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드래곤 램프 바인딩
전통 드래곤 램프 바인딩
반룡등은 호남 도원현의 전통 민속 활동이다. 정월 대보름에 고룡이 태어났다. 우렁찬 북소리, 우렁찬 꽹과리 소리, 우렁찬 나팔 소리, 사나운 소나 소리, 갑자기 울려 퍼지는 무거운 천둥소리와 우르릉거리는 불총 소리, 탁탁탁거리는 폭죽 소리, 산과 강을 삼키는 외침 ... 이것은 도원현 용등의 서막이다. 용은 한족에서 가장 오래된 씨족 토템 중의 하나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자연을 두려워하고 신력을 숭배했기 때문에 무한한 힘을 가진 우상을 창조하고, 그것을 숭배하고, 평화를 기도했다. 수천 년 동안 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비롭고 신성하여 점차 한족 인민이 숭배하는 토템 대표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용은 구름비를 뿌릴 수 있고, 재해를 없애고 복을 내리며, 상서로움을 상징하기 때문에, 무용룡이 핑안 풍작을 기원하는 것은 이미 전국 각지의 풍습이 되었다. 중국 남부에서 유행하는 민간 명절은 역사가 유구하다. 이것은 이글담의 민간 명절이다. 매년 정월 대보름날 전후로 옥산, 수원, 상라오현 등 농촌에는 용등을 추는 풍습이 있다.
즉, 대나무 뼈 색종이로 재키 찬 꼬리를 묶고, 용신은 수십 개나 수백 개의 널빤지로 만들어져 등잔판이라고 한다. 전등판은 가구당 묶음으로 가구당 약 2m, 폭 12 ~ 20cm, 두께 3 ~ 4cm 의 긴 벤치를 갖추고 있다. 위에 색등롱 몇 개를 받치고 있거나, 아니면 거꾸로 U 형 용신을 묶고 나무 손잡이 두 개를 달고 있다. 각 라이트 플레이트는 나무 쐐기와 원형 구멍을 통해 인접한 라이트 플레이트에 연결됩니다. 용의 체내에 촛불을 켜다. 정월대보름날 밤, 마을길을 걸으니 불빛이 하늘을 비춰 마치 용처럼 보였다.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장면이 매우 장관이다.
오원룡등, 일명 판교등, 일종의 대형 수영관람등이다. 수원은 여전히 오래된 전통을 답습하고 있다. 설 기간 동안 현성과 향진, 많은 자연산촌에는 모두 등롱을 맞이하고 용을 추는 풍습이 있다.
수원용등은 수도꼭지, 용신, 용꼬리, 등틀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 용의 길이는 50 ~ 60 판에서 동일하지 않으며 길이는 100 여 판, 약 200 미터에 달할 수 있다. 용등과 함께 탑, 천막등, 우산, 사자극구, 서유기, 등롱, 어등 등이 있습니다. 수도꼭지의 모양은 각기 다르며, 목어코, 강코 (잠자리), 오리너구리 등이 있다. 용신은 파란 등롱과 등롱으로 나눌 수 있고, 용꼬리는 용, 호랑이, 물고기로 나눌 수 있다. 퍼레이드를 할 때, 10 면 징과 북이 동반되고, 용미북전 뒤, 용구슬이 길을 이끌고 춤을 추며 마중을 나눈다. 주요 동작은 용놀이 구슬, 점등, 굽은 등불, 질질 끄는 땅, 회전, 뱀피 뒤집기, 용놀이 용, 용호투 등이다. 우리가 어디를 가든 현장은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차 있다.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며, 영등 무용룡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대중적인 오락 활동으로,' 인정이 번창하다',' 국태민안' 의 내재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도원룡등은 최초로 동진에서 싹트고 당력에서 흥성하여 송대에서 흥성하고, 명초에 성숙해 청대에 흥성하여 당대에 완벽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나라, 원나라, 원대, 원대, 원대, 원대, 원대) 반룡등은 초룡등에서 기원했다. 명나라 영락 2 년 (1404), 나정 부부가 강서지안에서 호남도원까지 가는 길에 큰 계란 하나를 주워 금룡 한 마리를 부화했다고 한다. 그날 밤, 나정은 여관에서 김룡이 그의 헛간에 숨어 있는 꿈을 꾸었다. 곡식을 만들기 위해 큰 힘을 쏟았고, 헛간에서는 매일 36 톤의 쌀을 생산할 수 있었다. 나는 이 꿈이 사실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매일 할 것이다.
