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협주곡이란 무엇인가요?
협주곡이란 무엇인가요?
질문 1: 협주곡이란? 협주곡(협주곡)은 클래식 음악 작품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일반 오케스트라 콘서트의 2부에서는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연주자가 독창자로 연주합니다. , 오케스트라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솔리스트로서 곡의 가치를 보여주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17세기 말의 연주 방식에서는 소규모 현악기 집단이 주를 맡고(콘서트, 솔리라고 함), 오케스트라의 다른 단원들이 반주를 하는 방식(리피에노)이 일반적으로 누구나 받아들인다. .보통 오케스트라와 리드악기의 규모가 다르며 연주에 따라 달라지며 정해진 제한은 없습니다.
협주곡은 독주 악기와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기악 모음곡입니다. 협주곡에서는 독주 악기가 주도하는 경우도 있고, 오케스트라가 주도하는 경우도 있는데, 두 악기가 서로 경쟁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협주곡을 경연곡이라고도 합니다. 그러나 17세기와 18세기 초반의 협주곡 중 일부는 실제로는 조곡과 크게 다르지 않은 평범한 악기 앙상블에 불과했고, 일부는 소규모 독주 악기 그룹과 대규모 악기 그룹, 즉 모든 악기로 연주되기도 했습니다. 악절은 모든 악기가 연주하는 부분과 달리 소규모 악기 그룹으로 연주됩니다. 소규모 그룹은 2~3개의 독주 현악기로 구성되며, 때로는 목관악기와 금관악기도 함께 사용합니다. 대규모 그룹에는 다양한 현악기와 주로 화음을 연주하는 하프시코드가 포함됩니다. 하프시코드 표기법에는 *** 구조를 나타내는 일련의 숫자와 함께 베이스 부분이 하나만 기록되어 있습니다. 연주자는 베이스와 디지털 팝업 하모니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디지털 베이스 악보를 "컨티뉴오 베이스(Continuo Bass)"라고 합니다. 때때로 두 개의 하프시코드가 연주에 참여하는 데 사용되며, 하나의 하프시코드는 대규모 악기 그룹을 지원하고, 다른 하프시코드는 소규모 악기 그룹을 지원합니다. 이 고대 협주곡은 "협주곡 그로소(Concerto Grosso)"라고 불립니다.
질문 2: 소나타/협주곡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때로는 오케스트라가 단독으로 연주하는 경우도 있는데, 두 사람이 서로 경쟁하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협주곡은 경쟁곡이라고도 불린다.
소나타는 독주(주로 피아노 반주 포함)와 합주를 위한 기악 모음곡입니다. 클래식 음악파의 소나타는 대부분 3악장으로 구성되는 반면, 현대 소나타는 대부분 4악장으로 구성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은 모두 소나타 형식의 대가들이다. 일반적으로 클래식 악기를 공부한 사람들은 자신의 작품을 귀에 들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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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기를 배우는 것은? 두 가지 요구 사항 모두 높으며 초등학교부터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한, 피아노를 배우려면 손가락이 매우 길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올린은 2세부터, 피아노는 3세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단지 취미로 하고 자주 연주하지는 않는다면 적어도 피아니스트에게는 악기의 왕, 바이올린은 악기의 어머니라고 불리며, 피아노는 발전을 위한 최고의 악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피아노를 배운 아이들은 다른 악기를 접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게다가 이 두 가지 서양 악기는 음색에 있어서도 각각의 장점을 갖고 있어 어느 악기보다 소리가 더 좋은 악기는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의 성과에 달려 있습니다. 바이올린은 듣기에 대한 요구 사항이 더 높습니다. 음정 개념이 좋지 않은 경우(음조를 잘못 부르는 것은 음정 개념이 좋지 않다는 신호) 가능하다면 잘못된 음조를 어떻게 교정할 수 있는지 선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조율이 어긋난 것도 들리지 않나요? 그리고 피아노의 음색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피아노 음색이 정확하지 않으면 조율사를 찾아 조율해야 합니다. 바이올린이 아무리 좋아도 이 단계는 필수입니다. (이것은 많은 콘서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첫 번째 선택은 취미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두 번째 선택은 자신의 조건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피아노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큰 손, 긴 손가락, 두꺼운 손바닥이 필요한 반면, 바이올린을 배우려면 일반적으로 좋은 음악적 능력이 필요합니다. . 배우기 전에 19세라면 정말 다루기가 어렵습니다. . . 정말 너무 늦었어요! 나는 배우지 않는 것이 낫다고 제안한다. 취미로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프로가 되고 싶다면 그렇게 하세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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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3: 협주곡이란 무엇인가요? 협주곡은 음악 장르입니다. 16세기에 악기 반주를 동반한 이탈리아 성악을 가리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바로크 시대에는 오케스트라와 경쟁하기 위해 구성된 여러 독주 악기 그룹을 협주곡 그로소라고 불렀습니다. 클래식 음악 시대에 형성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등의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여 구성된 협주곡을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과 낭만파의 많은 작곡가들은 수많은 독주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또한 같거나 다른 악기와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두 개의 복합 협주곡(또는 이중 협주곡),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되는 같거나 다른 악기를 사용하는 세 개의 삼중 협주곡, 단일 악장 단조 협주곡, 오케스트라의 컨트롤이 경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협주곡 그로소 등 통제된 협주곡은 종종 3악장 모음곡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악장은 소나타 형식의 알레그로, 두 번째 악장은 아다지오, 세 번째 악장은 알레그로입니다.
