4 방면군은 산시 남월바산을 거쳐 통강현 양하구에 도착했고, 25 일 통강현을 해방시켰고, 1933 년 1 월 23 일 바주를 해방시켰고, 1933 년 2 월 1 일 남강을 해방시켰다 1933 년 6 월 정상 기관이 통강에서 바주로 이주했다. 1993 년 1 월 바중 지역, 2 년 바중시, 바주구 바주진, 인구 25 만 명, 계바중 정치 경제 문화 교통센터. 진한 () 때 바중경에는 바수 (금통강), 유수 (이남강, 바하) 가 온 영토를 종횡으로 관통하며 역사적으로 이곳을' 바유' 라고 불렀다. 두 강 유역 거주인 (바인 중 하나) 이 이곳을' 바바' 라고 불렀기 때문에 한고조가 명명한' 바위춤' 이 바로 이 때문이다. 또 () 사람들은 노래와 춤, 용감하고 선전하기 때문에, 고조 () 는 삼진 () 을 평정하는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처음으로 현을 건립할 때 고조 () 가' 한창 ()' 으로 정해졌다. 명말 청초 전란은 평범하고 역병이 범람하여 인구가 대량으로 사망했고, 현재 주민 중 9% 는 청초' 호광채우기 쓰촨' 때 이민을 온 바인 후예인 토족 한화 후 한인, 또 소수의 회민이 한인 지역에 끼어들었다. < P > 바중지는 진바산구의 미창산 남으로, 경내 바유 2 수 중 통경, 바방바족이 건설한 지금까지 3 여 년 된 미창고도도 (바령로, 대도) 는 상련관 평원 장안, 하연촉지 청두의 중요한 통로로, 황하 유역 북방 문화와 장강 유역 남측 문화가 만나는 곳이기도 하다. 바중 () 의 역사는 유구하며, 문화가 풍성하여, 전 시 * * * 에는 마애조상 1 곳이 있는데, 대부분 당대를 위해 만들어졌다. 그중 남단, 서단, 북단, 수녕사 동상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고 천불암 동상은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Bazhou 지구 남쪽 틈새 동상 156 틈새 21 개 이상의 몸; Shuining 사원 동상 27 틈새 3 개 이상의 몸; 서단산 동상 59 단 19 여 개 몸; 북단 동상 24 단 3 여 개. 통강의 천불절벽조상은 51 단 3 여 개, 백유계루반 사조상은 2 단, 184 신. 위의 6 곳의 조상은 규모가 크고, 영향이 깊고, 가치가 비범하다. 또한, 바주 () 의 와우산 () 을 위해 6 신당 () 을 만든 도교 이야기 동상도 있다. < P > 바중마절벽 조상은 특징이 매우 많고, 조형이 정교하며, 공예가 섬세하여 불교의 각종 파벌의 조상을 모았다. 예를 들어, 이남 벼랑 조각상은 다양한 형태의 동굴 상인방과 가장자리 장식 조각뿐만 아니라 각양각색의 집속 구슬, 커튼 태슬, 종교의 신비로운 색채를 돋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비교적 많은 날으는 천사 음악이 있는데, 악기 브랜드가 많을 뿐만 아니라 하늘을 나는 자세도 제각각으로 바중 당대의 종교 문화를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공예 제작에 있어서는 현실적인 수법을 위주로 이미지가 실감나고 자태가 고상하여 돈황 벽화와 견줄 만하다. 조상 예술은 비교적 민족화, 세속화, 풍만하고 건장한 것을 아름다움으로 하고, 복식은 불교의' 우견식 편애',' 어깨식' 에서 중국식' 억울복식' 으로 발전했다. 수녕사 조상은 모두 높은 돋을새김과 둥근 조각 기법을 채택하여 인체 형태의 선미를 표현하여 조상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1992 년 중국 돈황예술연구원 교수 단문걸 교수가 바주석각조상을 답사한 후' 수녕성당채조각 전국 1 위',' 바중석굴, 나라의 보물' 을 찬양하였다. 바중의 민족 민간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고, 종류가 다양하며, 내용이 풍부하고, 특색이 뚜렷하며, 가치가 매우 높다. "바산 민요" 와 같이 공개적으로 출판된 민요만 3 여 곡에 이른다. 