영종 8 년 (1445),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아 풀 한 포기도 거두지 않는다. 나정이 창고 하나를 열고 외상으로 식량을 구입하자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고력 6 월 30 일 고룡이 창고 밑바닥에서 죽었는데, 그 이유는 식량 생산량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그의 고마움을 느끼기 위해 나정은 대중을 이끌고 용팔단을 잘라서 관 속에 넣고 선물을 상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고마움) 하산평산 입구에 묻히고, 무덤을 짓고, 비석을 세우고, 주위에 묘를 짓고, 용궁 연꽃관을 보수하여 기념한다. 전설과 현실의 융합으로, 이때부터 초룡등을 보드 용등으로 바꿨다. 명말 구계향관평촌상선평은 2400 여 제곱미터의' 9 층당' 을 전문적으로 건설하고 명사에게 용수를 조각해 연꽃왕좌에 앉아 고룡의 그림자와 수장상을 모시도록 했다. 청말, 각 등롱의 용판은 8, 18, 88, 108, 288 에서 1008 로 발전하여 부계 제사와 묘회 오락을 일체화한 용판등 문화를 형성하였다.
반룡과 용등은 매우 다르다. 용의 용꼬리와 브랜드 등롱은 종이로 묶여 있어 용신과 어울리지 않는다. 용신은 여러 개의 널빤지로 연결되어 있는데, 각 널빤지는 길이가 6 피트, 너비가 5 인치, 두께가 2 인치이며, 그 위에는 세 개의 컬러 등롱이 묶여 있고, 안에 촛불을 태우고 있다. 판에는 손잡이가 장착되어 있고, 판에는 양쪽 끝에 둥근 구멍이 뚫려 있다. 인접한 램프는 원형 구멍에 나무 쐐기를 삽입하여 연결됩니다. 짧은 것은 수십 절을 이어받을 수 있고, 긴 것은 수백 절을 이어받을 수 있으며, 고대, 흙, 야생, 아름다움, 희소한 운율을 한데 묶어서 아름답고 변화무쌍한 용등을 형성할 수 있다.
용등은 손이 아니라 어깨로 노는 것이다. 즉, 각 장판은 두 사람이 어깨로 메고 노는 것이다. 원순제 시대 (1333 ~ 1368 도원 구계에서는 관평촌의 연화사가 모이는 곳이다. 그래서, 루오, 모래, 황, 펭, 어떤 각 도로 지도자, 정월 15 일, 용등, 등병을 무기로 의논했다. 그 후 나공 황공 등 10 여 명의 족장이 장렬하게 희생되었다.
봉기는 진압되었지만 용등은 오히려 빛을 발했다. 민속학, 미술, 그림, 서예, 음악, 춤의 기예를 흡수하여 인류학, 민족학, 민속학의 관련 내용과 지식을 전승하고 스포츠, 오락, 교류, 감상을 하나로 모아 노동군중의 분투정신과 생활방식을 독특한 예술 형식으로 반영하고 있다. 호남 민간 무용통합' 에 따르면' 반룡화등이 도원 북부의 제하, 구계, 쌍계구로 전해진다. 전설에 의하면 참가자들은 사람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는 것을 보장할 수 있다. 항전 때, 제하 등지에서 200 여 개의 장판을 치고, 갯벌에서 질주하며, 막을 수 없는 기세로 장관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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