일부 고전 및 낭만주의 협주곡의 첫 번째 악장은 이중 제시부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오케스트라가 첫 번째 제시부를 연주한 다음 독주 악기가 합류하여 연주하고 이어서 독주 악기가 주요 부분을 연주하고 다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 부서와 똑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1악장과 3악장의 반복이 끝나고 주제가 두 번째 반전된 후, 결말이 시작되기 전에 독주 악기로 연주되는 카덴차가 삽입되며 속성의 지속 시간이 길다* ** 값의 비브라토가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끝으로 전환됩니다.
협주곡(Concerto) - 협주곡, 원래 뜻은 경쟁이다. 16세기 이탈리아의 협주곡은 무반주 합창이 아닌 악기 반주가 있는 합창을 주로 언급했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소규모 현악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여러 개 또는 하나의 독주 악기로 구성된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여러 악기를 사용하는 것을 '콘체르토 그로스'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작곡가 토렐리(Torelli)와 코렐리(Corelli)는 협주곡 그로소(Concerto Grosso)의 창시자였습니다. 헨델과 바흐 모두 협주곡 그로소를 작곡했습니다.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은 협주곡 그로소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하나의 악기(때때로 반주와 함께)와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고대 협주곡을 비발디의 협주곡과 같이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 학교의 거장 모차르트는 20여 곡의 피아노 협주곡, 6개의 바이올린 협주곡,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등 독주 악기를 위한 협주곡 등 수많은 창작물로 자신의 유산을 확립했습니다. , 프렌치 호른 등은 오늘날에도 협주곡 형식을 따르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런 종류의 협주곡은 독주 악기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하며, 독주 파트는 독특한 개성과 높은 수준의 테크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은 일반적으로 세 악장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악장은 소나타 형식, 두 번째 악장은 대부분 서정적 아다지오, 세 번째 악장은 종종 *** 형식 또는 소나타 형식입니다. 첫 번째 악장의 끝에 카덴자가 있습니다(때때로 두 번째와 세 번째 악장에 더 짧은 카덴차가 삽입됩니다). 처음에 카덴차는 음악의 기본 주제를 바탕으로 연주자들에 의해 즉흥적으로 연주되었으며, 19세기 이후에는 작곡가들에 의해 고정된 악보로 작성되었습니다. 현대 음악가들이 클래식 협주곡을 연주하는 데 사용하는 카덴차 악보는 후기 작곡가들이 작곡한 것입니다. 베토벤은 협주곡 형식에 심오한 이념적 내용을 주입하고, 독주부와 관현악부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교향곡적 발전을 동시에 이룩함으로써 협주곡의 이념적, 예술성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과 5개의 피아노 협주곡은 모두 협주곡 발전에 큰 의미를 지닌 걸작이다.
다양한 국가의 낭만주의 음악 작곡가와 이후의 국민 음악 작곡가들의 작품에서 독주 악기는 표현력이 더 풍부하고 감동적인 가창력과 어려운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음악 전체가 더 강한 역동성을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교향곡. 쇼팽의 피아노 협주곡, 멘델스존, 브람스, 파가니니 등의 바이올린 협주곡, 드보르자크의 첼로 협주곡, 그리그의 피아노 협주곡,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와 바이올린 협주곡 등은 세계 음악 문화의 보물 창고에서 독특한 보물이 되었습니다. 리스트는 다중 악장 모음곡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집중하여 단일 악장 협주곡 형식을 창안했습니다. 그의 두 개의 단일 악장 피아노 협주곡은 대중적인 걸작이 되었습니다. 20세기 이후에는 소련의 그리엘의 성악 협주곡 등 인간의 목소리와 오케스트라의 결합으로 구성되었다. 서양 모더니스트 음악 장르의 일부 협주곡은 훨씬 더 "압축"되고 짧습니다. "신 비엔나 학교"의 베베른이 무조 12음 순서 형식으로 작곡한 협주곡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같은 유형의 작품 중 하나입니다. "상위" 상태.