생산 노동 위주의 노동가를 전문적으로 부르는 것도 있고, 어린이를 가르치는 동요도 있고, 정원에서 캐주얼하게 부르는 단조로운 이야기곡도 있고, 엄숙하고 엄숙한 제사식 노래도 있다. 요컨대 밭에 내려가면 논가가 있고, 풀에는 징과 북이 있고, 모내기에는 모내기 노래가 있다. 집을 짓는 과정에서 석공, 토공, 목수가 읊는 각종 의식가 있고, 결혼 풍습에 특화된 울부, 노래당 노래, 객사압리 선생이 읊은 술예절 노래, 각종 캄보디아문을 보내는 예절 노래, 장례 풍습을 위한 제사가 있다. 효가, 돼지장인을 죽이고 하이에나 의식에서 쓰는 의식가가 있다. 그중 사랑 생활을 부르는 모산가가 8% 이상을 차지한다. < P > 민속의식 노래 중 제사전 노래, 전술가 역사가 가장 길다. 제사식에서는 언어의 힘을 특별히 강조하는데, 사용에는 반드시 오리지널 언어로 즉흥 창작을 허용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신령이 알아듣지 못하고 제사전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바중상례식에 사용된 각종 의례문, 출당 삼헌식, 영삼헌식은 모두 명대 사본이다. 사용된 권고효, 교효 등 각종 효문과' 시경' 의 시. 바중민가 중 가장 많은 칠언율시는 진시황 31 년의' 발라드 노래'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지금에도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가사: 규칙적인 칠언율시를 위주로, 오언도 있고, 적다. 예를 들면, "현매는 하얗게 생겼는데, 두부가 가방을 여는 것 같다. 겨우 가방을 연 부드러운 두부, 가볍게 물을 눌러서 길쭉하다. " 그 표현 수법은 전통적인 부, 비, 흥을 채택하여 바산인 생활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을 선용하여 예술화의 고도로 개괄하고 묘사하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조각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다. 예를 들어' 여동생은 꽃향천리, 형은 꿀벌만 리, 꿀벌은 꽃뭉치를 보고, 꽃은 꿀벌송이가 피는 것을 본다' 는 등 꽃과 꿀벌이라는 특별한 관계를 비유하는 것은 사랑이 서로 평등하다는 것을 비유해 매우 적절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다. 바산 등 두 형제가 점심에 배가 고파서 언덕을 오를 수 없을 때, 인솔자는 기둥을 쳐서 "발을 울면 불을 붙이지 말고, 산에 올라가면 서늘하고, 가게 주인은 너를 기다리고, 마음을 열고 인형을 먹이고, 네가 그녀의 뜨거운 찐빵을 먹고 싶으면 천천히 올라가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 P > 바산민가 가사 창작 수법이 높고, 상상의 특이함, 비유의 교묘함, 운율의 조화, 음절의 홍량, 자연은 보조사, 탄사 등 허사로 운을 맞추는 꽃,' 연화산 발라드', 부이족' 파도초가',' 나시족' 이다. "랑은 꿀벌이 하늘을 날고, 언니는 거미줄 처마이고, 꿀벌은 거미줄에 달려들고, 랑은 날으는 언니를 감싸야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예: "강에서 물보라가 불어나고, 여동생이 눈을 밟고 꽃을 피우는데, 너는 어느 큰언니냐, 내가 너를 끌어당길까? 맞은편 오빠 모라라, 나는 꿀벌이 달려온 꽃이다. 나는 이미 꽃을 피워 열매를 맺었으니, 내 몸에서 방법을 생각해 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바산 민요는 감정을 표현하고 대담하고, 열렬하고, 순박하고, 순박한 자연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다른 민요 중에서 보기 드문 것이다. "랑과 함께 5 일 이상 놀고, 작은 랑을 안고 한숨을 쉬고, 윤년 윤달은 모두 있는데, 왜 윤일이 5 일 이상 걸리지 않는가!" " , 정말 "사람 고유 칠정, 응물스감, 감물음지, 혹시 자연" 이다. 