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자기는 어디로 가서 감정합니까?
도자기는 어디로 가서 감정합니까?
도자기는 유리처럼 부서지기 쉽고 보존하기 쉽지 않으며, 게다가 사회 격동과 연년 전란까지 더해져 고대 도자기가 완전히 전해지는 것은 정말 얻기 어렵다. 그래서 절상 공간이 크다. 정교한 청대 청화자 수만 원은 정상이며, 월요나 여요고자 천만 위안은 더욱 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청화자, 청화자, 청화자, 청화자) 중국 시민이 부유해짐에 따라 더 많은 투자자들이 도자기를 소장하기 시작했고, 고자기열은 계속 뜨거워졌다. 하지만 이익만을 꾀하는 범죄자들도 이를 보고, 실감나는 모조도자기로 수집가의 피땀을 사취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오늘날의 골동품 시장은 어룡이 뒤섞여 있다. 진짜와 가짜가 가짜다. 100 개 진품 중 하나는 고향으로 여겨져' 골동품 시장이 깊다' 는 옛말을 성취했다!
여기서, 여러분들이 도자기 감정, 이론을 실제 이론과 결합해서, 철을 때리려면 소위 전문가가 코를 끌고 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강해야 한다는 것을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도 사부님을 따라 농촌에 내려가 도자기 (삽지) 를 수확하여 여러 해 동안 경험을 쌓았다. 지금 여러분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주로 업계 내막, 불법분자가 오래된 도자기를 만드는 방식, 그리고 진위를 판별하는 방법을 밝히는 것입니다.
1. 오래된 화학 물질. 주로 전세의 모조품 특징에 근거한다. 전세품이 잘 보호된다면 도묘에서 도자기를 출토한 것처럼 다양한 정도의 손상을 입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유약은 결정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유약은 옥처럼 따뜻하고, 밑태는 섬세하며, 내벽은' 닭발' 을 볼 수 있다. 중저급 모조품은 원가를 절약하고 이윤을 더 많이 내기 때문에 과망간산 칼륨을 자주 사용하여 효과를 낸다. 2006 년 경덕진 판가정의 한 모조자 가게에서 50 대 초반의 스승을 보고 다른 가게에서 보내온' 옹정분색 그릇' 을 가공하여 담배 한 갑을 쑤셔 넣었는데, 그가 한 개씩 가공할 때마다 150 원을 벌어 하루에 수백 원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밝혀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먼저 화학약품 과망간산 칼륨을 완제품 신자에 붓는다. 구체적인 방법은 과망간산 칼륨 용액에 흑설탕을 약간 넣고 골고루 섞은 후 온몸에 바르는 것이다. 중점은 도자기 바닥과 발고리를 반복해서 바르는 것이다. 약 48 시간 후에 마른 천으로 깨끗이 닦아주세요. 기적이 일어나자 도자기체의 노출된 부분, 열린 부분, 부러진 부분이 각기 다른 고풍스러운 자갈색을 띠고 있다. 효과가 좋지 않다고 생각되면, 예를 들면 발의 색깔이 너무 짙다면 세제로 닦은 후 미세한 사포로 갈아서 타이어를 약간 하얗게 만들어 찹쌀타이어처럼 보이게 한다. 고급 골동품 도자기는 한약으로 오래된 도자기 효과를 낼 수 있는데, 이런 기예를 장악하는 대가는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지인의 소개가 없어 낯선 고객 가공을 도와주지 않는다. 한약 조제법은 엄격하게 비밀이다. 그들의 가게에서 다양한 색깔의 병을 볼 수 있지만, 누출을 피하기 위해 라벨이 찢어졌다. 예를 들어, 파스텔 도자기를 빛나게 하기 위해 한약에 알코올을 조금 넣고 수소산을 조금 떨어뜨려 유약 아래 채색 도자기의 도둑휘를 없앨 수 있다 (수소산 한 병은 반년 동안 쓸 수 있다). 이 모조품들이 어디서 팔렸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사실, Fanjiajing Street 의 고객들은 대부분 외성의 골동품 가게 주인입니다. 그들은 반달에 한 번씩 와서 한 시간도 안 되어 가방을 가져갔다. 현재 물류가 발달하여 일부는 위챗 아기 사진을 잘 보고 돈을 벌고 택배를 직접 보내고 있다. 며칠 후에 각 대형 골동품 거리에 모조품이 나타날 것이다!