협주곡은 클래식 음악 작품에서 상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 협주곡은 보통 일반 관현악 연주회에서 2부로 연주되며, 오케스트라의 반주가 언급된다. before: As a... >>
질문 4: 협주곡이란 무엇입니까? 협주곡은 대규모 악기 형식입니다. 우리의 일반적인 협주곡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악기를 주 악기로 하고 다른 악기들이 협력하여 작품을 완성하는 음악 작품입니다. 협주곡의 주요 독주 악기는 현악기, 관악기 또는 건반 악기가 될 수 있으며 음악이 진행되는 동안 교대로 나타납니다. 때로는 밴드가 멈추고 리드 악기가 독주하여 자신을 표현하거나 즉흥적으로 연주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카덴차라고 부릅니다. 이때 독주악기의 뛰어난 실력이 반영되어 작품 전체를 몰입하게 만든다. 그래서 협주곡은 감정을 표현하기 쉽고 듣는 이의 비명을 지르게 만들기도 쉽습니다. 협주곡 중에는 피아노와 바이올린 협주곡이 가장 흔하다. 강렬한 선율을 지닌 악기들은 협주곡에서 매력적인 음색과 감동적인 테크닉을 드러낼 수 있다. 협주곡의 내용은 독특하고 감동적이며 이해하기 쉽습니다. 중국 작곡가들은 또한 유덕해(Liu Dehai)의 비파 협주곡 "영웅 초원의 작은 자매들" 등 많은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중국 작곡가 허잔하오(He Zhanhao)와 진강(Chen Gang)이 작곡한 바이올린 협주곡 "량산보와 주잉타이(Zhu Yingtai)"는 오랫동안 널리 알려져 왔습니다. 이 작품은 1959년에 집필되었습니다. 민담을 주제로 삼고 상하이 월극의 선율을 주제 소재로 삼았습니다. 작품은 이해하기 쉽고, 멜로디가 아름답고 감동적이어서 국내외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질문 5: 협주곡(concerto)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collcertaye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의미는 함께 경쟁한다는 뜻입니다.
협주곡은 성악 장르로 처음 등장했으며, 16세기에 기악 반주가 있는 이탈리아 성악곡을 지칭했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바로크 시대에는 오케스트라와 경쟁하기 위해 구성된 여러 독주 악기 그룹을 협주곡 그로소라고 불렀습니다. 클래식 음악 시대에 형성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등의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여 구성된 협주곡을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및 낭만파의 많은 작곡가들이 수많은 독주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질문 6: 협주곡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다면 설명해주세요: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며 개성을 보여주는 독주 악기입니다. 기술을 갖춘 대규모 악기 모음입니다.
형식과 구조는 모차르트가 정립한 것으로, 대개 3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르와 형식이 소나타와 유사하며, 단악장 협주곡도 있다. 내가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질문 7: 협주곡(Concerto)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collcertaye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의미는 서로 경쟁하고 협력하는 두 요소를 의미합니다. 협주곡은 성악 장르로 처음 등장했으며, 16세기에 기악 반주가 있는 이탈리아 성악곡을 지칭했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바로크 시대에는 오케스트라와 경쟁하기 위해 구성된 여러 독주 악기 그룹을 협주곡 그로소라고 불렀습니다. 클래식 음악 시대에 형성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등의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여 구성된 협주곡을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및 낭만파의 많은 작곡가들이 수많은 독주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질문 8: 랩소디란 무엇인가요? 협주곡이란 무엇입니까? 행진이란 무엇입니까? 1. 소위 '랩소디'는 일반적으로 발라드 프레이즈와 자유 형식으로 구성된 짧은 곡을 말합니다. 랩소디(Rhapsody)라는 이름은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원래 의미는 장엄한 어조로 낭송되는 서사시이다. 19세기 이후 랩소디는 음악 장르로서 흔히 민족 음악, 민속 음악, 대중 음악의 음색을 바탕으로 감정적으로 자유로운 환상을 의미합니다. 