명대 이개선 () 은' 시정염사서 ()' 에서' 진시 () 는 아직 민간에 있다' 고 썼는데, 바산민가는 바로 증명이다. < P > 안감: 민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감은 항상 허사, 즉 주체' 가사' 에' 허사' 를 더한 것으로, 그 목적이나 글자의 정강원에 도달하거나 그 찬송의 운율을 높인다. 바산민가의 안감은 남달랐다. 가장 큰 특징은 실사 실구를 라이닝으로 삼아 주제를 심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심지어 일부 민가의 주제까지 모두 라이닝으로 표현한다는 점이다. 이는 다른 지방민가에서 찾을 수 없는' 랑이 언제 오는지' 와 같은 주요 가사가' 해가 지는 사산황' 이다. 산가를 불러 애인을 선물하다. 그 주체 가사와 전통 안감' 꽃부채흔들기',' 홍화 대 모란',' 붉은 젓가락 열 개',' 수국 꽃빨강' 등이 유기적으로 어우러져 사랑의 주제를 재미있게 표현했다. 노래 끝에 후렴구가 나타났다. "랑허리띠를 잡고 랑에게 언제 오느냐고 물었다. 오늘은 비울 수 없다. 내일은 나무를 베어야 한다. 모레 동생 산에 온다! " 이 다섯 문장은 주체 가사의 마지막 구절인' 여동생 눈물 젖은 옷' 이 헤어졌을 때의 진실에 대한 묘사로,' 랑이 언제 오는지' 라는 질문에 답했다. 마치 천극 방곡처럼 심화되고 주제를 렌더링하는 역할을 했다. < P > 곡조: 바산민가의 곡조는 궁, 상, 각, 징징, 깃털 5 성조식 또는' 우징교체식' 상하 두 악구로 구성되어 있다. 징조식 민요는 주로 대조식 큰 음운산가이다. 이런 표현은 소박하고 명쾌한 장조 산가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점차 약해지고 있다. 북방 대조식 민요가 바산 민요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하였다. 깃털 민요가 남쪽에서 북쪽으로 점차 약해졌다. 남방 단조식 민요가 바산 민요에 미치는 영향을 반영했다. 교대식은 바산민요의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우징교체식이 가장 보편적이다. 이는 남방 단조민가와 북방의 주요 민가가 어우러진 산물이다. 195 년대 모스크바 세계청년축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통강민가' 콩나물파 마늘 잎' 은 전형적인 우징교체식이다. 미창산 남으로 널리 퍼지는' 태양 보내기' 와 동곡이다 < P > 바중민족 민간 문화는 많은 고풍고속에도 나타나 창조 신화' 여와 보천', 사랑 이야기' 견우직녀',' 동영', 역사인물 전설' 장회태자' 등 역사적 전설이 있다 인생예속 중' 삼조',' 만월주',' 개륜',' 의간아빠', 삭발식, 육례로 영혼하는 결혼 풍속, 꽃가마, 지객사 압례씨의 각종 예절, 사무생과 축수, 학교주 등이 있다. 장례 예절은 여전히 전통적인' 장례식' 과' 장례식' 을 유지하는 두 가지 절차로, 상습은 기본적으로 춘추시대의 유풍으로 상복, 효복, 제사 방식, 시체 처리, 입관 절차, 장례품, 관 구도 등이 모두 전통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그 장법에는' 세간석암' 이 있다 토장은 시체를 관토 매장 (묘구 매장), 묘혈 관장 (먼저 석두 로 묘혈을 고쳤고, 시신은 관 안으로 들어간 후 쇠사슬로 묘혈 벽에 매달렸고, 석두 아치형 후 흙을 묻었다), 도시는 공동묘지 토장골회함의 2 차 매장을 화장한 후 토장에 속한다. 주택 건설은 여전히 ​​ "주택 기초 보기", "선반 벽 만들기", "상부 기둥", "문 청소 댐", "새 집 제사" 등 자연 숭배, 식물 숭배 등과 관련된 고대 풍속 의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그 집 구도는 북방의 사합원, 남방의 삼합원과 대량의 건란식 발판, 초가지붕, 개별 지방에는 반동굴 반간란집이 있다. 도시에는 전통적인 캐비닛, 문, 아트리움, 로비, 복도, 텅스텐식, 청와분벽으로 구성된 삼퇴당의 사합원 주택도 많이 남아 있다. 