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푸젠성 남부의 고대 가옥 스타일
푸젠성 남부의 고대 가옥 스타일
1. 복건성 남부 고대 가옥의 내부 배치:
"밝은 홀과 어두운 방"은 복건성 남부 고대 가옥의 배치 특징입니다. 가운데 홀은 넓고 밝으며, 조상과 신을 모시고 손님을 접대하는 장소이다. 홀의 뒷벽은 대부분 열고 접을 수 있는 커다란 나무 문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보통은 닫혀 뒷현관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뒷정자는 작은 서재로 배치할 수 있으며, 중요한 손님이 있을 때에는 뒷정자에 머물면서 은밀한 대화를 나눌 수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 생기면 커다란 나무문을 열어 홀과 뒷베란다를 하나로 통합해 활동 공간을 늘릴 수 있다. 홀의 양쪽에는 메인 거실인 동쪽과 서쪽의 큰 방이 있습니다. 큰방의 문은 천커튼으로 걸어져 있고, 지붕에 있는 작은 창문을 통해서 빛이 들어오기 때문에 실내는 어둡다. 큰 집 앞에는 빨래를 하는 곳인 도리가 있습니다. 안방 뒤편에 뒷방이 있는데, 이 방은 시녀와 첩을 위한 방이거나 개인 소지품과 상자를 보관하는 창고이다. "하나의 빛과 두 개의 어둠"의 3베이 구조는 푸젠성 남부 고대 가옥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베이 5개는 베이 3개 정도이며 1개씩 확장됩니다. 고대 가옥은 "하나의 빛과 두 개의 어둠" 배치를 기반으로 여러 개별 건물과 외부 공간의 조합에서 파생된 안뜰 건물입니다.
2. 푸젠성 남부의 고대 가옥 만:
만(灣)의 크기에 따라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이런 종류의 안뜰 건물을 3방 건물과 5방 건물이라고 부릅니다. 깊이에 따라 "1차 전진", "2차 전진", "3차 전진", "4차 전진", "5차 전진"의 5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출입구가 2개인 큰 주택을 소3베이 또는 소5베이라 하고, 출입구가 3개 이상인 주택을 대3베이 또는 대5베이라 한다. 그리고 "Yi Jin"은 "San Jin"이 "San Luo"인 것처럼 사람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Yi Luo"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물 단위의 이름은 Sanluo를 예로 들면 일반적으로 첫 번째 문자는 "Xianluo"(앞 드롭), 두 번째 문자는 "Dingluo"(hangluo), 세 번째 문자는 "Backluo"라고 합니다. ".
3. 복건성 남부 고대 가옥의 너도밤나무 머리:
본채 전면 양쪽에 2개의 별채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너도밤나무 머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너도밤나무" 쪽은 항상 안뜰을 향해 열려 있어 큰 방이 통풍이 잘 되고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으며 그늘과 냉방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 드롭과 후면 드롭은 두 개의 "너도밤나무 머리"로 연결되어 있어 두 드롭 사이를 이동하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4. 복건성 남부 고택의 성:
집 앞에 남겨진 야외 광장을 '성'이라고 합니다. 쳉은 작은 화분으로만 배열하여 방문객이 차량과 세단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더 넓게 두거나 꽃, 나무, 암석 및 작은 연못이 있는 정원으로 배열할 수 있습니다.
5. 푸젠성 남부 고대 가옥의 안뜰과 경비실:
각 홀 앞에는 '깊은 우물'(파티오)이 있어 홀이 개방적이고 밝습니다. , 통풍이 잘되고 조명이 밝습니다.
별채 방 외에도 양쪽 또는 한쪽에 세로로 긴 집이 '보호 주택'입니다. 단독 보호 주택인 경우 반대편에 골목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전면 및 후면 출입구의 또 다른 통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각 주택이 자체 유닛을 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채를 외부로부터 보호합니다. 이웃 활동의 영향. 보호된 집에는 부엌, 잡화와 도구를 보관하는 장소, 게스트 하우스, 어린이와 하인을 위한 방, 서재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 방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푸젠성 남부 민가의 외벽은 대략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1. 다리(모서리 비석 기초 포함)는 장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복건성 남부의 민속 가옥 다리에는 대부분 호랑이 발, 유니콘, 까치, 상서로운 구름을 밟는 말, 공을 가지고 노는 사자 모양이 있으며 상서로운 단어도 있습니다.
