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핵선 연대기와 유사한 수공예품을 설명하는 설명문, 약 400자

핵선 연대기와 유사한 수공예품을 설명하는 설명문, 약 400자

예시 1

부채

부채는 생활 필수품이자 장식품입니다. 저렴한 가격과 편리함, 실용성은 물론, 우아함과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부채는 접는 부채, 대나무 부채, 실크 부채, 깃털 부채, 해바라기 부채, 밀짚 부채 등 6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실용성은 물론, 예술작품으로서 직조, 조각, 서화, 자수 등의 공예기술을 집약하여 오페라, 무용, 민속예술 등 공연예술의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때로는 상태 기호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지공의 이미지는 사랑스럽습니다. 그는 부러진 승모를 쓰고, 누더기 옷을 입고, 부러진 부들잎 부채를 들고 있습니다. 그는 미친 사람이지만 문제를 해결하고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알려진 전설적인 인물. 삼국시대 촉나라 재상 제갈량(諸葉梁)은 기량이 풍부하고 온화하여 유비가 패권을 잡는 데 도움을 주었다. , 그의 정체성과 지혜의 상징이되었습니다. 부채는 예로부터 전승된 이래로 이와 관련된 전설과 일화가 셀 수 없이 많다. 전설에 따르면 동진의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는 부채를 파는 노파를 만난 적이 있다.

중국은 세계 최초로 부채를 활용한 국가로, 점차 일본을 비롯해 유럽 여러 나라에 소개됐다. 팬의 역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진나라의 "고금 주석"에 "순은 시각과 청각의 세계를 널리 열었고, 명나라 사람들도 “순이 부채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기록에 따르면 부채는 순황제 시대에도 이미 존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수컷 꿩의 화려한 긴 꼬리를 사용하여 '자이 부채'를 만들었고 손잡이가 긴 '꿩 부채'가 나타났습니다. 이때 부채는 황제 폐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꿩깃털 부채는 당나라 때 공작깃털로 바뀌었다.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쓰촨성 청두에서 출토된 전국동솥에는 주인에게 부채를 드리기 위해 손잡이가 긴 부채를 들고 있는 하인의 모습이 새겨져 있다. 한나라 말기부터 위진, 남조, 북조 시대에 걸쳐 동물의 꼬리털로 만든 거품기가 등장했는데 이를 '부채'라고 불렀다. 새 깃털로 만든 또 다른 종류의 깃털 부채는 질감이 흰색이고 플러시 천이 부드럽고 가볍고 편안합니다. 흰 거위 깃털로 만든 깃털 부채는 강남 지역에서 가장 유명하며 주로 황실에 바치는 헌물로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견직 산업이 발전하기 시작했고 순백의 고급 실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완범'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비단 외에도 다마스크, 나, 거즈 등의 비단 직물을 사용하여 만들 수도 있습니다. "밝은 달처럼 둥글다"고 하여 "둥근 부채"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부채는 고대 중국 여성들이 선호했으며 주류로 크게 발전했습니다. 구조와 장식이 섬세하고 화려하며 흥미롭고 컴팩트하도록 노력했으며 타원형, 게사과, 직사각형, 곡선 등의 모양이 있습니다. 일부 부채는 백단향으로 만들어져 손에 쥐면 향기가 넘치고 마음이 상쾌하며 감동적입니다.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부채는 송나라 무렵에 등장했는데, 접을 수 있어서 부채라고도 부른다. 부채는 편리하고 실용적이어서 국민들 사이에 널리 보급되어 있습니다. 오페라 학자들은 종종 상징이 된 부채를 들고 다닌다. 부채화와 시는 명나라 영락시대부터 시작되었으며 부채화는 부채를 또 다른 예술 형태로 승화시켰으며 모든 세대의 수집가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대를 거치며 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시와 서화를 부채에 남겼고, 이는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수집되었으며, 이로써 부채서화와 같은 또 다른 전통 예술 형태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부채 서예와 그림은 중국 전통 예술의 훌륭한 꽃입니다. 이는 미래 세대를 위한 풍부한 서예 및 예술 보물 컬렉션을 남겼습니다. 명나라 셰진(Xie Jin)이 그린 "정수고리선 그림(Ting Shu Hook Boat Picture)"은 현재 상하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명나라에서 전해지는 최초의 부채 그림입니다. 팬 그림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제에는 시와 서예뿐 아니라 숙녀, 풍경, 꽃, 새, 물고기, 곤충 등이 포함됩니다. 때로는 평범한 팬이 유명한 예술가가 자신에 대해 시와 그림을 쓰자마자 그 가치가 백배가 되기도 합니다. 부채의 절묘한 솜씨와 전통 서예, 시, 그림의 완벽한 조합은 서로를 보완하고 하나로 통합되어 정말 흥미롭고 중독성이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Tang Bohu, Wen Zhengming, Shen Zhou 등이 부채에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청나라에는 부채 그림이 가장 풍부했는데, 석도(Shi Tao), 팔대산인(Bada Shanren), 임 보니안(Ren Bonian), 우창석(Wu Changshuo) 등 수많은 유명 화가들이 모두 부채 그림의 대가들이었습니다. 따라서 이 시기의 부채 그림은 다양했습니다. 스타일과 학교가 훌륭했습니다. 부채는 명나라 가경시대에 발전하여 항범, 소범, 닝범 등의 종파로 나뉘었으며 각각 고유한 예술 스타일과 제작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저우 부채는 항저우의 용정차, 비단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지며 그 중 감즙으로 코팅된 것이 가장 유명합니다. 색상이 좋고 내구성이 뛰어나며 열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쑤저우의 부채는 주로 백지 부채로 정교하게 제작되었으며 장인 정신이 뛰어납니다. 항저우 부채와 쑤저우 부채는 대부분 대나무를 부채 갈비뼈로 사용하고 종이 실크를 부채 표면으로 사용하여 ""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쑤저우-항저우 우아한 팬'.

요즘 팬은 절강성, 강소성, 쓰촨성, 광둥성 등 우리나라 각지에서 주로 생산된다.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부채의 예술성을 중시하고 수집 및 놀이용으로 사용하는 실용적인 제품으로서의 기능이 점차 퇴색되고 있습니다.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닌 전통공예품이 새로운 활력을 얻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