민간 음식 풍습에는 구운 정독주, 매쉬 술이 있다. 독수리 차, 차, 구운 차, 설탕 차 등을 요리하십시오. 민간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하는' 1 대 그릇' 의 연회 풍속도 있다. 식품 저장은 여전히 ​​민속 훈제 베이컨 관습을 유지합니다. 수공 기술 중의 토법 제지는 민간에서 보편적으로 유행하고 있으며, 일부 지방에는 충돌대 착유, 윈치 착유 (일반적으로' 작은 착유' 라고 불리며 가격이 비싸다) 도 있다. 전통 날염천의 날염 기술, 전통 죽편기술, 석각기술 등도 있습니다. 은양강의 진흙 플라스틱, 통강의 오려내기, 통강, 남강, 바주의 뿌리조각도 유명하다. 민간 연소 기술은 바중시에서 보편적으로 보존되고, 남강의 토페인트 가공 기술, 바주진의 토묵 가공 기술은 여전히 존재한다. 민간 희곡 중의' 단극' 과' 고채마술' 공연은 남강 통강 바주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쓰촨 최고, 가장 활발한 그림자 극단 및 그림자 제작은 바주 (이옥향 그림자 극단, 장학림 그림자 극단) 에서 진행된다. 바주 대추림의 민간 곡예는 봄은 우리 나라 이 곡의 유일한 씨앗이라고 말하며, 봄을 말하는 사람,' 춘관' 은 여전히 바중, 섬남 일대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관, 춘관, 춘관, 춘관, 춘관, 춘관) 풍부한 민족 민간 문화는 바중 문화의 유전자 문화이다. 천리에 길게 뻗어 있는 큰 바산은 한때 풍운이 겹친 뜨거운 흙이었고, 한때 혈육이 주조된 성지였다. 1932 년, 중국 공농홍군 제 4 방면군은 호북 예완에서 서쪽으로 전략적 이전을 실시하여 12 월 중순에 쓰촨 성 통강현에 도착하여 이후 27 개월 동안 통남 바 평을 중심으로 전국 두 번째로 큰 소구 천섬혁명 근거지를 세웠다. 바중 혁명 역사는 찬란하고, 혁명 문물은 풍부하고 귀중하며, 혁명 정신은 대대로 계승된다. 그해 12 만 바중 자녀들이 홍군에 참가했고, 4 만여 명이 장렬하게 희생하여 중국 혁명의 승리에 탁월한 공헌을 하였다. 이 붉은 땅에서 27 명의 * * * 와 국장군, 128 명의 성부급 간부들이 생겨났고, 구세대 무산계급 혁명가 서전진, 진창호, 이선안, 장금추, 리아 승지, 류서룡, 오서림, 푸숭비 등이 이곳에서 피를 흘리며 싸웠다. 시의 기존 소장혁명 유물 1619 건 중 1 급 유물 13 건, 2 급 유물 132 건, 3 급 유물 2926 건, 일반 유물 7648 건. 시 전체에는 현재 움직일 수 없는 혁명 문화재 보호 단위 13 곳이 있는데, 그 중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1 곳 3 시,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 6 곳, 시급 문화재 보호 단위 9 곳, 현급 문화재 보호 단위 112 곳이 있다. 또 24 년 조사에 따르면 시 전체에는 홍군 석각과 벽서 표어, 문헌, 대련, 게시판 등 문화재 82 점이 있다. < P > 시 전체 기존 천산시 혁명 근거지 박물관, 류버건 열사 기념관, 홍사 측 군 총사령부 구지 기념관, 천산시 소구 장비림, 바산 유격대 기념관, 천산시 혁명 근거지 홍군 열사 능원, 천산시 성 제 4 차 당대회 구지 전시관 등 홍군 문화재전시진지 9 개, 그 전시관은' 전국 애국주의 교육 시범기지' 에 도달했다 24 년 국가는' 레드 관광' 공사를 시작했는데, 바중은 전국 12 개 중점 레드 관광지와 3 개 레드 관광선 중 하나 ('천산시-홍암정신'), 홍사측 군 총지휘부 구지, 천산시 혁명 근거지 홍군 열사 능원, 류버건 열사 기념관, 바산에 포함됐다. 홍군 문화는 바중 인민의 영혼 깊은 곳에 녹아들어 있는 중요한 문화일 뿐만 아니라 바중 사회 발전과 경제 건설의 주체 문화로 자리잡고 있으며, 반짝이는 문화 정신적 특성으로 대승되고 있다.

풍부한 역사와 문화,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람들을 축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