2. 벽(박공, 허리둘레, 창문 포함). 벽이 가장 특징적이며 박공도 낮은 부조의 점토 조각으로 만들어졌으며 허리 둘레에는 붉은 벽돌, 흰 돌, 청석 그림자 조각이 있습니다. 창문의 종류는 벽돌창, 돌창, 자기창, 나무창 등 다양합니다. 벽돌창과 도자기창의 특징은 독립적으로 전체적인 패턴을 형성한다는 점이다. 돌창의 창기둥은 둥근 조각의 형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그 위에 동물과 꽃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3. 처마는 일반적으로 점토 조각으로 칠해진 부조 형태이며 많은 풍경 인물과 스토리 라인이 있습니다.
독특한 전체적인 형태미와 다양한 조적벽
1. 복건성 남부 주거용 벽의 구조와 장식의 가장 큰 특징은 벽과 벽의 혼합 건축이다. 돌, 즉 "Brick into Stone"은 벽돌과 돌이라는 두 가지 재료의 혼합으로 돌 표면과 벽돌 표면의 질감 대비로 일종의 장식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냅니다. 돌은 면과 점의 역할을 하고, 벽돌의 이음매는 선의 역할을 하여 점과 선과 면의 결합을 이루고, 이러한 점과 선과 면의 결합은 전체 영역에 어느 정도 리듬을 만들어낸다.
2. 흰색 화강암과 빨간색 투명 벽돌이 조화롭고 대비되는 색상을 연출합니다. 밝기에는 대비가 존재하지만 흰색 돌은 순백색이 아니라 그 조화가 반영됩니다. 흰색, 흰색, 회색은 '얼굴' 자체로 완충 역할을 하며 대비의 조화와 조화의 갈등을 표현하는 것도 벽돌 벽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붉은 벽돌과 흰 돌은 붉은색과 흰 벽의 시각적 효과를 형성하며, 이러한 요철과 볼록은 빛을 기반으로 하며 녹색 그늘 속에서 주택 전체가 매우 두드러집니다. 우리는 청석, 붉은 벽돌 및 일부 장식적인 가장자리 패턴이 햇빛 아래서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는 크고 조화로우며 일종의 친화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복건성 남부의 민가는 대부분 투명한 벽줄눈의 형태를 취하고 있으며, 규칙적인 벽돌줄기와 불규칙한 돌의 대조가 바로 '선'과 '표면'의 대비이다. " 물론 이 관계가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벽에 "일반" 붉은 벽돌과 "일반" 띠석을 사용하고 특정 배열로 혼합하는 푸젠 남부 주택도 있습니다.
4. 패턴이 있는 벽을 적용하면 단조로운 벽이 더욱 풍성해집니다.
매화 벽 타일, 만자 타일 벽, 거북 타일 벽, 고대 동전 타일 벽, 조롱박 타일 벽, 결합 타일 벽 등.