이 가짜를 감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1. 맑은 물로 도자기를 청소하다. 과망간산 칼륨을 사용하면 물이 보라색으로 변한다. 약간의 물로 너의 손가락을 만지면, 너의 손가락은 자갈색으로 염색될 것이다. 2. 자연광에서 10 배 이상의 돋보기로 도자기 표면의 유약층을 관찰한다 모조품에는 이런 현상이 없다. 인위적으로 사포로 연마할 때 선과 방향, 힘이 모두 같기 때문이다. 3. 오래된 도자기는 자연 유약 제거 현상이 있다. 유약 결합이 불량하거나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유약을 벗겨낸 주변을 다시 벗겨낼 수 있다. 방법은 모듬파일의 끝으로 구강 가장자리에 틈새를 하나 비틀어 내고 계속 연장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그러나 새 도자기가 불에 타서 벗겨졌기 때문에 벗겨진 유약 주위의 유약 결합은 비교적 촘촘하다. 4. 작은 두피침으로 유약이나 기포를 비틀어 올리고 돋보기로 산화 정도를 관찰한다. 산화가 안팎의 자연이라면 정품이다.
2. 흙녹을 만들다. 주로 도자기를 모조하여 출토한다. 가장 원시적인 방법은 먼저 소가죽으로 표면의 광택을 지우는 것이다. 이 과정은 최소 1 주일, 최대 1 개월 동안 지속된다. 그런 다음 도자기를 찻잎에 알칼리를 넣은 물에 넣고 6 시간 정도 끓여 표면의' 도둑빛' 을 제거한다. 마지막으로 신발 기름으로 도자기를 갈아서 흙에 묻었다. 국수는 흙을 도자기에 "먹을" 것이고, 오래된 도자기는 잘 만들어진다. 훌륭한 스승의 방법은 사포로 새 도자기의 유약이나 표면을 닦는 것이다. 특히 불화수소산과 물을 반으로 섞고, 브러시로 도자기의 유약을 고르게 칠하고, 불화수소산으로 아래에서 위로 유약을 칠하는 것은 그림과 같다. 유약이 두꺼운 부분은 반복적으로 닦고, 얇은 부분은 적게 닦는다. 반분에서 1 분 정도 닦은 후 즉시 맑은 물로 씻어서 유약이 너무 길어서 심하게 부식되는 것을 방지한다. 너무 밝으면 표면에 샐러드 오일을 발라주면 윤기가 옥처럼 윤기가 납니다. 그런 다음 흙탕물을 그리면 흙탕물이 파손된 유약에 스며들어 발굴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톱마스터는 유약 수축소, 노태 장소, 흙녹을 만들 곳에 소량의 강력 접착제를 바르고 황토를 뿌렸고, 황토는 고분토에 소량의 노석회를 넣어 만들었다. 도자기 한 부분에 못을 몇 개 박고 소금을 뿌릴 수도 있다. 일주일 후, 도자기 표면의 녹이 칼로 긁힐 수 없고 염산도 씻기 어렵다. 그런 다음 도자기 병의 바닥에 달콤한 빵 부스러기를 뿌려 곤충을 끌어들여 거미줄을 만들고 바퀴벌레 똥을 뿌리고 먼지를 덮는다. 가장 중요한 공정은 거품을 터뜨리고, 뾰족한 칼로 유약 위의 큰 거품을 뚫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물 바닥의 유약층이 비교적 두꺼워 오래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런 도자기의 감정은 주로 1 이다. 불의 열을 보면, 새 도자기의 불길은 도둑빛이라고 하는데, 유약이 눈부시게 빛나기 때문이다. 오래된 도자기의 빛은 도자기 내부에서 나오는 따뜻한 빛으로 아름답게 보인다. 소가죽 스크럽 도자기는 불은 없지만 칙칙해 보인다. 그러므로 네가 충분히 인내심과 세심함을 가지고 있다면, 그 진위를 판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2. 갈색 눈 (거품 눈) 을 보세요. 타이어로 만든 후, 고대인들은 유약 (응시, 장석, 활석 연마 물로 만든 유약) 을 층별로 칠했다. 당시의 공예 수준으로 유약 펄프에는 사석 등 불순물이 있었고 유약에는 공기가 함유되어 있었다. 그것이 점화될 때, 공기는 열을 받으면 폭발하여 작은 기포를 형성하고, 기포는 세월의 노화에 따라 파열된다. 평가를 시작해야 합니다! 거품이 인위적인지 자연노화로 인한 것인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자연적으로 노화되는 물집은 규칙적이지 않다. 틀림없이 거스러미가 있을 것이다, 크기가 다르다. 그러나 새로운 도자기는 다르다, 다만 인공 오래된 절차일 뿐이다! 휴대용 현미경으로 오래된 도자기의 유약을 관찰하십시오. 