헝가리 작곡가 리스트는 19곡의 "헝가리 랩소디"를 작곡했는데, 모두 헝가리 도시 노래와 춤의 음색을 바탕으로 발전된 피아노 음악으로, 헝가리 국민의 삶과 투쟁을 반영하며 독특한 국가적 색채를 갖고 있습니다. 15번째 "헝가리 랩소디"는 "라코시 행진곡"을 각색한 것입니다. '라코시 행진곡'은 18세기 초 헝가리 민족독립운동의 지도자인 라코시 병사들이 작곡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후 헝가리 집시 바이올리니스트 비하리(Bihari)에 의해 가공되어 유명한 군인무용음악이 되었다. 19세기 헝가리 민족 독립 운동 당시 널리 유포되었던 전쟁 노래였습니다. 이 랩소디는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첫 번째 부분은 격렬한 행진곡으로, 짧은 도입부 뒤에 A단조의 키로 등장합니다. 두 번째 섹션은 첫 번째 섹션과 달리 아름답고 생생합니다. 두 번째 장조의 주제가 변주를 통해 전개된 후 가벼운 카덴차로 발전하여 첫 번째 장조가 다시 등장하고 마침내 장엄한 코다로 끝난다. 2. 오늘날 우리가 협주곡이라고 부르는 것은 주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로 구성된 대규모 작품을 의미합니다. 협주곡 음악 장르. 16세기에 악기 반주를 동반한 이탈리아 성악을 가리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독주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바로크 시대에는 오케스트라와 경쟁하기 위해 구성된 여러 독주 악기 그룹을 협주곡 그로소라고 불렀습니다. 클래식 음악 시대에 형성된 바이올린, 피아노, 첼로 등의 악기가 오케스트라와 경쟁하여 구성된 협주곡을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과 낭만파의 많은 작곡가들은 수많은 독주 협주곡을 작곡했습니다. 또한 같거나 다른 악기와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두 개의 복합 협주곡(또는 이중 협주곡),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되는 같거나 다른 악기를 사용하는 세 개의 삼중 협주곡, 단일 악장 단조 협주곡, 오케스트라의 컨트롤이 경쟁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케스트라 협주곡 그로소 등 통제된 협주곡은 종종 3악장 모음곡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악장은 소나타 형식의 알레그로, 두 번째 악장은 아다지오, 세 번째 악장은 알레그로입니다. 일부 고전 및 낭만주의 협주곡의 첫 번째 악장은 이중 제시부를 채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오케스트라가 첫 번째 제시부를 연주한 다음 독주 악기가 합류하여 연주하고 이어서 독주 악기가 주요 부분을 연주하고 다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두 번째 프레젠테이션 부서와 똑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1악장과 3악장의 반복이 끝나고 주제가 두 번째 반전된 후, 결말이 시작되기 전에 독주 악기로 연주되는 카덴차가 삽입되며 속성의 지속 시간이 길다* ** 값의 비브라토가 오케스트라 앙상블의 끝으로 전환됩니다. 협주곡 - 협주곡, 원래 의미는 경쟁입니다. 16세기 이탈리아의 협주곡은 무반주 합창이 아닌 악기 반주가 있는 합창을 주로 언급했습니다. 17세기 후반부터 소규모 현악 오케스트라와 경쟁하는 여러 개 또는 하나의 독주 악기로 구성된 기악 모음곡을 말한다. 여러 악기를 사용하는 것을 '콘체르토 그로스'라고 합니다. 이탈리아 작곡가 토렐리(Torelli)와 코렐리(Corelli)는 협주곡 그로소(Concerto Grosso)의 창시자였습니다. 헨델과 바흐 모두 협주곡 그로소를 작곡했습니다. 바흐의 <브란덴부르크 협주곡>은 협주곡 그로소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하나의 악기(때때로 반주와 함께)와 오케스트라로 연주되는 고대 협주곡을 비발디의 협주곡과 같이 '독주 협주곡'이라고 합니다. 비엔나 클래식 음악파의 거장 모차르트는 수많은 피아노 협주곡과 6개의 바이올린 협주곡, 그리고 플루트, 클라리넷, 트럼펫, 프렌치 호른 등의 독주 악기로 구성된 협주곡을 창작하여 오늘날에도 통용되는 협주곡 형식을 확립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협주곡은 독주 악기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연주하며, 독주 파트는 독특한 개성과 높은 수준의 테크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은 일반적으로 세 악장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악장은 소나타 형식, 두 번째 악장은 대부분 서정적 아다지오, 세 번째 악장은 종종 *** 형식 또는 소나타 형식입니다. 첫 번째 악장의 끝에 카덴자가 있습니다(때때로 두 번째와 세 번째 악장에 더 짧은 카덴차가 삽입됩니다). 처음에 카덴차는 음악의 기본 주제를 바탕으로 연주자들에 의해 즉흥적으로 연주되었으며, 19세기 이후에는 작곡가들에 의해 고정된 악보로 작성되었습니다. 현대 음악가들이 클래식 협주곡을 연주하는 데 사용하는 카덴차 악보는 후기 작곡가들이 작곡한 것입니다.
베토벤은 협주곡 형식에 심오한 이념적 내용을 주입하고, 독주 파트와 오케스트라 파트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교향곡적 전개를 동시에 이룬다...>>