박공 부분에는 점토 조각의 패턴을 사용하여 풍부한 시각적 효과를 냈습니다. 현대 민가에도 일부 채색된 도자기 타일이 사용되었는데, 이는 불 패턴, 구름 패턴 등이 있습니다. 등불과 꽃바구니를 중앙에 놓고 대칭을 이루며, 이러한 문양 장식은 일반적으로 희망적인 조롱박 모양을 이룬다. 물론 일부 고전적 인물과 일부 상징적 물체도 이 공연장에 등장했다. 색상은 파란색과 흰색이 사용되었으며 벽과 조화를 이루기 위해 보라색, 빨간색 및 기타 유사한 색상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형태는 청동 도철의 문양과 유사한 경우가 많으며, 위의 중심이미지는 민속풍습에 부합하는 악귀를 쫓는 이미지의 진화임에 틀림없다. 그러면 박공의 장식에서부터 구름, 물, 불, 용, 봉황 등의 상징이 자연스럽게 전통적인 은빛 꽃바구니, 등불, 등불에 반영되는 등의 리본을 통해 전체가 통일된다. 등불과 같은 것은 "딩"의 동음 발음으로 민속 거주지로서 미래 세대의 지속적인 발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 디테일의 가시성과 이미지 스토리의 가독성에 주목하세요
벽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벽의 세부적인 특징 중 일부를 이야기해야 하는데, 이러한 세부적인 특징은 또한 전체에 종속되지만 풍부한 세부 사항은 우리의 비전 전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민난 민가의 외벽 밀봉 벽돌에는 성형 벽돌도 있는데, 이 성형 벽돌은 현대적 구성 언어로 벽 전체에 배열되어 있습니다. 4면 연속 패턴을 적용한 것입니다. 단일 벽돌의 경우 패턴 단독으로 적합하며, 동시에 벽 주위에 프레임 라인이 추가됩니다. 레이스 레이스는 때때로 세라믹 타일 등과 같은 다른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전체 벽을 밝게 하려면 "리프트"를 사용하십시오. 벽창 아래에는 청석 장식 허리 라인도 있는데, 이는 장인들이 소란을 피우는 곳이기도합니다. 디테일의 아름다움은 벽 중앙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어 벽기둥에는 붉은 벽돌을 사용하여 기둥을 만들었으며 일부 그래픽 패턴도 있습니다.
푸젠성 남부의 민가 벽을 밀봉하는 방식은 현실과 현실의 균형, 위치 관리에 중점을 두는 매우 전통적이지만 현대적인 구성의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규칙에 불규칙성이 반영되고, 불규칙성이 규칙에 반영되는 것은 논리적인 순서를 의미하고 약간의 반복을 통해 리듬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구성은 대칭과 창 뷰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장식 선은 사람들에게 기복이 있는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며, 이는 돌 벽돌의 단단함과 차가움을 뚫고 벽의 단조로움을 희석시킵니다. 견고한 외부 석조 벽을 인문학적 건축 예술 작품으로 승화시킵니다.
3. 독특한 디자인에 반영된 실용성과 아름다움
실용적인 배수 시스템과 아름다운 지붕 용마루:
푸젠 남부 고대 가옥의 배수 시스템: 고대에는 일반적으로 집 주변과 내부에 비교적 완전한 배수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고대 가옥 중앙에는 더 큰 배수 웅덩이가 있으며 고대 가옥의 배수 시스템은 더욱 완벽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주택 주변에는 깊은 배수로가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면 내외부 당국이 협력한다면 침수 문제는 없을 것이다. 더욱이 이 기능은 고대 가옥을 겨울에는 정말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게 만들어 주며, 이는 중국 고대 가옥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대 가옥의 지붕과 타일도 배수 수요를 충족합니다. 다음은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입니다.
복건성 남부 고대 가옥 지붕의 주 능선은 안장 능선 또는 제비 꼬리 능선으로 둘 다 움푹 패인 우아한 곡선입니다. 중앙에 있고 양쪽 끝이 약간 뒤틀려 있습니다. 호랑꼬리 능선은 좀 더 형식적이며 양쪽 끝이 높게 튀어나오고 뾰족하여 가볍고 날렵하게 나는 느낌을 줍니다. 5베이 주택이라면 지붕 위에는 크고 작은 두 쌍의 날개가 날아가는 듯 호랑꼬리 두 개가 더 있을 것이다. 중국 전역에서 제비꼬리 처마는 주거용 건물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태풍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주택은 일반적으로 낮고 낮게 지어지지만 처마와 모서리가 높아 위로 올라가는 느낌을 줍니다. 색상으로 보면 바닥은 흰 돌기초, 윗부분은 붉은 벽돌과 붉은 타일로 되어 있어 붉은색과 흰색의 대비가 밝고 감동적이다. 세밀한 장식은 세심하게 조각되어 있으며 다채롭고 매우 화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