불화수소산으로 처리한 높은 모조자는 현미경으로 산에 부식된 무수한 구멍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소산, 수소산, 수소산, 수소산, 수소산, 수소산, 수소산) 이 작은 구멍은 갈색 눈의 정의와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접목 (접목 증색). 전반적으로, 아래는 새로운 도자기로 관가마 바닥의 오래된 도자기를 잇는 것이다. 티베트인들이 도자기를 감정할 때 자기 밑을 즐겨 보는 심리에 영합하기 위해서다. 완전한 오래된 도자기를 찾는 것은 쉽지 않지만, 깨진 도자기를 찾는 것은 쉽다. 좀 더 좋은 하반부 노자, 밑바닥에 돈이 있는 관요자를 찾은 다음 경덕진에 가서 값싼 노자를 사서 병체로 한 입 물어뜯고 강력 접착제로 오래된 도자기와 함께 붙이고, 다시 정성껏 보색을 하여 천의를 매끄럽게 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약 색깔을 고르게 하기 위해 자연스러우며 유약에 강인한 접착제 페인트를 뿌려 투명하고 촉촉한 유막을 형성하여 오래된 도자기를 매우 사실적으로 보이게 한다. 광택을 더하는 것은 청나라의 백자로 분채나 법랑을 그리는 것이다. 이 도자기의 유약은 태보다 눈에 띄게 새롭고 화학에 맞춰 오래되면 더할 나위 없이 적합하다!
인식 기술은 주로 1 입니다. 진짜 그릇의 바닥은 보통 가짜 꽃병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릇이 많고 꽃병이 비싸기 때문이다. 진짜 골동품 그릇의 발은 가늘고 꽃병의 발은 굵다. 백태라면 돋보기 아래에서 봉합 흔적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유리의 밑단 접합은 보기 어렵고 유약과 병 안쪽을 자세히 관찰해야만 결점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2. 도자기 한 벌, 태, 유약, 모양, 그림은 모두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전체로 꽃무늬와 같다. 낡은 받침대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병의 무늬는 중간에 갑자기 사라지는 무늬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매혹적이어야 한다. 아니, 잘 어울리지 않아 새 도자기로 판단할 수 있다. 3. 가마변을 보면 일부 오래된 도자기 바닥에는 부싯돌홍이 있어 명대가 더욱 두드러진다. 어떤 것은 이미 태홍과 균열을 형성했고, 오래된 도자기도 크기가 다른 균열이 있다. 4. 밑부분을 보세요. 오래된 도자기는 돈이 있고, 어떤 것은 돈이 없고, 돈이 있는 것은 반드시 오래된 도자기가 아니다. 새로운 모조품도 돈이 있다. 중요한 문제는 그것들이 오래된 도자기인지 아닌지를 감별하는 것이다. 낡은 도자기 바닥에는 사용한 마찰 흔적이 있고, 새 도자기에는 사용 흔적이 없다. 돈의 신구 정도를 보려면 밑부분이 간장으로 구워졌는지 아닌지를 구분해야 한다.
네 개. 낡은 유약 신태: 20 세기 초 경덕진에서 발굴된 고대 유약은 모조자가 낡은 유약으로 새 타이어를 장식할 것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약을 벗겨 낼 때, 도자기 가장자리에 틈을 비틀어 연 다음 계속 연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약명언) 타이어에서 유약을 조심스럽게 분리하다. 스승 한 명이 기술이 좋다면 하루에 꽃병 다섯 개와 도자기를 벗길 수 있다. 그런 다음 유약이 없는 타이어를 태운 후 강력 접착제로 낡은 유약과 매끄럽게 접합한다.
이런 도자기의 감별 방법도 다양하다: 1. 유약과 트레드가 결합되는 정도를 관찰하면 접착할 때 흠집이 생길 수 있다. 새 타이어의 진흙은 기계적으로 갈아서 매우 가늘고 가루 모양으로 되어 있다. 낡은 타이어는 손으로 만든 것으로 알갱이 모양이다. 새 타이어가 너의 손을 묶는다. 낡은 타이어는 미묘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2. 그릇, 접시, 접시, 컵 등의 도자기는 일상적인 사용 중에 기름, 물과 많이 접촉한다. 워싱 과정에서 연마는 자연스러운 포장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도자기 전체의 포장을 관찰하면 한두 군데에 포장이 없어도 모두 고품으로 감정된다.
다섯째, 전체 개조. 이런 높은 모방은 비록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깊은 감별공이 없는 수집가들은 그것의 결점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렵다. 경덕진에는 이런 기술의 고수가 있어 연봉이 수백만 달러로 거의 나오지 않는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그들은 일 년에 몇 점의 도자기만 만들고, 같은 도자기는 반복하지 않는다. 우리는 고객에게 시장에 똑같은 도자기 두 개가 없을 것이라고 약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명대 영락청화자를 만드는 것과 같이 박물관에 가서 고서를 찾아보거나 보고, 일정한 비율에 따라 3D 인쇄 기술로 도자기의 외관을 복원한다. 그리고 원료에서 공예에 이르기까지 각 코너는 명나라 영락이다. 진흙은 명나라와 비슷해서 지하에서 적어도 3 년은 진부했다. 볼 밀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진흙을 밟아야 합니다. 유약과 물감은 모두 과거의 레시피이므로, 사발은 반드시 목가마로 구워야 한다. 낡은 도자기를 갈아서 가루로 만들고, 다른 광석 원료를 넣어 녹색 타이어를 만든다. 이들은 모두 당시 영락장인의 발사 기술에 기반을 두고 있었기 때문에, 이 대가들은 고대 도자기의 역사 연혁과 장인의 발사 기술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전문 지식은 전문가 못지않다. 이런 뛰어난 기술로 만든 도자기는 전문가나 과학기구가 검출되지 않아 당연히 경매장에 보내야 한다.
속담에 마법이 1 피트 높다고 하는데, 이런 높은 모조자기도 특수한 감정기술이 필요하다: 1. 가경 이전의 도자기는 자토 때문에 자연적으로 노화된 후 무겁다. 가경 이후 지금의 새 도자기를 포함해 태는 기본적으로 느슨하지만, 손부터 가벼워 보인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시간이 있을 때 구시가지의 공사장에 가서 낡은 도자기 조각을 줍거나 명청노청화자 조각을 사서 연구를 관찰하고, 태골이 옥처럼 뚱뚱하고, 반짝이는 유약수, 선이 매끄럽고, 화면에 파란색과 흰색 뒷맛이 무궁무진하고, 생활의 정취가 짙다는 것을 추천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2. 이 유약을 보세요. 전국 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고대 장인들은 도자기에 유약을 달았다. 서주에서 당대까지는 대부분 석회유약을 사용했고, 후에 석회알칼리 유약으로 발전하였다. 당대는 유약에 값비싼 옥가루를 넣고 옥가루를 기초로 마노가루 등 희귀한 원료를 첨가했다. 그래서 도자기 유약이 민국으로 발전한 이래 매년 도자기는 손으로 만져서 촉감이 다르다. 접촉이 많아지면 자연히 오래된 도자기의 특징을 이해하게 된다. 유약을 보는 또 다른 방법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흔적을 보는 것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흔적이 있는 한, 포장과 자연 마모이다. 도묘에서 파낸 것은 틀림없이 흙이 있을 것이다. 이미 매몰된 경우 자기 표면에는 매몰된 흔적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유약 하채는 포함되지 않고, 유약이 지하 토양 산 알칼리로 싸인 흔적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유약) 이런 흔적은 물을 본 후에 소자 표면에 나타난다. 가루처럼 가는 먼지 거품, 회색, 떫은 손의 느낌이 있다. 3. 이 선들을 보세요. 도안은 그림, 조각, 획, 인쇄, 겹침, 스티커, 플라스틱, 펀칭, 테셀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도자기의 그림, 장식, 문양은 한 시대의 특징, 지방 풍속, 왕의 취미, 공예 수준 등을 반영하고 구현한다. 이러한 지식을 습득하면 가마 조각, 인쇄, 요주 각화를 혼동하지 않을 것이다. 원화의 데칼과 창주의 판화를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장식 문양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4. 그 소리를 식별합니다. 손가락으로 그릇을 들고, 한 손은 공중에서 자기 바닥을 받치고, 다른 한 손은 손가락으로 도자기 가장자리를 가볍게 튕긴다. 좋은 고대 도자기라면 종소리처럼 유장하고 은은한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여음이 들보를 휘감고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 것은 일반 도자기와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지식들은 모두 우리 스승의 가르침으로 총결되어 밤낮으로 연습을 쌓는 것이 매우 실용적이다. 진품 오래된 도자기를 가지고 있을 때, 당시의 고대 분위기 속에 있는 것을 느끼게 하는 것이 바로 고자의 신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